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디시위키
얼어붙음.jpg ❄ 이미 얼어붙은 항목입니다. ❄
금수저.png 이 문서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 > 1인당 PPP (PPP per capita)일정도로
금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heavy-metal1.jpg 이 문서는 헤비메탈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상마초들이 듣는 음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찌질이들은 겁나서 듣지 못하는 음악들입니다.
우워어어우어우어ㅓ!!!꽤애애애애액!!!!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개요[편집]

휘바~ 자일리톨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나라.

북유럽에 있는 나라이다. 수도는 헬싱키.

ㄴ 무슨 핀란드나 북유럽을 살기 좋은나라로 설명해놨는데 디시위키 즐기는 애들은 대다수가 급식충이기 때문인가 근거도 없이 그냥 되는대로 써재끼는데 북유럽은 살기 좋은 나라가 아니다.

핀란드는 교육 선진국, 스웨덴은 부의 재분배가 잘되어있다고 익히 다른분들도 알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그래왔다면 교육이 잘된 핀란드에 수많은 인재가 넘쳐나서 어마어마한 기업들이 즐비해야하는것이고 스웨덴은 분배가 너무 잘되다 못해 자국 기업이 다른나라로 팔려나가는 경우가 부지기수일수가 없다.

Eurostat[1] 자료를 봐보자

스웨덴이나 핀란드는 나와있질 않으나 프랑스, 벨기에, 독일등의 한해 평균 급여를 2단계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다

독일의 경우 최저 급여는 1,498 유로 (한화 198만원) 프랑스 최저 급여 1,498유로 (한화 198만원) 수준이다.

해당 급여 근로 시간 기준은 8시간 기준이며 유럽 평균 생활비로 나눠봤을때 우리나와 큰 차이가 없다

그리고 이중 가장 물가가 높은 'United kingdom' 영국은 1400유로 최저급여가 184만원 수준이다.

그리고 잘 모르면 제발 함부로 헛소리좀 지껄이지 말았으면한다.

핀란드 런치타임 한끼 평균 가격이 13유로 (17,000원) 수준이다.

대체 어떤 멍청이가 물가가 싸다는 헛소리를 당당하게 하는것인가?

독일 프랑스가 최저임금이 198만원 수준인데

런치타임 한끼 17000원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는 대략 짐작이 갈것이라고 보여진다.

더불어 토마토 1kg 가 3.11 유로 라고 한다.

한화로 4011원 수준이다

해당 물가의 출저는 ( https://www.expatistan.com/cost-of-living/country/finland )

지리[편집]

바로 밑에는 에스토니아라는 친척이 있다.

추위가 심한 편이다. 핀란드와 관련된 유머가 있는데 그래서 대부분 추위와 관련된 농담이다. 영하 50도엔 "오늘 좀 시원하지않아?" 라던가 영하 100도엔 긴팔을 입는다던가 영하 200도에도 "젠장 오늘 좀 춥네;;" 그리고 영하 300도엔 유로비전 노래대회의 우승을 노린다.[1]라는 식의 유우머다.

ㄴ절대영도 이하로 온도가 내려가는 신기한 동네

역사[편집]

러시아랑 존나 가까워서 그런지 존나게 많이 싸운편.

특히나 소련 빨갱이 새끼들이 2차세계대전 전에 핀란드를 일방적으로 두들겨패는것을 "아따 우덜은 식량지원을 한거랑께?"라는 말도 안되는 씹소리로 꾸역꾸역 침략한것은 지금도 소련을 앞,뒤 가리지않고 빨아대는 소뽕새끼들이 독뽕새끼들마냥 애미가 가출했다는것을 잘 보여준다.

결국 겨울전쟁에서 크게 얻어터지긴 했지만 결국엔 무식하게 원하는 것을 얻어낸 개새끼 빨갱이새끼들을 막기위해 핀란드는 어쩔수 없이 나치와 손을 잡았고 이걸갖고 현재 이름을 말해선 안되는 그분의 추종자들은 이게 다 핀란드 탓이라고 한다.

엥? 이거 어디서 많이보던거 아닌가?

결국 옆나라 존나 강하면 핀란드 처럼 외교를 해보자 근데 중국은 옛날버릇 못고쳐서 조공드립/제후국드립을 아직도 치는지라 안될꺼같다. 최소한 러시아는 중국처럼 대국이니 소국이니하지는 않는다.

ㄴ 좆된다. 2차세계 대전 이전이라면 모를까.

2차 대전때 핀란드의 성과는 강대국들 사이에서 살아남는 약소국의 지침이라고 봐도 될정도로 훌륭한거같은데 왜이리 부정적이야

ㄴ 중국만큼 꼴통인게 아니라 중국보다 힘이없어서 못깝치는거지 ㅋ

뭐 중까와 중뽕들 왔다갔는지 난잡한 윗 글은 무시하고, 그 뒤로는 중립을 표방하며 소련과 서방 간의 중계무역 등을 하며 근근히 풀칠하고 살았다. 그래도 워낙에 지난 '겨울전쟁'과 '계속전쟁' 당시 크게 데여본 것에 소련 애들도 핀란드한테 싸닥션 맞은 게 존나 감동깊었는지 스탈린도 1950년 연설에서 "핀란드 애들 개쩐다"고 칭송하기도 했다.

False.png 이 문서는 교묘하게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지금이야 러시아 눈치를 보면서 찌질거리는 국가이나 사실은 끄머시절때 유럽머륙을 거의 다가진 제국이었다. 이름하야 고대 핀란드 제국!!

...은 개뿔 사실 핀란드판 환빠가 만든 망상이다. 얼마나 유명했으면 해외에서 밈으로 만들고 환국이랑 스까해서 전쟁을 만들었음

민족[편집]

이들의 기원인 핀족이 동양인으로 추정되며 유럽에서 동양인 취급을 받고 있다. 물론 지금은 서양 인종과 많이 섞에서 서양인의 외모를 띄고 있다.

참고로 핀란드 사람들은 말이 거의 없다고 한다. 독일이 유머감각이 없고 영국이 요리를 못한다라는 식의 블랙조크.

핀란드뿐만이 아니나, 북유럽 대부분이 이슬람들이 많다. 최근 난민 문제와 더불어 복지 냄새를 맡은 개슬람낙타새끼들 때문에 이민법이 제한될 위기에 처해 있다.

기타[편집]

언론자유지수에서 몇 년 내내 최상위권이다.

한때 이 나라 사람들은 자기전에 자일리톨 껌을 씹고 휘바 휘바 노래를 부른다고 알려졌었다.

민족주의 작곡가 시벨리우스가 이 나라 사람이다.

리눅스를 만든 리누스 토르발즈가 이 나라 사람이다.

여기가 감초사랑이 그렇게 대단하다던데, 존나 맛없더라;

여기 여권이 최초로 신장한 나라 중 하나라고 한다. 2000년 초반에 최초로 여성대통령이 나왔고 다만 대부분이 문과충이고 이기적이고 꿀빠니스트들과는 다르게 핀란드녀는 이과충들이 많고 최소 자기 1인분 양은 하며 당연히 책임감이 많다.

노키아[편집]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일단 묵념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드립 잘못 쳤다간 유가족이 너에게 고소미를 쳐맥일 것입니다.

핀란드는 대기업의존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노키아에 경제의 많은 부분이 의존했다.

그러나 노키아가 망한 이후로 나라 사정이 좋지 않다.

물론 사회안전망이 잘 발달되어 있지만 이 나라에 앵그리버드가 유명하다고 벤처기업 몇 개가 노키아 대기업의 수많은 노동자들을 수용할 수는 없다.

결국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물론 핀란드가 뿌리채 흔들릴 정도는 아니고 쌓아둔 게 많아서 아직은 침체 수준. 그러나 정부가 조금 쪼달리는지 복지를 줄이고 있긴 하다.

높은 자살률[편집]

높은 자살율의 근거는 지리적인 특성 때문이 아니다. 저 말대로라면 그린란드에 있는 사람들이 자살률이 가장 높아야 맞는말이 되는것이다. 즉 허무맹랑한 헛소리라는것. 핀란드 자살률이 높은 이유는 학교 왕따 문제가 지나치게 높아 청소년 자살률이 높게 나오는데 기인하고 있다.

더불어 선진 교육 강국이라고 핀란드를 홍보해주지만 실질적으로 경쟁없는 교육은 전세계에 있을수도 없도 있다면 그 나라는 이미 사라졌을것이다. 즉 핀란드도 학업 스트레스가 가장 높은 나라중에 하나라는것.

OECD INCOME INEQUALITY 자료를 찾아볼것

자신이 살기 힘들다고 좋지도 않은 나라를 유토피아 코스프레 씌워서 도피하는건 옳지 못한 행위이다.

게임[편집]

게임류에서는 현질좆망 클래시 오브 클랜앵그리버드를 만든 게임회사 슈퍼셀과 로비오 엔터테이먼트 본사가 현재 이나라에 위치하고 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도 이 나라 게임.

핀란드에 탐페레라는 도시에 앵그리버드랜드가 있다고 한다.

근황[편집]

노키아 몰락이후 정부에서 모바일 사업,친환경 에너지,관광업을 대규모로 밀어주고 있다(앵그리버드도 그중하나다)

근데 국내에서 사업좀 할려면 국내인구가 어느정도 있어야 되는데 핀란드 인구가 적은게 흠이다

그러다보니 시장이 러시아에 의존적이며 핀란드에 천연가스도 러시아에서 수입해 러시아 눈치를 안볼래야 안볼수가 없다

실제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조지아 침공,시리아에 폭탄떨구고,우덜식 민주주의를 퍼트려서 다른 유럽 국가들이 러시아을 비난하지만

핀란드는 노코멘트 중이다. 군사력도 약해서 잘못건드리면 경제 망하는건 둘째치고 나라가 망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1. 왜인지는 모르나 핀란드인들은 음치라는 인식이 있다고 한다, 즉 그정도 온도가 되면 이미 다른 유럽인들은 다 얼어죽고 핀란드인들만 남았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