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 시국

디시위키
메카.png 이 문서는 성지(聖地)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성지를 묘사합니다.
성지를 더럽히는 짓은 하지 맙시다.
바티칸.jpg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바티칸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글엔 교황의 은총이 가득합니다.
이탈리아를 가셨으면 이곳은 한 번쯤 둘러보세요.
세포1122.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 작습니다.

작다고해서 귀여운 것이 아닙니다. 징그러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보려면 돋보기나 현미경을 사용하십시오.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바티칸.jpg

이탈리아 안에 있는 신정제 국가이다. 국토 면적은 0.44㎢ 로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며, 인구도 1000명도 되지않는 소국이지만, 20억명의 신자가 넘는 천주교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수많은 관광객 및 가톨릭 신자들이 찾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사람은 언제가도 꽈꽉 차있다.

가장 큰 건물은 성 베드로 대성전이고 넓은 광장은 성 베드로 광장이다. 그리스어로 피에트로 광장이라고도 한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하다보면 여기 지리 다 익힐 수 있다. 그만큼 좆만하면서도 옛풍경이 잘 보존되어있다는 소리다.

사실 교황은 무솔리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가리발디가 해체시킨 교황령을 무솔리니가 부활시켜줬거든.

그래서 2차대전 때 교황청이 은근히 파시즘 좋게 봐줬단 의혹이 있다.
그리고 그건 아니지 하고 이의 제기하던 론칼리 추기경(요한 23세)하고 몬티니 추기경(바오로 6세)은 교황청 내에서 왕따당하기도.

가장 약한 국가임과 동시에 가장 강한 국가이다

바티칸을 공격한다는건 이탈리아는 물론이고 세계의 천주교 국가, 신자들을 적으로 돌리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여길 간본답시고 잘못 찌르면 십자군이 다시나타나 종교전쟁이 터질 수 있어서 세계 어느 국가의 지도자던 교황앞에선 한수 접고 들어간다.

푸틴은 그런거 없다
러시아는 정교회니까 ^오^

어느 국가던 깊숙히 침투해있는 종교를 건드리면 내부에서부터 자멸시켜버릴 수도 있는 바티칸은 사실상 세계의 모든국가에 군대가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님. 실제로 히틀러도 여기만은 못 건드림. 알 카에다가 여길 테러하려다가 실패한적도 있고 IS도 여길 테러하겠다고 예고는 했는데 아직은 평화롭다.

바티칸의 한 대주교는 소수민족 보호를 위해 IS를 진압하기위해 무력의 사용이 필요하다고 했다.

유럽 국가 중에선 유일하게 라틴어를 공용어로 지정했다. 물론 실제로는 이탈리아어가 쓰인다.

집시 해충새끼들이 관광객 상대로 소매치기를 존나게 해대니 여길 방문할 예정인 놈이 있다면 주의하도록 하자.

그냥 이탈리아 동네라고 해도 믿을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