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디시위키
만약 당신이 같은 핏줄, 형제자매같으면서 도움받고 싶은 옆에 살고 있는 불곰 새끼듵을(를) 좋아하는 사람일 경우, 이 문서가 다루는 국가을(를) 찬양하십시오.
디시위키는 이 글을 보고 느끼는 기쁨을 함께 축하해주지 않습니다.

탈모충 알렉산드르 루카셴카.jpeg 주의! 이 글은 헬라루스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헬라-루스키의 수

이러한 헬라루스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슬라브인들에게 북한을 제외한 전세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라루스를 권하긴 합니다만...당신들 이민갈 돈은 있습니까?? 그냥 거기서 사십시오.

헬라루스 루카셴카 얼굴 국장.png
헬구라파.jpg 주의! 이 글은 헬구라파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구라파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유럽인들에게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유럽을 권...해봤자 갈 곳이 있으려나...? 그냥 거기 사십시오.단 당신이 동유럽헬그리스에 살고 계시다면 서유럽북유럽으로 이주하시길...

님을 만나게 될 것.png 이 문서는 사회주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 '' 이 무엇입니까? 언제나 그리운 이름입니다! 우리들의 가슴,
우리가 사모하고 눈물을 흘리며 오랜 세월을 목말라해 온 이름입니다.

'님' 은 바로, 사회주의 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불타는B동2.jpg 이 곳은 헬조선 보다 못한 곳을 다룹니다. 한마디로 디스토피아
북한의 국기.png 경고! 뤼 문서는 북조선과 밀접한 관계가 맀습네다!
돼지새끼.jpg
공산당.png ☭경고! 디시위키에서는 공산주의가 이 문서를 다룹니다!!!☭

ㄴ 사실 현재에도 공산주의 체제를 유지하는 나라는 아닌데 95년에 소련 시절 국기, 국장, 국가를 다시 사용하고 경제정책도 사회주의 방식에 가까운 걸 보면 루카셴카 씹새가 소뽕 엄청난 듯.

절레절레.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답이 없습니다. 쉽게 말해 노답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개요[편집]

러시아 국장.png
러시아의 속국

본 문서가 다루는 국가는 내일 당장 러시아에 합병당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벨라루스의 국장입니다.png

수도는 민스크이다. 구소련에 속해있었고, 현재는 CIS의 일원이다.

러시아의 사실상 속국이다. 존나 친러 성향 강하다.

ㄴ 이건 역사적으로 봐야됨 소련 붕괴 당시 벨라루시는 애초에 독립할 맘도 없었는데 옐친이 그냥 내쫓음...이라고 하지만 사실 붕괴 직전에 국민들 사이에서 반소 시위가 일어난 적도 있었다. 아직도 소련 치하 시절 좋아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탈모충 알렉산드르 루카셴카.jpeg 독재국가로 알략산드르 루카셴카 대통령이 20년 넘게, 벨라루스 독립 이후로 계속 독재하고 있다. 현재진행형임 시발... 민족은 슬라브족.

저 독재자의 이름은 벨라루스어로 알략산드르 루카셴카이고 러시아어로는 알렉산드르 루카셴코이다. 루카셴카는 벨라루스어를 유창하게 구사할줄 알지만 거의 러시아어만 사용한다.

사실 소련 붕괴 이후 서방 측과 관계를 더 강화하려 하였으나 루카셴카 씹새가 독재를 하면서 이 지경이 된거다.

뭐...지정학적 특성상 어느정도 러시아와 친하게 지내는 것이 좋긴 하다. 우크라이나, 조지아꼴 나기 싫으면 말이다.

ㄴ근데 발트3국은 EU, NATO 다 가입했는데? 특히 에스토니아는 러시아 제 2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와 가깝다.

2007년에 러시아와 에너지 분쟁이 있었다.

심각한 인권탄압으로 유명하다.

무슬림화,흑인화가 되어가는 다른 유럽과 비교하면 인구 99.9%가 백인이라는 자부심이 있다.(4chan /int/에서 자주 인용된다)

기후는 대륙성 기후이고 겨울에는 대한민국보다는 약간 춥스키~

월드 오브 탱크 라는 글로벌 갓흥겜이 만들어진 곳이다.

사형제가 폐지된 유럽에서 유일하게 사형을 집행하는 국가다. 그것도 총살형으로. 이것 때문에 EU가 경제제재를 주기까지 했다. 다만 이건 단순히 사형을 해서가 아니라 벨라루스의 반독재운동을 주도한 시민운동가들을 사형시키는 바람에 부과된 조치였다.

러시아가 유럽짱깨(대륙에서 정권 잡고 있던 시절의 중화민국과 성향이 비슷한 편임)라면 이 새끼들은 유럽의 북한이라고 봐도 된다.

그래도 여기로 여행도 다니는걸 보면 나름 볼거리가 있긴한듯.

현재 독재자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가 자기 아들을 데리고 많이 돌아다니자 세습까지 할려고 준비 중이라고 카더라 근데 아들이 너무 어려서...

언어[편집]

공용어는 벨라루스어와 러시아어가 있다.

벨라루스어와 러시아어는 상당히 비슷해서 서로 어느정도 알아들을수 있다고 한다. 우크라이나어 화자와는 거의 통역 없이 대화할수 있단다.

나름 벨라루스어라는 자국어가 있는 나란데 현실에서는 벨라루스어보다 러시아어를 더 많이 쓴다. 그래도 요즘들어서 벨라루스어 사용장려정책을 실시한 덕분에 조금씩 벨라루스어 사용 인구가 늘고는 있다더라.

경제[편집]

한마디로 경제가 어렵다.

경제 역시 러시아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 러시아 경제에 너무 심하게 종속되어 있기때문에 구조적으로나 경기흐름으로나 그냥 러시아다.

2014년에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개지랄을 하면서 미국이 러시아를 경제제재한 덕분에 러시아의 경제상황이 안좋아지면서 벨라루스 역시 경제가 침체되었다.

루카셴카 새끼의 장기독재와 인권탄압때문에 미국과 EU의 제재를 받아왔다. 요즘에는 서방 세계의 말을 고분고분 잘 들어주다보니 제재가 슬슬 풀리는중이다.

벨라루스는 시리아 내전때 아사드 정부를 지지하며 군사지원도 해줬으며 친러-반미 노선을 포기하지 않다보니 이에 대한 업보로 미국의 경제 제재로부터 벗어나기 힘든 전망이다.

정치와 사회[편집]

빅브라더.jpg 빅 브라더가 당신 주시 중.
불필요 정보 검색 지양. 당의 지시 수행 필요.

위에서 언급해서 짐작은 가겠지만 정치문화가 존나 후진적이다. 21세기에 대통령이 대놓고 부정선거 저지르고 이를 비판하는 사람들을 본보기로 사형시키는 나라다. 사실 러시아랑 존나 친한 것도 이런 꼴통한테 그나마 국가 대접을 해주는 나라가 러시아밖에 없어서 그런 거다. 사실 갓 독립하고 2-3년까지는 헌법도 정상적으로 만들고 서방과의 관계도 맺고 그런대로 나라행세를 했었는데 루카셴코 병신이 집권하면서 이렇게 퇴보한 거다. 루카셴코 때문에 쫓겨난 벨라루스 망명 정부와 민주화 운동가들만 불쌍하다.

인터넷 검열이 우리나라보다 심각하며 언론과 표현의 자유는 푸짜르가 통치하는 신성러시아제국 보다 더 낮다. 방송과 신문은 그냥 루카셴카의 입이다.

암살당해 어느날 시체로 발견된 기자들이 상당히 많다.

인권탄압이 굉장히 심각한걸로 유명하며 루카셴카의 눈에 거슬리는자들은 상식적으로 이해가되지않는 형량을 살다 나와야한다.

그동안 야권 인사들이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것에 대해 군 고위인사 4명이 의혹을 받고있다.

2016년 총선에서 20년만에 루카셴카를 지지하지 않는 야당의원 2명이 당선되었다.

최근 몇년간 많은 가수들과 락밴드들이 비공식적으로 라디오와 티비에서 출연 금지당하고, 콘서트 라이센스를 박탈당하고, 미디어에서 인터뷰가 검열당했다. 이 나라에서 인디 음악을 만드는건 리스크가 크고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지난 몇년간 항의 시위가 꾸준히 있어왔다.

군사[편집]

2차세계대전때 파시스트 침략자들에 맞서 싸웠다며 전후 소련에서 영웅 요새 칭호가 내려졌었던 브레스트 요새가 이 나라에 있다.

벨라루스군[편집]

2017년 IISS는 병력을 4만 8천명으로 추산했다. 대체 복무 선택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군인들은 18개월의 기간 동안 복무하는 징병병이다.

지난 10년간 효과적인 군사 개혁을 실시해 왔는데, 이는 다소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군대를 작은 나라에 상대적으로 효과적인 군대로 만들었다.

거의 구소련제 무기들인데 장비들은 나름 상태도 괜찮고 있어야할건 다 있는편이다. 친러국가다 보니 간간히 얻어먹고 있다.

러시아제 APC와 IFV로는 MT-LB, BMP-2, BMP-1, 그리고 BMD-1가 있다. BMD는 소련/러시아제 공수장갑차 시리즈다. MT-LB도 BMP 시리즈처럼 수륙양용 장갑차이다. 죄다 6~70년대 구소련제이기에 오늘날에는 허접한 물건들이지만 개발도상국들은 여전히 즐겨쓴다. 러시아제 트럭인 GAZ-66 와 KAMAZ-6560도 있다. 트럭은 잘 모른다 이기야.

446대의 T-72B형, 69대의 T-80B형을 운용중이다.

전투기는 Mig-29, 폭격기는 Su-25을 운용한다. 게다가 Mi-8(흔해빠진 구소련제 중형 수송용 헬리콥터), Mi-24(그 유명한 하인드 공격헬기)도 운용중이다. 좀 오래됀 폴란드제 Mi-2 헬리콥터도 조금 있다.

2005년 12월에는 우크라이나로부터 L-39C 훈련기를 구매했다. 2011년 9월에는 러시아로부터 원래는 인도가 사가려던 Su-30K 18대를 구매하는게 거의 확정되었다.

방공 시스템인 S-300이랑 S-400도 러시아로부터 구매해 사용중이다. 창고에 박혀있던 오래됀 S-300도 교체했다.

체르노빌 사고의 여파[편집]

방사능헬본.jpg ☢경고! 이 문서는 후쿠시마 방사능에 오염되었스무니다.☢
방사능아베.jpg
우크라이나처럼 쏘련새끼 똥쳐맞고 좆된 나라다. 체르노빌사고 터졌을 때 그 낙진의 거의 전부가 이나라 국토에 투척되는 바람에 벨라루스 전국의 30%쯤 되는 땅은 방사능이 쩔어서 아직도 출입을 못한다. 그놈의 체르노빌 사고로 한번 멸망했다가 되살아난 나라다.

그리고 이 나라에서 원산지가 제대로 표시안된 농작물은 방사능에 쩔어있을 확률이 높다. 반드시 원산지를 살펴보고 살것.

자랑거리[편집]

동유럽의 폐라고 불리는 유럽 최대 혼합 원시림 "벨로베즈스카야 푸샤"가 벨라루스에 위치하고 있어. 이곳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은 유럽 들소의 야생서식지야. 아마 벨라루스의 유일한 자랑거리가 아닐까싶어. 이 새끼들도 지들이 내세울만한게 이거밖에 없는건 아는지라 열심히 관리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