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네 마리 용

디시위키
헤븐조선.png 이 문서는 갓한민국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 !!!!!!!!!

이러한 갓-한민국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키아~ 주모오오!! 국뽕 한사발 더!!

Sunyatsen1.jpg 이 글은 갓화민국/또는 갓-대만의 자랑거리를 다룬다해.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리들!!!

이러한 갓머만에 살아가는 머만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낀다해.
靑~天~白日~滿地紅~

머만따리 머만따.jpeg
주윤발.jpg 이 글은 갓-홍콩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갓홍콩의 상황에서 살아가는 홍콩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크 따거뽕에 취한다~ 바텐더! 여기 칵테일 한잔 더!

남월 무제.jpg
싱가폴 술탄.png 이 글은 갓-싱가푸라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

이러한 갓-싱가푸라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싱가폴인들에게 말레이인과 전세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亞洲四小龍 (중국어)
아시아의 네 마리 용 (한국어)

아시아 4룡
대한민국 국기.png 중화민국의 국기.png 싱가포르 국기.jpg 홍콩의 국기.png
대한민국 중화민국 싱가포르 홍콩

여담으로 이 중 한국이 유일하게 한족이 아니다.나머지는 모두 한족이다.(싱가포르도 70%가 한족임.) 아시아 네 마리 용[1] 또는 아시아 네 마리 호랑이근대화에 성공하고 2차 대전이후 경제가 빠르게 성장한 아시아의 4국을 말한다. 사실 영어권이나 다른 서양 코쟁이들은 아시아의 용보다 아시아의 호랑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한다.

20세기 후반에 이 네 나라의 경제력이 존나 무섭게 치고 올라오니까 쫄은 일본이 처음 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일본은 원래부터 제국주의질하면서 잘먹고 잘살았기 때문에[2] 일본은 제외한다 ㄴ'잘' 산건 아니다.그나마 아시아에서 개화가 성공한 북괴와 같은 새끼들이었을뿐

일본 다음으로 경제적으로 성공한 나라들을 말한다.

얘들이 7080년대에 빠르게 성장하면서 서방이나 일본에서 나름 연구한 결과 협동, 성실, 연대, 복종과 위계 등 유교의 가치에 영향받은 빠른 경제성장이라는 의미에서 아시아적 가치라는 말도 나왔었다.

이 중 영국 지배 아래 있던 쥐꼬리만한 도시 홍콩을 제외하고는 모두 권위적인 정부 아래서 정부 주도의 개발계획 아래 빠른 발전을 했다. 박정희나 장개석이나 리콴유나 등등

그러면서도 민주주의, 자본주의 진영에 속해는 있었다. 이후 중산층이 늘어난 한국과 대만은 민주화를 이루었으나 싱가폴은 아직도 못하고 있고 홍콩은 중국 본토한테 먹힐 위기다.

이 네 국가가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3세계에서 유일하게 선진국 막차를 탔거나 적어도 경제적으로는 발달했다고 인정받은 국가들이다

나머지 제3세계 국가들은 7080에 윾엒대다가 9000에 글로벌기업 엉덩이 빨면서 겨우 성장하고 있다. 인구 존나 많은 중국은 글로벌 기업에 오히려 갑질하지만

사실 이제와서 보기에는 인구 5천만짜리 중대형 국가인 한국이랑 나머지랑 체급차이가 나서 오히려 부끄러운 분류다.[3] 오히려 한국하고 비빌라고 드는 대만이나, 우리도 국가적 정체성이 있었다고 주장하려는 홍콩 등에서 써먹지 자연스럽게 한국에서는 사장되어가는 용어.

근데 이 용어가 처음 나올 때의 당시의 상황을 고려해보면, 그냥 어디 아시아에 붙어잇는 엠창국가 지금으로치면 기니비사우 정도 입지였던 한국이 처음으로 세계 무대에서 어떠한 긍정적인 분류체계로 분류되고 용어로 다뤄지고 연구주제로 쓰여졌던 최초의 경험이라 어이구 신난다 얼쑤 하고 써먹었던 것.

아시아의 네 마리 용님들 + 마카오님께서 전 세계 출산율 순위 꼴찌 1등에서 5등까지의 자리를 사이좋게 나누어 드셨다.

  1. 한국어 위키백과 공식 명칭에 따른것입니다.
  2. 물론 빈부격차는 심했다.
  3. 나머지 3나라의 인구(+마카오)를 다 합쳐도 한국 인구에 못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