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디시위키
이 점 제발 숙지하시고 문서 볼 때 존나 거슬리니까 애미뒤진 틀충새끼들은 다시 틀들을 존나 많이 추가시키는 병신짓을 하지 맙시다. 제에에에에에발-좀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인물은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인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천사와 악마.jpg
주의. 여기서 설명하는 대상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습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대상의 모습은 천사와 악마처럼,
혹은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에 대한 평가가 사람마다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천사와 악마2.jpg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영웅 마크 2.png 이 문서는 숨은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지구, 혹은 특정 집단을 위기 속에서 구출한 다크, 안티 히어로에 대해 다룹니다.
다크, 안티 히어로를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ㄴ하수처리장,지하철,요양원, 복지관, 특수학교 등 헬보직 한정

헬조선 병역의 의무
땅개
(하우스보이)
물개
빤스런
솔개 (에어킹익)
갓익
의경(전경)
(의무해경)
의방
경비교도대
상근
야비군 아재 저급노예
고급노예
딴따라
방위
5급
공익의 활동을 보여주는 움짤이다 카더라

공익.png

위는 정신과 공익중에서도 상태가 심각한 년들의 평균을 단번에 보여주는 명짤이다. 유치원생 수준의 작문실력, 단어선택, 문장구성.. 무엇보다도 극혐인 맞춤법..

ㄴ 그냥 파오후에 배운 거 없는 사람아니냐

ㄴ 무엇보다도 저 글 꼬라지 보아하니 저 수준이면 5급 안 나온게 신기하다 싶음.

ㄴ소양가서 본새끼중에 정공인데 파오후로도 4급인새끼 봣다

즉, 포지션만 보면 갓익인데 파일럿이 4급찐이다. ㄴ위에 저 글 쓴 새끼는 거의 5급나올것 같은데.

ㄴ 신체급수는 1급인데, 오른쪽눈에 굴절도가 사람의상식선에서 벗어났다더라 갓익이라고? 지랄하지말어라 수술도 못하는 개눈깔이 부럽다면 너해라 1년6개월 ㅈ같고 말지 평생 ㅈ같은게 부럽다 이소리 지껄이네

ㄴ 그래서 파일럿이 병신이라고 썼잖아

개요[편집]

쓸때없는 틀좀 지워놧다

신검 상위 5%만 올 수 있는 전설적인 집단이다. 실제로도 신검 결과에서 현역(1~3급)은 95% 전후이므로 가히 선택받은 자만이 올 수 있다고 보면 된다.

1~3급인 현역이 외부의 적으로부터 나라를 지킨다면, 이들은 사회 내부의 위험과 어려움으로부터 국민을 돕는다. 하지만 반대로 군대에서는 노예가 노예를 돕는 모습이 목격된다.

사실상 자기계발시간이 많은 공익이 취업활동에 유리한게 사실이다. 더군다나 요즘은 블라인드 이력서가 대세로 밀고 나가져서 면접시 공익인지 뭔지도 알수가 없다. 개이득.

존재자체가 니미좆도웃긴 제도이다. 애초에 95%가 현역인것도 존나웃기지만, 개조선군대에서조차 양심적으로 끌고 갈 수없는 5%조차도 어떻게든 노오예새끼들 만들어 2년 착취할려고 만들어진 것이다.

게다가 존나 웃긴게 저 5%도 씨발 정말 몸이 아픈 새끼들보다 전과자, 멸치, 파오후, 거인, 난쟁이, 초졸, 거지들이 더 많다는 사실이다.

훈련소 가보면 파오후들은 아얘 걔네들만 모아서 훈련시킨다. 같은 공익끼리인데도 돼지부대라고 존나 깜.

행군속도가 애미뒤진 정도라 훈련 할 때 항상 존나 먼저 출발하고 무릎관절은 이미 다 망가졌기 때문에 전투화도 안신는다. 엌ㅋ

징병제 국가는 여러 곳이 있지만, 징병제 국가중에서 군입대에 부적합한 사람을 노오예새끼들로 굴려서 국가잡무시켜서 인건비 몇푼 아끼려는 좆같은 나라는 헬조선밖에 없을 것이다.

하긴 군인인건비가 개씨발 푼돈인거부터 답도 없는 헬조선이다. 돈주고 고용해야 되는 공무원, 준공무원 업무를 군인 월급으로 때울 수 있는데 노옾으신분들 입장에선 얼마나 좋겠냐 엌ㅋ

ㄴ다른 국가에서도 대체복무 시킨다. 어떤 나라는 양심적 병역기피자도 대체복무시킨다 카더라 물론 헬조선보다 덜 힘들겠지만.

ㄴ외국 대체복무랑 한국 대체복무가 다른 점은, 외국에서는 대체복무를 할지 현역복무를 할지는 본인이 결정하는 거고, 한국에서는 다른 사람이 정해주는 거.

주로 던전 앤 파이터라는 게임을 한다.

ㄴ이거 ㄹㅇ이다. 공익중 10에 9은 던파 만렙이다.

역사[편집]

과거 출퇴근 군인이던 방위병이 1995년에 국방을 담당하는 상근과 대민사업을 담당하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나뉘면서 발족되었다.

초기에는 관공서의 행정지원이 주업무였으나 이후 사회복지분야가 성장함에 따라 복지계열의 비중이 커졌다.

2013년엔 명칭까지 사회복무요원으로 바뀌었으며 병무청에서 공식적으로 행정지원 T.O.를 줄이는 한편 사회복지 T.O.를 늘린다고 발표한 상황이다.

신검[편집]

신체등급 1~5급까지의 인구 분포를 퍼센트로 정리하면 82.8%, 4급(or고졸미만) 12.6% 5급 2.3%에 해당한다.

전통적으로 징병 신체검사에서 4급을 받으면 갈 수 있지만 잊을만 하면 터지는 인, 정치인과 기업인의 군대 면제 비리로 인해 신검이 까다로워지면서 문턱이 많이 높아졌다.

그러나 이게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닌 게, 공익의 T.O.는 신검 전에 결정난다. 다시 말해서 뽑힌 공익 수에 맞추어 T.O.를 받는 게 아니라 일단 T.O.를 받고 그 수에 맞추어 공익을 배정한다.

따라서 까다로운 검사 기준 탓이든, 유도리 없는 징병전담의사 탓이든 신검 초기에 4급 인원이 T.O.수에 한참 못 미친다면 이후로 충분히 3급 갈 사람이 4급을 받을 수도 있다!

물론 그런 일은 거의 없고 4급 TO 모자라서 7급 재검 때려서 다음 해로 미루는게 더 많다. 4급짜리인데 TO없으면 7급 주고 6개월 뒤에 오라고 한다.

일부 특수한 경우로는 직계 가족 중 유공자가 있다면 급수 상관없이 공익 6개월 근무하고 바로 예비군이 된다. 물론 이 경우는 존나 희귀한데다 한명밖에 못한다. 니가 외아들이면 상관 없는데, 형제가 있다면 둘 중 하나만 쓸 수 있는 카드다.

만약 니가 형이나 남동생 있는 자지새끼라면 꼭 형이나 남동생이 사관학교나 카투사 붙기를 바라자.

ㄴ카투사 갈수있다고 해도 6개월 공익을 가고말지... 그리고 남동생은 남동생이 대학 안가고 20살에 입대한다고 설치거나 네놈이 삼수 사수 하느라 남동생이 대학교 들어갈 때까지 군대 못가는게 아닌 이상 니 맘대로 일찍 가버리면 그만임 ㅅㄱ

실제로 훈련소에서 유공자 아들인데 누나만 셋이라서 쉽게 온 놈 봤다

팁?[편집]

체크쳌.png 이 문서는 확고히 검증된 진실일 수도, 교묘하게 거짓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을 때는 안심하셔도 되니 마음껏 편안하게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볼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응?? 사실인가??? 시발 모르겠다."
False.png

1) 어깨를 한번이라도 탈골했다면 5kg의 아령을 들고 위, 아래로 마구 휘저으면 습관성 탈골로 4급을 받을 수 있다.

1-2) 십자인대 파열 : 정식명칭은 불안정성 대관절. 대략 축구나 풋살 과격하게 하다 무릎박고 제대로 자빠지거나 오토바이 타다 무릎 박고 자빠지면 인대파열 사유로 정도에 따라 3-5급 나오는데 대부분 4급이나 5급뜬다. 양아치나 불량배들 중에 공익으로 빼려고 이거 따라해서 공익받는 사람들 가끔 있는데 십자인대 이거 파열돼면 멀쩡할 것 같지? 꿈 깨자. 이거 재건하고 재활하는데도 시간이랑 비용 최소 2달 이상에 수백 까지고 완전군장 행군할 때 재발할 확률이 매우 높아서 당분간 다리고자돼기때문에 5급까지도 나오는 거다. 이거 괜히 4-5급 확률이 훨씬 높은거 아니다. 괜히 군대 안가겠다고 인대파열시켰다가 공익받는 대가로 나중에 영구적으로 다리 불편해질 수 있다. 운동하다 다쳐서 인대파열로 4급 떴으면 몰라도 나중에 한쪽 다리 절고 다닐 위험 감수하기 싫으면 이것만큼은 절대 고의적으로 하지마라. 괜히 인대재건술 받아도 신검 기준 존나 강화된 지금까지 인대파열이 4-5급에 포진해 있는 게 절대 아니다!

2) 뜨거운 물로 1달간 씻고 콜린성 알레르기에 걸리는 방법도 있다. 다만 그로 인한 좆같은 스트레스는 책임 못 진다.

3) 3년 정도의 조울증 투병 진단서 정도면 징병전담의사 앞에서 무사히 복무할 자신있다고 생글생글 웃어도 4급을 받는다.(이것도 2형 조울증 한정) 덤으로 정신분열증이나 1형 조울증으로 진단서에 나와있으면 아무리 현역 꼭 가고싶습니다 드립치면서 보내달라고 싹싹 빌어도 군의관이 닥치고 5급때린다. [1] 삽 한번 푸고 못하겠다고 징징댈게 뻔하기 때문이다.

ㄴ 뭐냐 나 조울증으로 면제받았는데 정신장애판정임?

ㄴ 조울증이나 정신분열증은 동사무소에 장애등급 신청하면 정신장애 3급 받을 수 있댄다. 덤으로 이 사유는 운전면허 취득에도 제약 있으니 정신장애 맞고 수고.

4) 8년쯤 되는 진단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면 ADHD로도 4급을 받을 수 있다.

5) 단순 우울증이나 강박증 등의 신경증으로는 징병전담의사 앞에서 오만상을 써도 힘들지만 급식충때부터 계속 우울증이나 신경증을 앓고 있었다면 4급이 가능하다. 과거력이 중요하다. 제발 정신과 진료 6개월 받았다고 오지 마라. 생활기록부 보면 니가 어떤 놈이었는지 다 나온다. 그거 가지고 와봤자 빼박 3급 또는 7급 재검 나온다. 우울장애는 정신병이 아니라 신경증이어서 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면 무조건 현역이다. 대략 10년정도 꾸준히 앓아야 인정해준다. 다만 밑에 나와있듯이 학교 생활기록부에 대놓고 왕따당했다든지 원만한 대인관계가 요구됨 이런 식으로 써져있으면 4급 받을 확률이 확실히 올라간다. 내 친구 공기업 잘 다니는 주제에 중딩 때 6개월 우울증 앓았다고 신나서 재검 받았다가 현역 판정 먹고 울었닼ㅋㅋㅋ 엌ㅋㅋ ㅄ

ㄴ 근데 약간 뭐라고 해야되냐 찐따같은 애들은 생활기록부 보면 좀 사회성 떨어지고 그런 게 다 적혀있기 때문에 정신과 얼마 안 받은 거 가지고도 공익 잘 나온다. 고등학교 때 진짜 붙임성이 좋았는데 타고난 게 개찐따라서 모든 애들한테 놀자고 하지만 모든 애들이 다 거부하는 애 있었는데 얘가 신검 때 정신과 치료 한번도 안받고도 7급 나와서 재검을 받음.(사실 단순한 찐따가 아닌 말 10분만 해보면 얘는 정신장애인 신청도 가능한 수준으로 진지하게 문제가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애였음) 근데 예상대로 정신병 2개인가 3개인가 동시에 나온 데다가 생기부에 정신세계가 좀 이상하다 사회성 떨어진다 이런 게 다 적혀 있어서 한동안 치료받고 어찌어찌 해서 끝내는 4급 받아냄. 아 물론 정신과 공익이 쉬워진 2015년 이후에 신검 받은 세대임 ㅇㅇ 그 전 세대는 저래봤자 현역인거로 앎.

이 사유의 경우 99% 3급 아니면 4급나오기 때문에 사실상 복무는 해야된다고 생각하면 된다.(신경증이나 우울증 사유로도 5급받은 사람이 아주 가끔 있다고는 하는데 이것도 4급 받고 나서도 근무지에서 적응을 못해서 조기 소해하거나 1년 넘게 재검받거나 이런 애들은 최소 이 신경증이나 우울증 사유로 3년 이상 치료받을 정도로 매우 심각한 수준이니 디키러들은 꿈도 꾸지 마라) 그리고 이사유로 4급 뜨려면 엄청 심해서 일정기간 이상 치료를 요하거나 학교 생활기록부에서부터 왕따당했다던지 이런거 적혀 있어야 됨. 다만 학교 생활기록부에도 왕따당했다던지 원만한 대인관계가 요구된단 평이 붙어있으면 이 사유로 재검받는 다른 재검충들보단 4급 받기 눈에 띄게 수월하다.(안 그래도 좀 불안한 상태인데 군대에 왕따였으면서 이거 관련으로 재검사 받았는데 이런 사람들 현역으로 보냈다 자살하면 군의관이고 간부고 뭐고 다 폭탄쳐맞는 격이라 학교 생활기록부에 왕따당한 내용 기록돼있으면 차라리 적당히 하다 4급주는 듯. 참고로 이 사유에 왕따당한 기록까지 나와있는데도 현역 온 관심병사 자살 문제 터지면 군의관이랑 간부들 인사고과에도 반영될 수 있다. 그런데 학교 생활기록부에 왕따였던 거 써져 있는 사람들만 해당돼니까 없으면 이건 꿈도 꾸지말고 증상 있으면 치료 받으면서 재검받고 증상 없으면 차라리 빨리갔다오든지 다른거로 빠지든지 해라. 급식때 담임새끼들 보면 뒷일 생각해서 생활기록부에 어지간하면 듣기 나쁘게 안 쓰는데 왕따였다는 거 대놓고 서술할 정도면 애자나 빵셔틀수준도 아니고 학교에서 어떻게 빨리 처리해버리고 싶을 정도로 골머리앓던 수준의 왕따나 혹은 전따수준이여야 이렇게 대놓고 까는 거니까.) ㄴ사실 정신과는 병원 입원해서 5급 따는 게 더 쉽지 4급 받는거는 학교 생활기록부나 몇년동안 치료받은 거 없으면 어지간해선 공익 받는 거 불가능에 가깝고 병원비만 날리기 십상이닼

6) 파오후가 되던가 살을 빼서 멸치가 되어 4급 받는 방법도 있다. 2016년부터 바뀐 BMI지수에 따르면 17 미만 / 33 이상이 기준이 되었다. 키 173 기준으로 100kg 이상 또는 50kg 이하가 되어야 공익 판정을 받는다. 주위에 갈비뼈가 보일 정도의 씹멸치들도 알고 보면 bmi가 18정도인 경우가 많다 남자는 기본적으로 여자보다 골격이 크기 때문이다. 사실 멸공을 받으려면 작은 골격을 (적어도 평균은) 타고나야 한다. 골격이 장대하다면 bmi가 17을 찍기 전에 사망할지도 모른다. 괜히 지가 체중조절해서 군대 안간다고 얼굴책같은 곳에 떠벌렸다가 인실좆을 당하는 병신들이 가끔 있다. 병무청은 이럴 때만 일 ㅈㄴ게 잘한다. 파오후가 되는 것도 어려운 편인데 진짜 "어우 저 혼모노새끼 숨은 제대로 쉴 수 있나" 싶을 정도로 파오후여야 한다.

7) 키가 작거나 커도 공익이 될 수 있다. 145cm ~ 159cm 사이 또는 204cm 이상은 공익이다.[2]. 그마저도 작은 145cm이하면 제2국민역으로 민방위만 받는다. 140cm 이하라면 민방위도 없이 그냥 면제다. 조건이 조건이라 거의 불가능.

ㄴ필자는 키 157로 공익 판정 받았는데, 처음에 기계로 쟀을 때 155 나와서 수동으로 다시 쟀더니 157 나왔다. 그러니 160 조금 넘는데 기계 앞에서 약간 숙인다고 바로 공익 판정 받는 건 아니다.

8) 고환이 1개이면 공익으로 빠지며, 3개여도 빠질 수 있다. 그러니까 자신의 고환이 3개면, 신검때 고환 3개라는 증상을 제출하고 공익 판정나기 전에는 절대 고환 제거 수술을 하지 말자! 참고로 심영이면 5급부터 나온다.

9) 신검 가서 정신병자 짓해도 된다. 총 잡으면 다 쏴죽일 꺼라고 소리치고 난리치면 보건소로 보내준다. 물론 의사, 한의사 한정이다. 어차피 군대 가서 그 짓 했다가 치료감호소라는 더 한 지옥에 가는 것보단 낫다. 그러니 용자짓을 하려면 찌질하게 망설이다 하지 말고 사나이답게 처음부터 시작하자.

ㄴ유초중딩용 낚시 수고 신검가서 그짓하는 수준으로 공익 나오면 개나소나 다 나오게 97%를 닥치고 징집이나 소집시키는 병무청이 호구니? 위에 글은 낚시글이고 정신과는 특이하게도 4급이 존나 힘들고(학교 생활기록부에 왕따당한거 강조돼서 적혀있는 경우에만 예외) 5급이 오히려 고의적으로 받기가 수월한데 어떤 쪽도 신검에서 백날 깝쳐봐야 소용없으니 그냥 정신병원 입원한다음에 진단서 제출해라 그리고 정신분열증이나 조울증으로 5급 받으면 운전면허 다 취소돼고 취업 불가능해지고 평생 관찰대상돼니 뒷감당은 각오하고 해라.

10) 본인이 단체사회 적응에 문제가 있다거나 하는 경우 주변에 있는 큰 병원의 정신과에 가서 증상을 말하고 6개월 정도 치료를 받고 치료내역을 포함한 소견서와 병사용 진단서를 제출하면 웬만하면 4급 판정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학교 생활기록부.(없으면 3급 확률이 높으니 꿈도 꾸지 말고 빨리 갔다오든가 다른거로 빠지든가 해라)

11) 고퇴 이하 학력. 즉 중졸=정유라 학력이면 여기로 올 수 있다. ㄴ원래 중졸 미만은 바로 5급행이었는데 지금은 상향돼서 4급이다. 즉, 저학력자들도 요새는 공익으로 온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 공익이 확정된 후에도 불시 재검이 있을지도 모르니 훈련소로 입갤하기 전까지는 마음을 놓아서는 안된다. 예외도 있다. 만약 급식충때부터 쭉 4급을 웃도는 체중이라면 불시 재검을 받지 않아도 된다.

ㄴ정확히 알려주겠다. 신검때 bmi는 4급기준인데 당시 bmi에 ±2했을 때 현역 범위에 들어가면 불시 재검이 한번있다.(신검을 한 날짜기준 10일에서 90일 사이, 특급으로 우편이 날아오거나, 전날이나 당일에 연락 옴)

ㄴ2016년 1분기에 신검,재검받았는데 10일에서 120일이었다. 바뀐건지 모르겠는데 1차는 일단 10일 ~ 120일이다.

그리고 불시 재검 후 만약 급식충 시절에(고등학교 건강기록부 뒤져봄) bmi가 현역범위이거나 불시 재검 bmi가 첫 신검때와 ±1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1차 불시 재검 후 2차로 불시 재검을 한번 더 받아야 한다.

이것도 1차 재검일 기준으로10일에서 90일 사이에 부른다. 90일을 꽉꽉채우지는 않고 내 경험상 1달 반? 이 정도 안에 부른다. 신검 갈 때마다 나라사랑카드에 돈(서울 기준 1만 3천원) 넣어주니 우리 멸치들은 신검 끝나면 치킨 사먹자.

급도 둘로 나뉘는데 정신과 질병으로 4급을 받으면 훈련소와 예비군도 면제다. 정신과 친구들은 소집해제후 바로 민방위로 편성된다. 2016년부터 법이 바뀌어 정신과 4급은 영장이 후순위로 밀려서 사실상 면제다.

병무청에서 급수 매겨주는 의사보고 자꾸 군의관 군의관 거리는데 그분들은 군의관이 아니다. 징병전담의사라고 군의관, 공보의랑 똑같은 국방의 의무하는 사람이고 대체복무다. 즉 이들은 민간인이자 병무청 소속의 공무원이다.

징병전담의사한테 군의관 군의관 거리면서 군인취급 하지 말자. 근무지 공무원이 공익 보고 군인 군인 거리면 기분 좋냐? 마찬가지.

12)혹시 페도필리아도 정신병이니까 될까? 일단 정신병은 맞으니 킵해두자

장기대기[편집]

신검을 받고 그 다음 해인 1월 1일을 기점으로 4년이 지나서도 소집이 안되면 사회복무요원이 면제되고 전시근로역(5급)에 편입되는데, 2018년에 3년으로 줄였다.

장기대기 기간이 줄어든 이유는 4급을 받은 인원이 감당이 안될 정도로 워낙 많고 자리가 없어서 그렇다.

최근에 3년에서 2년으로 줄인다고 하는데 아직 미확정이다.

단, 대학 재학이나 그 외의 입영연기사유가 없어야 한다.

복무지[편집]

잭팟.jpg 🎰 이 게임은 운빨좆망겜입니다. 🎰
해당 항목에서 서술되는 게임은 아무리 실력을 기르거나 현질을 해도 주사위에 갈리는 승패를 뒤집을 수 없는 운빨겜입니다.
실력, 현질 또는 노오오오오력이 100% 정직하게 반영되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이 게임말고 다른 게임을 찾아주세요.

뭐라구요? 이겜에 프로게이머가 있다구요? 푸하하하 푸하하하하하핳 왜? 경마 프로게이머는 왜 없지?

바둑.jpg 이 문서는 실력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운빨이나 현질 요소가 철저히 배제된 실력겜을 다루고 있습니다.
오직 자신의 피지컬과 판단력에 의지하여 승부를 겨루세요.

하지만 초보자들은 양학 당하기 쉽기 때문에 입문할 땐 조심하세요.

(설명충 등판하자면 본인선택만 운빨좆망겜이고 나머지는 실력겜이다.)

확정이 되면 복무지를 선택하게 되는데, 기존에는 명절 기차표 예매급의 치열한 경쟁을 해야했으나..

2015년 하반기부터 선택제가 추첨제로 바뀌었다. 그러니까 오로지 운이다.

복무하고 싶은 기관을 3개 선택하여 뽑히길 기대하는 수 밖에 없다.

당연한거지만 세간에 알려져있는 소위 빡센 곳은 경쟁률이 낮고 좀 널널한 곳은 경쟁률이 높다.

만약 떨어지면 매달 나오는 공석 현황, 선복무, 재학생 입영원을 봐야하는데 이건 추첨제가 아니라 선착순이라서 이것도 운빨과 클릭빨이 가장 중요하다.

ㄴ 응 아니야 병무청에 아는 새끼있거나 부모가 고위 공직자, 국k1이면 추첨을 빙자해서 꿀무지로 간다. 흙수저는 시청갈 생각하지말고 요양원이나 가자

ㄴ 꼬우면 빽 있던가 깔깔깔

2016년 선택은 2지망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작년 탈락자 우선순위라고 병무청 공지에서 밝혔다. 내년에 꼭 가고싶으면 경쟁률 높은 행정 따윈 꿈도 꾸지마라. 나이많은 작탈 아닌 이상 행정은 떨어질 확률이 높다더라. 는 작년 탈락자도 떨어지는 사람 있다 ㅅㄱ

특히 본인선택에서 더 씨발같은게 뭐냐면 공석은 딱 1명 밖에 못뽑는다는 것이다. 물론 3~2명 뽑는 자리도 있지만 이쪽도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 씨발새끼들 애초에 TO를 늘려서 공익 많이 가게해야하는거 아니냐? 매달 하는게 선착순 밖에 없던데 그것도 아니면 아예 재학생 입영 빼고 매달 공석 뽑는걸 전부 추첨제로 돌리든가 개좆같은 새끼들. 아무리 시청 이런데 갈사람은 가도 그렇지.

병무청 개씹새끼들아 젋은사람 아까운 2년 느그들 강제노역시키려고 ILO까지 위배하면서 어거지로 노예로 만들었으면 제때제때가게해주던가 해야지.

본인선발 경쟁률은 가장낮아봤자 5:1이고 선복무는 제일 널널한 인천이 3초, 서울은 0.3초내에 박살나고

TO가 4급노예 뽑아놓은거에 턱없이 부족하면 도대체가 왜뽑은거냐? 그냥 면제 떄리지

노역은 강제해놓고는 인생계획 다틀어지는거는 니네들 관심사가 아니다 이건가?

사람들 쓸곳도 많이 없으면서 왜 그리 많이 뽑아놔서 사람인생2년을 이렇게 묶어놓냐? 그리 젋은놈이 노예짓 안하는게 배알이 꼴리드나?

그래서 금자지 가랑이 밑으로도 못나오고, 몸이 ㅄ도 아닌죄로 이렇게 엿먹이냐?

자랑스러운 의무네 희망의 등불이네 입이나 털기전에 이런 어이없는경우로 사람 엿먹이지나 말고, 느그들 일이나 똑바로해라

당장 TO를 늘리던지 추가모집을 만들던지 잉여인력들 면제로 때리던지 후속대책을 내놓아라 시발것들아

복무분야[편집]

교육분야[편집]

말 그대로 도 있고, 그저 그런 중간계도 있고, 똥군기나 노동력 오지는 있다

장점은 복무 관리가 잘 안되서 워낙 산재해 있는 학공들을 감찰하러 복무감찰이 거의 오질 않으니 비교적 널럴한 근무가 이루어 진다는 거고

단점은 복무 관리가 잘 안되서 월급이나 교통비 지불 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한마디로 케바케다. 너가 일을 찾아서 하려해도 뜯어 말리는 유토피아도 있고, 점심 좀 먹으려 해도 뜯어말리는 무간지옥이 있기도 하다

여담으로 학기중 연가 쓰기가 힘들다. 방학때 몰아서 사용하는 편이고, 현역 마냥 말년의 연가 몰아쓰기도 눈감아 주는 경우가 있다

파오후aa.png 이 문서는 망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여시언냐와 메오후, 수꼴 일베충, 음모론 좋아하는 깨시민들 뇌에서 일어나는 망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새끼들한테 괜히 죽창 낭비하지 말고 아예 그냥 병먹금을 해주세요.

- 그냥 신의 공익. 수천 대 일의 경쟁률을 뚫어야 한다. 하지만 와꾸가 원빈이 아니라면 원숭이 취급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사실 하는 일은 그냥 학공이랑 다를 게 없는데 미친 새끼들이 여자라면 환장을 해서 그렇다.

국정원과 나란히 범공(범죄로 공익이 된 새끼)이 못 가는 보직 양대산맥이다. 범공, 특히 성범죄로 공익이 되는 범공은 절대 여기에 갈 수가 없다.

여자에 환장한 새끼들이 망상에 빠져 꿀이니 성소니 난리를 치는데

여느 학공이나 마찬가지로 학생들과 문제가 발생하면 120% 니 책임으로 돌아가니 짱박혀서 할 일만 해야한다

단순히 연애문제(물론 에게 그런 일은 없다는 걸 항시 뼛속까지 새겨둘 것)만 아니라 학생과 친해졌다가 작은 일로 다툼이 일어났다? 학부모가 들어와서 멱살 잡는 일 또한 실제 일어나기도 한다

  • 초등학교 공익
  • 중학교 공익
  • 고등학교 공익
  • 대학교 공익

꿀여자.jpg 이 문서는 꿀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평범하지 않은 개꿀을 다루고 있습니다.
KIA~ 꿀맛 한번 좋다~

대학교 평생교육원 근무하는 공익인데, 말 그대로 꿀이다. 탈조선할 운빨 여기다가 전부 쏟아붓고 있는거 아닌가 존나 불안하다.

부서에 따라 난이도가 헤븐이 되기도 하고 좀 엿같아지기도 한다.

필자가 근무하는 곳 같은 평생교육원 같은 부서나 도서관 같은 곳에선 를 닦는다. 말년병장들이 전역 일주일 남기고 하는 일이랑 비슷하다 보면 된다. 디키질을 하고 있는 본인을 봐라. 얼마나 잉여인지

다만 도서관은 사서를 잘못 만나거나 너 혼자 책돌이 짓을 해야 하는 곳이면 좀 안 좋다.

ㅍㅌ치는 곳이 총무과 같은 곳이고, 공익이 남아도는 곳이면 테니스장 같은 곳에도 넣어놓는다.

예비군대대 같은 곳이면 일 자체는 사무업이나 말 그대로 예비군들 관리이다만 헬군대 똥군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이므로 출퇴근 하는 군대가 된다.

ㄴ학교예비군에서 근무하는 공익이다. 진짜 똥군기 오진다. 무조건 다른 곳 가라

  • 교육청 공익
Pauline+Baynes+Design+for+a+Poster+Map+of+Tolkiens+Middle+Earth+(1971).jpg 이 문서는 헬조선보다 낫지만 살기 애매한 곳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분명 헬조선보다 낫지만 유토피아보다 딸리는 곳을 다룹니다.
만약 이곳으로 탈조선을 하실 수 있으면 일단은 떠나십시오. 지만 방심시면 안됩니다.

보통 교육청에 부서마다 한 명씩 들어가고, 이후에 자리가 없어질 때 들어오는 공익은 근처 학교로 배정된다.

교육청은 고등학교, 교육지원청은 초중등학교로만 배정된다. 교육청 공익이 제일 꿀이라고 한다.

번외로 어린이집도 있는데 절대 가지 마라. 어린이집 선생들이 너한테만 일 개시킴. 내 동기 어린이집인데 쉴 시간조차도 없다더라.

그리고 애새끼 좋다고 어린이집 간다고 하는 새끼들 있는데 분명히 가서 근무하면 후려쳐주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런 사람들을 많이 봐왔다..

학교에 배정되는 경우 : 행정(꿀:10%) 혹은 장애 아동 지원(헬:90%)

자폐 등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아이를 볼 확률이 높은데 저학년의 경우 똥오줌마저 치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수업에 함께 들어가고 점심시간 마저 보조해야하기 때문에 점심시간도 없다.

바뀐 법으로 인해 아이들이 귀가한 후 행정, 시설 등의 여타 학교 일도 보아야 한다.

실근무 기본 5시간 이상이지만 방학 때는 관공서보다 일이 없다.

관공서 분야[편집]

  • 관공서 공익
Dannylee.png

반다크홈3.jpeg

과에 따라서 준비할것이 다양하다. 랜덤성향이 강하다보니 문 너머로는 개꿀 또는 개씨발이 될 수도 있다.

주로 화분을 옮기는 일을 한다. 높은 사람 몇 명이 저마다 마음에 드는 위치로 화분을 계속 이동시킨다. 자기들은 말 한마디 던져 놓으면 되지만 존나 무겁다.

일반적으로 공무원들의 인식에 따라 헤븐 or 헬이 나눠진다. 거기 직원들이 너를 노예로 생각한다면 갖가지 일을 다 시키고 궁시렁대면 지시불이행 등을 들먹일 수도 있다.

친한 척하면서 개인적 심부름 시키기는 기본에 윽박지르며 직원이 해야할 일을 전가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청소 이런 거.

그냥 ㅈㄴ 지랄하면 녹음기 등으로 증거자료 수집해서 국민신문고와 병무청에 신고해주자.

아, 정공이면 상관 없다. 일 시켰다간 뭔 개지랄을 할지 모르기 때문. 그래서 그런지 사실상 면제 방향으로 돌리기 위해 2017년(2016년 12월 본인선택자)부터 정공을 거르기 시작했다.

  • 헬을 겪었다는 편집자의 증언
1월 한달간 파일철을 1000개를 만들었어, 그 다음달엔 전화를 700통을 돌렸고 .. 흨ㅠ
  • 헤븐을 겪었다는 편집자의 증언
공무원들 다 친절하고 앤만하면 일을 시키질 않으신다. 흑흑. 여름에는 에어컨 빵빵하고 겨울엔 난방 빵빵한 깨끗한 사무실에서 디시질만 했다.

뭐 대충 이렇다.

세무,교통과쪽으로 과를 지정받으면 무술, 호신술을 연마하거나 부처에 버금가는 멘탈을 단련해야 한다.

ㄴ 내가 세무과인데 나 실근무시간 30분이고 한 달에 두 번 바쁜데 그 때는 두시간이다 병신아 근데 우리구청이 민원인이 없는 곳 인데도 불구하고 교통,민원은 존나 힘들어 보이더라 하루종일 전화기만 붙들고..

ㄴ 위에 글쓴이인데 구청쓸놈들은 꼭 외진 곳 써라. 교통, 민원만 아니면 꿀 빨 수있다. 요즘은 높으신 분들이 구청TO를 복지관에다가 돌리기 때문에 구청쓰면 본청에 근무할 확률이 매우 높기도함.. 우리 구청 민원인도 없는데 공익 인원이 부족하다더라..

주민센터는 주민 수발을 존나게 한다. 학생들 지문 찍어주는 거랑 노인들 등기부등본 떼 주는거 조낸 귀찮다.

내 경험인데 특히 그 중에서도 짜증나는 건 적십자랑 주민자치위원회다. 적십자에서 니가 일하고 있는데 근방에서 노인들 밥 나눠주면 우리는 접이식 책상이랑 의자 가져다 주러 1주일에 한 번씩 가져다 주러 가야했다.

또 주민지치위원회는 지들이 계획 짜서 뭔가 천연 세제 만드는데 그거 나랑 나 관리하던 9급 형아가 만들었다...

다른 과는 내가 안 가봐서 모르는데 맨날 노는거 같다.

ㄴ걍 그 과에 존재하는 공무원 집단의 성향에 따라 갈리는거다. 2년 근무하면서 1년 헤븐 1년 헬을 맛 봤는데 청사 내에도 "최악의 인사이동"이라고 불릴만큼 정말 개떡같은 인간들을 내가 근무하는 과에 몰아쳐넣었다. 처음에 인사이동 있기 전에 근무할때는 실근무시간이 3시간 이내고 점심시간도 일일히 보장해줬는데 인사이동 있는 후에는 공익=노예였다. 주로 인원부족하다 하면서 행정업무 떠넘기기, 사회복무요원이 사회복무요원 관리하게 하기, 개인정보 오가는 일 시키기, 책임전가, 3급 보안문서 작성시키기, 점심시간에 지들은 나가서 커피 마시거나 당직실에서 자면서 공익은 사무실에서 알람 및 전화받게 해두기 등이 있었다. 덤으로 괘씸죄, 갈굼은 기본 베이스다. 그러니까 녹음기 항상 가지고 다니고 일 시키는거 일일히 사진 다 찍어놓고 증인들 마련해둬라. 신문고로 조질 수 있다.

  • 소방서 공익

- 시체청소부라고 알려져 있다. 물론 시체를 어쩌다가! 진짜 어쩌다가!! 보는 운없는 애도 있긴 한데 거의 없고 시체를 치우는 경우까지는 완전히 없다. 설마 진짜 치운 경험이 있는 사람은 설명바람

  • 대통령실 공익

- 대통령의 트위터를 관리한다. 트위터에 올라오는 멘션은 할 짓 없는 대통령이 올리는 게 아니라 공익들이 올리는거다.

ㄴ이거 현재도 존재하는 거 진짜냐? 존재하는지 사실 확인 바람...

ㄴ진짜야 제대한지 근 1년7개월인데 하는거 맞음 근데 대부분 직원이 뭐라뭐라 써라 한다.

공기업 분야[편집]

지하철[편집]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만약 당신이 등골 브레이커 새끼들과 도로교통법 안지키고 자전거타고 횡단보도 건너면서 가오잡는 좆같은 자알못년들(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이 틀을 보고도 계속 남아있다가 이 글의 작성자에게 살해당해도 디시위키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승차권 없이 그냥 지나가거나 역내에서 구토하면서 지랄거리는 빅-취객빌런 새끼들(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좆같다 살면서 좆같은거 몰아서 겪는다 가지마라

토사물은 용역아줌마가 어느 정도 치우지만 토사물 청소를 할 때도 많다. 지하철 공익의 주적은 노인, 장애인들이다.

ㄴ 토만 문제같냐 똥도 역 안에서 걍 싸지르는 원숭이도 있다 야간 뛰는데 야간 당일이랑 퇴근하는 날 두번 똥본적도 있다

ᆫ 야간 같은 경우 용역아줌마들이 퇴근하거나 지하철 안 토사물같은 경우엔 공익이 다치운다. 경의선 역에서 하루에 토사물 5개 이상 치워본 적도 있다.

ᆫ 씨발진짜 노인공경이니 뭐니 싹 사라진다. 노인들은 꽁으로 전철 타는데 이거 아는 놈들이 노인권도 안 뽑고 막 들어오고 뭐라 하면 지들이 더 지랄한다. 물론 개념찬 클린노인도 계시니까 망정이지 술취한 노인 만나면 그날 일 다했다

ㄴ 야간에 어떤 사람이 자살하는 경우 그 시체 수습도 해야 한다. 실제로 내선임이 그랬고.. 근데 요즘은 앵간하면 스크린도어가 다 달려있어서 이런 짓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ㄴ 취객한테 멱살 잡히고 맞기도 가능 열차 올 때마다 게이트가서 서서 안내해야

ㄴ 대구도시철도가 전국 지하철 중에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쓰레기 근무지라는 소리가 있다. (3호선은 개꿀)

ㄴ 3호선 공익이 개꿀이 아니라 머구 3호선 공익들 일 안하더라... 1,2,3 중에 개인적으로 3 공익들이 제일 게으른 걸로 보였다

  • 열차 마다 자전거 이용가능시간 혹은 불가표시가 있는데 꼭 나이먹고 G패스 쓰는 틀딱 꼰대들은 지 말이 법인지 탑승금지시키면 온갖 욕을 하거나 우악스럽게 밀고들어가서 결국 민원은 이쪽이 다 받는다 ㅅㅂ

다른 헬무지들보다 그나마 괜찮은 게 역마다 케바케이다. 예를 들어 사람 존나 많은 번화가나 종착역은 헬이지만 사람 존나 적거나 많이 안 다니는 깡촌역은 그나마 개꿀이다.

서울메트로[편집]

  • 기동반

돼지들이 가는곳.

  • 본사

백이 있어야 간다. 역사 공익이 보기엔 꿀을 빠는 것 같다.

  • 센터

얘네도 꿀을 빠는 것 같다.

  • 역사

역사공익은 대부분 교대근무로 1주 주간 근무 2주 야간 근무를 한다.

주간 근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야간 근무는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이고 그날은 비번이다.

야간 근무 한 번은 이틀로 쳐주고 저녁 늦게 출근할 수 있어서 개꿀이다.

야간이라고 좆나 다른 헬무지마냥 어려운건 아니다. 막차와 첫차 사이에 쉬는 시간이 길어서 그 사이에 자면 된다. 물론 어떤 애들은 안자고 폰질만 하지만. 근데 주간에 비해 피곤한 게 함정.

지하철역은 1년 내내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휴일에도 나가야 할 수 있다. (대체휴일이 있어서 아예 못쉬는 게 아니라 휴일만큼 다른날 쉴 수 있음)

난이도는 그 역의 직원들 특히 부역장에 의해 좌우된다. 부역장 잘만나면 헤븐이고 부역장 잘못 만나면 헬을 볼 수 있다.

역 배정은 일반적으론 담당직원 마음이지만 가끔 선택권을 줄 때가 있다.

혹시라도 선택권이 생기면 종점과 환승역은 피하도록 해라. 종점이나 환승역이 아니라도 부역장을 잘못 만나면 헬이긴 하다.

주요 업무는 앉아서 CCTV 감상, 승강장 감시와 정찰 또는 산책, 경우에 따라선 직원들 컴퓨터와 맛폰 A/S다.

ㄴ머구는 오전반인 오전 7시 ~ 오후4시, 오후반인 오후 1시 ~ 10시까지임 근데 존나 몇 년 도 전의 이야기라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다

ㄴ14년 초에 소해한 틀딱인데 내가할때는 저랬는데 15년 후반부터 바뀌어서 오전반은 오전 6시반~ 오후 3시반, 오후반은 오후 1시반 ~ 오후 10시반이라 한다. 근데 지금은 또 모르겠다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편집]

5678

한국철도공사[편집]

코레일

복지시설 분야[편집]

추락.png 가지 마!
가지 말라면 제발 좀 가지 마
가지 말라는데 꼭 가는 병신 새끼가 있어요 ㅉㅉ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코롯-7b 행성 표면 예상 그림.jpg 주의! 이 문서는 지옥 그 자체를 다룹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지역이나 국가, 행성, 은하는 지옥입니다.
지옥 그 자체라 사는 게 곶통일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뒤지는 게 나을 정도입니다. 이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다른 은하의 외계인들이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좆같은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지옥을 권합니다.

Tokyo hot.jpg

차라리 현역병이 훨씬 편하다. 뇌성마비 따까리하는 거 지옥도 그런 지옥이 없다. 그냥 위에 지하철 가든지 하라. 시청이나 교육청이면 더 좋고.

ㄴ 요양원, 보훈병원, 장애학교정도는 구라안치고 정말 현역병급의 개막장 생활을 경험할수있다. 일반적인 복지관은 좆같긴해도 현역급은 아님

이 세계 최악의 단어가 뭔지 알아? 바로 "복지"야! "복지"! 바로 장애인 후장빨이 하는 거라고. 치매노인 똥기저귀 갈아주는 일이라고.

위틀처럼 좆이상으로 좆같지만 복지분야 근무지 비율은 해마다 늘어나는게 현실. 심지어 다 포기하는 심정으로 여기 넣으려해도 자리 없어서 못 넣는다. 씨발 선착순 진짜...

  • 사회복지시설 공익

장애인 목욕시켜주는 공익. 제작년에 어떤 공익이 장애인 성폭행해서 구속됐다고 공문 오더라.

할매할배 똥수발 들고 장애아들에게 존나 괴롭힘 받는다. 리신한테 발차기 처맞고, 잭스한테 가로등으로 처맞고 문도한테 식칼 맞으며, 스웨인이랑 질리언한테도 개처맞고 다니는 지옥같은 곳.

이곳에서 생활 해보면 같이 미쳐가서 동급의 장애아가 되거나 고된 고행 끝에 깨달음을 얻어서 부처가 되거나 무조건 둘 중 하나의 루트를 타게 된다.

복지는 어떻게든 공익의 뼛속까지 빨아먹는 근무지다. 그러므로 복무관리규정을 공부하여 자신의 권리는 자신이 지켜야 한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복지시설은 무조건 기피하는게 정답이다.

여기에서 일한 공익만 인정해준다 이거야. 여기 빼고 다른 곳에서 공익했다는 놈이 있으면 2년 동안 자기계발과 꿀생활만 열심히 하고 왔다 생각하면 된다.

ㄴ 기껏 씹노예 집단에서 탈출해서 공익이라는 일반노예가 되었는데, 그와중에도 쇠사슬 자랑하고있다. 이나라 혹은 이새끼는 답이없다.

얘네들이 가장 불쌍한 공익들이다. 현역들은 빡센곳에서 구르다 왔으면 나중에 알아주기라도하지, 공익출신이 존나 힘들게 근무했다 하면 절대 알아주지 않는다. 역으로 욕이나 안 쳐먹으면 다행

  • 장애학교

위에서 서술한 사회복지시설의 학교버전.

한마디로 일반학교에 갈 수 없는 장애아들이 오는 학교에서 근무하며 특수교사들 시다바리 하는 직렬이다.

걍 여기 학생은 존나 ㅆㅅㅌㅊ A급 장애를 가지고 있는게 대부분이다. 주요장애는 뇌병변, 자폐, 뇌성마비 등등이며 저지능과 기형의 경우 자동차의 에어백 마냥 기본옵션으로 달고 다니며 구라안치고 대가리가 일반적인 사람 3배로 부풀어 침상에 누워다니는 애도 있고 참 세상에 존나 다양한 장애가 있단걸 알게 될 것이다.

보통학교와 달리 애새끼들이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있고 지능도 낮기 때문에 수업은 좆도 듣지 않으며 니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난동을 피운다. 이곳에서 2년 일하면 생불이 되거나 재지정을 받거나 둘 중 하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재단의 재정수준과 공익의 난이도가 비례하며 듣보잡 거지재단 학교로 발령되면 알라신께 기도부터 시작해라. 니 손윗선임이 개 깽판치고 나온 참공익이거나 선생들이 ㅆㅅㅌㅊ가 아닌 이상 좆될 가능성이 높다...

니와 엮이게 되는 특수교사의 인성도 업무강도에 영향끼치는데 개씨발좆같은 맘충교사는 공익새끼가 지 노예인것마냥 ㄹㅇ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일을 다 시키려고 하며 반면 나한테 강의해준 어떤 ㅆㅅㅌㅊ 교사의 경우 지도 뇌병변 장애 아들을 낳았는데 10몇년동안 장애학교 일하고 장애인 아들 길러도 똥싸고 토하는거 보면 구역질나고 역겹다면서 특수교사는 지가 되고 싶어서 되는거고 공익은 원하지 않은거 돈도 적게 받아가며 강제로 하는건데 니들한테 왜 이런일을 시키는건지 모르겠다고 하는 류도 있다(이 사람이 내가 한국에서 본 여자 중 가장 인성 ㅆㅅㅌㅊ였다;)

여기 공익의 가장 큰 장점은 방학이 있다는 것이며 이때 출근은 하지만 애들이 없어서 쉴 수 있다. 장애인 시설보다 장애학교가 나은 이유 ㅇㅇ;; 그러나 개씹헬근무지는 선생들이 방학때 또 다른 노예일들을 시킨다고 한다.

업무와 관련해서 대소변이 터지고 바지에 똥을 지리는 현장은 기본적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해라. 선생들이 일하는데 너가 옆에 있으면서 2년동안 기저귀 한번 안 갈려고 하는건 분위기상으로 굉장히 힘들거다. 참공익 시전할거면 첨부터 이사람이 인간이 아니라고 보고 인간관계 전혀 안 쌓을 각오 해야한다.

  • 지역아동센터 공익
만약 당신이 "응 아니야" 나 "앙 기모띠" 같은 애미뒤진 멘트를 하루도 안 거르고 남발하는 개좆같은 애새끼들과 병신꼰대같은 센터장, 복지사(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흙수저 애들을 위해 나라에서 지원하는 무료 학원 같은 곳이다. 어린이집도 여기로 친다.

정작 애들 돌보는 경우는 별로 없고 청소와 설거지, 사회복지사 업무를 대신 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온갖 일 다 도맡는 경우가 제일 많지만...

애들은 기본적으로 머릿수가 30명 이상이고 밥상머리 교육을 못배워먹은 초딩들이라 시끄럽고 말을 존나 안 듣는다.

여기 들어오는 사회복지사들도 다른 좋은 시설 지원할 깜냥이 안 되는 밑바닥 486아줌마들이 대부분이라 의욕도 없이 대충 일하고 커피나 마시다가 퇴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요즘은 다문화가정 애들도 많이 다닌다. 니들이 생각하는 금발벽안 그런 거는 우리한테는 있을 수가 없고 중국이나 동남아가 대다수니까 기대하지 마라.

장애아동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높은 확률로 공익이 장애아동을 전담 마크하게 된다. 이건 원래 전문 도우미가 해야 되는 건데 헬조센에서 원칙이란 건 없다. 특수아동 전담시킬거면 다른 업무를 빼주던가 해야 되는데 그런 것도 없다.

페도새끼가 환상을 품고 들어왔다가 현실을 직시하고 취향이 정반대로 바뀌어서 나가게 됨.

ㄴ 애초에 그런 걸로 성향이 바뀌면 (진지한 의미의)페도가 아니지. 걍 드립으로 생각할게. 로리콘 치료는 되려나?

ㄴㄴ페도치료는 뚝배기 깨기 말고는 방법이 없다. 근데 로리콘이 누님충되는건 봄.

물론 근무지가 다 그렇듯 케바케다. 난 시골이라 그런가 애들도 착하고 센터장이랑 복지사도 다 착해서 지금 편하게 지내고 있는데 시간 잘가드라.

  • 장애인 작업장 공익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복지시설에는 추가로 딸려있는 장애인 작업장이 있다. 원래 이곳에서 일 시키는건 불법이다.

문제는 그걸 알면서도 시키는 새끼들이 득실거리니 문제다

말로는 장애인들에서 일자리를 제공하여 어쩌고 저쩌고 지롤하는데 내가 알 필요 없고 지원금 받으려고 한다.

엠창관리자급들이 이 곳에서 나오는 지원금을 꿀빨아먹는데 쓰고있으며 장애인들은 각종 단순노동을 한다. 하지만 장애인들은 이것도 못 하기 때문에 세미 장애인인 공익을 투입한다.

본래 여기 공익은 관리, 경비, 장애인 보호가 주 업무인데 장애인 새끼들이 뒤에서 딸이나 치며 업무는 공익에게 넘기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참고로 그날 생산량 못채우면 니가 남아서 잔업, 야근까지 이어가는 상황도 연출된다

최근엔 대놓고 시키지는 않고, 처음엔 감독관 업무만 시키면서 친밀도를 쌓다가 그날 업무가 많으니 조금만 도와달란 식으로 꼬드겨 점점 니 일을 늘여간다. 댕청한 놈이면 나중엔 처음부터 끝가지 지가 하고 앉아있는 상황이나 소집해제 까지 지가 뭘 당했는지도 모르는 놈들도 있다.

본인은 바로 좆같음을 느끼고 (나중에 근무지 대기 상태일 때 확인해봤더니 장애인들 60 ~ 80 받더라...그 때 당시 다합쳐서 공익월급 25만이였는데 충격)

병무청에 신고하고 도망나왔다. 한 일주일동안 장애인 작업장 놈들이 눈치 존나 주는데 개쫄렸다.

국가행정조직[편집]

  • 국정원
c0043076.jpg 주의! 이 글이 다루는 대상은 존나 미스터리 합니다.
씨ㅡ발 뭐가 뭔지 모루겟소요. 무섭습니다. ㅠㅠ

베일에 싸인 근무지.

직접 신청해서 갈 수도 없고 국정원에서 신상조사를 하고 개별적으로 연락한 후 면접을 봐서 뽑는다고 한다.

공익근무 대상자인데 발신자표시제한 번호로 전화오면 받지 말아라. 근무할때 비밀서약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이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제대로 알려진 것이 없다.

신원조회가 거의 장교 수준이다. 범공은 절대로 여기 못 간다.

  • 우정사업본부
만약 당신이 우정사업본부(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간단히말해 나라에서 상하차를 시키는거다. 특히 명절 전에는 지옥을 체험할수 있다.

하수처리장[편집]

추락.png 가지 마!
가지 말라면 제발 좀 가지 마
가지 말라는데 꼭 가는 병신 새끼가 있어요 ㅉㅉ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주의! 이 글은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 - !!!!

이러한 헬조선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똥먹는데 카레얘기.jpg 💩이 문서는 에 관한 것, 또는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말로 똥같은 것이나 진짜 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비위가 역겨워질지도 모르니 뒤로가기를 누를 준비를 미리 해두세요!
Poop.png

불쌍.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 존나 불쌍합니다...ㅠㅠㅠ

광광 우럭따 8ㅅ8
JBD.jpg
밥도둑.png 이 문서는 존나 더러운 것에 대해 다룹니다.
밥먹을 때 보면 존나 극혐일 수 있으므로 아니 그냥 영원히 이 문서를 보지 마십시오.
뒤로가기를 누르지 않으면 토가 절로 나오니 얼른 뒤로 가세요!!

겨드랑이에 밥비벼 먹으면 럭알 밥도둑!

여기 갈바에는 자살하는 게 낫다. 관사 출퇴근에 물청소 심지어 똥물이나 더러운 물에 빠져 작업해야한다.

ㄹㅇ공익해병 여기는 걍 출퇴근하는 현역병이라고 생각하자. 오죽하면 사람들이 육군 현역에 비빌 정도더라. 그냥 자식 낳아서 상근예비역 가는게 더 편할지도 모르겠다.

이것도 자격증이 요구되는 전문직화되었기에 요즘은 똥물에 빠져서 작업하는 막장짓은 없어졌다고 한다. 그래도 쉽지 않은게 사실

기초군사훈련[편집]

복무지 선택을 하고 기다리든가 영장을 받든가 해서 소집통지서 받고 통지서대로 가면 된다.

총 4주 받는다. 그냥 4주를 군대간다고 생각하고 훈련을 받아라.

훈련 후에는 별다른 사유가 없으면 바로 복무지로 가야 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정신과, 범죄자 공익은 4주 훈련을 받지 못한다.

복무생활 팁[편집]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http://gall.dcinside.com/board/lists/?id=gongik

DC인사이드 공익 갤러리다. 유동닉을 자주 사용하니 네이버 공O카페보다 저격맞을 위험이 적고 가장 활성화된 사회복무요원 커뮤니티 사이트다.

gonggall.jpg

공익 갤러리에서 활동을 할 때 무엇보다 사리분별을 잘 하면서 글을 읽기를 바란다. 해당 갤러리는 정공보다도 사회성 떨어지며 집안 사정상 병원만 못 갔지 사실상 정신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심각한 쓰레기들이 상당수이므로 공익갤에 써 있는 대다수의 글들은 거르면서 읽도록 하자. 그대로 따라하면 근무연장 백빵

  • 항상 바빠야 한다.

무엇이든 바빠야 한다. 안 바쁘면 니가 할일, 자기가 할일, 저기 저 남직원/여직원이 할일도 니가 하면 된다. ㄴ 근데 왜 바빠야 되냐? 근무태만 때문에?

ㄴ근무태만 지랄하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다른 직원들 남는 일을 한테 떠넘기니 뭔가 일을 만들어서라도 바쁜 티를 내야한다는 거

  • 첫인상이 절반 이상이다.

빡대가리한테는 일을 안 시키는 놈, 오히려 극딜하고 정신개조시키려고 덤비는 놈, 일 잘하면 이뻐하는 놈, 더 시키는 놈 등 사람이란게 종류가 워낙 많다.

거기가 1~2명 근무하는 곳이면 아무리 병신코스프레를 해도 니 할 일은 줄어들지 않을 것이고, 거기가 10명 근무하는 곳이면 조용히 할 일 하면서 묻어가는 게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눈치껏 니 상황을 판단하고, 가장 꿀빨기 좋은 컨셉을 잡아라.

  • 연가 사용법

연가는 사회복무요원의 권리고 과도하게 몰아서 쓰지 않는 이상 (ex 1주일 이상 연가) 병무청에서 무조건 존중해 준다.

연가 할당량을 말하자면 1년차엔 15일 2년차엔 16일이다. 근무지가 바쁜 경우 한 주 정도는 연기될 수 있어도 그 이상은 강제로 연기를 시킬수도없다. 즉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권리다. 눈치보지 말고 막 쓰자.

보통 2~3일 전에 연가쓰겠다고 말해주는 게 예의다. 못 해도 최소 하루 전에 말하자. 몰아서 써도 되는 상황이 두 가지가 있다.

이 두가지는 논리적으로 말만 해도 사회복무요원한테 유리하다. 하나는 복학으로 인한 연가이월을 하여서 복학시기에 몰아서 쓰는 법. (이건 규정에도 따로 기재돼있어서 무조건 보장받는다.)

두 번째는 연가 소멸 직전에 몰아서 쓰는 거다. 간혹 가다가 거절당하는 사람도 있는데 연가소멸이라는 점을 부각시키자.

  • 병가 사용법

애석하게도 병가는 근무지에서 거절할 수 있다. 하지만 유공자공익, 돼공(과체중), 멸공(저체중)을 제외하고는 다들 몸이 병신일 것이므로.. 그러면 써라. 아프다고 참으면 더 큰 병만 키운다.

그대신 꾀병가 쓰지마라 십새들아. 특히 금, 월요일에 병가쓰는거 그거 딱 봐도 연휴 만드는 거 티가 팍팍난다. 꾀병가 안써도 몸이 병신이라 4급받아서 머리 잘만굴리면 병가 팍팍 쓸수있다. 하루 이틀 병가 쓰는 거는 병원에서 그냥 진료확인서만 제출해도 병가처리된다.

간혹 아무 서류도 없이 병가 쓴 멍청한 분들이 계신다. 그분들은 병무청에서 감사올 때 연장을 맛있게 먹거나 감사오기 전에 담당자랑 딜을 해서 연가에서 까게 된다.

  • 공무상 병가 사용법

이건 근무 도중에 다칠때 사용한다. 일반 병가와 다르게 사실상 무제한이다. 그리고 치료비는 전액 복무기관에서 지원해준다. 하지만 근무지놈들이 순순히 인정 안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머리를 굴리자.

ㄴ케바케다. 창고정리하다가 3층선반에서 떨어져 근위골절인 채로 전치 5주를 받았는데 3주치 공병사용하게 해주고 치료비도 70%정도만 줬다. 결국 2주는 내 아까운 연+병가로 빼고 치료비도 직접 내고 개인적으로 의료보험 일일히 방문해서 30% 받아냈다 ㅅㅂ

  • 출장비 지급

공익들도 공무원에 준하는 출장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 원래는 줘도 그만 안 줘도 그만이었지만 2016년부터 의무지급으로 바뀌었으니 출장 나가면 꼭 출장비를 요구하자. 안 받으면 호구새끼다.

출장 자주 나가는 곳이면 니 한달월급보다 더 많은 출장비를 받을 수도 있다. 안 주면 신문고에 찌르고 복무담당관을 소환하도록 하자.

하지만 2017년 12월 부터 출장비가 '실비지급' 으로 변경됐다. 이게 겁나 해석따라 바뀌는 건데, 기관 자체 규정을 따를수도 있고, 진짜 쓴 만큼 줄 수도 있다. 아예 돈 안들게 출장 다녀오라면서 굴릴수도.

하여간 병무청 ㅅㅂ 도움이 되는게 없어요

  • 컴퓨터 몰라요!

바보 코스프레해라. 컴공과면 답 없고 다른 과면 특히 지방대면 그냥 바보멍청이 코스프레해라. 2년동안 바보처럼 살자. 컴퓨터에 쥐뿔도 모르는 사람이 되자.

만약 공무원이 너한테 컴퓨터에 대한 일을 시킨다면 느릿느릿하게 하고 질문을 자주 하자. 모르는 것은 죄가 아니기 때문이다 ㅎ.

아 참고로 컴퓨터 자격증있는 분들은 그냥 노예짓해라. 복무 포털에 자격증기록 다 뜨니까...

허나 방법은 있다. 아무 생각없이 성적만 맞추어 진학하여 과에 적응을 못해서 자퇴 혹은 전과를 생각중이다 라고 어필하면 컴공이라도 피할 수 있다. 즉 말빨이 중요하다.

ㄴ학벌도 중요하다. 니가 서울대생이면 컴알못 문돌이라도 5급 공무원(사무관) 휴대폰 수리부터 컴퓨터 소프트웨어 사용 근황과 점검지 조사를 혼자 다 하게 될 거다.

  • 직원과의 전쟁

실근무시간 즉 8시간근무 중에서 자기가 실제로 일하는 근무시간이 4시간을 넘어가면 전쟁을 해도 잃을게 없다.

여기서 전쟁은 FM이다 1초라도 지각하지 말고 공익복 입자. 근무지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는 그 즉시 증거수집하여(사진,녹음기) 국민신문고로 정의구현하면 된다.

단 실근무시간이 3~4시간이면 곰곰히 생각해보고 3시간 이하면 전쟁하면 너희들 좆된다.

공무원에 대한 신문고 정의구현 기관 - 감사원, 병무청(+구청과 동사무소에서 일할 경우는 상위기관인 시청)

死회복지사에 대한 신문고 정의구현 기관 -구청, 시청, 보건복지부, 병무청,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이거 지우지 마라 왜 이걸 반달시키냐 아무 이유없이 전쟁하라고 올린 글 아니다 불법적으로 권리를 침해당할때 보란 뜻으로 만든 글이다)

  • 직원과의 불화

일부 근무지에는 직원이 공익에게 폭언을 하거나 심지어 때리기까지도 한다는데.. 군대에서도 이유 없이 때리는 경우는 없다. 이건 정말 큰 문제가 있는 사안이다.

이건 뭐 볼 필요도 없이 경찰과 같은 치안, 사법기관, 국가인권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

사실 소양교육 때 법교육이 나오는데 이거 모르는 놈들은 소양교육시간에 쳐자거나 폰만지느라 정신없는 친구들을 위하여 알려준다.

단순폭행죄(260조 1항):사람의 신체에 대하여 폭행을 가하는 죄이다. 2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한다. 반의사불벌죄)이고(260조 3항), 상습으로 이 죄를 범하면 1/2까지 그 형이 가중된다 (264조). -그냥 최소 벌금은 쳐먹는다. 공무원이 니 멱살만 잡아도 폭행죄로 엮기 쉽다.

특수폭행죄(261조):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⑴ 또는 ⑵의 죄를 범하는 죄이다.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상습범은 가중 처벌하고(264조), 10년 이하의 자격정지를 병과할 수 있다(265조) -이건 무기로 위협하거나 때릴때 적용된다. 이것도 최소 벌금은 쳐먹는다.

모욕죄 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친고죄(親告罪)이다

녹음기는 항상 휴대해라. 특히 모욕죄는 공연성이 성립되어야 한다. 즉 제3자가 있는 상황에서 너에게 욕설을 하여야 한다.

이 세가지 중 하나라도 잡으면 그 즉시 경찰서 가자. 합의 따위 하지 마라. 검찰에 송치시켜서 벌금을 따뜻하게 먹이는 정의구현을 실천하자.

보통 이짓을 하면 내부고발자라서 근무지 이전해달라고 강력어필하면 해 줄거다. 시간이 넘치고 돈을 얻고 싶다 하면 나홀로 민사소송도 나쁘지는 않다. 소액은 대부분 변호사없이 혼자 나홀로 민사소송이 많다. 애초에 이걸 가지고 돈 들여서 변호사 쎄우는 놈이 있을리가.. 보통 형사재판에서 혐의가 인정되어 벌금형 쳐먹으면 민사소송은 무조건 너가 유리하다. 상해를 입을시 공무상 병가를 신청하여 병원비를 근무지에서 받아야한다.

물론 어지간하면 친절하게 대해주는 공무원들이 많으니까, 정말 너한테 민폐 존나 끼치고 막 욕하고 막 때리고 그런 개막장 상황일때나 신고때리자. 모든 공무원들이 이렇게 싸가지 종범인 새끼들은 아니니까.

  • 운전업무 관련 문제

운전면허있는 사람은 종종 관용차를 몰아봐라는식의 운전업무를 시킬수가있다. 병무청에서도 그닥 운전업무는 좋아하지 않는것같다. 솔직히 장롱면허라고 적당히 뺑끼쳐서 피해라. 만약에 운전하다가 사고내면 그때는 정말 답이없다. 농담아니다.

  • 두발, 복장 문제

올해부터 병무청에서 두발자유가 되었다. 파마를 하든 염색을 하든 아무 문제가 없다. 그래도 막 빨간머리 샹크스처럼 염색한다든지 다비드 루이스같은 뽀글머리라든지 일본식 양아치 모히칸을 한다거나 이런건 자제하자.. 그냥 귀랑 눈썹 그리고 옷깃에 닿을 정도로 너무 길지만 않으면 된다.

그대신 공익복 착용이 완전히 법규화되었다. 명찰까지 옷에 박아야 한다. 공익복 안입다가 직원들한테 걸리면 그거는 막을 수가 없다...지만 공익복 입는 놈은 별로 없다.

막 화려한 복장이 아닌 이상 신경도 별로 안 쓰고.. 그러므로 직원들하고 사이가 안 좋다면 그냥 입자.

다만 학교공익 같은 곳에선 근무지 자체에서 공익복 따위 좆까라고 한다. 학생들이랑 자주 마주치기 때문에 위화감을 줄이기 위해서라나

  • 근무지 이전

근무지 이전에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다.

질병 악화 (근무지와 연관성이 있다는 종합병원 이상급의 의사 소견서가 있어야 이전하기 쉽다.) 
파워of깽판 경찰서 갈 각오의 깽판을 치면 병무청에서 폐기물 취급받아서 최고의 꿀무지로 이전한다. (but 실패하면 니 인생 좆됨)
합법적인 논쟁 (복무관리규정에 위법인데도 불구하고 업무관련문제로 트러블이 일어난 경우. 쉽게 말하면 기관장이 공익을 추방시키는 상황. 복지는 복지 행정은 행정으로 이전된다. 인생에 아무런 문제는 없지만 근무분야는 옮기기 힘들거다.)
이사(왕복 3시간 이상이 되는 경우, 관할 병무청이 달라지는 경우)
내부고발(근무지의 비리 혹은 직원의 폭언, 폭행을 당하여 신고를 하는 경우.)
  • 겸직 허가

원칙상으로는 공익은 알바를 포함한 영리활동을 금하지만 집안이 똥수저이거나 좆나게 비싼 등록금을 벌어야 한다는 등 이러한 이유들로 허용이 가능하긴 하다.

하지만 허가받을려면 까다롭다. 똥수저가 아니라면 돈 더벌 생각은 하지말고 그냥 한달에 나오는 월급으로 때우자.

  • 근무 연장

여러 문제를 일으켜서 깽판을 치거나 아예 안 나올때 근무연장을 시킨다.

기본 스텟 근무일의 5배 연장부터 찍는다. 예를 들면 하루 무단결근하면 5일 연장하고 2일 무단결근하면 10일 연장하고...

  • 우리는 군인인가? - 선요약 : 아니

http://blog.naver.com/jueng5230/220938348665 ←여기에 공익신분에 대해 잘 적혀있다.

결론만 말하자면 군인이 아니다. 그러니 공무원이든 복지사든 군인이라고 말하면 아니다라고 답해라. 대법원에서 군인 아니라고 말 함

  • 열심히 해야 하는가?

어차피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돈은 똑같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일직 잡아먹힌다.

물론 지각은 ㄴㄴ지만 근무태만으로 연장만 되지 않으면 된다.

업무를 더 시키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방해해야 한다. 알려진 방법만 해도 김장 담그라고 할 때 흙바닥에 비비기, 쌀가마 나를때 바닥에 던지기, 청소기 돌리라고 할 때 지시자 앞에서 최대한 크게 켜고 가만히 있기, 물청소, 걸레청소 지시 할때 물만 붓고 가만히 있기, 화분에 물 주라고 할때 락스 섞어서 붓기 등등.

양심에 찔린다면 적당히 열심히 하고, 그게 아니라면 전체 업무 자체에 지장이 없을 정도만 대충 해놓아라. 어차피 열심히 일하겠다고 공익 들어오는 놈들 없다.

하면 안 되는 일[편집]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이 자료는 필수로 정독하길 바란다. 병신같이 노예짓해서 본인뿐만 아니라 뒤에 오는 후임에게 똥을 전달하는짓은 하지 말기를 바란다.....

http://www.law.go.kr/admRulAstSc.do?schType=0&menuId=9&dataCls=lsAstSc&query=%EC%82%AC%ED%9A%8C%EB%B3%B5%EB%AC%B4%EC%9A%94%EC%9B%90&cptOfiCd=&tabNo=3#cptOfiAll

-국가법령정보센터 사회복무요원관련 법규정들이다.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 최신발령일자는 필수 정독해주길 바란다. 이것도 내용많아서 글 읽기 싫으면 그냥 열심히 일해라 노예같이 ^^

0. 시키지 않은 일은 절대 하지마라.

1. 절대 지각하지 마라. 젤 중요하다. 무단지각하면 연장 쳐먹고 운 없으면 보수교육하러 간다. 사실 이건 기본적인 예의다.

2.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 제 15조 2항을 보면 혐오업무를 금지시키고 있다. 즉 똥오줌 치우기나 닦아주기같은 업무는 거절 가능하다. 음식물 쓰레기도 포함된다. 주로 이러한 문제는 복지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래서 복지는 그냥 피하는게 상책이다. 간혹 가다가 병무청에서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하는데 헬조선 특성상 공무원들은 일을 만들기를 극도로 꺼려한다.

3. 부당한 심부름, 공무원들과 저녁에 같이 회식할 때 상급자들(5급 공무원 이상)의 명령을 받들어 술, 담배 셔틀하는 것, 그리고 개인차량 세차같은 전형적인 사적 심부름은 거절 가능하다. 위와 같이 복무관리규정 제15조 2항 단순노무업무에 포함된다. 그 즉시 병무청에 신고하던가 그 자리에서 거절하자. 개인차량 세차해달라고 하면 그냥 주변에 있는 세차장이나 세차장이 있는 주유소로 꺼지라고 해라. 근무지가 존나 한가하고 널널해서 디시질이나 하고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면, 근무자들이나 공무원들이랑 친하게 지내서 손해볼 것도 없긴 하니 들어줘도 딱히 문제는 없다. 부당한것이라 느낀다면 당연히 신고나 거절을 해야 하지만

4. 국가공무원법 제 9조에 의거하여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시간은 하루 8시간 주당40시간이다. 병신같은 쓰레기 근무지는 공익을 정직원급으로 쳐봐서 초과근무를 시키는 경향이 있다. 이럴때는 일한만큼 조기퇴근이나 혹은 대체휴무를 주지않는이상 좆까고 칼퇴근하면된다. 어차피 근무지놈들 소집해제하면 안 볼 놈들이다.

5. 사회복무요원은 규정상 어떠한 경우라도 현역 공무원들과 현역 군인들처럼 정치적으로 중립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므로 시위집회참가 혹은 정치적목적이 담긴 내용의 서명글은 절대로 금지되어 있다. 페북에 정치글에 좋아요를 누른 흔적도 누군가 마음만 먹으면 병무청 국민신문고로 얼마든지 조질 수 있다. (인간적으로 그냥 정치글 좋아요는 하지 마라. 반대성향의 페친입장에서는 적대적인 행위다.)

6. 장애인 작업장에서 일하는 사회복무요원들아, 생산직 근로자처럼 물품 만드는거 니들이 직접 하는 거면 거절해라. 그거 단순노무 업무다.

7. 따봉이나 짹짹이에 뜨는 정치 관련 글은 쓰지도 말고 반응하지도 마라. 그냥 복무가 끝날 때까지 면상책 자체를 하지 마라. 면상책은 인생의 낭비다.

8. 교회에서 공짜로 국수를 준다고 좋다고 먹고 튀는 짓은 지양하도록 하자. 한번도 아니고 계속 먹튀는 하지 말자. 아시는 분이 사제코스프레하고 국수먹고 튀시다가 걸렸다

공익 용어들[편집]

기본[편집]

  • 정공 : 정신과 공익. 훈련소나 예비군 안 간다. 추첨도 후순위라 캄 강의석
  • 키공 : 키 공익. 키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거나. 쮜공과 거공으로 나뉘는데
  • 거공 : 거인 공익. 키가 너무 커서 공익이 된 경우. 거공은 신체스펙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되려 땅깨보다 전투력이 높다. 만약 서장훈이 아시안게임 금메달 못 땄으면 거공 됐을 것이다.
  • 쮜공 : 쮜끄만 공익. 키가 너무 작아서 공익이 된 경우. 쮜공은 공익 중에서도 최악이다. 남자 키 146~159cm 나가 죽어야지? 여자도 그 키라면 난쟁이인데? 김병만
파오척.png 이 문서는 파오후가 좋아하는 주제, 또는 파오후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평범한 사람들과 관련있는 주제를 소개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파오후에게나 이 문서를 추천해주세요.
  • 돼공 : 돼지 공익. 과체중공익. 김준현 참고로 돼공은 정신이상이 있기 때문에 돼정공이라고도 부른다.

ㄴ개소리다 김준현 15사단 수색대 출신임. 전역하고 나서 살 찐거.

  • 근돼공 : 주로 헬스 트레이너 등 운동을 하던 새끼들이 단백질 존나쳐먹어서 살찌운 경우. 이새끼들은 현역을 피하기 위해 단시간에 몇십킬로를 찌워서 근육위에 지방을 덧댄 놈들인데다 체중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알기 때문에 4급 판정 후 몇달만에 수십키로그램을 감량하고 정상으로 돌아오는 역겨운 부류이다.
멸치1.jpg 이 문서에는 바다 냄새가 납니다. 또한 바다는 모든 걸 바다줍니다.
파닥! 파닥!
바다.jpeg
  • 멸공 : 멸치 공익. 저체중공익. 앙헬 디 마리아
  • 범공 : 범죄 공익. 전과 때문에 공익이 된 경우. 인생 포기한 새끼들이 섞여있기 때문에 잘못 건드리면 한 방에 훅 간다. 범공은 주로 사람 때려서 여기로 오는 사람이 거의 전부라서 되려 땅깨보다 전투력 높다. 반면 그래서인지 범공은 다른 공익과는 달리 갈 수 있는 곳에 대한 제한이 많다. 강호순
  • 허공 : 허리디스크 공익. 김종국
  • 육공 : 육군에서 온 공익 (군생활을 하다 다쳐서 온 경우)
  • 평공 : 평발 공익 박지성
  • 고공 : 생식기에 문제가 있어서 온 공익. 심영
  • 기공 : 기흉 생겨서 온 공익. 이명박
  • 트공 : 트랜스젠더 수술을 받다 말은 공익. 그래서 날씬한데 유방 나와 있다. 하리수
  • 눈공 : 양안 시력차가 커서 사격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돼 공익을 받는 경우.
ㄴ한 개 더있다. 문자 그대로 진짜 시력이 낮은 공익. 마이너스로는 무슨 -14인가 하던데 그냥 수치만 나오는 게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 병원에서 머리에 뭐 씌우고 어두운 방에서 뭐 보면서 눈 검사한 다음에 검사데이터 제출하고 해야한다. 미개하던 시절에는 정밀검사한다고 동공 키우는 안약 넣고 검사했는데 이렇게 키우면 다시 줄여주진 않기 때문에 초점 안 맞아서 그날 하루는 암것도 못하고 이불 덮고 잠이나 처 자야 한다. 이건 근시공익 이런 게 아니라 시력장애공익으로 판정된다. 과거엔 베이비붐세대땐 안경만 써도 방위받는다고 했을 정도로 흔하디 흔한 사유였고 한동안은 강화되었어도 기준이 널널한 편이었는데 요즘엔 쓰고 있는 안경만 안 깨지고 멀쩡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병역법 개정때마다 가장 빡세지다보니 보기 어려운 공익이 되었다. 위에서 눈공 사유로 언급한 부동시도 원래는 면제까지 가능했던 게 요즘은 면제는 개뿔도 없고 공익 받기도 그리 쉽지 않다.
ㄴ 요즘 시력공익 기준 줄어들었음 -10D ㅇㅇ 내가 시력공익 받았음 (-12d)
ㄴ 현재 -11D다 2009년 신검 (90년생) 이전 -10D, 2010년 (91년생) -12D였다가 그 해에 MC몽사건 터지고 2011년(92년생)~2015년 10월(96년생 일부까지) 4급조항 자체가 삭제되었다가(-8D이하 3급이 최대) 2015년 10월 부활하고 현재 -11D이하 4급이다.
  • 당공 : 2형 당뇨 공익. 당뇨는 1형당뇨만 면제다. 이런 놈들은 콜라 사이다 술 같은거 먹으면 안 되는데 아마 다 처먹을 거다.

직종[편집]

  • 지공 : 지하철 공익.
  • 도공 : 도서관 공익 or 도청 공익
  • 시공 : 시청 공익.
  • 구공 : 구청 공익.
  • 국공 : 국정원 공익. 공익 주제에 신원조회가 장교와 동급이다. 즉, 제일 빡세다. 따라서 범공은 못온다.
  • 군공 : 군청 공익.
  • 법공 : 법원 공익.
  • 검공 : 검찰청 공익.
  • 대공 : 대통령실 공익. 대통령과 맞대면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범공은 못 온다.
  • 소공 : 소방서 공익.
  • 세공 : 세무서 공익.
  • 건보공 : 건강보험공단 공익.
  • 산공 : 산 공익, 산불공익.
  • 학공 : 학교 공익(초,중,고,대학). 범공, 특히 성범죄로 공익이 된 범공은 못 온다.
  • 아공 : 아동복지시설 공익.
  • 노공 : 노인복지시설 공익.
  • 요공 : 요양원 공익.
  • 출입공 : 출입국관리사무소 공익.
  • 동공 : 동사무소(주민센터) 공익.
  • 면공 : 면사무소 공익.
  • 읍공 : 읍사무소 공익.
  • 선공 : 선거관리위원회 공익.
  • 보공 : 보건소 공익.

근무[편집]

  • 121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3]
  • 헬무지 : 헬 그자체인 근무지.
  • 평무지 : 평균적인 근무지.
  • 꿀무지 : 꿀빠는 근무지.
  • 몰무지 : 어떤지 모르는 근무지. 기밀서약서 같은거 쓰고 공익이 되기 때문에 복무한 공익이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아서 며느리도 모른다.

이동왕[편집]

성인.jpg 이 문서는 성인(聖人)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인물을 묘사합니다.
성인을 욕보이게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이동왕은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사회복무요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를 알려준 공익계의 레전드라고 볼 수 있다. 복무지를 5번이나 옮겨다니면서 꿀무지를 찾았으며, 그 유명한 121의 창시자이다. 근데 최근에는 감사 들어와서 1로 돌아올 경우 원래 근무지로 배치하기 때문에 잘 안 먹힌다.

사회복무요원 전용 교육[편집]

절레절레.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답이 없습니다. 쉽게 말해 노답

소양교육[편집]

충청북도 보은군이라는 어딘지도 모르는 아주 맑고 좋은 공기가 있는 1960년대~1970년대를 연상하는 시골에서 파오후공익, 범죄자공익, 정신과공익과 4박 5일 알콩달콩 합숙을 한다.

ㄴ 응 속리산.

지금 든 생각인데 공익도 뷰티풀군바리마냥 여자버전 나오면 머꼴 ㅇㅈ? 퍄퍄 히토미에서 기다리고 잇을게

드문 경우지만 의무소방대 혹은 의경들을 볼수 있다. 더붙어 정부 시설이기에 일하는 공익들이 존재한다. 검정고무신 본 사람이면 추억팔이 할 수 있는 지역이니 이 얼마나 좋은 교육인지 생각해보자.

대신 니가 4박 5일 묵는 데가 좆구린 훈련소 막사에 침상밖에 없는 드러운 숙소라고 생각하면 안 되고, 좆나 화려한 건물에 개인침대 있는 청결한 숙소에서 쓸 데 없는 강의 4박 5일 듣다 오는거다. 시설 하나만큼은 16년도식 건물이라 화려하다.

여길 가면 교관들이 와서 강의를 하는데 교관들의 정체는 현역 장교들 or 예비군 장교들(군무원 포함)이다. 현역 장교가 오는 경우는 정말 드물고 오더라도 정복은 안 입는다.

대부분 8,7급 공무원이나 예비역 장교들 비정규직 강사 가끔 가다가 지방병무청장정도 역임한 할배들이다.

좆같은 병신공립학교나 지잡대 수준이 아닌 수준급 자재를 갖고 하는데 내용은 노오예가 되자 혹은 몇 쓸모있는 것이나 공익광고 촬영같은 걸 한다. 정말 생각만해도 도키도키 즐겁고 기대가 매우 되는 교육이다.

여기가 얼마나 촌구석이면 KT가 잘 안터진다는 소리가 있다. 만약 거기서 와이파이 터진다는 생각하면 꿈 깨라. 터지더라도 숙소 바깥의 휴게소에서 터진다. 숙소 안에선 경우에 따라서 안터짐.

데이터 많이 쓸 생각 아니면 폰 자제하자. 굳이 할거면 데이터 필요없는 게임 하나 받든가.

그냥 다 쓰잘때기 없는 거 배운다고 보면 된다.(재난.구급수업 제외) 그냥 푹 잠 자고 폰이나 즐겁게 만지고 오거라.... 심폐소생술 수업때 적극적으로 구조하라 하지만 죽었을시 형사건에 대해서 감면해주는 거지 민사는 너가 알아서 해결해야 한다.

물론 교관이 남군 장교라면 잠을 쳐자든 폰을 쳐때리든 상관없지만, 여군 장교라면 강의시간에 딴 짓 조금만 해도 얄짤없이 징계받으니 조심할 것.

얼차려 같은건 없겠지만 태도 불량으로 감점은 줄 수 있다. 다들 알다시피 민간인 신분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라 최소한의 참여만 해주자 서로 피차 시골에서 고생하는거 싸워서 득 될게 없다.

소양 전날에 반바지랑 슬리퍼 금지라고 톡 보내긴 하지만 실제론 제재 안한다. 그래도 양심에 찔리거나 눈치가 신경 쓰이면 긴바지 입고 와라. 근데 어차피 반바지 입을사람은 입으니 3일차부터 입는 게 좋을듯. 그래도 신경 쓰이면 마지막 전날인 4일차에 입든가.

2016 11 28 기준 일정표는 따로올릴테니 냅두고

숙소[편집]

니들이 원하는 건물 정보를 알리자면 일단 건물자체는 지방대학 캠퍼스 건물1체랑 기숙사급으로 ㅅㅅㅌㅊ한다.

기숙사는 방마다 온돌 에어컨 2층침대 옷장 샤워실 똥간도 달렸고 온수도 잘 나옴. 필자는 a동 썼다. c동까지 있음(니들 공부 안 할줄 알고 책상은 없드라ㅋ)

보통 4인실인데 정신과 질환있고 정공이라면 1~2인실 갈 수 있다. 근데 정공 아닌 놈들이 1인실 찾는다. 경쟁률 개높고 진단서 없으면 탈락이니 정공 아니면 걍 4인실 쓰자.

일단 침대는 1층 차지해라. 니가 돼공이면 무조건 1층 선점하자. 1층이 2층보다 개꿀이다. 2층에서 자면 멀티탭은 꼭 챙겨라. 1층이더라도 멀티탭쓰면 좋음.

수업도 일반대학 세미나수업이랑 비슷하다 보면 됨 강의실도 40명끼리씀 물론 내용은 쓰잘데읎는거니 대충 듣는 척만 하자.

사족을 달자면 참여하는 수업이랑 강사가 혼자 떠드는 수업이 있는데 전자는 할 만한데 후자는 멀 들었는지 기억도 안 나는 수준

매점에 컵밥도있는데 라면은 읎다. 가격은 일반 동네편의점이랑 비슷. 사 먹을 거면 먹고 안 먹어두 됨.

매일은 아니지만 치킨, 햄버거도 팔고 드립커피는 매일 파니 도시남코스프레인들은 먹던가 말던가.. 참고로 맛 없다.

그리고 샤워실 개불편하다. 시발 호스가 없음

ㄴ 돈고충 새끼들이 소양갔다가 눈맞아서 샤워호스로 엔조이를 한후 떡을 쳐대서, 샤워호스 대가리가 똥범벅이 되는일이 잦아 없앴다는 존나무서운 도시전설이 있다. 진짠지 아아아아닌지지지는 누누누누구도 모모모른다... 넘모 무서워서 말이 더듬어진다.. 혹시아냐? 소양갔다가 게이 되서 나온 새끼가 잇을지...

식사[편집]

양식이랑 한식을 나누어서 준다. 훈련소 밥하고는 다르게 음식은 상당히 좋은 편. 한식일 경우 잡곡이랑 쌀밥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배급이 풀무원 계열사임

니들의 집이나 근무지 근처 식당 밥보다 식단도 훌륭하고 영양도 고려된 식사이니 괜히 매점가서 때울 생각하지말고 줄이 길더라도 식사를 하자

식사를 하기 전 자기가 특정 음식을 먹으면 몸 상태가 맛이 가버린다는 애들은 바로 직원에게 이야기 하면 된다.

소양 철일때 공익갤을 보면 찐만두에 팔다리 달아놓은거같은 체형인 친구들이 한식 1인분, 양식 2인분을 앉은자리에서 박살내놓은걸 두눈으로 똑똑히 봤다는 비명섞인 목격담들이 자주 올라온다. 혹자(본인이라고 유추됨)들은 식사후 매점까지 기웃댄다고 하던데, 보면 기절해서인지 목격담은 잘 없다

직무교육[편집]

여기는 복지노예들과 동사무소노예들이 주로 가는 교육이다.

소양교육과 마찬가지로 쓰잘때기없는거 배우니까 잠자고 폰만 주구장창 만지고 오거라....

여긴 비합숙이라 운 좋은 줄 알아라. 그래도 심폐소생술같은 응급조치 만큼은 꼭 들어라 이건 어딜 가도 중요하게 쓰일 수 있다.

밥값 차비 치면 여기 갔다 오는 게 돈 쪼끔 더 준다.

참고로 기초군사훈련 면제되는 공익들은 이거 안받는다.

심화직무교육[편집]

복지시설에서 노오오오예처럼 일하는 1년 넘은 고급 노예들을 위한 3일짜리 교육이다.

그냥 잠이나 자고 폰이나 만지고 오거라....

행공들은 직무를 가지 않는다만 예외로 건보공은 상위 기관이 보건복지부라 직무교육을 간다.

리더과정[편집]

공익버전 분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 대표자가 되기 위해서 들어야 하는 교육, 2박 3일간 진행된다.

공익으로 1년이상 근무하면서 근무성적이 우수하거나 현역병에서 현부심이나 몸 다쳐서 공익된 놈이라면 참여하게된다.

특징으로는 공무원들이 '느덜은 소양교육이나 소시오, 나래같은 얘들하고는 격이 다릉께 제복도 정갈히 입고 수업태도도 좋아야 헌당께' 하면서 무진장 귀찮게 군다.

순수공익 출신은 리더 A과정, 현역병 출신은 리더 B과정을 듣는다.

공익중에서는 나름대로 ㅅㅌㅊ에 속하는 애들만 모아놔서 팀과제 할 때 참여안하는 애들 때문에 답답할 일은 많이 적다.

B과정의 경우는 몸 다쳐서 나온 현역 애들은 수업태도도 좋고 과제 하는 것도 곧잘 하는데 현부심으로 나온 애들이 거진 분노조절장애나 부적응, 중증 우울증, 조현병 등으로 나온 애들이라 복불복이다.

나래과정[편집]

근무태도가 ㅆㅎㅌㅊ에 속하거나, 당담 공무원하고 싸우면 갈 수 있다. 교육기간은 2박 3일이다.

ㄴ 궁금한게 있는데 별다른 사유가 없음에도 이거 들으러 가는 경우도 있냐?

소시오드라마 과정[편집]

나래과정을 듣고 나서도 근무태도가 교정되지 않는 뺀질이들이 듣는 교육. 교육기간은 2박 3일이다.

진정한 참공익을 꿈꾸는 공익이라면 한번쯤 들어볼 만한 가치가 있다. 이거 갔다 오면 근무지에서 너를 포기하게 된다 ㅎㅎ

소집해제 이후[편집]

사회복무요원도 국가를 지키기 위해 2년간 고생하는 20대 청년이다. 정 꿀 빨았어도 주변 무용담을 잘 듣고 적절히 조합하여 구라를 까면 된다.

참고로 정신과의 사유로 공익을 받지 않았다면 예비군훈련을 받아야 한다.

훈련장에 계급장 안 달린 빵모자나 계급장 안 달린 베레모 쓰고 오는 새끼들 대부분이 공익이다.

공익들은 남들은 2년~4년 동안 하는 것을 1달만 하고 말고, 그나마 배운 것도 다 까먹어버려서 군대 상식에 대해선 거의 제로인데

예비군 훈련가서 장구류도 제대로 착용 못해서 앢윾 거리고 있으면 예비군 교관들(군무원), 조교들, 현역 장교들, 현역 부사관들은 물론 주변 현역 제대자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온 몸에 받아야 한다. 솔직히 쪽팔리므로 가기 전날에 뭐가 뭔지 검색이라도 하고 가라.

ㄴ그냥 조교한테 해달라고해 뭐가 쪽팔리노 예비역선배님이

=> 네 다음 현역으로 인생 낭비하신 분.

=> 공익나온 본인이 적은건데 뭔 개소리신지?

진짜 공익 부심 부럽긴 한데 어디서 부심질인 건지

ㄴ궁금한게 있는데 현역이였다가 현부심 받고 공익으로 되면 예비군훈련 안받는다는게 사실이냐?

ㄴ여기가 채팅창 이냐

기초군사훈련 면제된 공익이 아니면 예비군 훈련은 다 받는다. 참고로 기초군사훈련 면제된 공익들은 소집해제 이후 민방위로 빠진다.

주제가[편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주의. 이 문서는 존나 꿀잼인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서술 되어있는 내용이나 대상은 존내 웃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뒤질 수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식객민우.jpg

주소

공익이 공익이 버스를 20번이나 혼자타네
공익이 공익이 버스를 20번이나 혼자타네
개새끼 개새에 개새끼 오오옹이
개새끼 개새에 개새끼 오오옹이
예에~ 전!땡!

공익 판정을 받았지만 현역을 가고 싶다?[편집]

세종센세.jpg 지랄하고, 자빠졌네!
이 문서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어느 한 병신새끼 또는 여러 병신새끼들이 말도 안 되는 개지랄을 떨고 있습니다.
정상인들은 한시라도 빨리 이 문서를 정리하여 주십시오.

양판소 판타지나 라노벨에서 나올 것 같은 시발 상상속의 분홍 유니콘 수준의 이야기 이지만

실제 이러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수처리장이나 복지센터 또는 지하철 같은곳이 걸린다면 어떤 의미론 현역이 나을 수도 있다

아예 현역이 무리겠다 싶은 질병이나 정신과라면 절대 무리이고

수술 기록 만으로 4급을 받는 뭔가에 걸렸다면 그냥 공익이나 하는게 훨씬 낫다

일단 현역으로 가는 방법이라고 한다면 병역처분 변경원 신청을 해서 제1국민역으로 되돌아 가든가

의경이나 의무소방대 지원을 하면 된다

물론 이것도 공익 맞먹는 경쟁률이 있으니 몇년 걸릴 각오를 하든가

그냥 공익이나 해라

또는 현역은 아니지만 산업복무요원 편입도 있긴 한데...솔직히 이렇게 까지 군머를 가고 싶은 사람이 진짜 있기는 할지 의문이다

소집해제 후 부사관 장교로 재입대 하는 방법도 있는데...

공익이어도 1달 훈련 받아보면 알겠지만 현역은 그보다 최소 몇배는 빡신 훈련이다...이걸 또 가고 싶다고?

사회복무요원 차별[편집]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사회복무요원관련해서 현실적으로 차별은 있다.

내가 정공이었는데(학교폭력 때문에 약을 6년간 먹었다.)

지하철에서 복무했다.

사람들이 솔직히 병신새끼 이런 눈초리로 날 보고 간다.

너무 속상했다.

그렇지만 힘내자 공익도 국가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고 있다.

우리같은 공익이 없으면 못 굴러가는 분야도 있다.

우리는 솔직히 전쟁이 나면 아마 민간인 대피 같은 분야를 맡게 되겠지만

우리도 군인이다.

ㄴ공익이 뭔 군인이야 좆까

실제로 작은 복지관이나 양로원, 요양원, 아동센터같은곳은 공익이 없으면 제대로 굴러가기 힘든 경우가 많다.

ㄴ근데 정공은 지공 못되지 않냐? 설마 센터나 본사쪽인가

ㄴ우울증같은건 상관없이 보내는걸로 안다. 지체장애/경계성 지능장애같은게 업무에 지장있지 우울증이야 일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으니.. 오히려 업무에 집중하고 있으면 딴생각도 안들테니

ㄴ 아 예 조온나게 수고하셨네요

ㄴ 정공은 갈수있는데가 한정적이다 학교 복지 역 같은데는 절대 못감 정공은 뭐 동사무소나 가스공사 이런 외부 사람 안 만나는데 들어감

개인적으로 가장 불쌍한 새끼들이 씹헬무지에서 구르는 공익이라고 생각한다. 현역은 현역으로 다녀왔다는것만으로도 대우를 해주고 공익은 까일지라도 개꿀무지에 있었다면 그려려니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요양원, 소규모 복지관, 하수처리장, 특수학교 기타등등 지옥에서 구르는새끼들은 상근 좆까고 현역에 필적하는 지옥을 맛보는 경우가 절대 다수이지만 공익 출신이라는 이유로 그냥 욕먹고 까인다...

기타 팁[편집]

따봉필.jpg
착한 문서 인정합니다.

이 문서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아주 착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따봉갓동.jpg

근무지에서 만나는 공익들 성향[편집]

공익 역시 군대 자대에서 그딴새끼들 만났을 때랑 마찬가지로 같이 복무하는 공익들은 존나게 맘에 안들거나 존나게 싫은새끼들 걸릴 확률이 높다.

기본적으로는 그냥 현역들 자대에서 양아치같거나 또라이같거나, 혹은 띨띨한 사람 만났을 때 생각하면 편한데..

장애인들만 오는게 아니라 빨간줄 그인 새끼들.(범공) 부모가 금수저. 아니면 원래 현역으로 갈 수 있는 상태인데 꼼수써서 빼는 놈.(병역비리 공익) 진짜 정신적으로(정신분열증이나 2형 조울증이 연상되는) 혹은 지적으로(지적장애가 연상돼는) 심각한 장애인급 새끼들.(정공으로 통칭 지공의경우 지능장애 공익이 아닌 지하철 공익 약자로 쓰인다.) 영락없는 파오후에 학교다닐때 씹타쿠 전따였을 것 같이 생긴 꿀꿀돼지새끼들.(돼공) 이런것들도 오며 이렇다 보니 존나게 맘에 안들거나 싫은 사람을 만날 확률이 미필 4급들의 생각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조금 높다.

(물론 징집제의 특성상 현역들도 해병대에서도 심사조건부터 좀 빡쎈 해병대 수색대나 여타 몇몇곳이 아닌 이상 존나게 맘에 안 들거나 싫은 새끼들을 만날 확률이 높다.)

보통 공익 범죄의 대부분이 저 빨간줄 그인 놈들(특히 범공새끼들이나 면제를 왜 안줬나 싶은 수준의 정공새끼들. 양아치 공익들도 근무연장이나 빨간줄 그으기는 싫어서 범죄는 안 저지르고 미꾸라지처럼 빠져 나가거나 뺀질대기만 한다.)이 한다. 진짜다. 그 정도로 공익판정 받기가 힘들다.

팩트미사일.png
팩트폭력 주의!!

이 문서는 팩트리어트 미사일이 난무중이니 피폭자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ㅂㄷㅂㄷ 풀발기 빼애애액-!!!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는데 팩트로 때리다니!!!
비겁하게 팩트 가져오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날조와 선동으로 승부하자!! ㅠㅠ
팩트로 때리기.jpeg

공익이라고 죄다 병역비리 공익이나 연예인 금수저 생각하는 것도 엄청난 과대평가지만 죄다 멸치 파오후 안경충 병신 정신병자 범죄자라고 과소평가했다간 큰일 난다. 공익도 단지 사람들 집단이라 특정 사유에서 하자가 있거나 빠질만한 구멍이 있어서 빠져서 공익으로 대체복무하는 남성들의 집단일 뿐이다. 괜히 현부심 공부심 부릴것도 아니고 육해공군이나 공익이라고 다 열등한 개돼지도 아니고 어짜피 병역의무 끝나면 같은 병역필이니 전혀 신경쓰지 말자. 병역의무 끝날때까지 니 몸 무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 명심하고 말이다. 애초에 군부심 부릴거면 간부지원하든가 특전사 UDT 아니면 하다못해 해병대라도 만기전역하고 군부심 부리자. 군부심은 일반 육해공이나 일개 공익으로 나온 육해공 현역 일반병졸 만기전역자나 니들같은 소집해제자가 부리는 게 아니다.

그나마 육해공현역병 흙수저새끼들처럼 그딴 새끼들이랑 동고동락 동거동침을 24시간 안 해도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현역에 비하면 우왕ㅋ굳ㅋ 헤븐이긴 하다. 물론 공익도 헬무지 가면 씹창같다.

옛날에는 공익같은 장교도 있었다.

던파충[편집]

던전앤 파이터 라는 게임에서 사회복무요원의 비율이 가장 비정상적으로 높은게임. 소양교육 가면 60명 중 40명이 던파를 한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더 소름돋는건 군대에서도 관심병사를 선별하는 방법중에서 '여기서 던전 앤 파이터 라는게임 만렙 찍은 사람 손 들어 봐라' 이랬는데 손을 들면 99퍼센트 확률로 관심병사라는 전설이 전해진다.

구라같겠지만 4박 5일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센터에서 노트북 들고 핸드폰으로 핫스팟을 켜가면서까지 레이드인지 뭔지 뛰는 새끼도봤다.

제복[편집]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주의! 이 글은 자ㅡ랑스러운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전우협530.jpg 이 문서는 아무런 상향이나 개편도 받지 못한 캐릭터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엄청 약한데 어떠한 상향도 못받은 불쌍한 캐릭터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사실은 강한데 협회가 개입한다는 의문이 듭니다...

그러니 우리는 이 진실을.... 네? 피자 안 시켰는데요?

메가진화하라고!.jpg

공익 제복 구.jpg 구형

공익 제복 신형.png 신형

2017년을 기준으로 제복이 새로 바뀌었다.

높으신 분들의 자비로운 인정으로 기존의 밋밋한 하늘색과 검은색 세트가 아닌 사회를 밝히는 등불이라는 역할을 나타내기 위해 진주색 상의와 먹회색 하의의 블링블링한 디자인으로 개편하였다.

는 지랄이고 아무리 봐도 또 해쳐먹은 스멜이 진동을 하는 삐끼 스타일을 만들어놓았다. 등불은 염병...햄버거 주문 존나 잘 받게 생겼네

이거 일화가 소양교육 때 공익들 보고 모가 좋아염? 하고 디자인 안을 여러개 줬는데 아마 다음받을 새끼들 조때라고 이거 고른 거 같다. 여러 안 중 가장 ㅈ같은 디자인이였음

어메이징 공익근무요원[편집]

너무 멋있어서 쓰러질 당신을 위해 띵복을 액션빔.

상남자3.jpg 이 문서는 남성미가 넘치는 상남자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고추달린 겁쟁이 계집애들과는 클라쓰가 다른, 정말로 남자다운 상-마초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분들에게 깝쳐서 생긴 결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 전기톱! 훌륭한 대화 수단이지!"

상남자2.jpg

U(ri)D(ongne)T(euggongdae)의 생존법[편집]

어메이징 킹익.jpg

이것이 공익그릴스의 클라스이다. 결국 여기서 일반 현역 출신은 대부분 떠나고 킹익만 남아서 같이 찍었다 카더라...

강제노동[편집]

~ - !!!!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노예들.jpg 주의. 이 문서는 노예에 대해 다룹니다.
일해라 일!
노력해라 노오오력!
열심히 일해서 주인님을 기쁘게 해드리자 새끼들아
노참.jpg
리콴유 2.jpg 주의. 이 문서는 우덜리즘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애미뒤진 좆쓰레기 똥 쳐먹을 새끼들이

좋은 이념조차 꼬오옥 우덜식으로 개조해서 아주 개지랄병을 떨다가 병신 만들어놓은 것에 대해 다룹니다. 우덜리즘 그켬

유엔의 산하기구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에 따르면 사회복무요원제도는 강제노동이라고 한다.

ILO는 징병제 자체는 문제삼지 않으나, 징병한 인력에게 비 군사적인 일을 시키는 것은 강제노동으로 간주한다.

대한민국 정부는 사회복무제도에는 대체 복무적 특성이 있으므로 강제노동이 아니라고 주장했으나, ILO는 사회복무제도가 정말 강제성 없는 대체복무라면 사회복무요원이 현역병으로 복무하고자 할 경우 이를 허용해야 하나, 한국의 사회복무제도는 이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강제노동이 맞다고 반박하였다. 마찬가지로 징병된 인력을 비군사적 작업에 투입하는 전의경 제도, 공중보건의 제도도 얄짤없는 강제노동이다.

이와 같은 판단의 기준은 ILO의 강제노동에 관한 협약(제29호), 강제노동 철폐에 관한 협약(제105호)에 근거한 것이다. 그래서 대한민국 정부는 국내실정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위의 두 협약에 가입하지 않았다.

'우리나란 징병인력을 대체 근무시켜야 하니 국내실정에 맞지 않는다.' 이게 무슨 촌극이람. 사실상 대한민국은 국가적 차원에서 강제노동을 실시하는 미개한 나라라는 사실을 전세계 앞에서 대놓고 인정한 거 아닌가?

여기서 한가지 코미디가 등장하게 되는데, 바로 한국이 일본군의 조선인 징용, 위안부 동원이 강제노동이었다며 비난하는 근거가 바로 강제노동에 관한 협약 제29호라는 것이다.

당연히 일본측은 어이가 털릴 수밖에. 니네 협약으로 열심히 극딜했으면서 이제와 협약이 실정에 맞지 않는다고? 그래서 일본은 ILO의 제29호 조약에 가입조차 하지 않은 대한민국이 무슨 자격으로 저 조항을 들먹이냐고 반박한다.

이에 한국 정부는 "아몰랑!! 우리가 하는 강제노동은 착한 강제노동이고 너희들 강제노동은 나쁜 강제노동이야!"라는 부랄을 탁 치게 만드는 이중잣대를 시전하고 계신다. 크으으으으으으으~~!

ㄴ위안부, 조선인징용은 전쟁범죄잖아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8&aid=0002378643 ㄴ 걍 애초에 강제노동 철회를 할 생각이 전혀 없는것 같다.

각주

  1. 하지만 애초에 조울증 1형이거나 정신분열증이면 정신장애인 자체이므로 취직도 어렵다. 그러기에 정신병력이 취직에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하여 어떻게든 어거지로 현역에 가보려고 애쓰는 웃지못할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2. 감이 안 잡히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김병만보다 작거나, 최소 서장훈이나 니퍼트만해야 한다.
  3. 1은 원래 주소지, 2는 임시 주소지, 다시 1은 원래 주소지다. 이만 여기까지.. 읍읍..은 뭔 읍읍이야 병신공익새끼야 121은 주소지 세탁해서 근무지 옮기는 편법을 말한다. 걸리면 뒤진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