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제도

디시위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인물은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인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금수저.png 이 문서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 > 1인당 PPP (PPP per capita)일정도로
금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세포1122.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 작습니다.

작다고해서 귀여운 것이 아닙니다. 징그러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보려면 돋보기나 현미경을 사용하십시오.
원자.png
죽관통창.png 우리 모두의 죽창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죽창을 들어 찔러야 하는 특정 대상,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인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죽창 앞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죽창.. 주욱창을 가져와라...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영국과 프랑스 사이 바다에 위치하고 있는 영국의 속령이다.

건지(Guernsey) 섬과 저지 섬(Jersey)을 포함, 올더니(Alderney), 사크(Sark), 험(Hurm), 제투(Jethou), 브레쿠(Brecqhou), 리우(Lihou) 등의 섬을 포함하고 있다. 저지 섬을 제외하고 모두 건지 섬 관할 구역에 속한다.

면적이 작고 인구도 적기에 일반적으로 채널 제도라고 뭉뚱그려 이야기하지만, 채널 제도는 행정적으로 저지 행정관 관할구(Bailiwick of Jersey)와 건지 행정관 관할구(Bailiwick of Guernsey)로 나뉘며, 둘은 입법기관도 따로 가지고 있는 별개의 왕실 속령이다. 과거 영국이 프랑스에도 땅 갖고 있던 시절의 마지막 흔적.

살기는 ㅆㅅㅌ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