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디시위키
만약 당신이 같은 핏줄, 형제자매같으면서 도움받고 싶은 옆에 살고 있는 불곰 새끼듵을(를) 좋아하는 사람일 경우, 이 문서가 다루는 국가을(를) 찬양하십시오.
디시위키는 이 글을 보고 느끼는 기쁨을 함께 축하해주지 않습니다.

헬구라파.jpg 주의! 이 글은 헬구라파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구라파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유럽인들에게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유럽을 권...해봤자 갈 곳이 있으려나...? 그냥 거기 사십시오.단 당신이 동유럽헬그리스에 살고 계시다면 서유럽북유럽으로 이주하시길...

님을 만나게 될 것.png 이 문서는 사회주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 '' 이 무엇입니까? 언제나 그리운 이름입니다! 우리들의 가슴,
우리가 사모하고 눈물을 흘리며 오랜 세월을 목말라해 온 이름입니다.

'님' 은 바로, 사회주의 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러시아 국장.png
러시아의 형제

만국의 슬라브인이여 단결하라!
소련 국장.png
공산당.png 디시위키에서는 이 문서가 당신을 읽습니다!!! ☭
이 문서는 공산주의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너가 이 문서에 심취해서 부디 북쪽 돼지새끼을 빠는 유사 공산주의자 종북 빨갱이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실 북한에서는 돼지사상에 빠져 있어서 마르크스 서적이 금서니 별 상관 없으므로 빨거면 혼자 조용히 빠세요.
만국의 위키니트들이여 단결하라!! 간첩신고는 국번없이 111 또는 113!

ㄴ 사실 현재에도 공산주의 체제를 유지하는 나라는 아닌데 95년에 소련 시절 국기를 다시 사용하고 경제정책도 사회주의 방식에 가까운 걸 보면 루카셴카 씹새가 소뽕 엄청난 듯.

빅브라더.jpg 빅 브라더가 당신 주시 중.
불필요 정보 검색 지양. 당의 지시 수행 필요.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수도는 민스크이다. 구소련에 속해있었고, 현재는 CIS의 일원이다.

러시아의 사실상 속국이다. 존나 친러 성향 강하다.

ㄴ 이건 역사적으로 봐야됨 소련 붕괴 당시 벨라루시는 애초에 독립할 맘도 없었는데 옐친이 그냥 내쫓음...이라고 하지만 사실 붕괴 직전에 국민들 사이에서 반소 시위가 일어난 적도 있었다. 아직도 소련 치하 시절 좋아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독재국가로 알략산드르 루카셴카가 20년 넘게, 벨라루스 독립 이후로 계속 독재하고 있다. 현재진행형임 시발... 민족은 슬라브족.

사실 소련 붕괴 이후 서방 측과 관계를 더 강화하려 하였으나 루카셴카 씹새가 독재를 하면서 이 지경이 된거다.

뭐...지정학적 특성상 어느정도 러시아와 친하게 지내는 것이 좋긴 하다. 우크라이나, 조지아꼴 나기 싫으면 말이다.

공용어는 벨라루스어와 러시아어가 있다.

나름 벨라루스어라는 자국어가 있는 나란데 현실에서는 벨라루스어보다 러시아어를 더 많이 쓴다더라. 그래도 요즘들어서 벨라루스어 사용장려정책을 실시한 덕분에 조금씩 벨라루스어 사용 인구가 늘고는 있다더라.

무슬림화,흑인화가 되어가는 다른 유럽과 비교하면 인구 99.9%가 백인이라는 자부심이 있다.(4chan /int/에서 자주 인용된다)

월드 오브 탱크 라는 글로벌 갓흥겜이 만들어진 곳이다.

사형제가 폐지된 유럽에서 유일하게 사형을 집행하는 국가다. 이것 때문에 EU가 경제제재를 주기까지 했다. 다만 이건 단순히 사형을 해서가 아니라 벨라루스의 반독재운동을 주도한 시민운동가들을 사형시키는 바람에 부과된 조치였다.

위에서 언급해서 짐작은 가겠지만 정치문화가 존나 후진적이다. 21세기에 대통령이 대놓고 부정선거 저지르고 이를 비판하는 사람들을 본보기로 사형시키는 나라다. 사실 러시아랑 존나 친한 것도 이런 꼴통한테 그나마 국가 대접을 해주는 나라가 러시아밖에 없어서 그런 거다. 사실 갓 독립하고 2-3년까지는 헌법도 정상적으로 만들고 서방과의 관계도 맺고 그런대로 나라행세를 했었는데 루카셴코 병신이 집권하면서 이렇게 퇴보한 거다. 루카셴코 때문에 쫓겨난 벨라루스 망명 정부와 민주화 운동가들만 불쌍하다.

러시아가 유럽짱깨(대륙에서 정권 잡고 있던 시절의 중화민국과 성향이 비슷한 편임)라면 이 새끼들은 유럽의 북한이라고 봐도 된다.

우크라이나처럼 쏘련새끼 똥쳐맞고 좆된 나라다. 체르노빌사고 터졌을 때 그 낙진의 거의 전부가 이나라 국토에 투척되는 바람에 벨라루스 전국의 30%쯤 되는 땅은 방사능이 쩔어서 아직도 출입을 못한다. 그놈의 체르노빌 사고로 한번 멸망했다가 되살아난 나라다.

현제 독재자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가 자기 아들을 데리고 많이 돌아다니자 세습까지 할려고 준비 중이라고 카더라 근데 아들이 너무 어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