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디시위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국가와 그 국민들은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국가와 그 국민들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메카.png 이 문서는 성지(聖地)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성지를 묘사합니다.
성지를 더럽히는 짓은 하지 맙시다.

아름다운 북유럽 자연.jpg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북윾럽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문서에는 갓-또르신과 바이킹의 은총과 지상락원이 가득합니다!!!
Hagl Nord-Europa, Hagl Valhǫll!
깨시민 촛불.png 이 문서는 깨시민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자신만 깨어있다고 좆망상하면서 자신들만이 진리인냥 지랄하는 꼰대들인 자칭중도 깨시민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다룹니다.
당신이 신념있는 갓-한민국의 보수주의자나 진보주의자 그리고 가끔있는 중도주의자라면 이글이 역겨울수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우리 XXX 하고 싶은 거 다 해~!!!
얼어붙음.jpg ❄ 이미 얼어붙은 항목입니다. ❄
금수저.png 이 문서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 > 1인당 PPP (PPP per capita)일정도로
금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heavy-metal1.jpg 이 문서는 헤비메탈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상마초들이 듣는 음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찌질이들은 겁나서 듣지 못하는 음악들입니다.
우워어어우어우어ㅓ!!!꽤애애애애액!!!!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개요[편집]

휘바~ 자일리톨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나라.

탈조선을 꿈꾸는 계층중 급식충들이 가장 가고싶어하는나라 1위

한국인이 이민가고 싶어하는 국가 캐나다랑 1위를 앞다툰다.

북유럽에 있는 나라이다. 수도는 헬싱키.

복지 정책과 경쟁보다 협동을 중요시하는 교육 정책, 선진적인 국민의식을 가지고 있어 아시아의 어느 한 나라와 상당히 많이 비교당한다.

인구 존나 적다. 전체가 540만명이다. 참고로 서울 인구가 천만, 그렇기 때문에 인구많다고 다 선진국이 아니라는 휼륭한 근거가 되는 나라이다.

ㄴ틀에 한국보다 살기 애매하다는데 지리랑 기후때문인가

ㄴ아닙니다. 자살률이 의외로 높기 때문입니다. 북유럽사람들은 엄청 개인주의 사회인데, 사회생활을 하면서 주변사람들과 동화되어야한다는 압박감에 사회부적응으로 자살을 한다고 합니다. 한국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지만 oecd평균보다 엄청 높은 수치라네요.. 물론 우리 눈으로 볼때는 복에 겨운거죠... 시발럼들..다음에 태어날때는 북유럽에서.. ..

ㄴ야 이건 좆후진국놈이 한국 자살율보고 하는 소리 아니냐. ←맞다. 좀 살만하지만 우리보다 딸리는 개도국,일부 선진국은(대만,스페인 등) 우릴보고 '입시경쟁이니 취업경쟁이니 난 모르겠고 집값이 한국보다 헬인데 어떻게 좀 되었으면...실업률,사회분배 불안정 한국보다 심한데 진짜......' 아님 기근에 허덕이는 최빈국은 '마실 물 있고 굶어디지지 않고 치안 빵빵한 것만으로도 감사할텐데..' 이리 생각하는게 당연함. 원래 다 그런겨.. 선진국이든 후진국이든 현재 자신의 위치보다 더 높은 곳을 비교상대로 삼아서 괜히 낙담하게 됨. 하지만 이러한 끝없는 상승욕구가 있었기에 인류문명이 여기까지 발달할 수 있었다. 양날의 검 그 자체;;; ㄴ 그럼 1위 나라는 도대체 어디냐

게다가 인구감소시대에 진입하기 일보 직전이다. 550만을 못 찍고 감소할거라는데 빠르면 올해부터 인구감소세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핀란드는 다른 북유럽 국가랑 비교했을때 물가가 저렴한 나라이다,물가 자체는 한국보다 2배 비싸지만 식재료비는 한국보다 싸다

지리[편집]

바로 밑에는 에스토니아라는 친척이 있다.

추위가 심한 편이다. 핀란드와 관련된 유머가 있는데 그래서 대부분 추위와 관련된 농담이다. 영하 50도엔 "오늘 좀 시원하지않아?" 라던가 영하 100도엔 긴팔을 입는다던가 영하 200도에도 "젠장 오늘 좀 춥네;;" 그리고 영하 300도엔 유로비전 노래대회의 우승을 노린다.[1]라는 식의 유우머다.

ㄴ절대영도 이하로 온도가 내려가는 신기한 동네

역사[편집]

러시아랑 존나 가까워서 그런지 존나게 많이 싸운편.

특히나 소련 빨갱이 새끼들이 2차세계대전 전에 핀란드를 일방적으로 두들겨패는것을 "아따 우덜은 식량지원을 한거랑께?"라는 말도 안되는 씹소리로 꾸역꾸역 침략한것은 지금도 소련을 앞,뒤 가리지않고 빨아대는 소뽕새끼들이 독뽕새끼들마냥 애미가 가출했다는것을 잘 보여준다.

결국 겨울전쟁에서 크게 얻어터지긴 했지만 결국엔 무식하게 원하는 것을 얻어낸 개새끼 빨갱이새끼들을 막기위해 핀란드는 어쩔수 없이 나치와 손을 잡았고 이걸갖고 현재 이름을 말해선 안되는 그분의 추종자들은 이게 다 핀란드 탓이라고 한다.

엥? 이거 어디서 많이보던거 아닌가?

결국 옆나라 존나 강하면 핀란드 처럼 외교를 해보자 근데 중국은 옛날버릇 못고쳐서 조공드립/제후국드립을 아직도 치는지라 안될꺼같다. 최소한 러시아는 중국처럼 대국이니 소국이니하지는 않는다.

ㄴ 좆된다. 2차세계 대전 이전이라면 모를까.

2차 대전때 핀란드의 성과는 강대국들 사이에서 살아남는 약소국의 지침이라고 봐도 될정도로 훌륭한거같은데 불행하게도 러시아는 중국만큼 꼴통새끼가 아니었다. (원인은 애미뒤진 중화사상동북공정이다)

ㄴ 중국만큼 꼴통인게 아니라 중국보다 힘이없어서 못깝치는거지 ㅋ

뭐 중까와 중뽕들 왔다갔는지 난잡한 윗 글은 무시하고, 그 뒤로는 중립을 표방하며 소련과 서방 간의 중계무역 등을 하며 근근히 풀칠하고 살았다. 그래도 워낙에 지난 '겨울전쟁'과 '계속전쟁' 당시 크게 데여본 것에 소련 애들도 핀란드한테 싸닥션 맞은 게 존나 감동깊었는지 스탈린도 1950년 연설에서 "핀란드 애들 개쩐다"고 칭송하기도 했다.

민족[편집]

이들의 기원인 핀족이 동양인으로 추정되며 유럽에서 동양인 취급을 받고 있다. 물론 지금은 서양 인종과 많이 섞에서 서양인의 외모를 띄고 있다.

참고로 핀란드 사람들은 말이 거의 없다고 한다. 독일이 유머감각이 없고 영국이 요리를 못한다라는 식의 블랙조크.

핀란드뿐만이 아니나, 북유럽 대부분이 이슬람들이 많다. 최근 난민 문제와 더불어 복지 냄새를 맡은 개슬람낙타새끼들 때문에 이민법이 제한될 위기에 처해 있다.

기타[편집]

언론자유지수에서 몇 년 내내 최상위권이다.

한때 이 나라 사람들은 자기전에 자일리톨 껌을 씹고 휘바 휘바 노래를 부른다고 알려졌었다.

민족주의 작곡가 시벨리우스가 이 나라 사람이다.

리눅스를 만든 리누스 토르발즈가 이 나라 사람이다.

여기가 감초사랑이 그렇게 대단하다던데, 존나 맛없더라;

노키아[편집]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일단 묵념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드립 잘못 치다간 유가족이 너에게 고소미를 쳐맥일 것입니다.

핀란드는 대기업의존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노키아에 경제의 많은 부분이 의존했다.

그러나 노키아가 망한 이후로 나라 사정이 좋지 않다.

물론 사회안전망이 잘 발달되어 있지만 이 나라에 앵그리버드가 유명하다고 벤처기업 몇 개가 노키아 대기업의 수많은 노동자들을 수용할 수는 없다.

결국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물론 핀란드가 뿌리채 흔들릴 정도는 아니고 쌓아둔 게 많아서 아직은 침체 수준. 그러나 정부가 조금 쪼달리는지 복지를 줄이고 있긴 하다.

높은 자살률[편집]

존나 행복한 북유럽 국가처럼 보이는데 의외로 자살 많이 하는 나라. 한때는 자살 공화국이라고도 불렸는데 많이 고치긴 했지만 그래도 자살 많이 한다.

"엥? 자살 많은 거보니 실제로 살면 헬 아니냐?!" 하겠지만 핀란드의 계절은 여름에는 해가 존나게 안떨어지고 겨울에는 달이 존나게 안떨어지는 특성이 있는데 사람이 히키코모리처럼 빛을 못 받거나 반대로 빛을 너무 받아도 우울증같은 정신병들이 생긴다. 한마디로 지리적으로 인간이 힘든 곳이지 헬조선처럼 사회, 경제, 정신머리가 헬 인곳과 문제가 다르다.

이런 지리적인 여건 쯤이야 별거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유토피아다. 그리고 충분히 바쁘게 살면 날씨따위 신경쓸일 없다.

헬조선봐라! 누구 날씨우울증때문에 자살하는거 봤냐? 그만큼 그나란 조오온나 여유롭단 소리다. ㄷㄷ

게임[편집]

게임류에서는 현질좆망 클래시 오브 클랜앵그리버드를 만든 게임회사 슈퍼셀과 로비오 엔터테이먼트 본사가 현재 이나라에 위치하고 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도 이 나라 게임.

핀란드에 탐페레라는 도시에 앵그리버드랜드가 있다고 한다.

어쨌거나 국가규모에 비해 상당한 게임제작강국인건 사실이다.

근황[편집]

노키아 몰락이후 정부에서 모바일 사업,친환경 에너지,관광업을 대규모로 밀어주고 있다(앵그리버드도 그중하나다)

근데 국내에서 사업좀 할려면 국내인구가 어느정도 있어야 되는데 핀란드 인구가 적은게 흠이다

그러다보니 시장이 러시아에 의존적이며 핀란드에 천연가스도 러시아에서 수입해 러시아 눈치를 안볼래야 안볼수가 없다

실제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조지아 침공,시리아에 폭탄떨구고,우덜식 민주주의를 퍼트려서 다른 유럽 국가들이 러시아을 비난하지만

핀란드는 노코멘트 중이다. 군사력도 약해서 잘못건드리면 경제 망하는건 둘째치고 나라가 망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1. 왜인지는 모르나 핀란드인들은 음치라는 인식이 있다고 한다, 즉 그정도 온도가 되면 이미 다른 유럽인들은 다 얼어죽고 핀란드인들만 남았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