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디시위키
공대생.jpg 주의. 이 문서는 공머생들이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다룹니다.
본 문서가 다루는 내용에 지나치게 탐닉할 경우 필연적으로 여자들과 멀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한 피해는 디시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헤븐조선.png 이 문서는 갓한민국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 !!!!!!!!!

이러한 갓-한민국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키아~ 주모오오!! 국뽕 한사발 더!!

걍 쉽게 설명한다. 니들쓰는 전자제품등등 수도꼭지(스위치) 역할하는 부품 근데 그 스위치 역활하는게 부품 내부에 존나게 많다.

도체와 부도체 사이의 성질을 띄는 물질이며 대표적으로 탄소-실리콘-게르마늄으로 이어지는 14족의 물질들이고 처음엔 게르마늄으로 만든 반도체를 많이쓰다가 지금은 실리콘이 일반적이다.

이런 진성반도체말고도 GaAs(갈륨아세나이트)같은 화합물로 이뤄진 반도체도 있고 3가원자나 5가원자 불순물을 첨가한 p형,n형 반도체 등이 있다.

도체와 부도체 사이의 성질은 급식충들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말로 실제로는 양자역학을 써야한다.

컴퓨터나 전자 할때 많이 쓰이는 물질이다. 다이오드라든지 트랜지스터라든지...

IT나 전자 분야에 성공해서 돈 존나번 수저를 반도체 수저라고 한다.

갓한민국에서 들여다보다가 이거들어온 애들잇을텐데 몇몇놈은알겠지만 우리나라 반도체는 일짱이랑께요!

헬조선의 밥줄역할이라 높으신 분들의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