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디시위키
(용인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정동 단독주택단지

하늘나라.jpg 찬양하라!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자랑할 만한 지역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헬조선의 다른 지역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천국입니다.
만약 이 지역에 살고있다면 위대한 대한민국뽕에 취하셔도 됩니다.
금수저.png 이 문서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 > 1인당 PPP (PPP per capita)일정도로
금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여기 기본 3층은 되는 단독주택이 많다. 게다가 고급빌라들도 많은데 집값이 판교 아파트 정도 되는 고급빌라도 있다(물론 고급빌라랑 아파트랑 비교하기 좀 그런건 맞다)

죽전, 보정동(경부고속도로 동쪽) 한정

하늘나라.jpg 찬양하라!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자랑할 만한 지역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헬조선의 다른 지역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천국입니다.
만약 이 지역에 살고있다면 위대한 대한민국뽕에 취하셔도 됩니다.
은수저.jpg 이 문서는 은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 > 직장인 상위 60% 연봉일정도로
은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구리수저.jpeg 이 문서는 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 이자로만 버는 돈 > 직장인 상위 70% 연봉일정도로
동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수지구, 기흥구, 처인구(역북지구) 일부 지역

Pauline+Baynes+Design+for+a+Poster+Map+of+Tolkiens+Middle+Earth+(1971).jpg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지역을 다룹니다. 그러나 헬조선이라 부르기에는 다른 곳들에 비해 살기가 너무 좋습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분명 여타 헬조선의 땅덩어리들보다 나은 지역입니다.
지금 당장 탈조선하기 어렵다면 일단 여기로 떠나십시오.
구리수저.jpeg 이 문서는 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 이자로만 버는 돈 > 직장인 상위 70% 연봉일정도로
동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길 바랍니다.
죽전은 분명 탈조선급 헤븐타운이 맞는데 딴 동네들은 헤븐까진 아니고 그냥저냥 평균 이상급은 되는듯

나머지 동지역, 포곡읍, 모현읍

webpage 2016-02-26-00-58-38.jpg 이 문서는 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자기 재산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도 그래도 엄연히 토인종인
흙수저를 가진 사람이니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제해드립시다.

나머지 면지역 특히 백암면, 원삼면

poop spoon.jpg 이 문서는 똥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자기 재산이 있기나 한 건지도 의문일 정도로 엄청난 노예인 똥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출해드립시다.
핵시골.jpg 음메에에~ 이 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 곳은 인프라도 안 좋고, 살기도 좋지 않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만약, 자연인이 되고싶다면, 이 곳만한 장소가 또 없습니다! 어휴 개깡촌 수준;;

동물소.jpg

운학동에서 경안천따라 옆에 작은도로가있는데 그주위에 작은마을이 띄엄띄엄 모여있다.


ㄴ깡촌 틀 누가 지웠어? 용인 읍면은 포곡 모현빼곤 레알 깡촌.

2143 1082 151.gif 경기도행정구역
자치시 안성시 · 평택시 · 여주시 · 광주시 · 이천시 · 하남시 · 동두천시 · 양주시
포천시 · 오산시 · 화성시 · 부천시 · 과천시 · 파주시 · 남양주시 · 구리시
군포시 · 김포시 · 광명시 · 시흥시 · 의왕시 · 의정부시
자치시
행정구소유
(안산시: 단원구 · 상록구) · (수원시: 권선구 · 영통구 · 팔달구 · 장안구)
(성남시: 분당구 · 수정구 · 중원구) · (용인시: 기흥구 · 수지구 · 처인구)
(안양시: 동안구 · 만안구) · (고양시: 덕양구 · 일산서구 · 일산동구)
자치군 양평군 · 연천군 · 가평군
미수복지역 개성시 · 개풍군 · 장단군
참고 한국의 행정구역 · 서울행정구역 · 인천행정구역 · 밑줄: 도청소재지
용인시

龍仁市

Yongin City

용인시.jpeg
광역시도 경기도
하위 행정구역 3구 1읍 6면 24동 1,142통리 7,863반
인구 1,008,169명 363,890세대 (2017년 1월 31일 기준)
남 502,175명, 여 505,994명
행정면적 591.34㎢, 농경지:111.26㎢, 임야:315.44㎢
대지:46.18㎢, 기타:118.46㎢
시장&국회의원 정찬민 & (갑)이우현
(을)김민기,(병)한선교,(정)표창원
산하행정구 기흥구, 수지구, 처인구
시청 소재지 대한민국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관련사이트 용인시 홈페이지


경기도에 있는 조용한 동네. 처인구, 기흥구, 수지구로 나뉘어져 있는데 정작 세 구를 지칭하는 단어는 다 다름 ㅋㅋㅋㅋ

처인구는 스스로 용인이라고 부르는데 기흥구는 신갈을 필두로 기흥, 보정, 구성, 동백 산다고 말한다.

수지구는 더 심각해서 그냥 수지 or 죽전. 특히 죽전 애들은 수지 산다고도 안한다. 그냥 죽전이나 분당 옆동네 쯤으로 말한다.

ㄴ윗 글 보면 기흥구가 더 분열이 심각한거 같은데

처인구는 그냥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있는 촌동네로 알면 되고 기흥은 수원의 위성도시 수지는 성남의 위성도시라고 생각하면 의외로 맞아떨어진다. 물론 기흥에서도 수지생활권인 동백,구성,보정이 존재하고 수지에서도 광교상현이 있으니 100프로는 아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시청은 제일 촌구석인 처인구에 있다.

ㄴ그래도 시청 주변 역삼지구? 개발하던데 처인구
빨리 발전하자

ㄴ 원래 도농복합시 중에는 촌구석에 시청 두는 경우도 많다. 도시 지역에서 배려를 베푸는거임.

처인구 애미없이 크다. 수지 기흥 합쳐도 처인구한테 안되고 처인구 자체 면적만 서울 전체 면적의 약 70프로 정도 된다. 그런데 인구는 기흥구의 절반, 수지구의 2/3정도 된다.

ㄴ 그래봤자 서울보다 면적 작다.

구 다음에 면이 나오는 존나 스펙터클한 동네다.

그냥 수지는 성남 주고 기흥은 수원 주는게 좋을 듯 싶다.

사람들이 에버랜드를 많이 가고 그 주변이 시골이라 좆나 이미지가 촌구석같고 처인구는 실제로 그렇기도 하다 그래도 분당과 붙어있는 수지구나 수원 영통, 광교가 붙어있는 기흥구는 그나마 사정이 좀 낫지만 처인구는 경기 남부에 이딴데도 있나 씨발 소리가 나올 정도로 외지고 아무것도 없는 곳이다.

ㄴ 에버랜드 있잖아. 문제는 에버랜드만 있음

예전부터 조용한 동네라는 인식이 있는데 실제로 그렇다. 캣맘 같은 자잘한 사건은 있는데 대체로 되게 조용한 곳. 개인적으로 여러 도시 살아봤는데 여기 사람들 국민성이 제일 나은 듯. 헬조선의 흔한 똥군기나 나이로 찍어누르는 문화가 아마 헬조선에서 가장 옅은 동네이다.

ㄴ캣맘부터가 인성 개쓰레기라는 걸 인증하는 건데 대체 어떻게 용인이 국민성이 가장 좋다는 거? 다른 지방은 뭐 소말리아냐

ㄴ 뇌가 존재하지 않는 초글링 때문에 일어난 사건인데 이게 용인 주민 인성이랑 뭔 상관 ㅋㅋ. 제발 생각 좀 하고 말하자 좀...

그래도 용인은 관광으로는 알아주는 곳이라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로 몰려오는 관광객들은 끊이질 않아 관광으로 벌이가 쏠쏠하다.

처인구에는 전국에서 제일유명한 에버랜드가 있다.


식물이었던 용의 뿌리를 먹으면 될 수 있다.

서울라이트들한테 용인 산다고 하면 개쓰레기 시골촌동네에 사는 줄 안다. 백화점이 5분거리에 있다고 변명해도 응~니네 집옆에 논두렁~ 이딴식이다.

ㄴ근데 그건 경기도 네임드 신도시를 제외하곤 인식이 비슷하다. 서울 애들은 광역시도 시골 취급하잖아

ㄴ사실은 용인 산다고 하면 십중팔구 에버랜드!라고 답한다.

생거진천 사거용인이란 말이 있어서인지 처인구쪽에 묘지가 많다.

수지는 몰라도 기흥만해도 산이 졸라게 많아서 뒤돌아서 뒷산만 보면 촌동네같다.

ㄴ 근데 최근 몇년간 산 능선따라 아파트를 지어서 ㅈㄴ이상하다 ㅋㅋㅋㅋㅋ근데 또 유니크하다 아파트산

교통[편집]

도지삽니다.jpg 주의! 이 글은 헬-기도의 현실을 다룹니다.
찾기 -기도의 수↗많은 자랑거리들~!!!!!!

이러한 헬-기도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경기인들에게 서울, 인천,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울산,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를 권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야...

살인의 추억.jpg

인구 백만 가까이 되는 도시중엔 제일 병신일거다. 위성사진을 보면 도로인지 미로인지 구분이 안간다.

쉽게 말해서 교통지옥이다. 난개발로 인해서 도로가 병신같이 짜여있다.

ㄴ그래도 ~~지구 이런데 근처는 도로 좋음

ㄴ실제로 용인에서 6살 때부터 살았던 사람인데, 수원만 가도 헤븐이다. 씨발.

특히씨발 죽전 이마트 사거리는 1년 365일 24시간 막힘 미친 병신도로

ㄴ거긴 원체 교통량이 많으니 어쩔 수 없음 ㅋㅋ

용인 내에서는 도로가 참 뭐같이 있긴해도, 타 지역 가기는 편하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지나간다.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와 제2경부(서울세종)고속도로도 생길 예정

치안[편집]

신갈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1위 플랭 붙어있는 거 진짜냐? 내가 용인에서 15년을 살았는데 이게 전국 최고면 다른 도시들은 다 매드맥스여 뭐여

ㄴ신갈도 재개발되면 다른데처럼 될듯

하기사 대놓고 위협을 느낀 적은 거의 없긴 했다.

ㄴ최소한 안산처럼 조선족이 칼부림하진 않잖어

여기 살다가 평택 가보고 느낀 건데, 용인이 확실히 외국인이 없어서 그런가. 동네가 조용하고 깨끗하다.

ㄴ 없긴 왜없어 처인구에 존나 많다

ㄴ평택 사는데 이거보고 현웃터졌다 근데 평택에 외국인 많은건 사실

ㄴ평택이 낄 자리가 아니다... 평택역 지나다니다 똥남아인이랑 어깨빵당하면 젓갈행이다

상권[편집]

외부 사람들이 용인은 에버랜드나 캐리비안 베이 밖에 놀데가 없다고 하는데 진짜 그거 밖에 없다.

ㄴ 수지 상권(죽전, 광교, 보정 포함) 좋은데... 뭐 놀거리 없다는 게 클럽이나 뭐 그런 류라면 그렇긴 하다.

ㄴ ㄹㅇ ㅇㅈ. 수지는 인프라는 좋은데 죽전하고 수지구청 근처 빼고는 놀 곳이 없어서 분당으로 놀러간다.

ㄴ 기흥구는 기흥구청, 동백, 강남대가 술먹기엔 그나마 괜찮다. 근데 뭔가 부족해서 꽃메를 가지만 그 부족함을 메꿔주지 못해 서현을 가지, 그것도 뭔가 아쉬워서 강남을 가고 하지만 클럽을 갈게 아니고서야 술은 집근처에서 먹게 된다...

ㄴ 근데 클럽 생겨도 거기서 아는사람 ㅈㄴ만날거같아서 안갈듯 ㅎㅎ

근데 요즘 초딩들 체험학습으로 한국민속촌가냐?


용인이 살기 좋고 조용한 도시는 맞긴 하지만 인구 백만명 치고는 존나 조용하다.....

최근 기흥역 인근에 AK백화점 짓고 고층아파트도 많이 지어서 향후 기흥역 주변이 용인 상권 중심지로 변할듯 하다. 근데 지금도 기흥역은 승하차량과 환승인원이 적지 않다. 개발 이후엔 더 늘어 날듯하다.

ㄴ근데 솔직히 용인 상권 중심지는 좀 애매하고 중심지 중 하나가 되겠지(수지구청역, 죽전역, 보정동)

그 100만명 치고 시골 같기도 한데 그 이유는 아래 행정구역 항목 참고.

행정구역[편집]

수지구

분당구 하위호환
죽전으로 유명
단국대 본캠이 여기있다.

기흥구

흔히 용인 난개발이라 부르는곳이 여기다.
비록 난개발이지만 살기는 괜찮다.
구성쪽이 분구 추진한다고 하던데 아직까진 모르겠다.
이름 하나는 좆간지나는 신갈과 신갈분기점이 여기있다.
강남대, 경희대국제캠이 여기있는데 경희대 국제캠은 수원이랑 딱 붙어있어서 수원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처인구(동지역)

예전에 기흥,수지 개발중이었을때만 해도 ㄹㅇ 읍내분위기였지만 요즘은 제법 커져서 시 분위기가 난다.
명지대자연캠, 용인대, 송담대 가 여기있다.
이곳에 있는 와우정사는 한번쯤은 가볼만하다.


핵시골.jpg 음메에에~ 이 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 곳은 인프라도 안 좋고, 살기도 좋지 않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만약, 자연인이 되고싶다면, 이 곳만한 장소가 또 없습니다! 어휴 개깡촌 수준;;

동물소.jpg

포곡읍

에버랜드가 있는 곳
앞에 쓰레기처리장이 있어서 졸라게 냄새가 난다. 출퇴근 시간에는 포곡-둔전이 교통지옥이 되버린다. 헬-둔전.

모현읍

읍의 백지도를 보면 특이하게 생겼는데 브라자 형태로 완전 분리된 형태는 아니지만 브라자 가운대 끈이라 할 수있는 부분이 존나게 좁고 연결하는 터널 조차 없어 사실상 분리된 형태라 볼 수있다. 한쪽은 외대글캠이 있는 왕산리 다른 한쪽은 능원리 지역.
전원지역으로 유명하다.
용인외대 앞으로 서울로가는 광역버스가 엄청많이 다닌다. 각각 강남, 서울역, 강변으로 가는 광역버스들이다. 존나 개꿀
2017년 12월에 면에서 읍으로 승격했다.

이동읍

이동읍이라는 이름보다 송전리가 훨씬 유명한곳. 2017년 12월에 면에서 읍으로 승격했다. 남사면과 함께 원래 처인현을 구성하던 곳이었다.

양지면

42번 국도 길이 존나게 막힌다.
처인구에서 그래도 인구가 좀 있는 편.
그 유명한yh기숙학원이랑 ym기숙학원별관이 있다.(ㄹㅇ생지옥)
부군면 통폐합때 없어진 양지군[1]의 중심지였다.

원삼면

처인구 내에서 가장 깡촌이라 봐도 무방.
17번 국도 타고 백암리 지나 양지쪽으로 올라가다보면 갑자기 뜬급없이 아파트가 2개 있는데 이곳은 원삼면 영역이다 정확히는 좌향리(이곳도 양지나 백암인줄 착각하는 사람이 좀 있어서 써봤음.)

ㄴ 그 아파트 이름은 와 상관없는 cc다.


남사면

경부고속도로 타고 올라오다보면 네비에서 용인시입니다 라고 할때 오 벌써 용인이야? 하는 곳이다.
아곡리 쪽에 뜬금없이 아파트 단지를 짓고 있어 조만간 인구가 급증할듯. 근데 대체 누구 머리에서 그 위치에 한숲시티 계획한거냐

백암면

원삼면과 깡촌 자리를 두고 자웅을 겨루는 곳
kd이나 yh만큼은 아니지만 꽤 유명한 ym기숙학원(소똥냄새 나는 지옥)이 이곳에 있다.

ㄴ 내가 이곳 다니다 이천에있는 kd로 옮겼다가 퇴소하고 1달간 독학했는데 퇴소한게 후회된다. 그 한달동안 공부 1도 안했다( 수능은 안망했지만 더 잘 볼수 있었을텐데...)

백암순대로 유명


위에 기숙학원 이런거 나와서 용인소속 기숙학원만 2년 다닌 내가 조언(?)을 하자면 어느 학원을 가든 대부분의 학원은 처인구 소속이니까 학원에서 가장 가까운 수능고사장이 태성고 가장 먼 수능고사장이 서천고다.(대체로그런거지 더 먼 학교가 있을수도 있다.) 참고해라. 필자는 1번째는 초당고 2번째는 서천고에서 봤다. 서천고 여기 존나멀다 죽전보다도 멀다 수능끝나고 학원 돌아가는데 차까지 막혀서 엄청 늦게 도착했다. 태성고 걸린 애들 수능 치고 먼저 와서 집가는데 존나 부럽더라...

아웃풋[편집]

더 아는데 많아서 쓰기 귀찮다...

  1. 이군은 안성으로 넘어간 고삼면과 원삼면의 동부, 서부(중부는 죽산군)으로 되어있어서 생긴게 좀 지랄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