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디시위키
우주구급 대규모 구조
행성계 항성계
성단
성간 구름 거품 벨트 팔(원반
은하 한정)
은하계 은하군
은하단
초은하단 장성 우주 거대 구조 우주 다중우주 옴니버스 아몰랑
너무큼니다.jp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 큽니다!

이 대상은 너무나도 커서
전체의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보고싶다면
보지말고 상상이나 하십시오.
헬다중우주.jpg 주의! 이 문서는 헬-다중우주의 현실을 다룹니다.
메타버스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다중우주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다중우주인들에게 메타버스와 제노버스, 고차원 포켓 디멘션에 거주하는 생명체들이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다중우주를 권합니다.

블랙홀.jpg 주의! 이 문서는 헬-우주의 현실을 다룹니다.
다중우주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우주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우주인들에게 혼돈평행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우주를 권합니다.

행성충돌.jpg
우주거대구조.jpg 이 문서는 우주에 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우주적 존재 혹은 우주 그 자체나 우주에 있는 것들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항목과 관련된 자는 너무나 거대하거나 쎄서 보는것 만으로도 목숨이 위태로우니 늦기전에...
아 이미 늦었군요. 명복을 빕니다...
우주모함.jpg
반다크홈3.jpe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Deep♂Dark 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어두워서 다 읽기 위해선 플래시와 태양권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무중력.jpg 중력이 안느껴지는 문서
실제로 중력이 느껴지지만 신기하게도 글을 읽으면 중력이 안느껴집니다.
자동으로 느껴지는 무중력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글읽기를 중단하면 됩니다.
영비천.jpg
고오오오스.jpeg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이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성님, 무서워서 아주 지려버리겄소?
위험!.jpg Warning!
이 문서에서 다루는 곳은 존나 위험합니다!

이 지역에 원래 살던 사람들도 답이 없어 탈출하거나 많이 죽거나 다치는 지역 입니다!

여길 가느니 차라리 이곳에서 곱게 자살하십시오.

코롯-7b 행성 표면 예상 그림.jpg 주의! 이 문서는 지옥 그 자체를 다룹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지역이나 국가, 행성, 은하는 지옥입니다.
지옥 그 자체라 사는 게 곶통일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뒤지는 게 나을 정도입니다. 이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다른 은하의 외계인들이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좆같은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지옥을 권합니다.

Tokyo hot.jpg
c0043076.jpg 주의! 이 글이 다루는 대상은 존나 미스터리 합니다.
씨ㅡ발 뭐가 뭔지 모루겟소요. 무섭습니다. ㅠㅠ

탄 돈까스.jpg

우주.jpg

宇宙, Universe, Space, Cosmos

나는 우주의 원리가 아름답고 단순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I have deep faith that the principle of the universe will be beautiful and simple.)

지구 600km 상공의 기온은 -100도와 125도(-148~258℉)를 오르내린다

소리를 전달하는 매질은 없고

기압도 없으며

산소도 없다

우주공간에서 생명체의 생존은 불가능하다

그래비티 오프닝

개요[편집]

자연 그 자체. 사전적 의미는 '무한한 시간과 온갖 사물을 포괄하는 공간'.

딱 봐도 ㅅㅂ. 미개척지가 존나 많아보인다. 그리고 정신나간 곳들도 한두군데가 아니다. 참고로 고립계라고 한다. 현재까지는... 누가 시공간에 구멍을 뚫어서 다른 우주나 다른차원에서 에너지를 추출하거나 교환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상세[편집]

존나게 넓고 어둡고 거대한 것. 존나게 넓어서 그런지 우주를 존나 떠도는 존재가 지구같은 행성에 오면 좁다고 불평불만을 낼지도 모르겠다. 걘 문 싫어해, 벽도 싫어해, 천장도 싫어해, 바닥도 싫어해.

존나 강한 초능력자들이나 외계인들이 주로 우주에서 활동한다하더라. 광속도 우주에선 핵느려터진거다. 느릿느릿...

이 넓디 넓은 우주에는 일단 우리 말고도 다른 애들이 있을 것 같은데(당장 위의 사진에 보이는 별만 봐도...) 그 애들이 지구에 신경 쓸지도 미지수고 우주적 존재급 외계인(예로 들어 평행우주 이동을 밥먹듯이 하는 것들)들은

우리의 직관밖에서 논다.

참고로 우주에도 니미럴 씹창 미세먼지가 존재한다.

의 혈통인 어떤 반인반신 분께는 한없이 관대하여 "간절히 바라면 도와주는 존재다."

는 구라고 우주는 커녕 지구에서도 흔하디 흔한 사막 모래알만큼 많은 npc나 마찬가지인 너에게 그런 행운과 요행이 벌어지리라 생각하고 김치국부터 마시면 본인 인생만 꼬이고 인지부조화에 괴로워질 뿐이다.

보통 사람은 현실 있는대로 받아들여서 자기일 자기가 열심히 해서 사는게 자기 인생에도 제일 이익이고 답임.

폴란드는 영원히 우주에 갈 수 없다고 한다.

헬지구상위로 헬우주라 부른다. 그러니 우리는 탈우주를 하자. 근데 탈우주 할려면 적어도 우주문명 단계 5정도 되어야 한다. 꺼이꺼이;;

그러니까 걍 소소하게 남에게 피해 안주는 선에서 일하고 놀고 하며 자기인생 재미있게 살어.

우주의 역사에 대해선 우주의 역사 항목 참조.

우주의 온도[편집]

얼어붙음.jpg ❄ 이미 얼어붙은 항목입니다. ❄
얼음얼음 열매.jpg 주의! 이 문서가 가리키는 대상은 얼어붙었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사물, 대상, 사람은 지금 활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쨌든 간에 휴면기간이니 언젠가는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아니면 영원히 못 돌아오던가.....
냉동인간.jpg
wowverydanger.png ☠경고!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을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뒈져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뚜방뚜방
절대영도보다 약간 높은 정도다. 말그대로 존나게 춥다. 우주에 맨몸으로 나가면 터져뒤지는게 아니라 질식하면서 얼어뒤진다.

근데 맨몸으로도 오래 버틴다면 인간이 아니니 주의하자. 그 존재가 어떤 능력을 가졌는지도 불명이고...

공기도 희박하다. 있는 공기는 죄다 수소 아니면 헬륨. 산소 생성 중인 초신성이나 늙다리 별로 가겠다고..? 이런 ㅁㅊ...

나사 과학자들 말로는 우주에서 최대 90초동안 맨몸으로 견딜수 있다고 한다.

우주의 크기[편집]

드럽게 넓은데다가 존나게 팽창해서 유한한지 무한한지 불명이지만 유한한것으로 보고 있다. 엔트로피의 존재 때문에 그런듯. 참고로 엔트로피 최댓값은 무한대가 될 수 없다.

하여튼 우주는 존나게 크다. 우리 우주만 해도 존나게 큰데 우주들을 모은 멀티버스는 얼마나 큰지... 어우..ㄷㄷ

우주 폭풍[편집]

wowverydanger.png ☠경고!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뒈져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뚜방뚜방

Space Storm/Universe Storm

맞으면 존나 위험한거다. 주로 성간물질이 지랄을 해서 벌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 같다. 원인은 블랙홀, 중성자별 충돌이나 시밤쾅의 영향. 다른 이유는 준 우주적 존재나 우주적 존재에 들어선 외계인의 쌈박질이다.

은하 폭풍이라는 것도 있다하더라.

가혹한 환경[편집]

블랙홀.jpg 주의! 이 문서는 헬-우주의 현실을 다룹니다.
다중우주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우주를 권합니다.

행성충돌.jpg
wowverydanger.png ☠경고!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뒈져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뚜방뚜방

우주공간은 생명체가 살기엔 적합하지 않다. 특히 우리같은 생물체는 우주공간에 던져지면 동사+질식사로 뒈진다.

일단 질식사로 뒈짖하고 우주에는 공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있어도 존나게 희박하다. 진공상태에 가까움. 그리고 수소와 헬륨이 주류.)동사는 느리게 진행된다고 한다.

거기다가 감마선 폭발, 가혹한 행성들의 환경, 떠돌이 천체들, 지나다니는 떠돌이 외계지적생명체 등등이 그렇다. 이들은 매우 위험할지도 모른다. 왜 우리우주가 이꼬라지인지 모른다.

성간 여행하기도 참 좆같다.

생명은 나약하다...

우주 진출[편집]

do.jpg 해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해라
Mind concentration.jpg 본 문서는 향후 일어날지도 모르는 미래를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디시 친구들이 미래에서 흘러들어온 전파를 수신하여 사실에 가깝게 적어냈습니다.
하지만 전파의 상태가 나빠 실현될지 안될지 알쏭달쏭 합니다.

본 문서를 맹신하여 생긴 사설도박, 주식, 친구간의 내기 등의 손해는 디시위키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우주를 지배하는 자가 곧 세계를 지배할 것이다.

언젠가 인류는 이 지구벗어나 다른 행성에 살아야 할지도 모르니 우주 진출은 가장 중요하다. 거기다가 미지의 세계이기도 하고 존나 넓으니... 그리고 인구 분산. 지구에 인구가 존나 많다.

일단 우주 저편에 뭐가 있는지 부터 알아야 할거다. 외계인 만났으면 좋겠다. 현재 기술로 우주여행하면 돈 깨진다. 언젠가는 자유롭게 갈 듯 하지만 그 이전에 위협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 외계인이 있는지 없는지 찾으러 탐사부터 할 듯 싶다.

나중에는 우주가 멸망하니 다른 우주나 차원으로 가야될지도 모른다.

아직 인류는 우주에 대해 연구한지 얼마 안됀데다가 과학기술이 아직은 미개하고 빌어먹을 비용때문에 우주 진출이 좀 힘들다.. 지금 우리가 배우는 우주관련도 아직 티끌에 불과할듯 싶다...

아 지구에서 벗어나고 싶다.

첫빠따는 화성 기지가 될거다. 이걸 성공하면 차근차근 계단 밟아올라가듯이 진행하면 인류가 우주로 진출할 수 있게되고 멸종을 일정부분 면할 수 있다. 병신짓거리를 하지 않는다면 말이지..

do.jpg 언젠가는 해라.
뒤지기 싫으면, 불이익을 받기 싫으면 해라.

이 지구에서 멸종당하기 싫고 다른 지구 생명체들한테 피해 주고 싶지 않으면 해야한다. 인구 분산을 시켜야 함. 근데 성간 여행은 성공해도 통신이 문제다. 씨발. 전파 통신을 뛰어넘을 뭔가가 필요하다. 시공간을 찢든지 구멍을 뚫든지...

불신자들[편집]

JE.jpg 새끼정의봉으로 존나게 패야합니다.

이 새끼는 원래 뒤져야할 새끼니 망설임 없이 패죽이십시오!

나는 비록 배운 것은 없으나 최소한 민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이 인간쓰레기 하나를 처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1364595962.jpg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 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군요.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자연의 섭리충[편집]

기술적 특이점문서에서 처럼 꼭 자연의 섭리 들먹이는 병신들이 있다. 지구의 인간은 지구에서 뒈져야지 이지랄 한다.

성경충[편집]

주로 기독 성경을 쳐들고 지랄을 건다.

차라리 지구를 더 보존하는게 낫다충[편집]

이것도 한계가 있다. 나노머신과 좆쩌는 생체기술로 뭔가를 하지않는 이상 환경은 존나 오염되고 그 오염 때문에 좆간은 좆간대로 고통받고... 뭐니뭐니해도 몇십억년 지나면 아무리 복구시켜봤자 거기서 거기다. 50억 년 뒤에는 보나마나...

이미 헬 어스의 환경은 되돌리기 좀 늦은 감이 있다. 복구하면 어떤 놈이 파괴하고... 저딴 소리 낼려면 벌써 수년 전이나 수십년전에 해결했어야지 븅신들.

지구는 영원하다충[편집]

희대의 병신새끼다.

우리 우주는 평화로운가?[편집]

c0043076.jpg 주의! 이 글이 다루는 대상은 존나 미스터리 합니다.
씨ㅡ발 뭐가 뭔지 모루겟소요. 무섭습니다. ㅠㅠ

일단 평화롭다고 보면 된다. 다른 은하에 뭔일 일어나는지 모르지만... 창작물에서는 온갖 외계인들이 치고박고 싸워서 인외마경이자 헬우주다.

아직 인류가 우주진출을 제대로 안해서 평화로워 보인다. 다만 제대로 진출하면 그 때는...

설마 후니버스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급은 아니겠지..?

미래에 우주진출 제대로 해 태양계 식민지를 만들고 성간 유인 탐사가 시작되면 생각지도 못한 별종들을 볼지도 모른다. 우리의 상식들을 뒤집어 놓을 존재들이 있을지도 모르고...

스타크래프트가 현실화 될 수도 있다. 아니면 헤일로가 현실화 되던가.. 예로 들어.. 다음 뉴스입니다. 외계인이 건설한 거대 링 구조물이 발견되어....

우주의 지배자[편집]

럼프.jpg 주의.이 문서는 너, 나, 우리의 주인님에 대해 다룹니다.
모두 무릎 꿇고 주인님을 영접하도록 합시다.
주인님에게 밉보이면 어떻게 되는지 알지? ㅋ
c0043076.jpg 주의! 이 글이 다루는 대상은 존나 미스터리 합니다.
씨ㅡ발 뭐가 뭔지 모루겟소요. 무섭습니다. ㅠㅠ
스페이스콜로니.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것은 먼미래의 이야기 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것은 먼 미래의 이야기이니 지금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상상으로만 하세요.
그러나 그 때 까지 디시위키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하지만 전파의 상태가 나빠 실현될지 안될지 알쏭달쏭 합니다.

Universe's Ruler/Universe's Dominator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 우주의 수많은 생명체들 중에서 초과학불로불사를 얻은 몇몇 종족이나 한 종족만이 이 우주를 지좆대로 다루는 기술을 얻고 지배할거다.

이 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다른 우주나 차원을 서서히 정복하거나 포섭하게 된다.

사실 그게 우리일수도 있다.

ㄴ 근데 이 우주를 존나 많이 탐색한 외계인레디 플레이어 원 마냥 순위표로 알려주지 않으면 모를 듯..

현재 약 140억년이 지났다. 미래에 우주가 멸망할 때 까지 이 우주에서 악착같이 살아남는자가 이 우주를 지좆대로 다룰지도 모른다. 문제는 그 지배자가 우리 우주 밖에서 온 애들일 수도 있다. 당연히 우리는 인지할 수 없다.

조건[편집]

You-Died.jpg 주의. 이 게임은 요령 없이 하다간 저절로 똥손, 똥발이 되어버리는 존나 어려운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존나게 어려워서 몇 번이고 유다희 누님을 영접할 위험이 있습니다.
계속하면 정신이 나가 기기를 부술 수 있으니 하기 전에 다량의 항암제를 준비하거나 전문가와 상의를 권고합니다.

하지만 이미 늦었군요, YOU DIED

익데.png

우주에서 맨몸 버티기, 가혹환 환경 버티기 빼곤 다 필수적인 거다. 근데 우주에서 맨몸 버티거나 가혹한 환경에서 버티는것도 은근 필요하다. 잘못하면 블랙홀에 빨려들어가 뒈짖뒈짖.

사실상 전지전능에 근접해야 가능하다...

  • 이 우주에서 초기 문명으로 취급받을 수준이 되어야 한다.
  • 현재보다 훨씬 발전한 형태의 우주 진출 기술, 성간 여행 기술이 필요하다.
  • 대여과기에 걸러지지 않은 생명체여야만 한다.
  • 해당 종족은 불로불사거나 그에 근접해야 한다.
  • 우주에서 맨몸으로 오랫동안 버틸 수 있어야 된다.
  • 우주와 각 행성의 가혹한 환경을 견디거나 저항할 수 있어야 된다.
  • 블랙홀이나 중성자별의 강한 중력을 버텨야 한다.
  • 차원이동 같은 시공간 관련 기술이 있어야 한다.
  • 에너지 생명체나 추상적 존재로 나아가야 한다. 즉 유기체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한다.
  • 물질 조작이나 현실 조작에 저항성이 있어야 한다. - 다른 애들이 쓴 현실조작이나 물질조작에서 살아남으려면 필요하다.

우주를 뜻하는 단어[편집]

윈도우10 휴지통.png 주의. 이 문서는 심각하게 노잼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노잼 드립이 있는 문서입니다. 게다가 정보도 안주는 쓰레기통행이 어울리는 문서입니다.
  • 도(道): 근원적 이치, 현상과 과정 그 자체라고도 한다.
  • 진리: 참된 도리, 불변의 이치나 법칙을 뜻한다. 우주의 어떤 현상도 어길 수 없는 것.
  • 세계: 이 단어는 각 개인의 사고 체계와 범주적 의미로 쓰이는데 우주의 의미도 담고 있다. 비슷한 말로 '누리'가 있다.
  • 삼라만상: 우주 사이의 사물과 현상을 뜻한다.
  • 宇宙: 우주를 한자로 쳐적은거. 공간적 의미는 우(宇), 시간적 의미는 주(宙)다.
  • Space: 일반적으로 미국[1]의 영토를 뜻한다.
  • Universe: 철학적, 물리학적 우주를 뜻한다. 통합, 단일 등의 뜻인 'union'이나 'unity'와 비슷한 맥락.
  • Cosmos: 그리스어 κόσμος에서 유래되었으며 '질서를 가진 아름다운 우주'라는 뜻이다.
  • Mundus: 라틴어의 우주로 코스모스도 이에 해당된다고 한다. 엘더관에서는 에이드라가 창조한 공간이란 뜻이다.
  • Chaos: 혼돈. 코스모스의 반대말로 질서가 잡히지 않는 우주란 뜻이다. 여기에다가 고통이라는 양념을 곁드리면 헬우주가 된다.
  • Void: 흔히 진공 상태라고도 하는데, 우주 창조의 근원이라고도 한다.
  • Holon: 영국의 문필가 커스틀러(Koestler, A.)가 제창한 개념. 부분적 전체라는 뜻.
  • Dharma: 법이라는 뜻이다. 힌두교나 불가에서 쓰일 법만 단어인데, 자연적이고 우주적인 법을 뜻한다.

최근에는 헬조선에 강림하신 어떤 쿼터갓을 우주가 직접 도와주고 있다고 한다. 판사님 저는 아무도 지목하지 않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만세!

ㄴ 응 파면.

여러 관점으로 본 우주[편집]

  • 인류가 유일하게 개척을 하지 못한 미지의 세계다. 지금 한 우주산업도 조오오오오오오오오온나 티끌에 불과하다.
  • 막상 우주를 쭉 보다보면 현자타임이 오긴 한다. 우리가 저리도 미개한 존재였나를 느낄 수 있다. 우주구급으로 날뛰는 애들은 당연히 우리들에게 신경을 쓰지않는다. 아예 촌구석 행성으로 인식할 듯...
  • 우주는 존나게 넓은데 주인 행세 하는 인간이 여러 외계인들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 그리고 외계인들 끼리도 지가 중심이라며 ㅈㄹ할듯...
  • 어떤 이는 우주를 가지고 놀거나 정 안되면 상자속에 넣고 다니거나 구슬같아서 목걸이 마냥 차고 다닌다 하더라. 이런류는 씹먼치킨인데다가 상상을 초월한 힘을 가진 존재일지도 모르니 상대하지 말자.
  • 우주를 상자속에 넣은다음에 불구덩이 같은데에 던지면 그 우주는 좆되는 수가 있다.
  • 성경에 의하면 야훼가 6일만에 우주 창조 했다하더라.. 주류 신학계에선 6일 창조를 단지 상징일 뿐이라 하더라.
  • 어떤 이는 우주 창조하는데 얼마 안걸린다고 하더라. 심하면 10초도 안걸린다하더라. 뭐 이런... 씹먼치킨이 다있어...

관련 문서[편집]

  • 천문학과-헬 우주를 연구하고싶은 사람이 헬 우주를 연구하는 사람에게 헬 우주를 연구하는 학문을 배우는 곳이다.

우리 우주에 있는 것[편집]

  • 머리털자리 은하단
  • 우주적 존재 - 우리가 무슨짓을 하든 신경 조또 안쓰는 것들. 어딘가에 있겠지 뭐....

헬우주 상위버전[편집]

각주

  1. 구체적으로는 나사(NA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