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디시위키
tumblr nmfwp5sLd51smyucyo1 1280-1-.jpg 이 문서는 특정 대상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곳을 다룹니다.
변방지역 떠나 이곳으로 왔겠지만 어차피 안될놈은 안 될 것입니다.
부심.jpg 주의! 다량의 부심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의 작성자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부심을 부리고 있습니다.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이 문서에 있던 역센징들의 센들센들을 청소했습니다.
뉴욕 전경.jp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도시는 유명한 도시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도시는 위인이 여기서 출생했다든지, 한 국가의 수도라던지, 아니면 세계의 수도라든지, 관광지로 유명하던지 또는 전염병이 창궐했다던지, 테러가 일어났다던지..
하여튼 유명한 도시입니다. 한번쯤 이런 곳으로 여행을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파리 전경.jpg
대한민국 대한민국행정구역
중부지방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호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호남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영남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이북5도, 대한민국, 한국의 행정구역
서울특별시 위치.png
서울특별시
서울特別市 / Seoul Metropolitan City
기본 정보
국가 대한민국
면적 605.18㎢
인구 9,845,336 (2018.02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1]
지역 청사
지역대표 박원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개요[편집]

서울야경1.jpg
강을 끼고 보이는 서울특별시의 야간 전경. 저 멀리 높게 솟은 롯데월드타워가 보인다. 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에서 촬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울야경2.jpg
다른 편에서 관망한 서울특별시의 야간 전경. 서대문구 일원에서 촬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복궁야경.jpg
조선시대 정궁이었던 경복궁(景福宮)의 야간 전경.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소재.
서울은 모든 욕망의 집결지입니다. 아시겠습니까?
 
— 서울, 1964년 겨울. 김승옥

킹 서울

서울특별시(漢 : --特別市 / 英 : Seoul Special City)는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이다.

조선 왕조 시절, 국초에 천도하여 수도가 된 이래 다시 해방후 1948년, 그대로 한국수도가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특별시이다.

한국 내 경제, 문화, 사회, 언론, 정치, 법률, 행정, 교육, 의료, 예술 등등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가장 발전된 도시이다. 이는 수도권의 폭발적 인구 집밀을 불러온 요인이기도 하다. 국내 5,000만 인구 중 1000만여명이 서울에 살고 있다.

근데 한국에서 인구 유출수나 인구 유출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다. 집값 비싸서 죄다 경기도로 피난감

원래 중앙정부가 있는 정치적 중심지라는 수도의 역할과 국가 최고 경제권이 꼭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경우는 조선시대부터 유구히 이어진 그냥 서울이 다 짱먹고 타지역을 노예로 부리는 구조의 전통을 충실히 계승하였다.

원래 서울은 왜정 당시 경성일 때는 사대문 근방만을 포함하여 현재 서울특별시 면적의 약 6분의 1에 불과했다. 그러다 1936년에 영등포왕십리 부근이 포함되고, 점차 확장하여 1973년에 현재의 모습을 갖게 된다(최근의 행정구역 변경은 1995년). 강남 지역은 1963년에 포함되어 1970~1980년대에 개발이 진행되었다. 강남 개발 과정에 센짐승들의 이권 다툼 그리고 이 짐승들의 욕망이 춤추던 역사를 자이언트와 강남 1970 등의 미디어에서 잘 다루고 있다.

사실상 한국에서 유일하게 내세울 수 있는 도시.

경기도:흠... 그건 아닌것같은데...

서울 공화국

지명[편집]

고려시대에는 한양(漢陽), 조선시대엔 한성(漢城), 일제강점기에는 경성(京城)이라고 불렸으며 해방이후 서울이라고 명명된다.

현재 지명인 서울의 어원은 고유어이며 수도(首都)라는 뜻이다. 엄연히 명사인 말을 그냥 고유명사로 지정해버린 예이며, 한국 대도시 지명 중 유일하게 고유어이다. 어원은 신라수도였던 서라벌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으며, 다시 서라벌은 쇠(鐵)벌(野)이라는 우리말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다.

런승만이 우남시로 바꾸려고 했었다가 4.19로 하와이 여행을 떠나 무산됐었다.

사실 동아시아 수도 이름들은 별 뜻 없이 서울이란 의미들이다. 북쪽 서울, 동쪽 서울, 남쪽 서울

역사[편집]

서울조선.jpg 서울현대.jpg

조선태조 이성계는 조선을 건국한 후 전 왕조 고려의 잔향이 강한 개성을 떠나 이곳으로 천도하기에 이른다. 그후 500년동안 변함없이 조선의 수도였고, 한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한국의 수도가 되었다. 구한말 쯤에는 사람들은 '한양'이라는 말을 알지 못하고 이미 '서울'이라고 해야 알아들었다는 기록이 있다.

삼국시대 이전[편집]

한강의 큰 수로를 둔 자원적, 전략적 중심지였고, 이 지역을 차지하려 삼국이 치열한 사투를 벌였으며 이 한강유역을 차지하는 국가는 전성기를 누렸다.

삼국시대부터 서울은 한반도의 중심이었다는 거다.

고려시대[편집]

남경이 이곳에 있었다. 풍수지리적으로 좋은곳이었기 때문에 고려시대에 이곳으로 수도를 옮기려는 시도도 있었다.

수도인 개경과 지척의 거리고 서경과 함께 고려의 준수도 취급이었다.

조선시대[편집]

한양의 전경
도성도(都城圖)
우리나라는 한양만 벗어나도 시골 티가 납니다
 
박제가(朴齊家)

상기대로 조선태조 이성계가 개성에서 이곳으로 천도하여 조선 왕조 500년동안 누대의 수도로 작용했고 이때의 이름은 한양(漢陽)이었다. 다만 지금의 서울특별시보다 면적이 훨씬 좁았다.

조선 시대 국왕과 왕실 사람들이 사는 궁궐들, 종묘, 과거에 합격하여 벼슬을 하는 양반들이 모두 한양에 살았다. 심하게 좆멍청한 새끼가 아니라면 누구나 아는 사대문등의 서울 소재 문화재들은 이때에 생긴 것이다.

한양을 관리하는 '한성부(漢城府)'라는 기관이 따로 있었는데 한성부의 책임자인 '한성부판윤(漢城府判尹)'은 품계가 '정2품'으로 존나게 높았다. 수도도 수도지만 왕정 국가였으므로 한편으로는 '왕이 사는 곳'이라는 상징성이 컸다.

조선 시대벼슬아치 등용 시험이었던 과거는 최종 시험을 한양에서 치르게 되어 있었고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과거를 보기 위해 한양으로 걸어올려면 거의 일주일을 걸어서 와야하는 피똥을 쌌는데 이렇게 되면 한양 사는 인간들이 빡세게 공부할 시간에 얘네들은 걸어오느라 시간 다 쓴다... 물론 경비도 엄청 많이 들었다.

과거 시험은 시험일이나 과목이 바뀌는 경우가 있었는데 서울 즉, 한양에 사는 사람들은 이런 정보를 쉽게 즉각즉각 아는 반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이런 이런 정보를 얻기가 어려워서 기껏 피똥싸면서 한양까지 걸어온 다음에 시험장에서 과목이 바뀐것에 데꿀멍한 뒤 좆망하고 집에가는 경우도 많았다.

'서울이 그냥 짱임이라는 인식은 이미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이 시점에서 조선에 있는 미개한 타 지방을 압도했다.

일제시대[편집]

경성시절.jpg
경성(京城)의 전경

경성부(京城府)로 개칭된다. 식민지 조선의 중심지였다.

3.1운동이 여기서 처음으로 일어났다. 뭐 그 이후로는 알다시피 일본 군인들이 대량 학살을 저지르고 서울은 피바다가 되었다.

현대[편집]

80년대서울.jpg
80년대 서울의 풍경

산업화가 이어지면서 인구가 무시무시하게 모여들었다. 80년대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서울 몰빵이 시작되었고, 이 몰빵정책은 서울과 그 주변지역에만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이 몰려사는 충격적 결과로 나타난다. ( 서울 1000만, 경기 1200만, 인천 300만 )

라고는 하지만 사실 조선시대부터 한반도는 서울몰빵 시대였다. 말은 제주도로 보내고 사람은 한양으로 보내라는 말이 일찍이 있지 않았는가? 1949년까지만 해도 수도권 400만 경상도 600만 충청도 300만 전라도 500만이었다. 현재는? 수도권 2500만 경상도 1300만 충청도 550만 전라도 500만이다.

역사적으로 서북지방한테 좆털리기 좋아하는 지역이다. 광개토왕 장수왕 그이후 신라의 한강지역 강점 이후에도 고구려의 철기러쉬를 받았으며 조선시대때 잠깐 서북지역 사람 개무시했지만 그때 서북지역은 광산업 상업 발달로 경기지역 경제력은 쪔쪄먹은지 오래고 지금은 북한의 수십배 경제력 군사력을 가졌음에도 북한한테 찍소리 못하고 미국 응딩이 뒤에 매달려서 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 시민들[편집]

부심.jpg 주의! 다량의 부심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혼밥.jpg 혼자 오셨다구요? 예? 혼자요? ㅋㅋㅋㅋㅋ
같이 밥 먹을 사람이 없어 매일 혼자 밥을 쳐먹는 찐따 놈들이 이 문서를 주시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뭐라고~~?응 너 친구 없다고~? 나도 알아~~
courage.jpg 주의! 이 문서 혹은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쫄보 같습니다!

이 문서는 위키를 표방한다고 씨부리는 주제에 괜히 당할까봐 고소금지니 경고니 주의 같은 사족을 붙여 사지절단 시키는 디시위키같은 대상에 관해 설명합니다.
이 문서가 다루려고 했던 것을 보고 싶음 그냥 다른 위키나 빨리 가주세요.
씹학년 좆반 개새끼.PN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너무 병신 같습니다.
이곳에 서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병신의 수준을 뛰어넘은 개좆병신 그 자체입니다.
병신.PNG

서울특별시 시민들의 특징은 어쨌든 수도에 살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자기가 타 지방민들에 비해 우월하다는 잡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계층 의식은 지방 도시들과 대비되는 서울만의 경제적, 문화적인 인프라의 우위에 근거한다. 는 그래봤자 헬조선이다.

ㄴ 그리고 서울 토박이도 아니고 타지역에서 올라와서 부심부리는경우가 다반사

서울의 평균 소득수준과 평균 재산은 타 지방에 비해 월등히 높으며 이는 KB국민은행의 자료와 통계청의 자료를 통해서도 드러난다.

통계청의 2012년 발표에 따르면 서울의 가구당 평균 자산액은 4억 5647만원으로 지방에서 가장 큰 도시라는 똥푸산(2억 4212만원)보다 2배 가까이 많고 생산직 공돌이들이 많아서 지방치고는 가장 부촌으로 꼽히는 울산(3억 1107만원)보다도 1억 5천만원 가량이 많다. 걍 넘사벽 최고의 부자도시다.

ㄴ절대 오해하면 안되는게, 부자들이 몰려있어서 "평균소득"만 높지 "중위소득"으로 치면 저렇게 압도적이지도 않다.

ㄴ근데 서울에 살지라도 "우리"는 아니다.

ㄴ 당연히 서울이 높을수 밖에 없지 대기업, 중견기업 오너, 정치인, 고위 공무원, 연예인 등은 대부분 서울에 있는데 1~2억밖에 차이안나는게 용하다.

그 뿐만 아니다. 산업연구원의 2009년 나온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 대부분 지역을 포함하는 서울권의 월 평균 임금은 251만원으로 생산직 공돌이들이 대부분인 울산(253만원)과 거제(257만원)와 비슷한 수준이며 부산(201만원),대구(205만원)보다 월등히 높다.

참고로 전국 월 평균 임금 1위 지역은 7시 여수(281만원)로 석유화학 공장때문에 공돌이들이 많아서 그렇다

임금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의료계열 전문직은 서울보다 지방에서 일하는게 페이가 더 쎄다. 같은 일을 해도 보통은 1~200, 심하면 300이상도 차이난다. 근데 이래도 수도권은 사람이 넘치고 지방은 사람이 없다. 왜냐하면 당연하게도 같은 임금수준이면 지방보다 수도권에서 근무하는걸 훨씬 더 선호하기때문에 지방의 병원에서는 의사를 구하려면 훨씬 더 많은 돈을 줘야 겨우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주 지진 이후 그 부심이 더 심해진듯 하다. 근데 이인간들은 서울밑에 추가령단층+신갈단층+왕숙천단층이 있어서 경주 지진급 지진이 나면 서울은 씹-헬이 되는 것을 모르는가보다.

그리고 지역감정을 일으킨 곳중 한 곳이다.

그리고 서울특별시는 가장 치안이 안 좋은 곳이다. 누구는 광주가 치안 안 좋다, 대구가 치안 안 좋다라고 주장하는데 그건 다 지역감정 일으키기 위한 국좆원이랑 함께하는 서울 촌놈들의 여론조작이다. 그래봐야 씹선비냐며 이 글을 지우는 한국 시민들 잘보고 간다.

ㄴ가장 인구가 많고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에 외국인들도 가장 많이 오는곳이 서울 아니냐. 치안까지 최고면 먼치킨 도시지.

ㄴ 네 다음 지방충

선호도[편집]

대한민국에서 거주지로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지역이고 따라서 많은 지방 사람들이 이주하였으나 후기 산업 사회에 접어들면서 인구가 감소세에 들어섰다. 다만 감소한 인구는 대부분 서울의 인프라를 누리기위해 서울 인근으로 가기때문에 여전히 선호도는 압도적이다.

이제는 과천, 분당, 일산 등 서울과 가까워서 서울의 높은 문화수준과 인프라는 누릴 수 있으면서도 비교적 쾌적한 교외지역으로 인구가 빠져나가기도 한다.

현재는 저런 교외지역과 신도시들마저도 포화 상태에 이르러 송도, 청라, 위례같은 위성신도시들이 생겨나고 있다.

서울이 높은 선호도를 가지는 이유로는

1. 양과 질이 우수한 일자리 환경

2. 양과 질이 우수한 교육 환경

3. 높은 문화 수준과 많은 볼거리

등이 꼽힌다

가끔 실속없이 땅값이 비싸다고 지랄 염병떠는 지방촌거지 앰창인생들이 있는데 애미뒤진 개소리다. 땅값이 비싸다는 말은 그곳에 살고자하는 수요가 높다는 건데 실속이 없는데 거주 수요가 높을리가 있냐?

서울의 어마어마한 일자리,교육환경,문화시설,대중교통 때문에 엄청난 거주수요를 가지고 그래서 많은 인구가 몰리고 그래서 땅값이 높은거다.

최근 서울 근교로 탈서울화가 진행 중이라고 해봤자 이 위성도시들은 수원, 용인, 성남같은 대도시가 아니라면 서울에 경제권이 종속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헬울 자체에는 타격이 없다.

인구[편집]

한국 인구의 5분의 1인 천만 가량이 서울특별시에 거주 중이다. 다만 인구와 어마어마한 인구밀도에 비하면 굉장히 한적한 도시다. 국내에서는 잘 체감 안되겠지만 외국 대도시 나가보면 절실히 체감될거다. 애초에 대한민국 자체가 인구밀도에 비하면 굉장히 한산하다.

희한한 것은 인구가 이렇게 과다함에도 남자가 지나치게 많은 전라도나 경상도에 비해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정상적인 성비를 보인다.

인구가 한때 천만명 찍었고 지금은 주민등록상 천만이다

서울인구.png
서울특별시 시민의 20대 ~ 40대 사이의 남녀 인구와 성비. (왼쪽부터 연령별 총인구/남성 인구/여성 인구/남녀 성비 순)

교육[편집]

최고의 명문, 서울대의 정문

헬조선 특유의 교육열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놈의 조기교육 열풍과 조기 영재교육, 명문대 진학률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하는 반면 이러한 헬조선식 교육의 폐해가 만연하는 곳이기도 하다.

헬조선의 지배자인 서울대학교는 물론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중앙대학교, 육군사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등 인문계 자연계 예체능계를 막론하고 의대나 카이스트 등 일부 특수대를 제외한 모든 명문대학이 서울에 있다.

서울과학고,대원외고,휘문고 등등 높은 명문대 진학률을 보이는 대부분의 명문고등학교도 서울에 있다.

문화[편집]

강남3구는 기획도시기 때문에 일산 분당과 비슷하게 굉장히 도시 구획이 정리가 잘 되었고 깔끔하다.

대학로의 경우 연극이 유명하고 대학생들을 주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번화가임에도 비교적 물가가 싸다.

노량진, 신림동 고시촌도 고시생, 공시생을 주타켓으로 하기때문에 먹거리등이 싼 편이다.

언어[편집]

기본적으로 표준어를 사용한다. 표준어의 정의 자체가 '교양있는 사람들이 두루쓰는 현대 서울말이다. 당연히 표준어는 국가 유일의 공식언어이자 규범언어, 표준언어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표준어는 일종의 권력기제로 작동하고, 따라서 지방인들은 결혼시장, 취업시장등에서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 돈을 내고 사투리 교정학원을 다니는 경우도 있다. 부산 소재 모 국립대학에서는 아예 '표준어 배우기'라는 특별 강좌가 개설되기도 했다. 오리지널 서울말 중 70%의 단어들이 표준어 단어로 들어왔다.

ㄴ 그럼 수도권 인구가 대한민국 절반인데 그 반에 반도 안 되는 홍어나 쌍도 사투리를 쓰냐?

경기도도 사투리는 있으나 거의 비슷하다 그리고 현재는 예상외로 지방가도 사투리 쓰는 애들은 없다

서울아 지방간다고 수업할때 선상님 수업 언제 끝낼거예? 이러진 않는다는 거다

정치성향[편집]

왼쪽.png ※주의 이 문서는 왼쪽으로 치우쳤습니다.
자극적인 내용과 특정 성향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디시위키의 공식적인 의견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로고.png
더불어민주당의 승리!

이 문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친독재정당의 덍복을 액ㅅㅕㄴ...읍! 읍!

ㄴ 물론 서술이 왼쪽으로 치우쳤다는게 아니라 이동네의 성향이 왼쪽으로 치우쳤다는 소리

역대 서울시장을 여, 야가 거의 번갈아가면서 차지했으나 지금은 민주당 우세지역이다.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는 보수적인 성향을 보이고 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노원구, 은평구는 진보적인 성향을 보인다. 양천구, 용산구는 백중세에서 보수 성향이 좀 더 우세, 강동구는 완전 백중세, 나머지 구들은 백중세에서 진보 성향이 좀 더 우세하다.

물론 구별로 정치성향이 갈린다는건 비교적 뚜렷하다는 의미고 어디 남쪽 지방처럼 85~97% 몰표를 준다는 소리는 아니다.

그래도 서울은 김대중이 평화민주당 시절이였을때부터 민주당 강세지역이였다. 2006년 오세훈이 서울시장 당선될 때는 원래 전국적으로 한나라당이 득세했으니 어쩔수 없다 치고. 특히 2006년 오세훈이 60프로 득표로 당선되고 서울 25개 구청장 전원 한나라당 당선에 시의원 95프로가 한나라당이였다.(다만 이때는 ㄹ혜가 칼빵을 맞았기 때문에 동정으로 몰표 준 걸수도) 40대 이상 아저씨들이 이명박이 뉴타운 지어서 자기집값 올려준다고 생각하고 한나라당에 몰표를 던졌었다. 이런 현상은 2008년 총선까지 이어졌다(서울 48개 의석 중 40석이 한나라당).

그러나 사람들이 뉴타운을 계속 지어서 전세값이 오르는 것을 보고 한나라당의 뉴타운이 구라였다는것을 깨닫고 MB가 서울시장 때와는 달리 뻘짓이 심해지자 이때부터 서울은 기존에 밀어줬던 민주당으로 돌아섰다. 심지어 그 뉴타운 지역에서는 젊은 중산층이 많이 살아서 민주당 몰표가 나온다. 인권변호사가 서울시장? 한 10년 전만 해도 상상도 못 했을것이다.

심지어 그 강남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선되었다. 20대 총선을 참고하라.

기어이 19대 대선에선 25개구 모두 문재인이 싹쓸이했다. 그 유명한 강남이랑 서초에서도 문재인이 10%p 차로 이길 거라고는 10년 전만 해도 상상도 못했을 것.

2017년 기준으로 종로구, 중구, 용산구, 송파구, 강동구에서 민주당이 우세, 서초구와 강남구에서 민주당이 약간 우세, 나머지 강북, 강서, 관악, 광진, 구로, 금천, 노원, 도봉, 동대문, 동작, 마포, 서대문, 성동, 성북, 양천, 영등포, 은평, 중랑은 몽땅 민주당 텃밭 수준까지 변모하였다. 특히 관악장군으로 유명한 관악과 홍대가 있는 마포는 민주당에게 엄청난 몰표가 나온다.

2018 지방선거때 씨발아저씨가 다른 쩌리를 개 압살하고 서울 시장 당선. 25개구 구청장은 서초구 하나만 빼고 전부 싹쓸어 온데다 서울시의회 의석 110석중 민주당이 혼자 102석 처먹음 ㅋㅋㅋ 시발ㅋㅋㅋ

이게 어느정도냐 하면 중국의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석중 공산당이 가지고 있는게 약 71%인데 이걸 넘어서는 수준 ㅋㅋㅋㅋㅋㅋ. 뭐 어쩌겠냐 꼬우면 선거에서 이기든가.

스포츠팀[편집]

야구팀(KBO)[편집]

LG 트윈스 : 1982년에 창단된 서울특별시 연고의 최초의 프로스포츠단이자 최초의 야구단인 MBC 청룡을 LG그룹에서 돈주고 샀다 들 대부분이 엄마가 없고 패드립을 잘친다. 우승한지 23년이 지났다.

두산 베어스 : 1982년에 창단되었다. 원래 서울 연고를 강력히 주장했으나 이뤄지지 않고 대신 대전을 2년간 임시연고로 사용하되 84년부터는 서울로 연고지를 이전하기로 하고 창단 하였다. 중에는 여자(특히 얼빠)들이 많다. 선수들 중에 유달리 범죄자들이 많다 카더라.

넥센 히어로즈 : 2008년에 창단된 팀인데 가끔 현대 유니콘스의 후신이라고 구라를 깐다 조심하자. MBC 청룡역사까지 돈주고 사서 후신으로 인정받는 LG트윈스와는 달리 넥센은 현대의 부채가 부담스러워 현대의 이름와 연고지,역사를 모두 포기하고 서울에서 신생팀으로 창단했다. 팀도 주작 팬도 주작이다.

축구팀(K리그)[편집]

FC 서울 : 충청도에서 창단된 주제에 존나 오리지널 서울팀인척 출신지 세탁하는 팀이지만 최다 관중 기록을 달성한 K 리그 최고의 인기 구단. 팬들이 상당히 과격하다.

서울 이랜드 FC : 어디서 여기저기 굴러먹다온 상암에 있는 팀과는 달리 창단때부터 서울에 자리잡은 팀인데 그래봐야 1부도 못올라오는 루저새끼들이다.

ㄴ네다음 북패

농구팀(KBL)[편집]

서울 SK 나이츠 : 한국 농구팀인데 선수단에 황인보다 흑인+백인이 더 많다 카더라...

서울 삼성 썬더스 : 이 팀은 우주가 멸망할 때까지 안 됩니다. 병신 같은 선수들 대신에 이상민이 직접 뛰는 게 나을 텐데

배구팀(V-리그)[편집]

우리카드 한새 : 못함

GS 칼텍스 서울 KIXX : 못함

관광[편집]

대한민국 최고, 최대의 도시이기 때문에 관광지도 많다.

주요 관광지로는 명동, 동대문, 남대문, 이태원, 강남, 신촌, 신천, 잠실, 홍대, 이대, 북촌한옥마을, 서촌, 인사동, 여의도, 남산,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광화문, 아차산성, 공성전, 롯데월드, 서울랜드, 한강, 마포대교, 세빛둥둥섬, 디시인사이드 본사 등이 있다.

사건[편집]

각종 사건들[편집]

1970년 4월 8일 와우 아파트 붕괴사고

1971년 12월 25일 대연각 화재사건

1972년 8월 5일, 1974년 11월 3일, 1975년 10월 12일 대왕코너 3번의 화재사건

1994년 10월 21일 성수대교 붕괴사고

1994년 12월 7일 아현동 도시가스 폭발사고

1995년 6월 29일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1997년 4월 3일 이태원 살인사건

2003 ~ 2004년 유영철 살인사건

성폭행[편집]

  • 2015년 8월 24일 연예기획사 PD A(36·남)씨가 B(20·여)씨를 강간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자치구[편집]

서울특별시 내에는 총 25개 자치구가 있다.

서울.jpg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참고 한국의 행정구역 · 밑줄: 시청소재지

출신 인물[편집]

불꽃축제[편집]

매년 10월 첫째주 토요일에 여의도에서 불꽃축제가 열린다. 명당은 아침 일찍 가서 잡을 수 있고 불꽃티켓이라고 이벤트 당첨석은 맨앞이다.

ㅅㅂ 불꽃축제 보다가 중간에 갈 거면 오지마 병신들아 필자도 영상 찍다가 이 여자애같이 생긴 놈하고 어떤 여자애가 왔는데 ㅅㅂ 관람 중에 앞에 지나가고 애미 뒤져서 장례식 가냐

화장실 갈 수도 있지 패드립 갈기네 그리고 맞춤법 좀 맞춰라 저능아야

ㄴ불만이 있었으면 당시에 그 사람들한테 말이나 할 것이지, 왜 이런데서 개지랄 떠는지 모르겠다. 키보드워리어 답다.

그리고 불꽃축제 끝나면 주변 10km는 신도림 출근시간의 2배가 된다. 진짜로 몇백만이 모인다. 여의도공원이 생기기 전 여의도광장에도 국풍 때 100만명 이상이 모였으니 말이다.

기후[편집]

온대동계건조기후(Cwa)가 나타난다.

1981~2010기준으로 최한월 평균 기온은 영하 2.4도로 냉대와 온대를 가르는 기준인 영하 3도보다 높다.

하지만 1961~1990년 기준으론 영하 3도보다 추운 영하 3.4도이며 열섬 현상으로 인한 기온 상승과 관측소가 녹지 주변에 있어서 연교차가 다소 작아지는 등의 이유로 (실제로 외곽 지역은 영하 3도 미만으로 내려가기도 한다.) 냉대동계건조기후 (Dwa)로 보기도 한다.

온대든 냉대든 좆까고 여름엔 존나덥고 겨울엔 존나추워서 좆같다.

즉, 서울의 기후는 Dwa기후이어야 할 것이 열섬현상으로 인해 Cwa기후로 변한 것이다.

단층에 포위당한 지역[편집]

줄거리나 반전요소 같은 게 나올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 틀을 올리지 않은 채 문서 내에 스포일러를 작성하는 이용자는 차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양 5.jpg 주의! 이 글은 헬-한양의 현실을 다뤄요.
- ~!!!!!

이러한 헬서울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서울인들에게 지방과 제주도가 경이로움을 느끼구요,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서울을 권해요.
할 수만 있다면 말이지요.

PYH2009051602390006300 P2.jpg
추가령단층, 신갈단층, 왕숙천단층, 서해단층에 포위당한 지역이다. 헬쌍도보다 더 위험한 헬서울. 언젠간 여기서 뭐 터질듯 하다. 경주 지진 덕에 움찔! 하였으니...

추가령은 활성일 가능성이 높고, 왕숙천도 활성일 가능성이 높다. 그 이유는 젊은 단층... 신갈은 모르겠고 서해단층도 만약 활성이라면...? 몇 년 전 백령도 지진보니까 활성일지도..?

참고로 추가령은 서울을 관통한다. 규모도 존나게 크다.

기타[편집]

ㄴ 지랄한다. 본사 신도림에 있던 거 이사간 지가 언젠데 ㅋㅋㅋ
  • 개불과 아마도 깊은 관련이 있다. 동명의 한 반달러가 디시위키나무위키를 비롯한 국내 위키의 서울 관련 문서들을 반달해버린 바 있다. 남간은 복구라도 했지 디키는 복구도 못하고 빡머갈통처럼 깡그리 날렸다. Admin2같은 놈은 있으면서 기술담당은 한 명도 없는 모양이다. 이러면서 디키를 사업모델로 삼겠다니... 참 근본없이도 만들어졌구나(애초에 엔하위키 사태로 양산된 위키1이니)
  • 모르는 새끼는 없겠지만 조선시대 때도 수도였다
  • 3대 이상을 서울에서 산 토박이는 5%도 안 된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 지방에서 모였다고 주장하는 개병신 빡대가리 지방천민이 있는데 지가 멍청하고 무식하다는걸 스스로 입증하는 꼴이다.

과거에는 지금보다 서울의 크기와 영역이 비교도 안되게 작았으며 서울이 지금의 크기가 된건 1970년대 이후다. 3대 이상을 서울에서 산 서울토박이 이딴 병신같은 기준에 따르면 조상 대대로 수백년 동안 강남에서만 살던 사람도 서울토박이가 아니게 된다(강남은 196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서울이 아닌 경기도 광주군이었으므로) 게다가 서울 살다가 잠시 해외 이민을 갔다가 다시 서울로 왔다거나 조상 대대로 서울살다 서울 교외로 이사갔다거나 이런 실질적인 서울 토박이들을 고려 하지 않은 채 무식하게 '3대 이상 서울에서 산 사람만 서울 토박이' 이딴 병신같은 기준으로 조사하니 조사 결과가 병신인거다.

다른 걸 다 떠나서 한번 논리적으로 생각해봐라 무슨 인천,부산처럼 개항이후에 갑자기 성장했다거나 울산처럼 산업화 시기에 갑자기 성장한 도시도 아니고 서울은 1000년 전에도 한반도 전체에서 두세손가락에 꼽히는 대도시였고(고려시대때도 평양과 함께 수도인 개성 다음으로 큰 도시였다.) 최대도시,수도가 된지도 600년 이상인 도시다. 이런 도시에 토박이가 없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사람은 얼마 안 살았지만 최대도시다? 띠용?

각주

  1. 계속되는 주거 비용 상승으로 인해 타 지역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그로 인해 인구수는 현재도 계속 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