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전효성 핡핡.jpg 이 문서는 예쁘고 매력적인,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자에 대해 다룹니다.
순간 안구가 환장할 수 있으니 열람에 주의를 요합니다.
섹시꼴림.png [후방주의] 이 문서는 꼴리거나 SEXY한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섹시하거나 꼴리는 딸감에 대해 다룹니다.
여남친이나 부모님이 계시는곳 내지는 공공장소에서는 이 문서 열람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후방을 주의하지 못해 깎여나갈 너의 사회적 평판을 디시위키는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Big brony.jpg 주의. 이 문서는 이상성애나 그 대상 그리고 이상성애자와 관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아동, 시체, , , , 주머니괴물, 홍차, 토끼, 오징어, 해골, 염소, , , 등에게
마이크로소프트한 고기리벳을 박고 싶어 발정난 이상성애자 혹은 , 아니면 그러한 이상성애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딴것들에 서지않는 정상인들은 이 문서를 읽고 발기부전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젤라 벨티.jpg 이 문서는 어지간한 남자들보다 체격이 큰 여자에 대해 다룹니다.
사랑합시다. ......만약 너가 부담하실 수 있다면.
강한 여성...지배...왜곡된 성욕......
메카.png 이 문서는 성지(聖地)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성지를 묘사합니다.
성지를 더럽히는 짓은 하지 맙시다.
얼어붙음.jpg ❄ 이미 얼어붙은 항목입니다. ❄
아름다운 북유럽 자연.jpg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북윾럽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문서에는 갓-또르신과 바이킹의 은총과 지상락원이 가득합니다!!!
Hagl Nord-Europa, Hagl Valhǫll!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인물은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인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부심.jpg 주의! 다량의 부심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의 작성자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부심을 부리고 있습니다.
따봉덩국.jpg
인정합니다. ^^乃

이 문서는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진실만을 담은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깨시민 촛불.png 이 문서는 깨시민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자신만 깨어있다고 좆망상하면서 자신들만이 진리인냥 지랄하는 꼰대들인 자칭중도 깨시민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다룹니다.
당신이 신념있는 갓-한민국의 보수주의자나 진보주의자 그리고 가끔있는 중도주의자라면 이글이 역겨울수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우리 XXX 하고 싶은 거 다 해~!!!
하늘나라.jpg 찬양하라! 이 문서는 헬조선노오오오력해도 도달할 수 없는 지상 낙원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헬조선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천국입니다.
만약 탈조선을 하실 것이라면 .
유럽의 국가
북유럽 노르웨이 덴마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스웨덴 아이슬란드 에스토니아 핀란드
서유럽 네덜란드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모나코 벨기에 스위스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리아 프랑스 -
동유럽 러시아 루마니아 몰도바 벨라루스 불가리아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체코
폴란드 헝가리 -
남유럽 그리스 마케도니아 몬테네그로 몰타 바티칸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산마리노
세르비아 스페인 슬로베니아 안도라 알바니아 이탈리아 코소보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
인종차별 극우 정당 스웨덴 민주당이 총선에서 49/349석을 차지


북유럽에 위치한 국가. 수도는 스톡홀름 이다.

인구 900만이다. 이래서 분배,복지가 쉬운면도 있긴하다 ㄴ2017년 1월 20일 부로 천 만 찍었다.

역사[편집]

원래 덴마크 왕이 스웨덴 왕과 노르웨이 왕을 겸하는 칼마르 동맹에 속해있어 덴마크의 따까리노릇을 했으나, 독립전쟁을 하면서 추대된 왕인 카를 8세가 덴마크 - 노르웨이 연합군에 의해 두번이나 쫒겨나고 다시 재복위하는 과정을 거치며 어렵게 독립에 성공한다.

한때 30년전쟁과 대북방전쟁을 거치면서 프랑스, 오스트리아, 러시아, 폴란드같은 유럽 깡패들을 때려잡고 발트해의 패자가 되었으나, 대북방전쟁에서 덴마크, 폴란드, 러시아 연합군을 패퇴시키고 도망가는 러시아군을 추적하지 않은채 폴란드를 아작을 냈다가 폴타바에서 전력을 재정비한 표트르 대제에게 박살이 난다. 이는 가뜩이나 인구도 부족한 북유럽국가가 대전쟁을 여러번 거치며 수많은 병사들이 죽어서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64문 전열함인 바사로 대표되는 스웨덴 제국의 황금기가 끝나고, 그저 그런 이등국가로 전락하여서 다시는 유럽을 호령하는 초강대국에 복귀하지 못한다.

현재 스웨덴의 왕조는 베르나도테 왕조로, 개조는 프랑스의 평민이었던 장 바티스트 베르나도테(칼 14세 요한)로 나폴레옹의 부하장군이었다가 덴마크 전쟁에서 스웨덴 사람들의 호감을 사서 스웨덴 국왕 칼 13세의 양자가 되어 나라를 받게 되었다. 칼 14세는 골수 자코뱅당원으로 어깨에 왕 뒤져라 라는 문신이 있었다고 하는데 스웨덴 왕이 되었다.

훗날 괴뢰 스페인 왕실의 국왕이 되는 나폴레옹의 친형의 여자친구의 소개로 나폴레옹은 그녀의 여동생을 소개받게 되었는데 이 여자의 이름은 데지레 클라리였다. 나폴레옹이 아직 무명 장교였던 시절, 그러니까 포도달 장군이란 별명을 얻게된 파리 봉기 진압 이전에 어떠한 이유로 결별한것 같은데 둘 사이에 혼담이 오가는 수준이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둘은 결별했고 이후 조제핀이라는 나폴레옹의 신분상승 버스가 생겼고 조제핀은 당시 총재정의 우두머리인 바라스의 전 불륜상대로서 깨끗하게 헤어져 주는 대가로 자기의 새 남편 나폴레옹에게 이탈리아 원정군 총사령관직을 줄것을 부탁했다고 한다. 실제로 나폴레옹이 조제핀과의 결혼 직후 사령관에 임명되어 신혼도 제대로 못보내고 전쟁터로 나간 것을 보면 무언가 뒤에서 거래가 있었을 거란 의심은 해볼 수도 있겠다. 물론 당시 젊은 나이의 나폴레옹은 마누라를 전장터에 초대해서 마차 안에서 ㅍㅍㅅㅅ를 즐겼었다. 어찌됐든 나폴레옹이 그 당시 친구였던 베르나도트에게 데지레 클라리를 토스해줬다. 그러니까 바라스건 나폴레옹이건 둘다 여자를 먹고 버리고 서로거 똑같이 남한테 토스한 것이다. 일설에 의하면 베르나도트는 데지레 클라리가 나폴레옹의 전여친이었던 걸 모른채로 훗날 결혼을 하게 되는데 결혼 이후 모종의 사건으로 이 사실을 알게되고 자기가 나폴레옹이랑 구멍동서였단 사실을 깨닫고 흐콰하여 나중에 나폴레옹에게 거하게 통수를 쳤다는 썰도 있다. 그래도 본인은 데지레 클라리를 사랑했는지 이후 이혼했다는 말은 없다. 어쩌면 데지레 클라리가 자길 먹고 버린 나폴레옹에게 복수하기 위해 통수를 사주했을지도 모른다. 상상은 네 자유고

그 후 나폴레옹이 몰락하기 시작하자 귀신같은 뒤통수를 통해 대불동맹에 합류하여 직접 스웨덴군을 이끌고 라이프치히전투를 승리로 이끌어 나폴레옹 제정을 끝냈다. 이때 칼 14세 요한은 라이프치히 전투에서의 전공으로 프랑스 제위를 요구했으나, 어디 이등국가따위가 깝치냐며 노르웨이만 먹고 떨어지게되었다.(대북방전쟁만 이겼어도..... 부들부들)

2차 세계대전 와중에는 중립선언을 하고는 추축군에 철광석 팔고 의용병도 보내면서 간을 보다가, 히틀러의 통수를 치고 연합국에 협력한다.

전후 공산주의 사상이 세계에 퍼지고 소련과 가까운 위치에 있던 스웨덴은 공산주의의 영향과 공산주의 확산의 방지라는 두가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민주당주도의 북유럽식 복지정책을 시행했고, 이전까지 철, 임업, 구리, 어획에 의존했던 산업구조를 조선, 전자, 통신, 자동차, 제약, 의료등의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재편해서 경제적 성공도 이룩했다.

경제[편집]

병림픽은 토론:스웨덴으로

어쨋거나 스웨덴은 세금을 많이 내고 많이 받는다. 진정한 의미의 좌파 정부다.

사민당이 백년가까이 집권중...물론 중간에 정권 잃은적은 있다. 쨋든 이 좌파정부가 스웨덴의 복지를 닦아놓았다.

반대로 헬조센 노무현 정부, 김대중 정부는 신자유주의 좌빨 정부다.

김노정부와 비슷한 신자유주의 좌파정부로 브라질의 룰라정권이 머표적이다.

의외로 북윾럽 국가에 인구도 적지만 옆나라 노르웨이처럼 자원빨이 아닌 산업경제 강국이다.

그리고 헬조선에 유일하게 비벼볼만한 재벌경제구조를 자랑한다. 단 헬조선 마냥 괴랄하진 않는다

문화[편집]

이 나라에서 온 사람들은 수르스트뢰밍맨 이라고 부르면 된다.

바무새들이라서 뭐만하면 바이킹 바이킹 거린다. 정작 바이킹 적통은 덴마크노르웨이로 여겨진다.

??바이킹들의 아버지라불리는 라그나르 로드브로크 고향이 스웨덴인데 뭔 개소리냐 애초에 거기 세나라로 딱잘라 나뉜건 중세지나면선데

게임하는데 막 배틀액스 같은거 좋아하는 코쟁이를 만났다면 스웨덴인일 가능성이 높다.

스포츠[편집]

축구[편집]

진흙 구덩이를 헤메는 의외의 강자.

이 놈이 발목잡았다는 팀들이 참으로 경파하다.

칠레와 더불어 비우승후보 최강자라 할만하다.

그리고 이놈들 좆밥같아 보이지만 월드컵 최고기록이 무려 준우승인 녀석들이다.

ㄴ 근데 체코, 헝가리 같이 이미 망한 좆밥들도 준우승. ㅋ 우승과 준우승의 차이가 넘사벽이지 준우승 해봤다고 강자는 아니다.

이민[편집]

현재는 아프리카와 중동에서 온 이민자들로 인해 국가단위로 강간을 당하고 있다. 그래서 스핀노덴 중에서 치안이 가장 엉망인 상태.

갓웨덴 이민 오고싶으면 스웨덴 여자랑 결혼하던가, 유학간다음에 정착해서 취업해라.

ㄴ참고로 한국남자와 스웨덴 여자의 1년결혼건수는 0~2건이다 로또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보면된다 ㅇㅇ

참고로 덴마크도 그렇지만 비EU회원국 출신 학생들한텐 헬조선보다 더 비싼 학비 받는다. 돈없으면 가지마라.

현실[편집]

병림픽은 토론: 스웨덴으로

선요약: 경쟁싫다. 남들과 비교당하거나 스스로 비교하고 열폭하면서 곶통받기 싫다. 조용하고 평화롭게 그리고 양질의 삶을 누리며 살고싶으신가요?

그렇담 넌 스웨덴이야 ^스^


세율이 50퍼센트를 넘긴다. 윾럽 서민증세 국가의 머표주자

세금이 헬조선의 5배 넘게 차이가 난다는 소리

쉽게 말하면 니 수익중 50퍼센트 이상을 떼가는거다

ㄴ 한계세율에 대해서 알고서 말해라. 6000만원 이하는 세금 25프로 까지 떼고 6천만원 초과하면 50프로의 세율을 뗀다고 하면 6100만원인 사람은 25프로 세금 떼다가 갑자기 50프로의 세금을 내는걸까? 절대 아니다. 6천만원보다 더 벌은 100만원에 대해서만 50프로의 세금을 떼는것이다. 이런식으로 운영되고 있는것이 스웨덴인데 무슨 진짜 말그대로 반절 뚝 떼가는것처럼 말하는것은 스알못이라는것 인증하는거다. 스웨덴에서는 6천만원 이하는 세율이 25프로이다.

그 덕에 의사와 공장 노동자들의 세후 소득차이가 그렇게 까지 벌어지지 않는다고. 이건 전성기 소련 수준이다.(공산국가는 의사 소득이 낮았다) 단 재벌과 왕가가 있기 때문에 최상위 소득과 최하위 소득은 다른 자본주의 국가들 수준만큼 벌어지긴 한다고 한다.(이건 공산국가들과의 차이점이다. 소련도 전성기때 최고소득을 올리는 고위당원과 최하 소득자와의 소득차이는 6배정도였다고 한다. 같은시기 미국은 수십만배 찍는다.) 쨋든 중간그룹이 존나 많기때문에 빈부격차나 양극화 그딴건 스웨덴에 있을수가 없어. ^스^

복지가 좋아서 기본적인것들을 나라에서 주지만

그게 전부다. 남는돈이 없어 뭘 할수가 없다.

여기에 부가 설명을 하자면, 전자기기(컴퓨터 포함^^), 차 못산다.

특유의 지랄맞은 세금이 여기에도 적용이 되는 바람에 웬만한 헬조선 2배정도다. 금액이 아닌 체감 가격

이거 진짜 좆같다.

식료품은 저렴하지만 어차피 파오후라 처먹는건 그게 그거인 우리에게 그게 무슨 상관이냐?

나도 고급시계하고싶다 ㅠㅠ

그리고 이건 복지좋은 북유럽 국가들 다 비슷하다.

그래도 헬조선보단 낫지만 이민을 생각한다면

이민도 어려운 북유럽말고 상대적으로 쉽고 지랄맞은 부분이 적은

다른 유럽국가를 택하도록하자.

ㄴ 다른 살만한 유럽국가에 이민 갈정도로 능력이 있으면 헬조선에서도 그럭저럭 살만할텐데?

모병제 시행된지 7년만에 징병제가 부활한다고 한다. 여성도 징집대상 ㅅㅂ

ㄴ 징병제 부활해도 군에 가는 나잇대 애들(대략 1999년 생~2000년 생)중 입대를 신청하는 소수만 군대를 간다. 한국의 그것과는 많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