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퇴

디시위키

아 씨발 자퇴하고 싶다!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프랑스 대혁명 명짤.png 찬양하라! 이 문서는 자유인에 대해 다룹니다.
어서 우리도 도전과 열정과 노오오오력으로 자유인이 됩시다.

이민으로 노력의 가성비가 조금이나마 올라갈 수 있도록 노오오오력 합시다.

통수ㅋㅋ.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통수가 존나 쎄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의 통수를 존나게 때려서 기분을 잡치게 만들거나 멘탈 아웃되게 한다.
이보시오 의사양반 제 멘탈은.. 끄어어얽!!
하지마.png 하지 마!
하지 말라면 제발 좀 하지 마
하지 말라는 건 꼭 더 해요 ㅉㅉ

ㄴ명문 자사고, 명문 외고, 명문 과학고, 명문 일반고, 명문대 한정

do.jpg 해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해라

ㄴ중학교, 똥통 일반고, 대다수의 대안학교, 특성화 고등학교, 지잡대 좆문대 2년제 고등학교 한정 ㄹㅇ 똥통고 다니면 3년내내 자퇴충동 오진다

하면 인생이 달라지고 이 문서에 기여한 사람들도 할려는것.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특히 초중고에서 자퇴하면 결과가 극과 극으로 갈린다.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스티브 잡스 3명모두 자퇴했다. 그러니 우리도 자퇴하자. 아 물론 우리가 자퇴를 한다해서 위의 3명과 같아지는건 아니니 망상은 금물.

지잡대를 자퇴해서 사회로 뛰어들겠다는건 이해할 수 있지만 중학교,고등학교 자퇴는 어지간하면 하지 않는게 나중에 사회에 던져졌을 때 더 좋을 것이다.

사실 지잡대 정도는 오히려 권유하고싶을정도다... 너가 바싹 공부만 한다면 말이지..

하지만 인생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 자퇴를 한 번쯤이라도 생각해본 사람들은 한번 봐보시라.

참고로 초등학교, 중학교는 자퇴하면 감옥간다는 개헛소리를 하는데 절대 감옥안간다. 그러면 어떻게 자퇴하느냐?

자퇴 사유에 외국 간다 그래라. 그리고 만 12세 이상부터 검고 응시 가능하다.

아래 케이스보니까 성적 안나오거나 학교 빨리 패스하려고 하는 놈들이 있는거 같은데 나도 그럴 뻔 하다 걍 학교 계속 다니려고 했다 시발거.. 적어도 졸업장은 타야지..ㅠㅠ 성적 안나와도 걍 학교 쳐 다녀 씨팔. 내신 버리고 정시 몰빵하고 싶으면 뒤에 쳐 나가서 자습이라도 하든지 물론 고3이면 몰라도 고2가 이 지랄하면 개욕쳐먹을 수도 있으니 축복을 액션 빔. 눈치 보면서 몰래라도 해라 우주가 도와주길 간절히 빌도록.

최소한 친척이나 친구들, 또는 학교선생들한테 자기 대학이름 말해도 안부끄러울정도의 대학교를 다니는게 아니면 자퇴해라 필자도 자퇴해서 1년알바하고 1년재수해서 대학갔다. 1년 알바하면서 공무원 깔짝대보고 수능도 깔짝대보고 사업...은 생각만해보고 내가 할만한거 손대다가 모은돈으로 재수해서 중경외시 들어갔다. 대학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자퇴하고 바로 재수ㄱㄱ하지말고 최소 반년간은 알바하면서 니 꼴리는대로 다녀봐라. 알바는 편의점 이딴데는 솔직히 경험상 비추, 시내에 사람 많은곳에서 하는것이 괜찮다. 카페라던가 백화점이라던가...엑셀 다룰줄알면 경리직에 아예 취직하는것도 괜찮다. 2년간 가족들한테 개취급 당할 수 있지만 지잡대4년간 대학 간판때문에 쪽팔리느니 빨리 자퇴해서 새길찾는게 낫다. 알바를 하라고 강조하는 이유는 그래야 니가 집안눈치를 덜볼 수 있고 우울증이 안온다.사람은 사람을 안만나면 처지기쉽다.

계산 잘해봐라 당장 돈으로 따져도 지잡대보다 나은선택이다. 세상을 넓게봐라 더늦기전에...

그러나 자퇴하고싶으면 진짜 심사숙고한다음 해라. 나같은경우에는 1학기때 학교에서 부적응때메 자퇴할까말까 존나고민하다가 같은반새끼들이 내인생 망한다면서 존나말렸다. 그러다가 2학기때 담임쌤한테 자퇴한다고 3번이나말하고 상담받고 설득했는데 2학년되도 못했다. 3학년초에도 할려고했다가 상담받고 자퇴관뒀다 ㅅㅂ... 만약 담임이 너의자퇴를 막고있노라면 진짜 밀고나가라. 안그럼 필자처럼 좆호구된다 ㅇㅇ

그리고 자퇴를 어떻게든 막으려는 부모들도 있는데 제발 그러지 말자.

자퇴하는 사람의 종류[편집]

자퇴하는 사람은 크게 여러 가지로 나뉜다.

첫번째로 성적이 안나오거나 학교를 빨리 패스하고 대학에 가려는 애들이다.

이런 애들은 대인관계에 문제가 없으므로, 앞으로 잘 살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송유근씨처럼 대학 빨리 간다고 좋아하다가 적응 못하고 자퇴할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학교를 다녀라.

게다가 학교를 다니면 수시라도 써볼수 있지. 검정고시면 안받아주는 학교가 더 많다.

ㄴ 일부 국립대는 검고생들한테 유리하다 특히 검고는 평균으로 비교내신 하면 헬조센 고등학교에서 노오력을 해도 받기 힘든 내신을 주는 경우도 있고 그게 되면 수능 최저만 맞추면 된다 필자가 바로 그 케이스다

검정고시를 준비한다면 반드시 대학컨설팅 같은곳에 가서 지원가능한 대학이 어디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지만 정시를 준비한다면 유리할 수도 있다. 근데 검고만으로 입학 받아주는 대학교는 수도 적고 인서울엔 없다시피 하기때문에 대부분은 정시로 간다. 이 경우엔 재수생처럼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꽤 유리하다. 그러지 못한다면 빨리 다른 길을 찾든지 복학해라. 안그럼 나중에 취업 못해서 굶어뒤진다.

유학 루트 타겠다면 미리 니가 유학갈려는 대학에서 검고출신도 받아주는지 확인해라 아니라면 걍 학교에 남아있는게 낫다

두번째로는 실업계 진학후 기술에 대해 적성이 안맞아 자퇴하는 경우

전학가는 방법도 있긴한데 갈거면 1학년 1학기에 가라 늦어지면 니가 미리 예습을 존나게 한거 아닌한 수업진도 못따라가서 내신 폭망한다

세번째로는 꿈이 명확히 있는 사람이다.

빨리 자퇴하면 3년이라는 시간을 꿈에 투자 할 수 있다.

대신 꿈도 없는데 자퇴하는 개씹병신은 없길 바란다.

네번째는 다른 고등학교로 진학을 하였으나 그 놈의 나이가 뭐라고 한살 차이나는 애랑 수업듣기 부담스러워 다시 자퇴하는 경우도 많다.

다른 케이스는 본인이 학교에서 병신짓해서 도피 차원으로 하는 경우다. 학교에서 사고를 쳐서 명예가 실추된 경우에 한다.

이런 케이스도 있는지 모르겠는데 군대가기싫어서 자퇴하는 경우도 있다. 도저히 4급받을만한게 없다면 고려해볼만 하다. 중졸이면 공익이라 개꿀이거든

물론 공익간다는거만 보고 자퇴하는 머가리 텅텅빈 병신은 없겠지? 글고 자퇴숙려기간 거칠때 상담쌤에게 절대 말하지 마라

다섯번째는 학교폭력 피해를 당하거나 학교에서의 부적응이다. 전학가는 방법이 있지 않냐 그러는데 요즘은 SNS등으로 니 신상이 알려져서 좆되는 수가 있다

사실 자퇴하는 사유 대부분은 이거다. 학교폭력을 당하면 우선 전학이라는 선택지가 있고 웬만해서는 자퇴까지 안간다. 하지만 심각한 트라우마가 남아서 학업에 지장이 간다든가 다른 학교에서도 왕따를 당하는 정도면 자퇴하는게 나을수도 있다.

근데 이 경우엔 사회생활 자체가 힘들어서 미래를 보장하긴 힘들다.

여섯번째 경우는 반수에 성공한 n수생들이다. 주로 정시 합/추합 발표기간인 1~2월이 자퇴시즌이다.

정신 똑바로 박혀있는 착한 고등학생이라면 자퇴할 생각 말고 공부나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