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디시위키
디시위키 내 모든 문서의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문서에 삽입된 이 틀을 삭제하거나 작성금지, 작성제한 등 문서 작성에 제재를 가하는 틀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디시위키 이용이 무기한 중지됩니다.

니뽄철스퍼거.jpg 철스퍼거가 또!

학생. 지하철 달리고 있는 중에 왜 개폐장치를 조작해 문을 열었던거죠?
동...동호..동호댸교 미티 어뜨케.. 생겼는지.. 보. 보고..띠퍼서..
동호대교 밑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뇨. 학생 도대체 왜 그런거에요?
뎨..뎨가 텰도 동호인인데여...
뭐라고요?
S차다! S차 나이뜨 나이뜨!
빼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액!
이번역은 고속터미널, 고속터미널 역입니다! 내리실 문은 오른쪽입니다!!!

이봐 김순경, 이 학생 왜이래? 어떻게 좀 해봐!
뜨끄린도어가 렬립니다! 빼애애액! 궁미네 텰도 꼬레일! 뺴애애액
그리고 학생은 창문으로 달려가 경찰서 앞을 지나가던 4호선 S차를 DSLR로 찍기 시작했다.
그의 입은 지하철 안내방송을 중얼거리고 있었고, 그의 손은 반사적으로 지적확인을 했다.

地下鐵

Metro, Subway

허위사실유포 절대금지 !!!!

개념[편집]

  • 지하를 달리는 철도
  • 지상 지하를 넘나드는 철도도 지하철로 묶어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면 서울 지하철 2호선. 도시철도 법에 따라 건설 및 운영이 되며 서울 이외의 지역에선 지하철이 아닌 도시철도라는 단어로 통일하고 있다.

역사[편집]

세계최초로 영국에서 운행했다. 초기엔 증기기관차를 지하에서 운용하는 형식이어서 증기기관의 매연 때문에 탑승객들이 얼굴이 존나 새까매져서 나왔다고 한다.[1]

그당시엔 기차지붕이 없었다고 한다. 콜록~!!! 콜록~!!!! 케엑~!!!!

한국은 수도권 전철 1호선의 1974년 서울메트로 서울역~청량리역구간 개통으로 인천역&수원역~광운대역(당시 성북역)운행이 최초

평가[편집]

헤븐조선.png 이 글은 갓한민국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 !!!!!!!!

이러한 갓-한민국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키아~ 주모오오!! 국뽕 한사발 더!!

김혜자.jpg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은혜로운 창렬의 반대 그것에 대해 다룹니다. 캬~ 갓혜자니뮤ㅠㅠㅠ!!!

런던, 도쿄등 제치고 평가가 가장 높다.

지방충인데 지하철은 진짜 어렵지 않게 탈 수 있었다. 고마워요 메트로!

전세계에서 가격대비 서비스가 갓한민국 만큼 좋은 곳 없다.

게다가 도쿄랑 달리 환승도 된다.

코레일/서울메트로/서울도시철도 갈아탈 때마다 더 돈낸다고 상상해봐라.

참고로 개쓰레기 지하철 뉴욕 지하철이 한 번 타는데 대략 3달러이다.

ㄴ 물론 우리나라가 싼편이다. 하지만 카드썼을때와 현금으로 일회용카드 썼을때도 가격이 다르다. 특히 서울에서 강원으로 가면 카드로 낼경우 1,300원이라고 추가비용이 부가된다.

사회적의미[편집]

뚜벅충들이 타는것.

사실 흙수저에게도 시내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단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는 크다.

술게임[편집]

지하철~ 지하철! 지하철~ 지하철! 몇 호선~ 몇 호선! n호선~ n호선!

숫자 들어가는 거 말고 경춘선 이런 거 해줘도 된다

경춘선, 신분당선, 공항철도 이딴 거 해주면 옆 사람 저격가능하다

ㄴ근데 신분당선엔 존나 유명한 강남역이 있어서 지방충만 걸린다.

ㄴ 다만 철덕이면 안걸림

ㄴ 신설 노선인 경강선과 우이신설선 고르면 개꿀이다

수도권이나 부산, 대구 정도는 지하철 게임을 원할히 할 수 있는데 대전 광주애들은 1호선 밖에 없어서 지하철 게임의 의미가 없다. 울산애들은 안한다

미래의 지하철[편집]

역시나 뚜벅충들이 탈 것이다.

근데 존나 빨라질 듯.

지하철 컨텐츠[편집]

배경음악[편집]

Ddul.jpg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대해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주세요.
뜨도붸이ㅔ.jpg ♩♪♬~소리나는 문서~♬♪♩
실제로 소리가 나지 않지만 신기하게도 글을 읽으면 소리가 들립니다.
자동으로 들리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다면 글읽기를 중단하면 됩니다.

ㄴ 그전에는 환승 역에서 새소리가 나오거나 서울도시철도나 코레일 같은경우에는 클래식음악이 나왔다. 서울도시철도공사 구간에서는 2012년부터 사용되었다.

ㄴ 코레일이랑 서울메트로에서 안내방송 제공했었는데 이젠 안내방송 전부 제공하는 곳은 부산교통공사밖에 없는듯 하다.

지하철의 9대 악의 축[편집]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온갖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는 현상금 최소 10조원 이상이자 전과 1000만범 이상의 흉악범이자 척결대상입니다!
이 새끼가 뭐하는 놈이든 상관 없으니 그냥 최대한 빨리 이 새끼를 죽여주십시오.
이 죽어도 싼 좆씹새끼들은 하루빨리 자살해야하는 새끼들입니다!

체어샷.gif 우리 모두의 체어샷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의자를 들어 패야하는 특정 대상,
내지는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으-자 앞에선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으-자..으-자를 가져와라...
지하철막말.jpg
주의! 이 문서는 상대방 입장은 좆도 생각안하고 막말하는 망언제조기에 대해 다룹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대상은 역지사지가 무엇인지 모르며 막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과는 대화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2523663 cc9a4b07 Download 2015 11 22 01 16 59.gif
디코.jpg.png 주의. 이 문서는 인성쓰레기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인성이 씹창났거나 성깔이 존나게 더러운 자들을 다룹니다. 조현병이나 중독과는 달리 당신에게 어떤 범죄 저지를까 하는 궁리만 하고 있거나 잘못 건드렸다가 어떻게 될지 모르므로 일단 피하시기 바랍니다!
파드립.jp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애미애비가 쳐 뒤졌습니다.

이 문서는 애미애비가 쳐 뒤졌거나 쳐 뒤져야 할 새끼를 다룹니다.
즉 이 새끼는 패드립을 당해야 마땅해서 쳐도 아무도 뭐라 안할 새끼입니다.
저 새끼에게 어떤 패드립을 하든 사실이니 맘껏 패드립을 칩시다.

이게 아부지도 없는 게 까불어!!!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노잼콘서트.jpg

지하철을 타다보면 존내 보기 싫은 새끼들을 간혹 볼 수가 있다. 치안이 좋다는 우리나라에서도 치안이 좋지 않는 곳이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지하철이다.

  • 자리를 점유하고 햄버거나 도시락 까먹는 놈들. 냄새 존나 풍기는 와중에 이 새끼들에게 쩝쩝충 속성까지 추가되면 정말로 죽여버리고 싶다. 파오후 속성까지 추가된다면 정말 자살하고 싶어질 것이다. 먹을거면 지하철역사 내 의자에서 먹으면좋을텐데...
  • 문 닫히는데도 막무가내로 타는놈들. 달려오면서 문이랑 부딫히거나 끼려고 하면 문 다시 열고 닫는데 이거 시간 많이 잡아먹는다.
  • 등산배낭과 등산스틱을 흉기 삼아 주변 사람들에게 공격을 가하는 등산충. 이 부류의 90% 이상은 무임승차한 할배 할매들이라서 더 짜증난다. 거기다가 출퇴근 지옥시간에 나타난다더라.
  • 구걸할 때만 다리가 없다가 매출을 정리하고 지상으로 올라갈 때엔 다리가 생기는 기적의 구걸충들. 너네보다 돈 잘 버는 새끼들이니까 제발 돈 주지 마라. 지체장애, 시력장애는 고전적인 수단이라 잘 안쓰고 지금은 언어장애를 빙자하거나 아예 장애인이 아닌데 자기가 있는 곳 사정이 안좋다는 둥 굉장히 진화된 사기꾼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진짜 장애인들은 장애판정이 있고 이에 딸려나오는 복지만 있어도 구걸없이 살 수 있으니 절대 속지마라. 아무리 한국의 복지가 ㅂㅅ같다고 하더라도 명백한 장애인의 장애판정을 하지 않을만큼 ㅂㅅ은 아니다.
  • 술 쳐먹고 냄새풍기면서 좌석에 누워서 쳐자는 아재들. 그냥 앉아서 고개 숙이고 자면 몰라도 옆 사람을 배고 자거나 큰 소리로 코를 고는 놈들이 허다하다. 누워서 자는 아재들 볼 때 마다 발꿈치로 찍어버리고 싶다. 흔히, 밤 늦은 시간에 있다고 하니, 밤 늦게까지 싸돌아다니지 마라.
  • 사람 덜내렸는데 그걸 굳이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는 새끼들. 제에에에에발 기다렸다가 좀 타자 시발. 앉아서 타는게 그렇게 중요하냐?
  • 2명 자리에 누군가 끼어들어서 쩍벌을 한다든지, 아니면 다리를 꼬는 별 지랄들을 한다. 좀 지하철 에티켓을 배우고 탔으면 좋겠다
  • 예수쟁이들. 예수를 믿으라면서 시끄럽게 포교를 한다.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끼들인데, 왜 굳히 여기서 나타나는 것이다. 만일 이 놈들이 지하철에서 스님을 만나면 가만히 있는 스님에게 키배를 건다. 스님들은 점잖게 대처하지만 이 놈들은 미친 듯이 빼액거려서 종종 다른 승객들에 의해 제지되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예수 믿지 않는다고 지옥에 떨어지라고 하는 욕설과 같은 협박까지 한다. 정말 미친 놈들은 같은 신을 모시는 수녀님들에게도 시비턴다.
  • 틀딱새끼들 지하철 악의축 중 끝판왕 무임 승차를 빌미로 지하철 좌석을 함부로 점유하는 등신같은 노린네 색기들이다. 솔까 시발 여태까지 서술된 9의 축 행동들 90~100%는 다 틀딱새끼들이 자행하는 짓거리다. 물론 노인은 공경해야 마땅하나 틀딱은 해당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십새끼들아 나이가 벼슬이야?? 시발 지들은 돈안내고 타는 주제에 대접을 바라고 있어 애미 뒤진 십새끼들이 그리고 시발 경춘선 & 경의중앙선 타는 색기들아 새치기 좀 앵간껏 해라 시발 노약자석 쳐타면 되지 우리 못타게 배낭 던져대고 지랄들이야 진짜 경춘선 술판 쳐봐라 틀딱들의 입냄세가 사진너머로 진동하는걸 느낄수 있다. 타지말라곤 안하겠는데 시발 공공장소면은 예의는 지키세요. 악의축 행동 90% 를 자행하는 시발년놈들아. 보다 라이브한 틀딱들의 개지랄을 보고싶으면 코레일 관할 전철 그중에서 경춘선과, 경의중앙선 양평구간, 1호선 을 이용해보자 암걸려도 책임 못진다. 그냥 병신인지 노망인지 모르겠지만 별 뭐같지도 않은 이유로 꼰대를 부리거나 시비를 터는 씹창새끼들이 특히 극혐이다. 심지어는 자기 피해의식 장애 아니랄까봐 지 혼자 뇌내망상으로 어디 쳤거나 욕을 싸질렀다는 있지도 않은 명분으로 피해자 코스프레를 내두르면서 씨발스럽게 우겨대는 노답새끼들도 존제한다.
  • 악성민원들이 제일 많이 발생하는곳. 그나마 철도경찰이나 철도보안관들이 오면 다행이지 싸우다가 묻히는 경우도 있다. 게다가 최근에 깜둥이(흑인들한테 미안하다...)년들이 지하철에서 궁뎅이흔들고 욕설하는 사건까지 생겨서 더더욱 지하철타기가 꺼려진다.

요약: 가능한 지하철은 타지마라. 유딩, 초딩들(미안하지만 일반화할 맘은없다...)이 시끄럽게 떠들거나 정신병자와 애완동물들도 간혹타기 때문에 매우 불편한다. 옆칸으로 이동할 수 도 있지만 사람들이 꽉차 있을 가능성이 높다.(정신병자 일경우 옆칸으로 넘어가는 사람한테 대놓고 옥질 및 위협까지 행한다. 나보고 왜 도망가냐고 하면서... 만약, 칼같은 흉기를 들고 있으면 대놓고 공격한다.) 개와 같은 강아지가 탄 지하철에서는 짖지만 않으면 다행인데 그렇지 않는 개새끼들은 지하철 내내 있는 동안 쉬지 않고 짖는다. 케이스 안에 있지 않거나 목줄이 풀려 있어 봐라. 개 하나가 수십명의 사람들을 문다. 사람이 적은시간은 새벽과 막차(막차도 근데 가득찰 수도있다.)이기에 이때이용해라. 가급적이면 자가용 타기를 바란다. 근데, 10대들이나 자가용 없는 거지충들은 지하철을 강제로 타야 하니 어쩔 수 없다는 것이다. 나타나는 구간이 거의 정해져 있다고 하니, 그 구간을 피해서 이용해라.

기타[편집]

ㄴ 이제 개통된 전국 모든 지하철역 문서가 다 있다

전국의 지하철 노선[편집]

수도권 전철[편집]

부산 도시철도[편집]

대구 도시철도[편집]

대전 도시철도[편집]

광주 도시철도[편집]

같이 보기[편집]

대한민국지하철
수도권 전철 코레일 수도권 전철 1호선 · 수도권 전철 3호선 · 수도권 전철 4호선 ·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 · 수도권 전철 경춘선 · 수도권 전철 분당선 · 수도권 전철 수인선 · 수도권 전철 경강선
서울교통공사 수도권 전철 1호선 · 서울 지하철 2호선 · 수도권 전철 3호선 · 수도권 전철 4호선 · 서울 지하철 5호선 · 서울 지하철 6호선 · 수도권 전철 7호선 · 서울 지하철 8호선 · 김포 도시철도(미개통)
서울시메트로9호선 서울 지하철 9호선
서울메트로9호선운영
소사원시운영주식회사 수도권 전철 서해선
네오트랜스 수도권 전철 신분당선
공항철도주식회사 인천국제공항철도
인천교통공사 인천 도시철도 1호선 ·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의정부경전철주식회사
인천교통공사(위탁기관)
의정부 경전철
용인경전철주식회사(기존 운영회사)
네오트랜스(대리운영)
용인경전철
우이신설경전철주식회사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
부산 도시철도 부산교통공사 부산 도시철도 1호선 · 부산 도시철도 2호선 · 부산 도시철도 3호선 · 부산 도시철도 4호선 · 부산 도시철도 5호선(미개통) · 양산 도시철도(미개통)
부산김해경전철주식회사 부산-김해 경전철
코레일 동해선
대구 도시철도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 도시철도 1호선 · 대구 도시철도 2호선 ·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미정 대구권 광역철도(미개통)
광주 도시철도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 도시철도 1호선
대전 도시철도 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 도시철도 1호선
  1. 심지어는 환풍기도 없었다. 그나마 있는건 위에 조금 뚫려있는 천장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