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펀맨

디시위키
이 문서에 대한 토론은 몇 개월 동안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토론 페이지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본문에서 ㄴㄴ쳐달면서 토론하시지 마시고 토론 문서에서 토론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원펀맨 2015-07-24 13-11.jpeg 이 문서는 카미-망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림만 보면 육두문자가 튀어나오는 사람만 아니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One-Punch-Man에 대해 다룹니다.
대부분 구글에 토렌트 검색하면 나옵...읍! 읍!!
고든 프리맨.jpg 주의! 이 문서에서 서술되는 인물은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되고 있습니다.
이 인물에게 처맞기 싫다면 빨리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만, 이미 늦었군요, 너의 띵복을 액션빔.
죽관통창.png 우리 모두의 죽창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죽창을 들어 찔러야 하는 특정 대상,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인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죽창 앞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죽창.. 주욱창을 가져와라...
머대리.jpg 이 문서는 머대리에 대해 다룹니다.
머리카락도 결국 털일 뿐입니다. 털이 없다는건 성스럽고 진화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이봐 머대리, 머리좀 기르세, //네 과장님 ㅠㅠ)
윈도우10 휴지통.png 주의. 이 문서는 심각하게 노잼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노잼 드립이 있는 문서입니다. 게다가 정보도 안주는 쓰레기통행이 어울리는 문서입니다.
급식충씨발.png 이 문서는 급식충에 관련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급식충이 좋아하거나, 급식충과 연관된 것을 다룹니다.
노잼이 될 가능성이 높고, 혐오도가 높으니 주의 바랍니다.
원펀맨 1권

ONE의 원펀맨

무라타 유스케의 원펀맨 리메이크

원펀맨 마이너 갤러리

개요[편집]

일본의 만화가 ONE이 슈에이사의 점프 계열인 이웃집 영 점프라는 웹에서 연재하는 머머리 만화.

영웅부심 부리기 좋아하는 급식충들의 우상, 수 많은 커뮤니티에서 언급된다. 정말로 많다.

사실 정식명칭은 원 펀치맨이라 카더라.

적들이 한방에 죽는 묘사가 있는 글만 보면 무조건 원펀맨부터 써갈기고 본다. 칼에 썰려죽든 창에 찔려죽든 말이다. 애초에 원 '펀' 맨의 정의 자체를 무시하고 있다. 극혐.

이웃집 영점프에서 무라타 유스케가 리메이크하여 격주로 목요일에 연재하고 있다. 수시로 연기된다(원작과 다름없는 자유연재나 마찬가지).

늦어지는 이유는 무라타가 ONE의 광팬이라서 그렇다. 작업 과정을 보면 완성된 그림이라도 맘에 안들면 갈아엎는 것을 반복하는데 이것은 장인 정신보다는 팬심에서 비롯되는 것 같다.

무라타가 리메이크를 연재하게 된 계기를 보면 참 만화같다. ONE이 통수맞고 그림을 더이상 그리지 못하게 될 정도로 가난에 허덕여, 결국 모브사이코와 원펀맨의 연재를 중단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자, 팬이었던 무라타가 식겁하며 직접 자기가 리메이크하게 해달라고 했다고 한다. 본인 말로는 그보다 오래 전부터 ONE과 페어를 짜고 그림을 그리고 싶었는데 어떻게 말을 걸어야할지 몰라서 그러지 못했다고...

탈모갤의 희망. 누구던 한 방이라 한국에선 죽창맨으로 불린다.

사실 투명드래곤을 표절한 것이라 카드라.

투명드래곤은 드래곤 마스터랑 힘들게 싸운 것도 있고 머리도 써가면서 싸우기 때문에 서로 다름

하지만 투명드래곤은 라이벌인 투투명드래곤도 있고 위기를 벗어나기위한 필살기도 가지고 반전요소는 있었기 때문에 원펀맨의 진행과 크게 다르다.

원펀맨 마이너 갤러리가 있다.

세계관[편집]

치트키쓴 대머리가 자꾸 한방한방 긴장감없이 몰살해서 참 널널한 세상이다라고 창각하기 쉬운데

28주 광란의 도시나 사일런트 힐, 라쿤시티, 차행성 저리가라할정도로 개막장 오분전 미친세계

하루에 수십명씩 인간이 괴인화하고 괴인들중 랑이상만 되도 일반총기류는 거의 통하지 않고,

중화기나 특수한 장비로만 격퇴가능하며, 개중 물리공격 면역이라던가 액체 가스와 같은 이상한 것부터

귀급으로 가면 대전차미사일로도 격퇴가 어려우며, 용급부터는 인간의 힘으로 처치하기가 매우 힘들어서

그나마 인간중 특출난 영웅급 급 '소수'만 상대 및 퇴치가 가능하며, 크기에 따라선 귀급이라도 대도시를 혼자 멸망

시킬수 있는 범위력을 지녔다.

이러한 괴수는 전설이나 민담 그밖에 미친초천재과학자의 생체실험 괴수를 비롯해 해저, 창공등 다양한 괴물들과

알수없는 이유로 수시로 괴인화되어서 미쳐버리는 인간 / 동물 / 무생물 까지 언제어디서건 변이되도 이상하지 않을

맛이 간 세계라고 볼수있다.

거기다 랑,호,귀,용의 등급도 어중간해서 호급이 귀급힘을 숨기고 있는가하면

특정 조건에따라 용보다 훨씬 강력한 귀급부터 같은 용급이라도 아기수준과 어른의 차이가 극심한 경우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종종 도시가 반파되는 모습이 나오는데, 소년만화 특정상 도시만 파괴된다고 하지만

사실 수천만명이 목숨을 잃거나 하는 상황이다. 특히 외계인 보로스 침공은 주민이 대피고 뭐고 할 틈도없이

일제 폭격으로 수십만명이 목숨이 초단위로 몰살당했다.

특히 이후에 괴입협회 본격 히어로 대전에선 정상급 초능력인간인 타츠마키 마저 황금정자를 못이기고 빌빌 거리고

쎈척하던 병신마스크는 못생긴디씨인몬에게 개처맞든 처맞았다.

우리가 만약 원펀맨세계에 있다고 치면

대머리 때문에 우수워보이지만 대머리가 만약 없었다면 이 만화는 베르세르크 리즈시절에 버금갈만한 꿈도 희망도

없는 자살만이 답인 세계관인것이다 뻐킹

물론 굳이 원펀맨 세계관 아니어도 니들은 자살만이 답이니 이딴글 볼 시간에 튼튼하고 볕이 잘 드는 나뭇가지나 봐 두자.

ㄴ이거 읽다가 오그라드는데 정상이냐?

줄거리[편집]

주인공 사이타마가 고된 훈련으로 엄청나게 강한 힘(죽창파워)를 얻지만 머리카락을 모두 잃는다 씨발!!!!

웬만한 지구권 악당들은 주먹 한방으로 날려버릴 수 있는 강한 히어로이며, 사이보그 제노스가 감명을 받아서 제자가 된다.

항상 고정 패턴은 그 악당이 얼마나 쎈지를 보여주고 있다가 주인공이 와서 한방에 정리한다. 어째 동인지까지 고정패턴 따라가냐 씨발..

가로우나 보로스가 존나 쌔지만 사이타마한테 개털렷다.

그보다 더쎈놈을 찾는다면 아마 사이타마 의 꿈속에 나온 신급이상인 지저왕 일것인데 꿈속일뿐이지 실제론 귀신급 지저왕 이다.

꿈속에선 지저인들 한명한명이 신급이상인듯

선제공격으로 사이타마가 피흘릴정도니

ㄴ말이안되는게 그럼 사이타마는 신급도 한방한방에 처리한단소리가된다 그냥 꿈이니 그러러니하자

ㄴ보로스 진심펀치 한방에 뒤졌잖슴

ㄴ신급의 의미가 인류멸망의 위기인데 꿈 속 지저인들은 지저왕 없이도 인류멸망 가까이 몰고갔으니 충분히 신급이다. 사이타마가 거기서 지저왕한테 깨지면 그냥 멸망이고... 물론 아 시발 꿈이지만............... ㄴ신급 정도도 아님 걔는 그 이상임

그런데 만화 내용 스토리를 보면 주인공 사이타마 빼곤 등장인물들끼리 병림픽 하는 것이다. 사이타마는 밸런스 붕괴이다.

이 만화에 사이타마라는 주인공이 없고 S 급 히어로들 활약 스토리로 가정했다면 별반 다를게 없는 매우 평범한 액션/무협 만화 장르일 것이다.

사실 이 만화는 주인공이 세계관 최강자이면서도 인정 못받는 부분이 뽀인트. 배틀물이면서 동시에 착각물이다. 근데 이거도 초반에만그랬지 지금은 어지간한놈들은 다안다 랭크도 A까지 올라갔고

원작과 리메이크작이 있는데 슬슬 서로 달라지고 있다.일단 보로스전까지는 원작이랑 리메이크작이랑 큰 차이는 없었지만 괴인 협회 기준으로 이야기가 슬슬 달라지고 있다.

등장인물[편집]

영웅 마크.png 이 문서는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지구, 혹은 특정 집단을 위기 속에서 구출한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영웅을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L(레전드)급 히어로[편집]

궁극의 혼종.png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캐릭터는 사기캐를 넘어선 궁극의 강캐입니다!
이 문서는 디시위키 공식 사기캐 벌쳐, 따라큐 보다도 훨씬 더 강한 궁극의 강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기캐도 사망할수 있지만 이 캐릭터는 매우 강하므로 사망하는법이 절대로 없습니다.
너무 지나치게 강해서 사기캐를 뛰어넘는 위엄이 돋보입니다. 만약 이 캐릭터를 픽하시면 그냥 마음껏 하십시오!
하지만 남이 쓰면 궁극강캐지만 당신이 쓰면 이길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본작의 주인공이다. 머머리 (히어로협회에서는 A급히어로) 실제 있는 등급은 아니다.

S급 히어로[편집]

총 1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말로 강한 이들은 순위에 연연하지 않아서 순위가 높든 낮든 상관하지 않고 활동하여 히어로 협회 입장에서 인력을 좀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려고 만든 등급. 재해 레벨 귀를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는 히어로들이다. 다만 실버 팽 처럼 용급 괴인을 순식간에 죽일 수 있을 정도로 강한 히어로도 있지만 탱글탱글 프리즈너[1]처럼 귀급 괴인[2] 에게도 지는 히어로도 있을 정도로 S급 내에서도 전투력 격차가 심한 편. 다만 A급의 달콤면상의 민폐로 커트라인이 매우 올라가서 원래는 귀급 최하위권하고라도 어떻게든 전투가 성립 가능하면 올라가야 하지만 현역 S급은 좀비맨, 프리즈너, 동제등의 약체라도 통상적인 귀급은 쉽게 갈아버릴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심해왕같은 경우는 귀급 최상위권이기에 예외.

  • 타츠마키 -블래스트가 잠적 중이므로 실질적인 히어로 협회 최종병기. 용급 최강의 황금정자보다 강하다.
  • 실버 팽 -무술가 히어로. 머지않아 은퇴할 가능성이 있다.
  • 아토믹 사무라이 -검사 히어로로 검이 없으면 프리즈너보다 약한 하위권이 된다. A급에 3제자를 두고있다.
  • 동제 -10살의 천재 초딩. 자신의 가방에 장비된 무기로 싸운다.
  • 메탈 나이트 -국가 레벨의 대량의 병기를 보유하고 있는 과학자. 주로 로봇을 사용한다.
  • 킹(원펀맨) -인류 최강. 귀든 용이든 킹을 조우하면 살아남지 못한다.
  • 좀비맨 -재생능력을 가진 히어로. 인체 실험의 산물이다.
  • 구동기사 -사이보그로 추정. 자신의 부품을 변경해가며 싸운다.
  • 돈신 -엄청난 거구의 히어로로 괴인포함 무엇이든 먹어서 소화시킨다.
  • 초합금 검은 빛 -운동선수 출신의 근육질 히어로. 실버팽과 함께 협회 육탄전 투톱이다.
  • 파수견 맨 -강아지 인형옷을 입은 히어로. Q시 바깥으로 나가지 않는다.

칼드루막션?

  • 탱크 톱 마스터 -탱크톱을 입은 히어로들의 모임인 탱크톱군단의 리더로, 탱크톱의 힘을 끌어올려 전투한다.
  • 금속 배트 -고등학생 날라리 복장의 히어로로 시스콤이다.
  • 제노스 -히어로명은 귀신 사이보그. 사이타마의 제자이며 성장물로서의 주인공.
  • 포동포동 프리즈너- 탱글탱글 프리즈너 라고도 불린다. 게이 성범죄자 히어로로 취개옥이라는 감옥에 격리되어 있지만 원한다면 언제나 탈출해 흉악범을 잡아와 자신의 하렘왕국에 끼워 넣는다.

A급 히어로[편집]

대략 재해 레벨 호 까지는 단독으로 처리가 가능한 이들이다. 다만 실력은 S급인 아마이 마스크가[3]자신보다 약한 히어로가 S 급이 되는 것을 막고 있기 때문에 A급 7위 까지는 S급에 두어도 괜찮은 인간임에도 승격을 못 하고 있다. 그 때문에 사실상 재해 레벨 귀 까지는 처리 가능한 등급이다.

  • 번개 MAX 노란색 머리다. 화약을 지닌 신발로 적에게 타격을 가하여 공격한다. 심해왕이 있을 때 감시하려다가 털리고 무술 대회에서는 스이류에게 한방에 졌다.

B급 히어로[편집]

재해 레벨 낭~호까지는 처리 가능한 등급. 다만 지옥의 후부키가 무리를 모으려 승급을 안 하기 때문에 B급 중에서도 A급이 가능하나 못 된 인간들이 밀려있을 수 있다. 슬슬 후부키가 A급으로 올라가려 하기 때문에 순위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사실 B급이 아닐지도 모른다. 사이타마의 진심 피스톤을 견딜 수 있는 무시무시한 체력을 가지고 있다...

후부키 그룹에 속해있다

C급 히어로[편집]

대체로 싸움 좀 잘하는 민간인 취급을 받는다. 그래도 C급 111위 아머드 계장이 재해 레벨 낭 인 핫도그와 대적한 적이 있기는 하다

그외[편집]

  • 지너스-진화의 집의 창조자.용급 괴인인 아수라 카부토를 만들어냈다.

좈커.png 이 문서는 존나 나쁜 놈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고의 혹은 우발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는 놈들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놈들을 본다면 하루빨리 정의의 사도들을 호출하여 주십시오

카니지 pix.png

신급[편집]

모기 <-사이타마도 잡기에 실패했다. 모기님 충성충성^^7

준신급[편집]

- 신급에 근접. 사이타마가없으면 인류를멸망시킬수있음

용급[편집]

추정 재해 레벨 용급도 섞여 있다. - 다수의 도시의 기능이 정지되거나 궤멸될 위기. 용급중에 도시 일격살 가능한거 운석 말고 없다.

귀신급[편집]

- 도시 전체의 기능이 정지할 위기.

호급[편집]

- 다수의 인간이 피해를 입을 정도

랑급[편집]

- 위험 인자를 가진 전투력이 측정되지 않은 생물 혹은 집단

설정[편집]

진심 시리즈[편집]

히어로[편집]

주인공인 사이타마에 의해 자신의 손자가 구해진 것을 들은 대부호 아고오니가 구상하고 투자하여 만든 직업.

히어로 협회가 설립된 후로는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공무원처럼 국민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작 중에서는 B급과 C급이 하는 일이 거의 없어보이지만, 유일하게 공개된 시험에서 15,000 명이 넘는 경쟁자 속에서 사이타마, 제노스 만이 합격한 것을 보면 그들 또한 세계 챔피언 급의 무력을 가진 것을 알 수 있다.

리미트[편집]

이 만화 내에는 리미트라는 것이 있다. 진화의 집의 박사는 인간의 가능성을 막기 위해 신이 만들었다고 추정하고 있는데, 인간이 DNA에 적힌 것 만큼 키가 크는 것처럼

리미트 라는건 말그대로 성장 가능한 한계치이다.

각각 이 리미트에 도달하면 성장이 멈추게 되어 무술같은 기술적이 부분으로 보충하는 방법 밖에 없게 된다.

사이타마를 제외하고 나머지 s급들은 이 한계치가 일반인에 비해 높을 뿐이다.

아니면 종족 자체가 이 한계치가 높은 경우가 있을뿐이다.

어쨌든 억지로 이걸 뚫으려고 하거나 정신적으로 맛이가면 괴인화 되는거고 괴인화 되더라도 이 리미트의 한계치가 높아졌을 뿐 누구라도 리미트가 걸려있다.

사이타마만 괴인화 되기전에 이 리미트가 해체되었고 한도 끝도없이 강해지는게 가능해 진거다. 리미트 브레이커가 된 것이다.

가로우는 리미트 해제에 근접 했으나 그 전에 정신적으로 맛이가 괴인화 되면서 결국 실패했다.

아마 스토리를 이어갈라면 이쪽으로 떡밥을 풀어야 될 것 같다.

예언[편집]

사탕이 목에 걸려 죽은 예언자는 지구가 위험해라는 말을 남겼다. 이것은 기존에 없던 재해 레벨 급의 재해가 발생한다고 예측하고 히어로 협회는 경계하기 시작한다.

급 재해는 원작에서는 2번, 리메이크에서는 1번 이미 한 번 발생했다.

첫 번째가 보로스, 두 번째가 가로우다.

보로스는 원한다면 개인의 힘으로 지구의 표면을 날려버릴 괴물이고, 가로우는 인간이라 사이타마가 힘조절을 하긴 했어도 한계를 뛰어넘어 S급 히어로와 용급 괴인들을 단신으로 압살하는 놈이다. 이쯤이면 말 다하지 않았나?

그리고 보로스를 지구로 보낸 예언인 지구에 동등한 힘을 가진 자가 있다는 말은 사이타마를 뜻하는 것이 아닌, 괴인으로서 성장한 가로우를 가리키는 것일 확률이 높다고 추정하고 있다.

리메이크[편집]

무라타 유스케가 이웃집 영점프에서 정식으로 리메이크 연재를 한다.

원작과 리메이크간 그림차이는 천지차인데 연출력은 원작도 무시 못한다. 리메이크작은 그걸 시각적으로 더 대단하게 만들어줬다.

원작의 최신화가 존나게 안나와서 오리지날 노선을 타고 있는데 왜 무라타는 자신의 만화를 못그리는지 알 수 있다. 그거 ONE콘티로 하는거다 등신아

원작에선 사이타마는 큰 위법행위는 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오리지날 노선에서 3000만원의 우승상금이 걸린 대회에 대리출전을 한다.

국내 단행본[편집]

대원씨아이에서 출판한다. 인쇄를 좆병신같이 해놔서 욕처먹고 있다. 번역도 구리다.

실제로 초판발행된 1권을 살펴보면 공백현상,짤림현상 등이 빈번하고 캐릭터들의 대사가 어느정도(?)만 보이는 경우가 있다.

더욱이 웃긴건 이걸 그냥 대량으로 뽑아낸뒤 전국 각지에 있는 서점으로 보낸뒤 판매하엿다는것.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이 아닌 불만으로 어느정도 고쳐진 점이 있지만 여전히 병신같이 인쇄되고있는건 사실이다.

그리고 번역 부분에 대해서 말하자면,말장난이 많은 원펀맨 작품의 특성때문인지는 몰라도 읽는 사람으로써 아주 신랄한 기분을 들게할 정도로 번역을 해놓앗다.

애니메이션화[편집]

원펀맨 애니 표지.jpg 이 문서는 카미아니메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오덕들이 찬양하는 갓애니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애니를 추천해 주세요.
혹성탈출 - 종의 전쟁 포스터.jpg 이 문서는 원작초월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갓-작품인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초월한 작품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만약 원작을 보신 분이라면 감동이 더욱 배가 될 것입니다.

엣오투.jpg
급식충씨발.png 이 문서는 급식충에 관련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급식충이 좋아하거나, 급식충과 연관된 것을 다룹니다.
노잼이 될 가능성이 높고, 혐오도가 높으니 주의 바랍니다.
네덕.png 이 문서는 네덕에 관련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네뜨억이 좋아하거나, 네덕과 연관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자기들은 아니라며 고개를 저을겁니다. 그놈들이 지랄하면 힘차게 캡쳐해서 까줍시다.

원펀맨 애니 표지.jpg

1기는 2015년 10월 5일 부터 12월까지 방영했다.

제작사는 매드하우스지만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물의 애니제작팀으로 유명한 본즈가 참여하였고(그 덕분인지 그림체는 리메이크에 비해 아쉽지만 액션씬만큼은 역동적이다) 1부는 12화까지 만들어지는것으로 확정되었다.

리메이크못지 않게 작화 퀄리티가 좋다. 그래서인지 원나블을 제외한 나머지 만화들을 까던 급식충들이 우디르급 태세변환을 가지고 존나게 빨고 있다.

작화팀을 갈아넣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액션빔.2기 방영 확정났다

2기 제작사가 J.C.STAFF로 교체됐다. 이건 재앙이어.

그리고 감독부터 제작진까지 싹다 갈렸다.

케모노 프렌즈도 비슷한 사건이 터졌는데 여기돜ㅋㅋㅋㅋ

아마 JC가 만드는 원펀맨은 어마금급의 액션을 보여줄것이다.

아니다 3기 소식 터졌으니 거기다 올인하고 여기에는 토라도라급도 못되게 액션 투자할듯.

매드하우스가 원펀맨을 버린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아마 오버로드 만들겠다고 버린게 아닌가 싶다.

한국에서는 KTH란 곳에서 판권을 가지고 있어서 이쪽에서 자막판을 유튜브에 서비스하면서 인기를 끌었고, 이후 애니맥스가 이 KTH에서 만든 자막판을 그대로 TV에 방영했다.

근데 이때 국내 심의가 참 빡센 때임에도 불구하고 가위질당한 장면이 별로 없이 무난하게 15세 관람가로 방영됬다고 함 ㅇㅇ

이후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서 원펀맨 블루레이 발매할건데 더빙 넣어볼까 라고 팬들에게 물어봤는데 거의 대부분이 긍정적이었다.

결국 진짜로 자체 한국어 더빙을 하여 블루레이판을 발매했는데 사이타마 성우인 김영선 씨는 사이타마 연기 하실때 실제로 머대리였고, 실제로 미라지가 애니 제작사 측에 직접 한국 성우 샘플을 보내는 등 신경을 많이 써줘서 일본어 원판 못지 않은 갓더빙으로 인정받았다.

평가[편집]

주먹 한 방이면 너도 한방 쟤도 한방.

하렘이랑 페도새끼들 노리는 씹뜨억한 요소들만 판치는 일본 애니세계에서

왠 머머리가 한 방으로 다 쪼개고 다니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갓애니가 되었으며 양덕들이 주로 이런 평가를 한다

애니 스트리밍 사이트 ani.24기준으로만 보면 전체 애니총합조회수1위 인기도 많고 액션,작화도 나쁘진않은 애니이나.. sns충,급식충들왈"원나블 명코난 슬램덩크 진격의거인 기생수 도쿄구울 암살교실 원펀맨빼고 다 듣보잡 오덕애니 빼에엑"거리는거는 극혐이다

물론 각종sns충,급식충에한해서 말한거지만 저런 애알못들이 빨아잿끼니 좋은애니 이미지도 안좋아지는듯 ㅉ

따봉북 덕분에 봐도 덕후가 아닌 통상애니가 되었다.

작품 자체는 메이저에서도 인정받은 갓만화가 되었지만 헬조선에선 급식충 새끼들이 하도 여기저기 노잼 원펀맨 드립을 싸지르는 바람에 안 좋게 보는 사람들도 있다.

뭔 씨발 전 취미로 히어로가 어쩌고저쩌고 사방팔방에 싸지르는데 니들 취미는 급식 처먹고 똥드립이나 깔아대는거냐

재미없는건 아니지만 급식충들이 누구나 개드립을 쳐대기 때문에 아직 안본사람들중 그냥 안보는 사람도 있다

급식충새끼들이 맨날 원펀맨vs마블히어로,원펀맨vs손오공 하면서 사이타마가 손오공 가볍게 이긴다는식으로 말하는거보면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피가 거꾸로솟는 기분이 든다.

ㄴ사이타마vs라데츠정도 해야 밸런스맞을듯

ㄴ그정도는 아니고 지구쳐들어온 베지터정도는 해야할듯

ㄴ사이타마가 왜이리 상향됐냐

하지만 패녀자 놈들 때문에 bl동인지가 양산되고있다

위에거 다 거르고 이미 원펀맨이 작품성은 물론 흥행성과 직결되는 대중적 인기면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공연한 사실이다.

씹떡부심 오지는 애미뒤진 파오후들이 원펀맨을 급식맨이나 좆펀맨으로 비하하고

비하는 디시위키 같은 성질 더러운 곳에서나 하겠지. 다른 오타쿠들은 잘만 빨더만. 참고로 난 매주 생방으로 처봤다.

뭣도 모르는 대가리 덜 자란 급식충들이 '사이타마 미만 잡ㅇㅈ?ㅇㅇㅈ.'을 외쳐서 이미지가 조금은 안좋아진 것이 사실이지만 이런 소수의 병신같은 삽질이 원펀맨만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유명한 작품들이라면 죄다 겪고 있는 골칫덩이 문제이니 적당히 거르고 판단하면 된다 ^오^

일본에서의 평가[편집]

따봉덩국.jpg
인정합니다. ^^乃

이 문서는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진실만을 담은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노잼콘서트.jpg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드립을 잘못 치다간 유가족이 너에게 고소미를 쳐먹을 것이 분명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X를 눌러 조의를 표하십시오.jpg ❎ 모두 X를 눌러 Joy를 표하십시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액션빔.
콜옵.jpg

망했어요.jpg 주의! 이 문서의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된 분들은 이미 망했거나 망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망해서 씹노잼이거나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랑 연관돼서 인생 좆망하기 싫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스카웃 리마스터.png 이 캐릭터는 진짜 개좆병신이라 사용자가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똥냄새가 나는 똥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각종 심장 및 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괜한 애정 때문에 이 캐릭터를 사용했다가 암에 걸려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원펀맨 갖다버리고 라노벨이나 씹덕애니로 가버렸다.

참고로 일본에서 원펀맨 인식은 좆망한 블리치보다도 구리다.

근데 1권당 100만부이상 팔리고 있는걸보면 나름 잘나가는편이긴하다. 사실 초반 인기있을대 몰아치지 못하고 무라타가 연중을 밥먹듯이하고 전개도 그냥 사이타마가 조연이 되어버리면서 뭔가 지지부진해진 느낌이다. 서양에서도 애니때문에 인기 계속 유지했지만 아무래도 연재가 연재다보니 서양에서도 meme급 활용은 되지만 딱히 메이저가 되었다고는 볼 수 없다. 사실 일본 만화가 진짜로 메이저가 된적이 서양에 없기는하다만.. 어쨋건 애니로 인기 유지하고 계속 오르나 싶었지만 one과 무라타의 연중 콜라보로 물 들어올때 노를 못 저은 느낌이 크다. 물론 여전히 인기는 많지만.

오프닝[편집]

여기 참조.

오늘부터 수능이다!

내 머리가 왜 이래!!

  1. 다른 이름으로 포동포동 프리즈너 라고도 불린다.
  2. 심해왕 에게 졌다.
  3. 재해 레벨 용인 검은 정자와도 싸움을 벌였는데 이를 보고 아토믹 사무라이도 그의 강함을 인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