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디시위키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노잼콘서트.jpg
헬구라파.jpg 주의! 이 글은 헬구라파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구라파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유럽인들에게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유럽을 권...해봤자 갈 곳이 있으려나...? 그냥 거기 사십시오.단 당신이 동유럽헬그리스에 살고 계시다면 서유럽북유럽으로 이주하시길...

Park.jpg 이 문서는 축구를 잘하는 대상이나 축잘알이며 축구 그 자체를 다룹니다!
제 아무리 역풍이 분다 한들 축잘알의 향기는 온누리에 퍼져나가느니라.
말해보아라, 가성비가 도대체 얼마나 뛰어난 것이냐 이거야!
토트넘손흥민.jpeg
전우협530.jpg 이 문서는 아무런 상향이나 개편도 받지 못한 캐릭터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엄청 약한데 어떠한 상향도 못받은 불쌍한 캐릭터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사실은 강한데 협회가 개입한다는 의문이 듭니다...

그러니 우리는 이 진실을.... 네? 피자 안 시켰는데요?

메가진화하라고!.jpg
눈물좀닦고.jpg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이 문서는 너를 울릴수 있는 감성팔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문서를 읽기전에 눈물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아 잠깐 눈물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한국에 귀화한 독일 선수들.jp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 망하는 것은 쌤통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온갖 나쁜 짓을 하고 다니는 놈들입니다. 천벌을 받아 멸망해버려야 할 존재입니다.
마치 승부조작으로 이기려고만 발악하는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에게 학살 당한 것처럼 말이죠!
독일이 이젠 멕시코와 한국한테도 쳐 털리는 구나... 이히히히히! 정의의 용사 멕시코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만세!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중간계 헬보딸 중 뭐 달지는 토론으로 꺼지시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서술하셈.

또한, 한국과 포르투갈 2나라는 UN, IMF, OECD, 세계은행 등의 분류 기준으로 보면, 한국과 포르투갈 모두 선진국이라는 대열에 속하는 나라다.

그냥, IMF에서 선정한 22개국 모두 최소한 헬조선급 틀로 합의한다. 다만 더 발전된 선진국이라고 판단되는 국가들에 한해 준유토피아/유토피아 로 합의한다. 이정도로 해야지 자꾸 니들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우기지 마라.

니들이 선진국이다 아니다 씨부리고 있을때, IMF나 UN같은 국제 기구는 이미 한국과 포르투갈 모두 선진국 대열에 속하는 나라라고 인정했다.

그리고 포르투갈은 서유럽이 아니라, 남유럽으로 본다 보통.

그리고 집단주의는 동아시아 국가들에 비하면 심하지 않다.

포르투 아니다.

이베리아 반도에 있다.

포르투갈이 잘하는걸 스페인도 할수있다, 하지만 스페인이 잘하는걸 포르투갈은 할수없다.

서방 유럽의 수치,병자이자 동유럽(슬로베니아) 보다도 못한 병신

유럽국가 중에서 드물게 1,2차 세계대전의 피해도 별로 없었고 1945년부터 미국의 마셜플랜으로 온갖 지원을 다 받아놓고도

오랫동안 공산권에 시달리다가 1990년대에 겨우 개방한 슬로베니아보다 못사는 쓰레기 국가다.

대항해시대 이후 그대로 멈춰서 머한민국마저 이미 1인당 gdp를 한참 전에 뛰어넘었다.

ㄴ지금 포르투갈 1인당 국민소득은 18000달러다.

ㄴ정확히 말하면 1994년~1997년,2000년, 2006~2007년 ,2011년~ 현재까지 한국이 높다.

ㄴ아니 원래는 90년대부터 따라잡혔는데 유로화 빨로 2000년대 잠시 앞선던것뿐이다

4chan /int/에서 같은 서유럽 국가들에게 허구언날 까인다. 그래도 한때는 바다의 제왕이었다. 남한보다도 작은 나라에서 서아프리카 해변가와 브라질을 싸그리 쳐먹었으니 말다했다. 머한민국은 다른 나라를 먹기는커녕 허구헌날 주변 국가들한테 얻어터진 역사밖에 없는데 부럽다

머한민국보다 한가지 장점이 있다면 저기는 모병제라는거 정도?? 근데 그것만 빼면 좋을거 하나도 없으니 바로 옆에 스페인 등 다른유럽으로 가는게 훨씬 낫다.

그리고 축구를 더 잘한다. 근데 그래서 국민들 삶이 윤택해진건 아니다. 결론은 헬보딸

반기문 다음으로 UN 사무총장을 역임할 안토니우 구테흐스가 이 나라 사람이다.

역사[편집]

원래 스페인의 속주였다. 이베리아 반도에 있는 이슬람 침략자들을 몰아낸게 스페인이다.

근데 뭔 사건인지 하여튼 이베리아 반도에서 존나 큰 사건이 나버리고 이를 빙자해서 스페인 최서쪽을 지배하던 토호(土豪) 하나가 분가했는데 그게 포르투갈의 시작이다.

대항해시대때 인도하고 무역해서 이득 많이 남기고 브라질 지역도 먹고.... 암튼 재밌게 놀았다. 그리고 짧고 굵게 살다가 좆망했다. 역사상의 행적을 보면 더도말고 덜도말고 스페인 2중대.

그리고 여제 좆망하고 브라질이 강대국 되면서 실업자된 청년들이 브라질한테 몇명씩 뜯기고 있다고 한다

되게 웃긴 건 포르투갈이 식민지로 브라질을 뒀는데 그 브라질도 마치 새끼까는 것처럼 우루과이를 식민지로 두었다.

그러고 보니 식민지의 종주국과 속국이 부모와 자식 지간이라면 포르투갈이 우루과이의 할아버지가 되는 거고 우루과이가 포르투갈의 손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 우루과이는 아르헨티나의 도움으로 분점을 내는 데 성공하고 그렇게 아르헨티나는 브라질의 원수가 된다.

스포츠[편집]

좆두.jpg 주의. 이 문서에 호퀴가 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호퀴아오를 좆나 빨아대는 급식 축알못들이 지속적으로 분탕질을 치는 중이니 메퀴들도 이에 맞서 분탕질을 치십시오.
제 아무리 역풍이 분다 한들 축잘알의 향기는 온누리에 퍼져나가느니라.
말해보아라, 가성비가 도대체 얼마나 뛰어난 것이냐 이거야!
토트넘손흥민.jpeg
유로우승.jpg 이 문서는 UEFA EURO 우승팀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UEFA EURO 우승팀입니다. 축빠라면 이 나라를 찬양하십시오.

호우.png

포빠들은 착각하지 말자. 포르투갈은 절대 우승후보가 아니다. 왜냐 하면 우승후보가 될 최소한의 자격이 결승 진출이기 때문이다. 차라리 헝가리가 더 우승후보다.

포르투갈이 낳은 축구의 신 우리형

호날두라는 축구의 황제를 탄생시킨 국가이다. (우리형 발롱 다섯번 받았다<< 또 다른 포르투갈 발롱도르 수상자 에우제비오,피구도 있다)

최고 성적은 에우제비오, 피구가 있던 4강이 한계인 중위권팀 주제에 특정 포지션 네임벨류만 더럽게 높아 최상위권 팀인줄 아는 병신들이 넘친다.

전세계적으로 네덜란드와 함께 왜 이런 강팀이 여태까지 한번도 월드컵 우승을 못했을까? 라는 질문이 많은 나라이다.

네덜란드야 결승에 3번이라도 갔으니까 우승후보라고 해줘도 되긴 하는데 포르투갈은 결승에 간 적이 한 번도 없기 때문에 농담으로도 절대 우승후보가 아니다.

유로는 84 년 4강등 2000년전에도 꾸준히 잘하긴했다.

무리뉴의 조국이다. 음, 그래서 월드컵 나가면 시궁창이었구나.

하지만 유로 2016에서 결승에 진출하면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결국 유로 2016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놈들.. 펠레의 흑마법 버프를 받았겠다?

포르투갈 축구팀이 절대로 우승후보가 아닌 이유[편집]

이것이 포르투갈의 역대 월드컵 기록이다.

  • 1930년 : 불참
  • 1934년 : 지역예선 광탈
  • 1938년 : 지역예선 광탈
  • 1950년 : 지역예선 광탈 하고 이후 기권팀이 많아 FIFA에서 그냥 나오라고 했지만 얘도 기권
  • 1954년 : 지역예선 광탈
  • 1954년 : 지역예선 광탈
  • 1962년 : 지역예선 광탈
  • 1966년 : 3위
  • 1970년 : 지역예선 광탈
  • 1974년 : 지역예선 광탈
  • 1978년 : 지역예선 광탈
  • 1982년 : 지역예선 광탈
  • 1986년 : 조별리그 광탈
  • 1990년 : 지역예선 광탈
  • 1994년 : 지역예선 광탈
  • 1998년 : 지역예선 광탈
  • 2002년 : 조별리그 광탈
  • 2006년 : 4위
  • 2010년 : 16강
  • 2014년 : 조별리그 광탈

자, 그럼 그 잘난 포르투갈이 월드컵 결승에 몇 번 진출했는지 보자고.

이게 우승후보라면 한국도 우승후보다. 왜냐 하면 일단 월드컵 기록은 비슷하니까. 둘 다 4강이 최고기록이니까.

이런 기록을 갖고 월드컵 우승후보라면 지나가는 개가 웃는다. 차라리 1938년과 1954년에 결승에 올라간 헝가리가 더 우승후보같다.

유로 우승따위가 월드컵 우승후보라면 그리스도 유로 2004에서 우승했으니까 월드컵 우승후보라는 논리마저 성립된다.

칠레가 코파 우승을 2번(2015, 2016) 연속으로 하고도 월드컵 우승후보가 아닌 팀인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자.

결국은 같은 것이다.

참고로 2014년 지역예선에서 포르투갈은 듣보잡인 이스라엘에게 홈 1-1, 어웨이 3-3으로 비겨 망신을 당했다.

참고로 똑같은 2014년 지역예선에서 러시아는 이스라엘을 4-0으로 후벼파버렸다.

실제로도 이스라엘은 한국보다 축구를 훨씬 못하는 팀이다.

실제로 한국과 직접 맞붙어 한국에게 개박살이 났고 한국보다 훨씬 못하는 팀을 상대로 이렇게까지 졸전을 벌인 팀이 우승후보일 리가 없다.

그걸로 이스라엘의 피파랭킹을 72등에서 45등까지 포르투갈이 이끌어줬다.

기타[편집]

이 나라 사람들이 브라질을 먹어서 남미 단일언어화가 안 됐다.

ㄴ가이아나, 수리남 무시하냐?

그리고 현재는 브라질의 종속국이자 브라질 좆집이다. 미국과 영국의 관계보다 더욱 심하다.

Portugaltravel.gif

그래도 국내 사정은 브라질 따위보다는 훨씬 낫다. 나라 전체가 안전지역인 위엄

나라 이름을 포르투이나 포투갈이라고 쓰는 사람들이 많다.

해양왕국을 맨 먼저 세운 놈들로 유명하지만 이놈들의 해양왕국은 그야말로 점과 점의 연결식인 미개한 체제라 오래갈것이 되지 못했다.

ㄴ식민지 오래 유지하기는 했다. 쩌리라 그렇지.

경제 위기[편집]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일단 묵념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드립 잘못 쳤다간 유가족이 너에게 고소미를 쳐맥일 것입니다.

PIIGS 멤버 중 하나다 사실 옛날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유럽 3류 변방 국가다 신기하게 (구) 식민지의 의존하는 경제 체재를 가지고 있다 2008년 금융위기 때 스페인이랑 같이 줫망했다 최근 인구가 급속하게 줄고있는데 거의대부분 독일.프랑스로 탈출한다 능력있는 젊은이들은 탈출하고 틀딱들만 남아있으니 이나라의 미래는 매우어둡다

관광[편집]

왕년에 잘나갔던 적이 있던만큼 유적도 왠만큼 있고 지중해 기후 답게 겨울에도 따스하고 휴양지로 유명하다. 대서양 쪽 해안가 곶들도 존나 간지있고. 그리고 옆나라 스페인도 그렇지만 음식도 싸고 술도 싸고 커피도 싸고 코르크는 싸긴한테 쓸데는 없고... 여튼 시끄러운데는 시끄럽지만 대게 조용하니 쉬기괜찮다. 특히 음식은 김치맨들 취향에는 스페인보다 맞을듯, 비슷하긴 한데 해산물이 좀 더 잘 쓰이고 바깔라우가 짭짜름하고 감칠맛 나는게 김-치맨들 입맛에 잘 맞는다. 주재료로도 쓰지만 부재료로도 쓰고 볶음밥마냥 감자랑 볶아서 주는데 존맛 이었다. 그리고 스페인처럼 유럽치고 마늘 많이 쓰는 편이라 김치맨들이 좋아라 하더라. 여튼 빵도 맛나고 와인도 맛나고 밥도 맛나고 은근 유명한 음식이 많으니 잘들 돌아다녀 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