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니아

디시위키
remove kebab.jpg 주의! 케밥이 나타났다!

이 문서는 케밥이 다녀간 문서입니다.

케밥을 발견된 즉시 퇴치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케밥이라면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만, 이미 늦었군요. Remove Kebab! Serbia Stornk!

Serbia Stronk.jpeg
이 글은 놀랍게도 디시위키에서 진지를 빨고 있습니다. 노잼이다 싶으시면 왼쪽에 마련된 비상구를 클릭하시면 이 문서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휴지통.png 주의. 이 문서는 심각하게 노잼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노잼 드립이 있는 문서입니다. 게다가 정보도 안주는 쓰레기통행이 어울리는 문서입니다.
헬구라파.jpg 주의! 이 글은 헬구라파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구라파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유럽인들에게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유럽을 권...해봤자 갈 곳이 있으려나...? 그냥 거기 사십시오.단 당신이 동유럽헬그리스에 살고 계시다면 서유럽북유럽으로 이주하시길...

remove kebab.jpg 주의! 케밥이 나타났다!

이 문서는 케밥이 다녀간 문서입니다.

Serbia Stronk.jpeg
만약 당신이 지금은 몰라도 19세기에 점령했던 케밥놈들,경제도 안 좋으면서 길막하는 그랬어 놈들,우리 민족인 코소보 독립 안 시켜주고 학살까지 했던 동북쪽 놈들,지금은 없지만 1939년에 쳐들어온 나치놈들(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이 틀을 보고도 계속 남아있다가 알바니아인에게 살해당해도 디시위키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자기 민족 국가을(를) 좋아하는 사람일 경우, 알바니아인을(를) 찬양하십시오.
디시위키는 이 글을 보고 느끼는 기쁨을 함께 축하해주지 않습니다.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알바니아.png
알바니아의 지도.png
알바니아
Albania / Republika e Shqipërisë
기본 정보
수도 티라나
국가 알바니아
대륙 유럽
면적 28,748km²
인구 3,020,209명
추가 정보
언어 알바니아어, 그리스어
종교 이슬람,알바니아 정교

개요[편집]

남유럽의 화약고인 발칸 반도 서부에 위치한 나라. 수도는 티라나. 동쪽은 마케도니아, 동남쪽은 그리스와 서북쪽은 몬테네그로와 접하고 있다. 동북쪽에 코소보(세르비아). 뭔 개소린가 하면, 코소보를 독립국으로 인정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서 국경이 세르비아와 닿을수도 있고 닿지 않을수도 있다. 물론 알바니아계가 독립한 나라가 코소보니까 우리가 남이가 하면서 알바니아는 코소보를 독립국으로 인정한다.

이 나라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이슬람교 믿는다고 한다. 기독교 믿는 이들도 꽤 있다.

테이큰에서 나오는 무서운 형들 출신국가다

수도,주[편집]

수도는 티라나이다. 그리고 주 이름중에도 티라나가 있다. 얘들은 각 주 마다 같은 이름의 주도가 있다. 한국으로 치자면 제주도의 주도이름이 제주시라는 거다.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자.

경제[편집]

97년 국가 자체가 다단계에 빠져서 경제가 좆망한 역사가 있다.동구권 국가라보니 자본주의에 익숙하지 않아 서방 기업에 사기를 당했음

의외로 경제 성장률이 낮지만은 않은 나라이다. 호자가 개판쳐놓아서 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개도국 중에선 상당히 높고 유럽 전체에서도 높다. 물론 이건 세계 경제 위기때문에 다른 유럽이 죄다 좆망한게 크다.

고령화 사회라서 그런지 실업률이 높다. 나일리지 쳐먹은 꼰대들이 많아지고 인프라가 부족해 13~14%정도의 높은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는 일 $1 또는 $2 이하로 살아가는 인구가 전체 인구의 8분의 1이라는 안좋은 기록이 있다. 한국의 똥수저보다도 못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말이다.

ㄴ야 똥수저도 밖에서 알바 해도 1달러는 넘게 벌겠다

문화[편집]

False.png 이 문서는 교묘하게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토치카경제.jpg

ㄴ 소들 뒤에 보이는 것이 호자의 대표적인 서민 정책 토치카 홈타운이다.

공산 정권 시절. 알바니아 국민들이 집이 없어 떠돌자 집권자였던 엔베르 호자가 80만개의 2인실 홈타운을 지어 국민들의 주택을 만들어 주었다. 진정한 창조경제는 바로 이것임이 틀림없다.

언어는 인도유럽어에 속하지만 현대그리스어,아르메니아어 등과 같이 다른 유럽어와는 다른 길을 걷고 있다.

관광[편집]

알바니아를 관광할땐 환전이 필수다, 유로화를 안쓴다고 한다.

교통수단[편집]

알바니아의 명물 교통 수단은 바로 기차다. 다윗이 골리앗에게 돌팔매질을 가해 1킬을 딴것처럼 알바니아 국민들도 다윗을 본받아 기차안으로 돌멩이를 던지며 창문을 깨부수기 때문에 알바니아의 정겨운 문화를 느끼며 여행하기엔 딱 좋은 수단이다.

택시도 좋은데, 택시기사들이 동양인을 보면 자신들과 같은 지옥에서 온 사람들이라는걸 본격적으로 감지하여 미터기는 내다 버리고 가격을 헬조선처럼 창조적으로 올려서 받는다. 이왕 이렇게 된거 알바니아어도 배울겸 택시기사와 참교육을 주고 받는 훈훈한 관광을 하도록 하자.

스포츠[편집]

다른 유럽나라들 처럼 축구가 인기가 있긴한데 실력은 개좆밥. 유로 2000에서 그리스를 2:0으로 이긴적이 있고, 야누자이 아버지가 이나라 출신이라서 알바니아 선택할수도 있었는데 암누자이가 벨기에 가버림 시발.

미친개 로릭 카나의 고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