6월 항쟁

디시위키
헤븐조선.png 이 글은 갓한민국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 !!!!!!!!

이러한 갓-한민국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키아~ 주모오오!! 국뽕 한사발 더!!

2602454B52FEF300220409.jpeg 이 문서는 성전(聖戰)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성스럽고 정의로운 전쟁을 다룹니다.
참전용사들을 욕보이는 짓은 하지 맙시다.
신께서 원하신다 Deus Vult!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죽관통창.png 이 문서는 죽창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만민평등을 실현시키는 무기인 죽창 그 자체를 다루거나, 죽창은 아니지만 그만큼 죽창력이 뛰어난 물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죽창이 아니더라도 그게 죽창에 준한다 싶으면 상대가 누구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이 될 것입니다.
2016헌나1 재판관 8인.jpeg 정의가 구현되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정의를 존나 드물게도 현실에 구현해낸 보람찬 사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
호세의 참교육.jpg 이 문서는 참교육에 관련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참교육의 은혜를 다룹니다.
만일 참교육을 거부할시 성적은 개좆망행이니 순순히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헤이, 영쑤!! 돈 두댓!"
참교육.png
6월 항쟁.jpg
(시민들에게 더 이상) 최루탄을 쏘지 마라!

호헌철폐 독재타도!

— 6월 항쟁

1987년에 6월에 일어난 민주항쟁.

국민들의 힘으로 문어 대가리의 무조건 항복을 받아내고 민주주의를 쟁취한 사건

지금 당신이 회사를 욕해도 코렁탕을 먹지않아도 되는 이유 그러나 완전하지 못한 반쪽짜리 민주항쟁

ㄴ대통령 직선제를 부활시키고 전머갈이 항복하는데 성공했지만 결과론적으로 김영삼, 김대중 등 당시 야권인사들이 막판에 분열하는 바람에 그 한패인 노태우가 당선되었다. 그래서 실질적인 민주화는 김영삼 정권으로 정권이 평화적으로 교체된 이후부터이다.

ㄴㄴ근데 이걸 항쟁의 한계로 봐야되냐? 땡삼머중이가 뻘짓 안하고 단일화만 했다면 충분히 이겼을텐데. 반쪽자리 항쟁이라고 폄하하던건 운동권이나 경제민주화 드립치던 놈들이 대다수였음

직접적인 발단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이다. 흔히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라는 어이없는 경찰의 망언과 4.13호헌 조치로 인하여 촉발되었다.

노태우에게 머통령직을 물려주고 전머갈이 실세로 군림하려는 계획을 선포하자 분노한 시민들이 단체로 들고 일어나서 민주화를 쟁취하고 전머갈을 끌어낸 항쟁이다.

참고로 전머갈은 군대를 투입해 죄다 죽여버릴 계획을 수립했는데 미국이 군대 움직이면 니 모가지가 먼저 날아갈거라고 윽박질러서 성공하지 못했다. 역시 국부 미국니뮤..

ㄴ거기에 5.18이란게 문어새끼 대갈통이 존나 트라우마였거든. 그거 전국단위로 터질까봐 두려워함

ㄴ이 다음 해가 88올림픽인데 5.18처럼 또 계엄선포하다 문어새끼가 지 손으로 올림픽 말아먹을까 봐 포기한 점도 있다.

이후 전머갈은 국민들에게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고 민정당 대표인 머태우가 직선제를 선언하고 국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이는데 이것이 바로 6.29선언이다.

그 덕에 머한민국의 군사독재는 끝이 나고 머통령을 직접 뽑을 수 있는 민주주의가 도입된다. 국민의 손으로 직접 민주주의를 쟁취했다고 보면 된다.

사실상 탈조센 급이 아니라 탈아시아급 혁명이었다. 국민들이 직접 독재정권을 때려잡고 민주화를 성공적으로 이룬 국가는 굉장히 드물다.

참고로 이대로 전두환을 비롯한 반란군노무 새끼들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았어야 했으나 그놈의 4자필승론과 함께 김대중이 통수를 치고 김일성이 KAL기를 폭파시켜 이후 대선에선 노태우가 당선된다. ^오^

첨언하자면 윾시민은 힘들게 운동해서 투표권을 가져왔더니 국민들이 그 투표권으로 노태우를 뽑았다는 감상을 내뱉었다.

ㄴ윾시민을 비롯한 깨시민이 이래서 역겨운 존재다. 지들덕에 투표권을 가져온줄 아나봐. 그래서 회군하신건지? 그래서 멀쩡한 사람 프락치로 몰아가지고 고문해서 운동권지지율 깎아먹은건지?

좌우지간 한국 역사에선 김씨새끼들이 문제다. 김춘추, 김유신, 안동 김씨, 김일성, 김무ㅅ... 읍읍

이것 덕분에 너가 코렁탕을 안 먹고 디시읶키에서 007빵 이나 헬조선 드립을 칠 수 있게 됐으므로 감사하자....

좆동권 새끼들이 소 뒷걸음질 치다가 쥐잡은 격으로 여기에 꽤 공헌하긴했는데... 좆동권 전직 빨갱이들 혐오하지만 여튼 이때는 그래도 도움이 됐다. 하지만 지들 비중 과장하는 좆동권새끼들한테는 참교육이 필요함.

3.1 운동이 중국 5.4 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것처럼 이 사건이 중국 천안문 6.4 항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줬다는 주장이 존재한다.

참고로 이때 이후로 부터 꼴페미들이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다. 너희들이 아는 여성단체들이 이때부터 창설하기 시작한다. 아마 틀에 달린 어둠이 바로 이거지 싶나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