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발전소

디시위키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사기캐 리마스터 눈지형.png 이 캐릭터는 진짜 개씹사기라 게임을 노잼으로 만듭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사기 포스를 풍기는 미친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 게임에서 이걸 골랐다면 다른 놈들까지 다 이걸 고르거나 너프를 먹거나 할 것입니다.
madsci.jpg 이 글은 과학지식이나 공돌이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여러 사례와 분석에 의해 과학적 지식으로 입증된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항목과 관련된 종자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임이 틀림없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은(는) 과학입니다.
공대생.jpg 이 글의 어떤 부분은 이과가 작성했습니다.
무슨 생각으로 작성한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맞는말임은 틀림 없습니다.
이과는 아다를 못 떼 마법을 쓰니까 말이죠...
인터스텔라 일침.jpg 이 문서는 문과는 이해 할 수 없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문과충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문과충은 팝콘이나 가져와라!

방사능헬본.jpg ☢경고 이 문서는 방사능에 오염되었스무니다.☢
☢이 문서는 후쿠시마 방사능에 피폭된 문서이무니다.
☢이 문서 곳곳에 세슘이 검출되었으며 도쿄전력이 이 문서를 관리하무니다.
☢살아남기 위해 빨리 도망쳐 병신아.
방사능아베.jpg
do.jpg 원전이 오래되었다면 당장 폐로해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해라. 비용이 더 증가하기 전에..

개요[편집]

원자력으로 물끓여서 전기만드는 곳이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극도로 위험한 방사능 폐기물들이 쏟아져나온다는 문제가 있다. 처리하기 존나 힘들다.

아무튼 그냥 위험하다.

후쿠시마도 쓰나미 직빵으로 쳐맞고 예비발전기 병신되서 좆됐다.

아직도 쓰이는 이유는 발전량이 사기적이라서 원자폭탄이 터지면 위력이 어마어마하지? 그 반응을 천천히 가동하면 역으로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게 원자력 발전의 원리다.

우리나라 전기의 대부분을 만들지만 이 좁은 땅에서 사고 한 번 터지면 국토 1/4 이상이 날아갈 각오 해야한다.

ㄴ 진짜 날아갈 각오해야 할듯.. 원전 밑에 활성단층이...

ㄴ 활성단층 이야기하는데 미국의 디아블로 캐니언 원전은 1971?년 부터 지금까지 가동중이다. 거긴 환태평양지진대 직격인데다가 산안드레아스 단층대가 있는 곳임

ㄴ우리나라보다 차라리 중국을 걱정하는게 낫다. 우리나란 최근 11~12년도 2개 지어진거 빼고는 05년도가 최근임. 근데 중국은 앞으로 계속 약 100개정도 더 지을 셈이고 그 위치가 서해근처 산둥~남중국해로 이어지는 라인 ㅎㅎ 터지면 무조건 우리나란 ㅈㅈ

중국 원전.jpg

이렇게 만들고있는데 정부에선 한마디도 안 하고 있다고 한다.

요즘 탈핵인가 뭔가때문에 소리많던데 원자력발전은 더 만들어야 된다고 본다. 발전량+가성비가 워낙 씹사기라 손해보다 이익이 더큼. ㅆㅅㅌㅊ기술임. 탈원전 한다는 독일도 슬슬 태세전환 하고있다.

ㄴ 뭐래 메르켈 총리가 다시 입장 번복하고 탈핵 선언했구만ㅋ

ㄴ 독일은 약 30년동안 연구하고 원전 비율을 줄였는데 그래도 가성비ㅆㅅㅌㅊ가 원전이라 완전 없애진 않을거 같다. 계획상 22년까지 가동원전을 줄이는게 목표

ㄴ 원자력 안쓰고 화력발전 참 좋죠?ㅋㅋㅋㅋ 우리 이니도 원자력 안쓰고 LNG발전하잖아 ㅋㅋ

원자력발전 하면 전기세도 싸질텐데 사고걱정도 없는게 한국은 지진 잘안나서 원자력 발전 하기도 존나좋음. 전에 경주에서 난 지진도 역사적인 지진인데 지진적은 한국에서는 ㄱㅆㅅㅌㅊ기술이다.

ㄴ 이 예시가 프랑스. 프랑스는 전기 생산의 70%가 원전이고 최근엔 50%까지 줄인다고 하는데 이건 노후화 원전을 줄이고 3세대 최신원전을 사용하니 그렇다 ㅇㅇ 프랑스가 이렇게 전기가 남아서 EU의 타국에게 전기수출을 30%정도 한다던가ㄴ특히 탈원전한다고 깝치는 독일로 수출한다.

문제는 비리.... 씨발거.. 재료를 좀 안전한걸로 쓰면 문제가 없는데 이놈의 나라가 바꿔치기의 달인이라 안전점검이 제대로 되는지는 의문이다.

그니까 원전을 없애자는 소리는 개소리고 안전하게 쓰자고 해야한다. 막무가내로 친환경 기술로 한답시고 폐쇄해버리면 반세기동안 전력난에 시달릴것이다. 친횐경? 바이오? 그딴건 효율이 바닥을 기다못해 뚫고 내려가는게 현실이다. 미래(먼미래든 근미래든..)에 상위호환격인 핵융합 발전소가 상용화 된다면 사장되겠지만...

ㄴ작년 친환경 발전률 1% ㅎㅎㅎ 풍력하고 태양력이엿나 ㅎㅎㅎㅎ

애초에 프랑스는 원전에 돈을 조 단위로 쓰는데 헬좆선은 그딴거 절대 없다. 원전 쓰고싶으면 프랑스처럼 관리를 철저히 하던가 그게 싫으면 독일처럼 탈원전 하던가 해야 하는데 지금 둘다 안하려고 하니 지금 이 나라가 답이 없다

ㄴ 네다 헬무새

위 개소리 한마디로 하면 '원전을 철저히 관리하던가, 탈원전을 시도해야한다.'이다. 사실 원전을 급박하게 없앤다는 것은 말도 안 되고 천천히 다른 친환경 에너지를 연구하고, 대체하며 없애야한다.

아무튼 원전은 위험성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한 없애져야 할 위험물인 것은 부정할 수 없다.

원자로[편집]

원자력 발전을 하기 위해 필요한 반응로를 원자로라고 한다. 이 안에서 핵분열을 일으켜 에너지를 얻는다. 근데 우라늄이 한 번 분열하면 2~3개의 중성자가 튀어나오는데, 이를 방치하면 지옥의 업화가 화르륵 화르륵 할 수 있으므로 중성자를 냠냠 먹을 수 있는 제어봉이라는 걸 놔둔다. 주로 카드뮴이나 붕소탄화물로 만든다. 체르노빌 발전소는 탄소를 썼다가 활활 구워졌다.

그리고 분열로 에너지를 얻은 냉각재는 안에서 기화되어 바로 터빈을 돌리거나, 증기발생기를 한 번 더 거쳐 다른 물을 기화시켜 기화된 물이 터빈을 돌림으로써 전기를 생산한다. 즉 화력발전소에서 불역할을 하는거라고 보면 된다.

요약 : 화력이나 원자력이나 전기얻는 방식이 똑같이 원시적이다. 터빈돌리기....

경수로[편집]

우리가 처마시는 일반적인 물을 경수라고 하는데, 이를 냉각재(혹은 제)이자 감속재(혹은 제)로 쓰는 원자로이다. 근데 경수라는 애는 우라늄이 분열해서 나오는 중성자를 감속시켜서 다른 우라늄한테 주지는 못할지언정 지가 처먹어서 파오후 중수가 돼 버리기 때문에 질량수가 235인 우라늄 함량을 3%로 높인 농축우라늄을 연료로 써야 한다.

  • 비등수형 원자로(Boiling Water Reactor, BWR) -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가 쓴거.
  • 가압수형 원자로(Pressurized Water Reactor, PWR) - 헬조선 원전이 이걸 이용한다. 위엣것 보단 그나마 안전하다.

중수로[편집]

경수에서 중성자를 먹인 애를 중수라고 한다. 이를 냉각재 감속재로 쓰면 우라늄에서 나온 중성자를 처먹을 일이 없기 때문에 연료로 천연 우라늄을 써도 된다.

증식로[편집]

자연 상태에 많은 우라늄 238에 중성자를 넣어주면 2번 정도 붕괴를 해서 플루토늄 239가 되는데, 이를 연료로 하는 원자로이다. 냉각재로는 액체 소듐을 쓴다. 근데 플루토늄은 원자폭탄 제조와 연관이 많기 때문에 이 기술을 갖고 있으면 원자폭탄을 만들 기술이 있는 거라고 간주해서 많은 제약을 걸어버릴 것이다. 그리고 물이 아닌 다른 물질을 냉각제로 쓰는 거라 아차 하면 뻥! 하고 터져서 '더티 밤' 되거나 그 정도까진 아니어도 처치 곤란해진다. 그래서 요즘은 일본 외엔 다들 경수로나 토륨로만 파는 추세.

안전장치[편집]

제어봉[편집]

카드뮴으로된 봉에다가 스테인리스를 감싼 길다란 막대로 우라늄-235보다 반응단면적이 크기 때문에 중성자를 흡수하여 원자로 출력을 낮추는 설비다 원자로 상부에 설치되어있으며 평소에는 출력 제어를 하다가 원자로를 급격하게 정지시켜야할때 삽입되어 원자로를 미임계상태로 만들어준다. 혹은 독물 주입하기 귀찮을때 사용하는 물건.

독물질주입[편집]

사람이 먹어서 뒤진다고 독물질이 아니라 우라늄이 잡아먹을 중성자를대신 처먹는다고 독물질이다. 주원료로는 B(붕소),Gd(가돌리늄)이 있고 이 두 물질을 물에 희석시켜 모셔놨다가 원자로 출력을 낮춰야할때 주입한다 이것도 주입하면 미임계상태됨.

LOCA 대비[편집]

LOCA란 Loss Of Coolant Accident(냉각재상실사고)인데 핵연료를 식혀줄 냉각재가 외부로 누설되거나 어떤 경유로 냉각역할을 못하게되면 생기는 사고이며 원자로는 에너지양이 많고 위에 안전장치들이 작동한다해도 붕괴열이 남아있기때문에 이 사고가 일어나면 좆되는거다. 그래서 각국의 원자력 발전소들은 이를 대비하려고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해놨는데 귀찮아서 안할거임 ㄲㅈ ㄴ 밑에 ECCS 적어놓고 이건 왜 쓴거냐?

ECCS[편집]

LOCA가 터졌을시, 개판을 막아주는 최후의 방어 시스템. 원자로 따윈 쓰레기장으로를 기본 장착한 물건이다. 후쿠시마가 이거 돌릴 전력 없어서 날아간거다. 아울러 체르노빌도 테스트중에 조까라고 이거 끄고 잡아 돌렸다가 진짜 병신된 사례.

헬조선의 원자력 발전소[편집]

고리.신고리 원자력 발전소[편집]

부산 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원자력 발전소이다. 참고로 이거터지면 끝장난다. 반경 30km 이내에 해운대울산시내가 있어서 터지는순간 대피해야될 인구가 2백만명이 넘는다.

다행인 것이 PWR방식이라는거다. 변수는 거기있는 부품들이 오래되어 부식되거나 지진에 의해 뽀그작나면 후쿠시마 또는 체르노빌행. 참고로 이거 후쿠시마보다 더 크다. 이번에 개장 완료하면 세계 5위안에 드는 크기가 된다고. ㄴ 축하한다 우리 이니가 다 날려먹었다

ㄴ 1000억날려억고 재개

ㄴ 우리나라 원전 안전률 1위라 터질일 없다 근데 안심 할수 없다

월성 원자력 발전소[편집]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 이곳의 원자로는 캐나다에서 만든 중수로를 사용한다

한빚 원자력 발전소[편집]

전라남도 영광군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 한국에 있는 원자력발전소중 유일하게 서해안에 있다.

이것이 생겨서 근처의 굴비들이 다 뒤졌다 카더라

한울 원자력 발전소[편집]

경상북도 울진군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 여기 발전소는 고장이나 사고가 존나게 자주나서 거의 스프링필드급 원자력 발전소다 존나 여기 발전소 돌리는 사람 최소 호머 심슨

해외의 원자력 발전소[편집]

중국의 원자력 발전소[편집]

중국 원전.jpg

애미뒤진 예네들거 터지면 우리 좆됨 우리가 백날 제대로 관리or탈원전해도 얘네땜시 리스크가 없어지는게 아니다. 안그래도 미세먼지개씨발인데. 근대 중국도 미친건지 지진 많이 일어나는 쓰촨성에다가도 짓네

중국이 일부러 폭파시키기 위해 자기들에겐 피해가 0에 수렴하는 지역에, 대량의 원자력발전소를 짓는 것이다.

중국의 원전은 발전을 위해서가 아닌 일부러 폭파시켜 트롤링하기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일본의 원자력 발전소[편집]

이미 터진거 하나 있다.

문제점[편집]

핵 폐기물[편집]

wowverydanger.png ☠경고!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을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뒈져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뚜방뚜방
이산화탄소.jpg 만들지마!
그딴 거 만들지말라면 제발 좀 만들지마
만들지말라는데 꼭 더 만드는 병신새끼가 하나는 있어요 ㅉㅉ
핵폐기물.jpg

저준위와 고준위로 나뉜다. 고준위는 다가가기도 전에 너새끼가 뒈짖하니 다가가지 말자.

저준위는 주로 발전소에서 사용한 장갑, 볼펜, 쓰레기 류다. 중준위는 방사선 차폐복, 원자력 부품. 고준위는 사용하고 남은 찌끄레기. 몇몇것은 핵연료 재처리를 하기도 한다. 그럼 나머지는 걍 쓰레기다.

원전비리[편집]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온갖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는 현상금 최소 10조원 이상이자 전과 1000만범 이상의 흉악범이자 척결대상입니다!
이 새끼가 뭐하는 놈이든 상관 없으니 그냥 최대한 빨리 이 새끼를 죽여주십시오.
이 죽어도 싼 좆씹새끼들은 하루빨리 자살해야하는 새끼들입니다!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주의! 이 글은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 - !!!!

이러한 헬조선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프랑수아 올랑드.jpg 주의! 이 글은 헬불란서의 현실을 다루봉주흐.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프랑스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프랑스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넘어선 존경을 느끼봉주흐.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를 권하봉주흐. 할수만 있다면La...

파리군인.jpg
하켄크로이츠.jpg 경고! 이 문서는 히틀러 같은 나치놈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나치 놈들이 극도로 좋아할만한 대상입니다. 네오 나치들도 쌍수 들고 환영할 정도입니다.

하켄크로이츠와 친위대 문장 같은 상징들이 있어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폴란드, 체코, 프랑스, 브라질, 이스라엘, 캐나다 등의 국가에서 이 문서를 볼 때 주의바랍니다.
만약 이 국가들 중에서 체류중이면 이 문서를 보다 현지 법에 의해 처벌을 받아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HEIL MEIN FUHRER!

이명박근혜 합성.jpg 주의. 이 문서는 헬조선 엑윽보수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보수 정부에 대해서 무조건 옹호만 하고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박근혜를 신격화하면서 '우리 젊은이들이 이것이다' 하는 마음으로 항상 비판자들에게는 무조건 종북 빨갱이 거리는 것이 사실상 북괴랑 다를 게 없기 때문에 헬조선 노예들이 이 문서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닭ㄹ혜 공주님은 잘 알고 있읍니다.
창조경제 해내겍윽보수.
좈커.png 이 문서는 존나 나쁜 놈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고의 혹은 우발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는 놈들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놈들을 본다면 하루빨리 정의의 사도들을 호출하여 주십시오

카니지 pix.png
Hanjantea.jpg 이 문서는 방사능 홍차를 쳐먹고 싶어서 만든 문서입니다.

러시아에 대해 비판할 경우 가차없이 문서에 저장될 것입니다. Good Luck.
푸틴 개샊... 뭐? 홍차? 마셔봐야지... 죄송합니다엌커컼 살려주세오옼롥...
방.jpg

솔직히 원전도 잘만 관리하면 괜찮은데 이런 새끼들 때문에 위험해지는 것이 크다. 이런 자기 이익을 위해 국민 생명을 거는 새끼들은 사형시켜야 한다.

특히 이런 비리가 있는 원전인 경상도 쪽 원전은 지진같은데에 취약해질 수 있다. 안 그래도 위험한 곳에 부실공사를 쳐 해놓은거나 다름없다.

군납비리 이상의 쓰레기급 비리이다. 원전비리를 저지른 작자는 모조리 무기징역 이상으로 때려야 한다

탈원전주의자의 논리[편집]

원전위험계산.jpeg

끄덕끄덕...

문과충들 수준을 잘 보여주는 짤이다

ㄴ 문과충인데 저거 평균으로 해야하지 않냐? 문과가 아니라 무뇌충인데...

ㄴㄴ문과충도 알텐데...설명충등판함 저런식으로 븅신같이 계산해보면 모집단 전체에서 터질확률이 1.5 니까 우리나라 24기 중 한기라도 터질확률은 1-(0.985)^24임 그러면 30퍼나 되는데 저거 작성한놈도 더 높은 값으로 선동할 수 있는데 빡대가리라서 선동도 잘 못한듯 제대로 구해보면 저 확률은 모든 원자력발전소가 동일한 확률로 사고가 난다고 가정하고 앞으로 50년간 442개중 24 개의 표본비율의 기댓값을 구하면 표본평균은 norm을 따르므로 표본비율의 기대값은 마찬가지로 1.5%임 그러나 자연재해발생확률과 초기 원자로의 미흡한 설계등을 고려할때 그냥 안터져시발

ㄴ 수학 겉핡기라도 해본 문과충이 지능장애

문돌이들을 위해서 설명하겠다

1퍼센트=1 이라는 괴랄한 등식 아니 등신을 성립시키는 병신들이라는거시다...

예) 어느 우주 어딘가에 있을 원전 사용 외계 문명의 원전 사고 발생률을 집계했다 (문과충만 산다더라...)

외계 전체 10000개당 100개 즉 1퍼

ㄱ국 원전 건설 공정 1/2 완료 1/2퍼

ㄴ국 원전 1개 1퍼

ㄷ국 원전 10개 10퍼

ㄹ국 원전 50개 50퍼

ㅂㅅㄴ국 원전 100개 100퍼 (무조건 일어남)

위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탈원전충들이 평균값을 못구하는 병신들이라서 그렇다

평균은 변량의 총합을 변량의 개수로 나누는 것이다

변량의 개수가 당연히 전세계를 기준으로 하면 늘어나고 각 국가를 기준으로 하면 줄어듬

변량의 총합은 전세계 기준이고 변량의 개수는 각국 기준으로 하니까

당연히 비정상적인 수치가 나오게 됨

씨발 당장 자살해라 탈원전충들아

실제로 쓰인 자료이다.

이 논리대로 로또 100장사면 1등 무조건 나오는 각?

미국은 99개니까 134% ㅋㅋㅋㅋ

근데 왜 핵물리학자가 아니라 미생물학자가 탈원전 얘기를 전문가인 것처럼 행세하고 있냐ㅋㅋㅋ 그냥 얘기하는 것도 아니고 저렇게 조사도 안 하고 선동자료로?

현재[편집]

망했어요.jpg 주의! 이 문서의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된 분들은 이미 망했거나 망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망해서 씹노잼이거나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랑 연관돼서 인생 좆망하기 싫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치킨도 맛있어.jp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미개합니다.
너무 미개해서 불쌍할 수도 있습니다.
지옥불반도.jpg
주의!이 문서의 인물 또는 집단은 헬조선 그 자체 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인물은 헬조선의 원흉입니다.
놀랍게도 그곳에선 그들을 보기 위한 인파로 교통이 마비되곤 합니다.
본 인물을 찬양할시 많은 흙수저들의 저주로 제명에 살지 못할 것입니다.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2017년 10월 20일 현재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을 내세우고 정지된 약 3개월

신고리 5호 6호는 그대로 지어진다 ㅎㅎㅎㅎㅎㅎㅎ 3개월간 멈춘 대가로 대략 1천억을 그냥 허송세월 날려버림 ㅋㅋㅋㅋㅋ

정부가 내세웠으면서 직접 책임 지지 않으려고 공론회를 만들고 갖가지 뻘짓을 하다가 결국은 그냥 1천억 날리고 짓게됨 ㅋㅋㅋㅋㅋ

트짹이에서는 정신승리중이고(고리 원전 근처 흙 퍼다 던지는 퍼포먼스할듯 ㅋㅋㅋ)

하다못해 이런 기사도 돌아다닌다

참여단 원전자료도 안읽고

물론 시민 참여단은 어디까지나 일반인들로, 토론자 전체가 전문인으로 이루어져 있는 '세미나'와는 성격이 다르다. 각양 각색의 사람들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이나 주부 뿐만 아니라 막노동 하는 사람들까지 말 그대로 해당 주제에 전문적인 지식은 없고 그냥 관심만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거다.

이런 종류의 공개 토론을 소위 눈덩이 토의라고 하는데 니들이 tv에서 흔히 보는 100분토론(이런 종류의 토론을 콜로키엄식 토론이라 한다)이나 토론자 전체가 전문가로 이루어진 세미나하고는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 자리에 참여하는 사람 중에는 자신의 의견을 강론하러 오는 사람도 있겠지만 토론을 통해 뭔가를 알아가려고 오는 사람도 있는거다.

내가 갠적으로 저런 종류의 토론 몇번 봐서 아는데 주제에는 관심 없고 그냥 이력서에 뭐라도 한 줄 더 적기 위해 가는 사람도 있고 그냥 구멍가게 장사하는 아줌마도 있더라. 디키 하는 넘들도 집안에서 휴대폰이나 처하지 말고 밖에 나가서 이런데좀 가봐라 ㅋㅋㅋㅋ

참고로 국가 정책 결정에 시민참여단이 동참하는 방식의 유형은 서유럽국가의 시민참여 토론 형태를 따온거다. 그래도 문제인 정부가 국민들 귀에 귀를 기울이려는 시늉이라도 하려는 지, 갑론을박이 심한 사안에 대해서는 시민토론 붙히고 공론화해서 정책 결정에 신경을 쓰는 모양이다. 시민참여토론 같은건 애초에 열지도 않고 그냥 밀어 붙히는 것보다는 나은 듯. 신중함이 병이라고 질질 끈 덕에 1천억이나 손해 봤찌만

이게 양면의 칼임 나중에 원전 더 지을 때도 여기 결정에 따라서 더 지을수도 더 못지을수도 있다는 선례를 남김

광우뻥좌좀들의 집단린치.jpg
잠시만요, 이거 오햅… 읍읍!!

작성자가 깨시민들에 의해 린민재판을 당했습니다.
버스버스버스.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