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리즘

디시위키
반달러에 의해 다시 반달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복구된 이후 30일 이상이 지났는데 반달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 틀을 지워주십시오. )

False.png 이 문서는 교묘하게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위키 반달[편집]

하지마.png 하지 마!
하지 말라면 제발 좀 하지 마
하지 말라는 건 꼭 더 해요 ㅉㅉ

문서의 내용을 악의적으로 편집하거나 삭제하는 행위를 하는 사람.

반달은 파괴 행위를 저지르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고 반달리즘은 파괴 행위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반달리즘 본뜻이다. 문화재등을 파괴하거나 훼손하는 행위를 뜻하며, 위키에서는 무분별하게 문서를 삭제하거나 훼손하는 행위를 뜻한다.

또한 특정 문서에 악의적인 내용을 채워넣는 것도 반달리즘에 속한다. 이는 잘못하면 고소의 수순을 밟을 수 있으므로, 반달의 의도를 가져서는 안 된다.

하지만 재미를 추구하는 디시위키에서 이딴식으로 엄격 진지하게 올바른 서술을 하는 것이야 말로 반달리즘이며 이 목차는 지금 반달리즘 항목에서 최악의 반달리즘을 하고있는 아이러니한 목차다.

백괴사전이고, 디시위키는 디... ←디 뭐...?

하지만 위키에서 반달리즘이 성행하면 위키 자체가 성립될 수 없으므로 드립을 치더라도 지우는것은 지양하자.

위키니트들은 반달리즘을 패드립보다 싫어한다고 하니 조심하자.

??? 개꿀잼이다. 많이들하자. 근육이하고 스칼렛이 심기만 건들이지 않으면된다.

틀의 이름[편집]

반달 당한 이 항목에게 띵복을 액션빔.

반달당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틀이다.

만약 반달당했으나 내가 고치긴 싫어보이는 항목이 보인다면 이 틀을 넣어서 빠른 수정을 바라자.

╚걍 되돌려 병신아

자매품[편집]

일베충1.jpg 주의! 일베충이나 수꼴이 분탕을 치고 간 게시글입니다.
이 문서는 수꼴, 혹은 윾봉충, 혹은 선동이란 말만 하도록 퇴화한 선동무새가 진지빨고 씹선비질 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들의 분탕을 목격했을 경우 좌좀과 함께 지정된 스위트룸에 반드시 폐기하십시오. 안그러면 균형이 깨져 바다가 오염됩니다.

798ecc1ae4849044fe4535a71529a9f7.jpg
촛불좀비.png 경고! 이 문서는 좀비들의 습격을 받았습니다!!
이 문서는 중도인 척 하는 우덜식 좌파들이 편집한 문서이며, 트위터, 다음 아고라, 또는 오유에서 만장일치로 동의를 얻은 우덜식 팩트를 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교수가 486이라면, 이 문서를 레포트에 인용할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충이 쓰레기.png 주의! 이 글에 일베충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온 인터넷 커뮤니티 최악의 쓰레기통의 벌레 냄새가 풀풀 납니다.

벌레가 싸지르고 간 폐기물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일베충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국정원 지하 녹음실의 주소를 가르쳐 주세요.

meboar.jpg 주의! 이 문서에 메퇘지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남혐충 메오후 특유의 보징어 냄새와 비계 쉰내가 풀풀 납니다.

메오후가 싸지르고 간 메갈톤급 폐기물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메퇘지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왼쪽의 애꿎은 돼지에게 조의를 표하고 갑시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여가부의 건물 주소를 가르쳐주세요.

야레야레 일뽕들이란.png 주의! 이 글에 일뽕이나 역센징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씹덕 일뽕이나 역갤일뽕 냄새가 풀풀 납니다.

일뽕 씹덕이나 역센징이 싸지르고 간 폐기물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역센징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후쿠시마 원전의 주소를 가르쳐 주세요.

파오후분노.png 이 문서는 파오후가 반달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파오후의 심기를 건드렸다.
그래서 파오후들은 이 문서를 파.괘.했.다.

감히 우리 미미쨩을 놀린거냐능!!(쿰척)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능!!!(엄격 진지 쿰척)

급식충씨발.png 주의! 이 글에 급식충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개노답 급식충 특유의 급식 냄새가 풀풀 납니다.

급식충이 싸지르고 간 핵노잼 문서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급식충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유튜브 본사의 주소와 신병교육대 위치를 가르쳐 주세요.

루리웹 씹선비.jpg 이 문서는 파오후 엣헴엣헴이 반달하러 오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네뜨억 륵긘선비의 심기를 건드렸다.
그래서 파오후들은 이 문서를 파.괘.했.다.

현실에서 떡한번 못쳐본 새끼들이 열폭한다능!!(쿰척)
나도 모쏠 아다새끼지만 늬들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능!!! 부랄 가렵다능 긁는다능!!!(근근웹에서 도는 전염병)

사이버전사.jpg 주의! 북뽕맞은 사이버전사들이 반달한 문서입네다.
북한산 돼지냄새가 날 수도 있습네다..

종북주의자들의 잣대로 쓰여졌거나 북괴 사이버전사들에 의해 반달당한 문서입네다.
이 문서를 반달한 분에게 코렁탕을 먹입시다. 간첩신고는 111.
나 같으면 북한으로 넘어간다고 써. 그렇지. 아니 럼어간다 말고 간나새끼야.

빼애액.jpg 주의! 이 문서에 애미뒤진 헬무새들이 분탕을 치고 갔습니다!
이 문서는 헬무새, 국까 ,수꼴또는 깨시민들이 우덜식 잣대로 썼거나 반달했습니다. 혹은 상술한 새끼들을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나라의 문제점을 건설적, 대국적인 방법으로 비판하지 않고 대책 없이 비난만 한 문서입니다.
"아몰랑 내가 살기 힘든 건 다 헬조선 때문이야 빼애액!!!!!"

김치워리어.png 주의! 노답 국뽕들이 다녀간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국뽕들의 잣대로 쓴 글이거나, 엑윽보수에 의해 반달당했습니다.

"KIA!주모!여기 국뽕 한 사발 추가요!!!"

국뽕김치워리어.png
노답진신류.jpg 주의! 이 글에 진신류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무능한 주제에 할 수 있는 건 모두까기밖에 없는 진신류 특유의 아싸 냄새가 풀풀 납니다.

진신류가 싸지르고 간 폐기물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진신류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시베리아 굴라그의 주소를 가르쳐주세요.

문학폭동.jpg 주의! 노리타들에 의한 반달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가네바야시 세이콘을 빨아재끼는 노리타들의 표적이 된 문서입니다.
유다만수.jpg
표적.jpg 이 문서는 불특정 위키러에 의해 반달 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문서는 불특정 위키러에 의해 표적이 되어 반달 당하고 있습니다.
디시 위키를 보존하기 위해 저장을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일베충 반달, 수꼴 반달, 파오후 반달 등이 있다. 디시위키엔 다행히 없지만, 이웃위키인 나무위키는 최악의 반달인 북괴 사이버전사 반달 을 당했다.

ㄴ 없기는 뭐가없어 박지훈 문서만 봐도 메오후년들이 쳐들어와서 반달하고갔는데 워너원 빠 메오후년들이 반달하고 간거 모르나보네.

저런거 다 넣으면 극혐이니깐 마음에 드는걸로 골라쓰자

나머지는 반달 문서 참조.

만약 복구되었다면[편집]

되돌리면 이틀을 붙히면 된다.

디시 위키에서의 반달[편집]

최근 병신같은 일베충,역갤러들이 대거 유입되어 멀쩡한 문서를 자기 멋대로, 즉 재미도 없는 드립으로 문서를 파괴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는 매우 재미도 없을 뿐더러 찌질해 보이고 보기도 좋지 아니하다.

디시위키 대문을 보면 악의성이 있는 편집 및 삭제는 반달리즘으로 간주되어 위키 이용에 불편을 겪을 수 있다고도 명시가 되어있다.

디시위키가 이상한 드립으로 난무하는게 컨셉이라는 놈들은 대문을 잘 읽어보기 바란다.

일베충과 역갤러 새끼들은 어줍짢은 노잼 드립치지 말고 조용히 클-린한 디시위키 에서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만을 담아주길 바란다. 알았제?

시간이 흐르고 베충이들과 역센징들이 디키 가지고 놀기 질려서 떠나가니 이젠 운영하고 계시는 어두민들과 그 노예들이 보기 거슬리는 문서를 반달하고 있다. 과거 초창기 디키때 모습을 지우려고 반달리즘을 벌이는데 그래봐야 걸레는 걸레지 다시 수건이 되진 않는다.

그러니까 이게 다 노예들 때문에...

쥐.png
작성자가 도 모르게 사라졌습니다.

읍읍!!
닭.png

빠순이들이 워너원 문서를 반달하고 있다. 지들 오빠가 지들때문에 욕먹는게 안타까운가 보다.

반달주의[편집]

반딸모양을 숭배하는 주의이다.

이 경우 반달리즘은 콩글리쉬이며 하프문리즘이라고 하는게 올바르다.

VAN달리즘[편집]

반다크홈3.jpe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Deep♂Dark 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어두워서 다 읽기 위해선 플래시와 태양권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반다크홈.jpeg
FUCK♂YOU♂

반달가슴곰주의[편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주의. 이 문서는 존나 꿀잼인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서술 되어있는 내용이나 대상은 존내 웃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뒤질 수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식객민우.jpg
Vandal.jpg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을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이념이다.

한국말로는 반달가슴곰주의 라고 한다.

하지만 지리산 표지판에 쓰인 반달가슴곰주의는 이념이 아니라 조심하라는 뜻이므로 산에서 반달가슴곰을 만나면 얼른 도망치자.

평소 위키질을 할 때처럼 반달가슴곰을 가슴곰으로 수정하려고 했다간 당신의 신체가 반달당할 것이다.

실제 반달리즘[편집]

Cultrev.jpg 주의! 이 글은 헬-짱깨의 현실을 다룬다해.
- ~~!!!!!

이러한 헬쭝꿔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짱깨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낀다해.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동지에게 를 권한다해... 당신들 누구냐해 읍읍!! 이거 놓으라해!

Sparrow Capaign.png
분서갱유

문자의 옥

문화대혁명

나치의 유대인 책 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