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디시위키
디시위키는 사회정서상 용납할 수 없는 고인드립을 지양합니다. 또한, 고인드립으로 인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조합니다.

3553122735 61d0427d.jpeg 주의! 이 문서는 클라스가 다른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다른 것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클라스가 다른 갓-창작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대중매체에서 자주 거론되거나, 아니면 문화적, 세계적으로 거대한 영향을 끼쳤거나
확실히 그 무엇보다도 다른 우주명작급 작품이니 본문을 읽기 전 뇌를 비우시길 바랍니다.
이 문서가 서술하는 인물은 너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시 해당 인물이 사는 곳을 향해 절을 100번씩 하십시오!

너무 멋있어서 쓰러질 당신을 위해 띵복을 액션빔.

영웅 마크.png 이 문서는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지구, 혹은 특정 집단을 위기 속에서 구출한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영웅을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프랑스 대혁명 명짤.png 찬양하라! 이 문서는 자유인에 대해 다룹니다.
어서 우리도 도전과 열정과 노오오오력으로 자유인이 됩시다.

이민으로 노력의 가성비가 조금이나마 올라갈 수 있도록 노오오오력 합시다.

성인.jpg 이 문서는 성인(聖人)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인물을 묘사합니다.
성인을 욕보이게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유관순.jpg 이 문서는 애국지사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국위선양을 한 애국지사를 다룹니다
지사니뮤ㅠㅠㅠ
헤븐조선.png 이 글은 갓한민국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 !!!!!!!!

이러한 갓-한민국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키아~ 주모오오!! 국뽕 한사발 더!!

oriental-photography-41519.jpg 이 글은 갓-오리엔트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

이러한 갓-오리엔트의 상황에서 살아가는 동양인들에게 유럽과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모두 우리 어머니 땅 갓-오리엔트 대륙을 떠나지 맙시다.

AB.jpg
I love you.jpg
사랑해요~

이 문서의 작성자는 여러분을 놀라게 해준 대상을 정말 사랑스럽게 여깁니다. 그러나 자기도 모르는 사람한테 의미없이 그런 말 했다간 뺨 맞을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뺨 맞은 피해는 디시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것 때문에 고백에 성공해서 커플이 되셨다면 죽창이나 쳐맞아라
유일한 박사.png 이 문서는 몇 안되는 개념있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서민들을 위해 돈을 쓰며, 돈을 벌고 그 돈을 서민들을 위해 , 정당한 방법으로 축적하는 개념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죽창으로 찌르면 안 되는 대상입니다. 우리 흙수저들 편이기 때문입니다.

"We are the 1%..We stand with the 99%"

ㄴ이분이 유일한박사님이시다.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아인슈타인.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서술되는 인물은 존나 똑똑하면서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천재적인 두뇌와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동시에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되고 있습니다.
이 인물을 상대로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너의 띵복을 액션빔.
고든 프리맨.jpg

ㄴ공부도 잘했는데 그당시 유일한 동양인 풋볼선수였음 ㄷㄷ

궁극의 혼종.png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캐릭터는 사기캐를 넘어선 궁극의 강캐입니다!
이 문서는 디시위키 공식 사기캐 벌쳐, 따라큐 보다도 훨씬 더 강한 궁극의 강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기캐도 사망할수 있지만 이 캐릭터는 매우 강하므로 사망하는법이 절대로 없습니다.
너무 지나치게 강해서 사기캐를 뛰어넘는 위엄이 돋보입니다. 만약 이 캐릭터를 픽하시면 그냥 마음껏 하십시오!
하지만 남이 쓰면 궁극강캐지만 당신이 쓰면 이길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철권 콩가루.jpg 이 문서는 아무런 하향이나 너프도 받지 못한 캐릭터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엄청 강한데 어떠한 하향도 못받은 개사기 캐릭터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그 게임 GM 캐릭이라는 의문이 듭니다...

그러니 우리는 이 진실을.... 네? 피자 안 시켰는데요?.

미나세이오리.jpg
책읽는소녀.jpg 이 문서는 놀랍게도 디시위키 치고는 괜찮은 문서입니다.

정말 놀랍게도! 이 문서는 디시위키 문서임에도 의외로 정밀하고, 적당한 양식을 갖추었습니다.
또 고급스러운 언어유희와 필력까지 겸한 상질의 문서라 읽는 이로 하여금 뜨거운 감동을 자아냅니다.
잘하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재밌어서 적어도 킬링타임 정도의 평타는 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나면 이 문서를 끝까지 정독해 보십시오.
따봉덩국.jpg
인정합니다. ^^乃

이 문서는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진실만을 담은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한국의 위인 TOP 4
세종대왕 이순신 안중근 유일한
유일한 박사.png

개요[편집]

최근 대×항공의 조씨 일가의 추태가 낱낱이 드러나면서 다시한번 우러러보게되는 위인. 헬조선에 과연 이런분이 다시 나올까 의문일정도

대한민국의 위대한 참 기업가이자 독립운동가이다. 유한그룹 [1]의 창시자이고 서울진공작전을 주도한 사람중 한명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인지도가 조금 떨어지는데 왜 '세종대왕 이순신 안중근 같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훌륭함과 인지도에 의문이 없는 분들과 같이있냐?'는 의문이 처음 보는 사람은 들 수 있겠지만, 알고보면 유일한 박사도 도저히 까기 힘든 훌륭한 애국자이시다. 부자도 좋은 부자가 있고, 부자라고 무조건 죽창 운운하며 까면 안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훌륭한 분이다. 훌륭함을 두세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대한민국 아메리칸 드림의 선두주자, 어릴적에 미국에 건너가 성공한 엘리트가 되었고 재미 독립 단체에 꾸준히 참석하고 지원하였다. 이분은 학력만으로도 대단하신데 미시간 대학교 경영학 학사,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경영학 석사, 스탠포드 로스쿨 법학 박사시다. 이것도 요즘 금수저들처럼 돈 받아가면서 편히 공부한게 아니라 고학하고 일하면서 따낸 학위라는게 그저 경이롭다.

그후 열악한 환경의 간도의 조선인과 아버지[2]의 일침을 듣고 조선으로 돌아와 안티푸라민으로 유명한 유한양행을 세웠으며, 그 뒤로는 독립운동을 지원하고 50의 나이로 재미 동포들과 OSS에서 훈련을 받아 서울 진공작전을 계획하였다. 이승만, 박정희시절에 정치자금을 내놓지 않아서 보복성 세무조사나 품질 조사를 많이 받았지만 털어도 먼지가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합법적인 조세 회피 조차도 하지 않아 나중엔 아예 받지 않았을 정도로 깨끗하고 양심있는 기업이다. ← 이 때문에 박정희에게 나중엔 되려 훈장도 받았다.[3]

당시 미국의 정보기관인 OSS 훈련책임자가 유일한을 평가한 자료가 남아있는데 그 내용은 이러하다. "그는 매우 투철한 애국자이며, 회사 간부들을 보다 투철한 한인 애국자들로 채웠다. 그래서 유사시 이들을 지하조직의 핵심으로 운영할 생각이었다. 따라서 회사의 존망을 무릅쓰고 그의 사업 조직망을 기꺼이 이용하는 데 동의했다."

자신이 애써 일군 기업도 기꺼이 독립운동을 위해 바칠 생각을 하신 참 애국자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이거보고 광광우러따. 그나마도 유일한 박사님은 이 사실을 생전에 알리시지 않으셨고 그분이 돌아가시고 이 비밀 문서가 세상에 공개되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고 한다.

요약

2승만  : 야 정치자금좀 내놔!

유일한 : 좆까

2승만 : 저새끼 계좌 뺏어

박정2 : 야 통치자금좀 줘봐!

유일한 : 좆까

박정2 : 저 새끼 기업에 세무조사 걸어서 족쳐

자지철 : 읭; 세금 다 잘내고 심지어 더 내는데요

박정2 : ?? 걔 훈장 줘.

결론 - (독립운동이나 외교적 부분엔 잘한 점도 있지만) 내정적 측면에선 2승만이 박정2보다 능력이 부족했다는 점이 드러나는 부분.

위대한 그를 기념하기 위해 부천에'유일한로'가 있을 정도이다.

기업가로서의 도덕성과 공동체를 사랑하는 애국심. 즉, 노동자 권리, 신용, 납세 의무, 과거 까지 거의 무결한 행적을 남겼다. 이런 인물은 앞으로도 나오기 힘들거다. 2거니정뭐시기니랑은 비교가 안된다. 돈쓴 '따위'는 언급할 레벨도 아니고 가치도 없고.

게다가, 근로기준법을 매우 잘 지키셨다. 언제 한번 임원들에게 "근로기준법이 뭐냐" 라고 물어봤는데 임원들이 "그딴건 사문화" 라고 대답해서 빡돈 유일한 박사가 전부 잘라버렸다고.

유일한 박사님은 약품 제조에 필요한 원료들의 품질을 살펴보며 어떤 것을 이용할지 정했고, 비타민제에 필요한 원료가 모두 떨어지자 해당 생산라인을 원료 수급이 완료되기 전까지 가동 중단했다고 한다. 원래 생산 라인이라는 게 구조상 생산 도중에 정지를 시키면 무조건 회사에 손해가 나기 마련이고, 그 원료가 떨어져도 해당 약에 미미하게 영향을 주는 정도밖에 되지 않는데도 바로 중단해 버린 것이다. 그만큼 사용자의 보건과 안전을 생각했고, 그렇기에 세무조사 때 검사 당국에 유한양행의 약들을 샘플로 검사해 보아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것이다.

머한민국의 재벌 세습 사상에 법규를 날려주시며 유산을 전액 국가에 환원했는데 가족들 조차도 최소한의 유산과 퇴직금을 받지 않겠다고 소송거는 진풍경을 벌였으며 후에 그의 손녀 또한 전액을 사회에 기부했다. 그러나 이 분이 마지막이셨던 것 같다.

사실 이 부분은 유일한씨 가족분들이 유한양행이랑 관계가 없어서 그런건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관계가 없더라도 견물생심이 괜히 나온 말인가. 더 관련없어도 사돈의 팔촌이나 친구 재산조차 뜯어먹으려고 혈안인 자들이 넘친 세상에. 충분히 성자들이라 봐도 손색이 없을 듯 싶다. 2015년도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팀이 이분 가족들이 뭐하고 살고 계시나 연락해보려고 유한양행에 전화를 해봤는데 '그분들과 저희가 연락이 끊어진지 오래라 저희도 잘 모릅니다'라고 한 것이 전국에 방송으로 나가기까지 했다.

동생 유특한의 유유제약도 형처럼 매우 모범적이었고 현재도 그렇다고 한다. 다만 유유제약은 가족경영을 하는데. 형에게 유특한 자신은 형만큼 대인이 아닌 졸렬한 사람이라 안되겠다고 하자 유 박사님께서는 피는 물보다 진하다며 도덕적이고 올바른 경영을 할 것을 주문하는 정도로 그쳤고 다행히 유특한 일가도 스스로 그 약속을 지키고 있다고.

그런데 동생 중에 유명한(이름이 '유명한'이다) 이 씹새는 하... 일뽕 거하게 빨고 창씨개명했다가 1950년 대국적으로 한국전쟁 당시 사망했다. 사필귀정이로세. 우주엔 정의가 아직 살아있으며 생명으로서 정의구현을 했다.

반면 못난 동생과 달리 유일한 선생님[4]은 1895년 태어나서 1971년까지 천수를 누리며 오래~오래~사심.

캬 우주가 생명의 길이와 가치를 달리해서 정의구현! 착한 우주 인정합니다.

이런 사업가가 있어서 광복 후 가난통에 그난리가 나도 안망하고 발전했다는 소리도 있다. 그나마 다까는 디씨위키에서 절대로 안까는 분..

통베 로류 야갤 주갤 기타등등 이분 욕은 보지도 못했다.

진짜 이름값하시는 분이심. 이런 인성갑 부자는 또 없다.

솔까 재벌은 얘네 빼고 다 없애야 한다.

ㄴ오뚜기 고 함태호씨도 있잖아

평전을 썼더니 어른용 위인전이 튀어나왔다는 놀라운 분이다. 물론 위인전도 있다.

신사임당도 훌륭한 면이 있는 분이기는 한데... 신권이 나오면 광개토대왕 유일한 등 다양한 인물들이 추가되었으면 한다는 의견도 많다.

말년에 학교도 설립하셨다. 유한공고, 유한공전

최근에 짱개들이 유한양행 기술과 공장을 등쳐먹었다. C발 색히들. 문제는 최씨 일당을 막지도 모했다

원래 이름이 '유일형' 이었는데 미국으로 유학가서 일하다가 인사과 직원이 그의 이름을 '유일한'으로 오기입했었는데 띠용? 괜찮은데? 하면서 유일한으로 개명했다고 한다.

근데 이게 책에 나와있는 내용인데 동생이름이 유특한인걸 보면 구라인거같기도하고...

ㄴ위인전을 보면 개명 이후 부모님께 편지를 보냈는데, 이에 부모님 역시 감명받으시고 자식들의 이름에 '한'자를 넣는 방향으로 개명을 했다고 한다.

수상[편집]

1970년 국민훈장 모란장

1971년 대한민국 건국훈장 무궁화장

1995년 대한민국 건국훈장 독립장

각주

  1. 유한xx시리즈 회사들이 그러니까 이분이 만든거다. 물론 해외지분이 섞이거나 팔리거나 한 회사들도 있을 수 있지만
  2. 아버님도 비범하신데 그 구한말에 이미 민족의 인재로서 아들을 키우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보냈고 미국에서 성공한 기업가가 된 아들을 만나고서도 '민족과 나라를 위해 일해야지 거기있으면 쓰겠느냐!'라고 일침을 가하셨다고 한다. 역시 위인의 아버지라 이분도 비범하심
  3. 이승만도 세무조사로 털어보려고 했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서 실패했다. 대신 은행 예금을 강제로 인출해갔다고 한다.
  4. 교사였다는게 아니라 존칭으로서의 '선생님'을 칭한 것. 사실 유일한은 박사학위 소지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