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무한도전 3월 31일 종영 개콘아 보고있냐?

ㄴ근데 후속작 시청률이 무도의 반도 안됨. 씹도충, 킴태호 의문의 1승


형이 왜 거기서 나와.jpg 이 왜 🌸
 🌼거기서 나와...?🌸

이 문서는 왜 나왔는지도 모를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별 기대도 안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등판하거나 나오지 말래도 계속 나오는 놈에 대해 다룹니다.
네가 왜 거기서 나와??
네가 왜 거기서 나와.jpg

ㄴ여기서 나온 명짤

[편집]

Flat info.png 문서에 틀이 너무 많습니다. 이 틀은 가장 상단에 배치하십시오. 그러니까 틀 좀 작작 쳐넣으라고!
끝내기 모음집.png
끝내기!

이 문서는 끝내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결정적인 순간 개판을 만든 것,
혹은 끝마무리가 매우 개판인 것을 다룹니다.
물론 오른쪽처럼 제대로 끝내버린 경우도 있습니다.
ㄹ혜좆망.png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눈물좀닦고.jpg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이 문서는 너를 울릴수 있는 감성팔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문서를 읽기전에 눈물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아 잠깐 눈물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ㄴ방금 무도가 끝나고 말았다

디시위키는 사회정서상 용납할 수 없는 고소드립을 허용합니다.
대한민국 형법 제 308조에 의거, 죽은 씹도에 대한 디스를 할 때 허위사실이 아닌 진실만을 사용해 공격할 경우 명예훼손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씹도충이 고소미를 걸면 작성한 니가 책임져야하지만, 안타깝게도 지옥에서 숲태호를 기다리고 있어서 고소미를 걸 사람이 없습니다.
근데 씹도충에게 법이 적용이 되나..?

토요일 저녁7시면 언제나 티비켜놓고 으리시청만하고 딴짓하는 씹도충 ^오^


제발,
바로,
당장,
지금,
즉시 자살하십시오!!


홀드F.png 이 문서는 오와콘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뒤졌거나, 곧 뒤지거나, 뒤질지도 모르는 컨텐츠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을 보면 F를 눌러 JOY를 표하세요. 엑박은 X, 플스는 ㉤입니다. 닌텐도 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아이고 아이고 꺼이꺼이

브베 견찰서.png 그만 해야지 임마, 어?
나한테 무슨 웬수를 졌다고 나한테 이래, 어? 니가 날 알면 얼마나 알어, 어? 야 이 새끼야, 니가 날 알면 얼마나 알어~! 어? 그만해야지 이런 장난까지 해야겠어!! 어? 이런 장난까지 해야겠어 이 셰끼야?! 그만 해야지... 셱!..끼야!
월드컵 최악의 똥별.jpg 이 문서는 종신감독님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팀을 말아먹어서 다른 팀들에게 감동을 준 감동님에 대해 다룹니다.
모두 이 감독을 위해 따봉을 들어보입시다.
막장도나.jpg
더불어민주당 로고.png 이 문서는 민베충이 다녀간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중도인 척 하는 민베충들이 편집한 문서입니다.
민베충도 결국 깨시민입니다. 그들의 우상인 문재인과 이재명의 이중적인 행보만 봐도 답이 나옵니다. 절대 속지마십시오!
국민의당이 자기네 표 가져갔다고 태세전환해서 쑤셔대는 더불어 터진 민베충이야말로 진짜 기회주의자입니다!!
양념갑.jpeg
달빛반짝.jpg 주의! 이 글에 문베충분탕질을 치고 갔습니다.
일베충과 다름없는 짓이나 쳐하는 문베충의 달맞이꽃 냄새가 풀풀 납니다.

벌레가 싸지르고 간 폐기물에 대한 편집 취소를 미루지 마세요.
종종 문베충들이 이 글에 들러서 분탕질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들에게 위키의 좌표 대신 북한의 마식령 스키장 주소를 가르쳐 주세요.

17. 3. 3. - 3 (1).gif 중력이 느껴지는 문서
실제로 중력이 느껴지지 않지만 신기하게도 글을 읽으면 중력이 느껴집니다.
자동으로 느껴지는 중력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글읽기를 중단하면 됩니다.
Unji천.jpg
깨시민 촛불.png 주의. 이 문서는 깨시민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촛불좀비.png 주의! 중증 좌좀이 분탕을 치고간 게시글입니다.
좀비무리.jpg 주의! 이 문서는 좀비 그 자체 혹은 좀비물에 대하여 다룹니다.
망한시즌.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시즌은 망한 시즌입니다.
순간적인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jpg
폭망띠.jpg 응~ 폭망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폭망했으니 버립시다. 꺼져!
2017wbc서울.jpg
fujooso.jpg 이 문서는 부녀자가 좋아하는 주제, 또는 부녀자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평범한 사람들과 관련있는 주제를 소개하지 않습니다.
그녀들의 취향을 묻지 마세요. 니가 대신 따먹힐 수 있습니다. <- 게이물보는 새끼들이라 따먹힐걱정은 안해도된다.
주변의 부녀자에게나 이 문서를 추천해주세요.
세종센세.jpg 지랄하고, 자빠졌네!
하켄크로이츠.jpg 경고! 이 문서는 히틀러같은 애미뒤진 나치 놈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파시즘 피스케스.png 경고! 이 문서는 파시즘/파시스트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파시즘은 단순히 나치즘같은 이념이 아닌 극도로 권위주의적, 지배주의적, 국가주의적인 것들입니다.

파시즘은 국뽕 또는 특정 국가뽕에 심각하게 취했다던가, 꼰대 기질을 보이는 애미뒤진 썅놈들에 대해 다룹니다.
이런 새끼들은 빨갱이들이나 반동분자들 못지 않게 위험한 존재이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로 이들과 친해질려고 하지 마십시오. 안 그러면 니 목숨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똥먹는데 카레얘기.jpg 💩 이 문서는 정말 똥 같은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 Poop.png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jpg 주의.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망했어요.jpg 이 문서는 망해가거나 이미 망한 것을 다루고 있거나 그냥 이 문서 자체가 망했습니다.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노잼콘서트.jpg
Dannylee.png 이 문서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문서입니다.             두가지 속성중에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반다크홈3.jpeg
2002월드컵멤버.jp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잘나가던 존재였지만 지금은 동네북 취급을 당하는 팀 또는 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과거를 그리워하며 꿈속에서라도 그 영광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아! 그리운 옛날이여!
삼성왕조근황.jpg
더 추해지기 전에.jpg 더 추해지기 전에 은퇴해야...

이미 추하니까 빨리 은퇴해라 좀
사골.jpg 수년간 우려먹은 진한 사골국입니다.

이 문서는 사골을 우리다 못해 원자 단위로 사골을 우려먹고 있는 문서입니다. 고만 좀 우려먹어라.
110px-Miltopia.png 주의! 이 문서는 억지밈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아재들같이 노잼을 좋아하는 인간들은
당신이 무한도전을(를) 좋아할 때까지 반복하고 강요할 것입니다.
표적.jpg 이 문서는 씹도충에 의해 반달 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문서는 씹도충에 의해 표적이 되어 반달 당하고 있습니다.
디시 위키를 보존하기 위해 저장을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절레절레.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답이 없습니다. 쉽게 말해 노답
체어샷.gif 이 문서는 우리 모두의 체어샷을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Trash.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씹학년 좆반 개새끼.PNG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병신 같습니다!!
병신.PNG
시발 새 버전.jpeg Warning!! 이 문서는 유해매체에 대해 다룹니다.
해당 영화는 매우 좆극혐이어서 관람객의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수면제 똥영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물을 보면서 입는 눈갱 피해에 대해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으악 스캇물 안봐요 안봐.

친목종자.jpg 이 문서는 친목질이 이루어지고 있는 문서입니다.
좆목.jp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좆목 그 자체입니다. 피하십시오.
좆목2.jpg
눈깽.png 보지 마!
보지 말라면 제발 좀 보지 마

보지 말라는데 보다가 눈갱 당하는 병신 새끼들이 꼭 있어요ㅉㅉ

17736b315b2bbe2a67b6e0e4c25dc9522ebc1ddeaf8ba696debcf5c7af1ba35a.png 주의. 이 문서는 존나 재미없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대상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했다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져도 디시위키PPAP를 추면서 등장해주지 않습니다.
JE.jpg 이 개새끼는 정의봉으로 존나 패야할 새끼입니다!
cc7d78860e6b3091cb4142362e1ab5ed.jpg
씨발년아!

이 틀이 달린 문서의 인간은 씨발년입니다.
이 틀을 보셨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 한 마디만 기억하십시오.
씨발년아!
철밥통.jpg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능력이 좆도 없는데 오래 해먹은 철밥통입니다.
핵 노잼.jpg 주의!!! 이 작품&컨텐츠는 핵노잼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 컨텐츠는 개노잼+씹노잼+핵노잼=개씹핵노잼입니다!!! 씹창 엠창 으웻 퉷퉷!

쉽게말해 조또 노잼인게 빠새끼들만 이거 재밌다고 악을 쓰며 선동질하는 노답 물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ssipdo.jpg 주의! 이 문서는 씹도충이 다녀갔습니다!
이 문서는 무한도전 및 그 출연진에 대한 비판을 절대 용납하지 않는 이중잣대 씹도충들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이 분들 앞에서 무도를 까는건 가스통할배 면전에서 반인반신을 까는 것보다도 위험하오니 주의하십시오
do.jpg 종영했다.
종영하라 그래서, 종영할 수 있어서 종영했다.
어둠의 노사모.png 야갤러는(은) 사실 씹도에게 깊은 사랑을 품고 있습니다!
야갤러는(은) 사실상 씹도에게 지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존나 싫어한다면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다는 것은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꼬우면 관심 끄던가 병신들아 ㅉㅉ

"야갤러는(은) 세계의 그 누구보다도 씹도을 사랑하면서 왜 본심을 숨기는 것일까?"
이렇게나 지랄맞게 많은 틀을 보고도 이 문서를 기어코 그렇게 보고 싶어하신다니, 대단합니다! 마음껏 보십시오! 마음껏 처보라고!

개요[편집]

???:와 무한도전 박보 검~나웃겨!

무한도전은 잔말말고 조세호넣어라 2주간 재미있게 봤다

10년 이상 생존한 머한민국의 최고존엄 ' 이었던 ' 예능

여초화랑 멤버 이타치만 아니엿어도 10년은 더했을듯

노잼 및 평가[편집]

녹차같이 우려먹을 수 있는 한도 2013년까지 추억으로라도 우릴 수 있었던 기간 10주년 2016년경까지 그 이후 모두 멋지게 빠져나가고 남은인간은 없었던 긴급하게 인재를 영입하는것 마저도 안됐다.

가끔 재밌긴 개뿔 존나 노잼돼버렸고, 회생불가능이다. 그럼에도 재미고 뭐고 물타기만 하면 되는 정치병자, 문베충, 급식충, 씹도충들이 빨아주는 미개한 프로그램.

전국의 모든 정치병자, 문베충, 급식이, 씹도충들을 MBC 지하에 가둬놓고 고문하면서 무도 빨거야 말거야 하고있는것 같다. <-- 사실임 인정

ㄴ어제 친구랑 무도 까면서 집가고있는데 누가 쫒아오더라

ㄴ같이 까려고 온거임


237회 방영부터 HD 송출을 시작하여, 근래의 방송과 예전의 방송을 보면 한눈에 차이가 난다는 특징이 있다.

북한민국 1등예능이라는 칭호답게 동시간대 꾸준히 일등을 찍고있다.

팬층이 워낙 두터워서 그런지 노잼 특집도 시청률이 10% 밑으로 가는 경우가 드물다.

2006년 9월 30일 이후 시청률 10% 떨어진 적은 딱 2번 뿐이다.

동시간대 스타킹 불후의 명곡과 함께 수년 동안 동시간대에 방영되서 1위를 한적이 별로 없다는 거짓말 써놓은 놈 누구냐? 아무리 재미없어도 반달은 하지 마라 당장 시청률 추이만 봐도 알 수 있다 근래 토요일 예능 시청률 1위를 놓친 적이 없다 그러니 팩트만 적으라고 ㅂㅅ들아ㅋㅋㅋㅋ

머한민국 화제성 1등, 토요예능 시청률 1등 이건 팩트다(콘크리트시청률).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2015년도에도 토토가와 식스맨으로 빵 터트린다. (토토가는 좋은 쪽으로 식스맨은 나쁜 쪽으로)

인기가 많은만큼 안티와 극성팬도 많다. 폐지를 바라는 사람이 많지만 현재상황으로는 일말의 폐지 가능성도 보이지 않는다.

시청률과 별개로 엄청난 광고수입과 부수익을 내고 있다. 이 부분에서는 머한민국 예능 탑급이다. 게다가 실질적으로 마봉춘을 먹여살리고 있다

올드 프로그램인만큼 방송사 수입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돈 맛을 안 윗분들의 싹수가 노래져서 최근 몇년사이에 방송이 PPL 범벅이 되었다.

뜬금없이 배고프다며 서브웨이 샌드위치먹고, 포카칩, 코카콜라, 그 외 식품들의 상표를 그대로 노출시키면서 쳐먹게 하는 상업주의 극혐

몇년째 시청자 선호도 조사에서 3위권 안에서 놀뿐만 아니라 코어 팬은 머한민국 내 전 예능을 통틀어 비교해 봤을 때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아이돌 빠순이나 반인반신급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방송자체에서 기부활동이나 봉사활동을 많이 하는 등 공익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초반의 설정과는 굉장히 다른 부분이라, 오랫동안 지켜본 이들에게는 문득 생각하면 괴리감을 가져다준다.

초중반에도 기부를 아예 안한 건 아니다. 그러나 상금에 대한 함정카드로 기부가 튀어나오거나 무한도전에서 가볍게 나불대던 말을 진짜로 수행하게 되는 등 공익성과는 약간 거리가 있었던 느낌이 있다. 무한도전의 상징으로 이기주의가 거론되는 시점에서 공익과는 거리가 있는게 정상임.

무한도전은 프로그램 이름이 아니라 무한도전 시즌1 무모한도전, 시즌2 무리한도전의 약칭이었다. 시즌3부터 무한도전이 프로그램 정식 명칭이 된 것.

그들에게는 예능을 빌려 어떤 것에 '도전'한다는 의미가 컸을 것이다. 실제로 극초반에 했던 일도 인간vs기계/동물 같은 불가능에 가까운 상대를 이기는 일이었으니.

그런데 점차적으로 대중들의 화제의 중심에 가까이 다가가기 시작하고, 프로그램 자체가 장수하기 시작하자, 급작스레 이미지 조성을 위해 공익성이 있(어보이)는 콘셉트를 짜내고 있다는 비판이 스물스물 기어나오다가 요즘들어 그것의 강도가 거세졌다.

대개 예능에서의 감성팔이를 싫어하는 시청자들에게는 부분적으로 최악, 그 자체의 프로그램인 것은 맞다.

최근 배달가는 아이템도 눈물없이 대성통곡하는 등의 연출을 강요하여 감동은커녕 저녁식사시간에 재수없다는 혹평을 받았다.

이게 다큐도 아닌데 왜 대성통곡을 들어야하는지 알수가 없다. 또한 언젠가부터 도전을 잘 안하고 있다. 해도 했던거 또하는 식

한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무한도전은 이미 웃음을 잃은지 오래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게스트빨과 소재고갈로 인한 우려먹기가 하락세 테크크리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vod시청률같은 새로운 부분까지 시청률에 포함시킨다는 개편이 3년안에 시행된다는 것에 힘입어, [1]

인터넷과 젊은 층의 전폭적 지지를 받는 무한도전은 시청률이 대폭적으로 상승할것으로 전망된다.

[2]

인기가 많은만큼 성역화되어있다. 만약 어느누군가가 "무한도전 요즘 노잼"이라는 댓글을 게이버에 달면, 순식간에 몇십개에 비공이달리는걸 매주 토요일마다 확인할 수 있다.

ㄴ 비공만 달리면 다행이지 무도충 새끼들 "무한도전이 재미없으면 딴거 보시던가요 빼애애액" 거리면서 정신승리한다.

이것도 역시 장수 프로그램이자 화제성 높은 프로그램의 팬층 결집력이라고 보면 될 듯 하다.

물론 전혀 좋은 현상이 아니다.

디씨인사이드는 무한도전 갤러리를 보유중이지만 장동민이 갈베들의 공공의 적이된 후 내리막을걷자

식스맨특집 내내 장동민을 외치고 팬이되었던 무갤럼들은 여시와 전쟁을 벌였고, 그들 조차 갈베를 닯아가는 중이다.

씹도라고도 불린다.

2015년 8월 13일 씹도충들이 또 해냈다! 사스가 씹도충들 클라스
인터넷엔 죄다 나는 안그랬다, 대체 왜 저러는걸까 하는 식의 팬들의 비난글이 주구장창 올라왔는데,

그중에 저짓거리 한 씹도충이 없으리라는 보장이 없어보인다. 씹도충들이 얼마나 이중적이고 이기적인지 단면적으로 드러낸 사건

감이 오겠지만 씹할도전의 준말.

씹도에 나온 인물, 단체, 국가 등이 연달아 불운한 일을 당한다는 무한도전의 저주가 유명하다. 나뮈키에 잘 정리돼있다


씹도충 새끼들 존나 열심이다.. 본 항목에 주저리주저리 반박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솔직히 다 필요없고 요즈음 무도 개씹창났고 유재석 제외한 나머지는 다 유재석 빨로 있는거 다 안보이냐

→라고 하면 씹도충들은 유빠로 매도하며 빼애액거린다. 하지만 정형돈 빼고 나머지 출연자들 다른 프로에서 독자적으로 뭐 할 수 있는 놈이 하나라도 있냐?

10월17일 박명수가 마리텔에 출연해 웃음이 사망하면서 씹도충들이 인정안하던 유재석빨로 연명하는게 드러났다 11월 22일 포주나가 마리텔생방에 출연하면서 본인이 가학개그, 먹방을 기획했는데 씹도충들이 엄한 마리텔을 공격하는중 역시 박명수처럼 웃음은 사망했고

눈물사냥꾼, 소통사망꾼이라는 새로운 별명이 추가됐다 이래도 인정안할래 씹도충들아 노찌롱 복귀를 위해 광희를 까고 있으며 병돈이가 아파서 복귀해야 한다는 말같지 않은 소리를 하고 있다 노찌롱 복귀를 위해 태세전환하여 그렇게 까대던 길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

이쯤 되면 이중인격자들 장동민하차사건등으로 볼때 여초화가 심각한 상황이다.

아니 뭐 좋다 이거야. 장동민이 논란이 없다고도 말하지 못하는것도 사실이고, 팡희는 씹노잼이지만 뭐 참아줄순 있다. 씹도충 여초화는 숲태호도 포기한거니까 그러려니 한다. 근데 제에발 좆같은 다큐찍지 말고 그냥 예능으고 가줬으면 좋겠다. 배달시리즈 시청률 잘나온건 사실이지만 개노잼임;; 예능에서 눈물타령하는것은 할 짓이 못된다. 황소 줄다리기부터 봐왔고 계속 하던 생각이었지만, 시청자들이 예능을 볼 때는 웃으려고 보1지, 울려고 보는 것이 아니다. 또 3부작 특집이래가지고 조정, 레이싱특집같은건 왜하냐???? 예능이면 개그로 웃길 생각을 해야지 감성팔이 ㅗㅗㅗㅗㅗ

띵수 曰 : "저는 감성팔이 안합니다"

이러고도 아무것도 못느끼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번 1월 9일 특집은 서로 싸우는 까대는 구도에 방송사고 까지 더해진 개막장인 개꿀잼 특집이였다. 대상 그리고 경규 행님 캐리

어째 무도 멤버들이 입닫고 있어야 재밌어지는거같다. ㄴ 인정합니다. ㄴ 노홍철 없어지고 씹도는 멤버들의 육체를 혹사시켜야 재밌어진다.

1월 30일 쌩판 처음보는 외국인에 형자를 붙혀서 친근감을 강제 유도하며 잭 블랙이 미국 방송에서 무도를 칭찬했다. 씹도충들은 듣자마자 싸버렸다고........


걍 씹도충들은 살포시 무시하자. 그게 답이다.

이제는 시청률 특공대라고 대놓고 무도 봐달라고 구걸질까지 하고있다. 봄날을 막겠다는 취치로 했는데 정작 지들이 봄에 취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씹도충들도 실드를 포기했다.

요즘은 웹툰작가들이랑 같이 작품내는중이다. 이런일까지 하는거보면 무도도 정말 앞날이 얼마남지 않았다.(ㄴ얼마남지 않았다 해도 솔직히 3년은 더 해쳐먹을거 같다. 진짜 특등 사골이 따로 없다.)

하하가 1빠로 연재했는데 자위질 씹극혐. 그것도 흔하디 흔한 클리셰의 남발이라 완전 씹노잼이다. 애초에 신선한 자위질이 어디있겠냐만... 그나마 양세형이 극약처방중 하나인 설정 갈엎으로 똥치워서 겨우 살았다. 이말년의 와장창을 기대했던 독자들은 교통정리에 감격하고 갔다 카더라.

왜 망했나?[편집]

한녀충의 트롤링. 예전의 무도는 진짜 성역없이 까고 싶은건 다 까고 멤버들끼리 온갖 가감없는 추잡스런 지랄을 해가며 꿀잼을 주는 프로였다. 근데 애미뒤진 한녀충 프로불편러 새끼들이 우르르 몰려가 언니 이거 나만 불편햇?! 빼애애애애액! 을 시전하며 생떼를 부렸다. 그리고 보통은 무시하면 그만인 이 새끼들의 지랄을 꼴에 시청자 의견을 듣는답시고 다 들어줬다. 디씨식 저질 개그를 모토로 하던 방송이 갑자기 모범방송 흉내를 내기 시작하니 노잼이 된건 당연한 이치.

대상연령이 점점 내려가고 있다. 노홍철의 부재와 하하 유재석의 king of the 급식프로그램인 런닝맨의 출연으로 인한 듯. 보다보면 꽁트톤 연기톤도 심하고 개유치 (마치 친척들이 얘기하는데 어른들이 사촌동생수준 맞춰주느라 유치하고 오글거리는 저녁식사 테이블을 보는듯하다) 프로그램이 되었다. 가식적인톤과 설정티 팍팍나는 이딴 프로그램을 급식도 아니고 성인이 빨아댄다니 존나 이해가 안간다. 존나 소꿉놀이 보는거 같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가요제, 토토가, 무한상사, 못친소 이 정도인데, 이 아이템들은 아무리 씹도 노잼이라고 욕하는 사람도 한번쯤은 영상 보거나 하면서 시청했기 때문에 분기별 시청률을 올리는 것을 확실히 보장하는 것이었다. (실제로 토토가 했을때 지하철에서도 다 이거만 보더라 진짜로)

최근 1~2년에 소재 고갈로 급할대로 급해진 숲태호가 이 아이템들을 한방에 다 몰아넣었는데도 이전만 못하다. 개망까진 아니지만 그냥 망.

물론 평상시에 하는 감성팔이 특집보다는 낫지만 재미 면에선 노잼이란 소리가 많다.

유재석과 박명수가 진행하고 다른 패널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돼버린 지금, 웃기기보다는 지금껏 쌓아온 이미지를 소모해가면서 억지감동과 억지웃음을 강요하는 것 같다. 물론 그동안 해 온 여러 특집들 취지는 좋지만 몇달 째 노잼인게....

옛날에는 '못난이들의 도전' 이느낌이면 지금은 뭐 A급 연예인들이 뭐하는 그런 프로그램이 된것같다.

이젠 특집이라고 급식워치를 한다!!!! 씨발

ㄴ몇화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럴 줄 알았닼ㅋㅋㅋ

양세형은 방송에서만 보면 존나 잘하는거 같아보이는데 로그쳐보니까 브론즈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ㅄ...

한판도 안하는 놈들에 비하면 브론즈면 상전이지 뭐

슾태호가 정치병 말기인 것도 새삼스럽게 드러났다. 국민내각이랍시고 대놓고 정치인 불러서 뭔가를 하는 것. 하필 섭외를 해도 이중첩자질 하다 자격정지당한 아싸와 민변-NL 출신, 꿀빠니즘 사상 소유자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정치인들이 나와서 논란이 됐다. 그리고 국민의원 특집은 응원단 이후 처음으로 시청률 한 자릿수를 찍으며 좀비특집, 웃음 사냥꾼이 간다를 이은 대한민국 예능계에 다시는 나오지 말아야 할 핵폐기물 목록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정형돈이 옳았다 2014 선택 특집 때 웃음에 대한 원초적 접근보다 매 회의 의미부여에 신경쓰는거 같다는 일침.... 진짜 하나하나 "의미"만 부여하려고 웃음을 다 놓치고 있다.

이럴거면 7주동안 왜 쉬었냐?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장 없어져야할게 게스트 존나 띄워주기다. 박보검 불러놓고 뭐만하면 호들갑 떠는거 개극혐이다. 무슨 멋진인생? 그 특집에서는 무슨 일반인 불러놓고 존나 호들갑 떨던데 그 이후로는 씹도 안봤다. 요즘엔 배정남하고 이효리 나왔더만 점점 게스트로 노잼을 메꾸려고 하는것같다.

무한도전을 보는 사람들은 사실 맴버들간의 입담을 보기 위함이 가장 크다.

동네 웃기는 아저씨들이 서로 과격한 입담 주고받으며 치고받고 하는걸 tv에 옮겨놨기 때문이다.

ex: 정준하 들썩들썩 거리자 유재석이 '아니 왜 이리 산만해요!' 하니 옆의 하하가 '대가리도 산만합니다!'

ex: 박명수가 노래 부르려고 감정 잡으니 맴버가 '와 진짜 더럽게 못생겼다!', '5년째 봐왔는데 제일 못생겼다!'

ex: 노홍철이 생방에서 박명수 면상에 방귀를 뿡 뀌어댐


마지막 남았던 원년멤버 정형돈(유재석 제외) 마저 완전 하차를 선언했기에 이제 무도도 명줄이 길지 않게됐다.

2015~2016년 들어서 노홍철 음주사건 터지고 팡희 들어오고 하면서 노잼화가 가속되고 있다는 건 진짜 ㄹㅇㅍㅌ다.

그렇게 나란히 토크도 사라졌다.

볼 이유가 사라진것이다.

주변에 노홍철 정형돈 나가고 안본다는 친구 투성이다.

시청률이 어떻게 유지되는지 궁금하다


제일 큰 문제는 무도에서 단독캐리가 가능한 독보적 딜러인 노홍철이 하차하고, 정준하나 하하같은 딜링능력 약한 멤버들의 샌드백이 되어줄 길이 하차하고, 마지막으로 유재석에게 가해지는 진행부담을 분산시키는 한편 딜링과 탱킹 모두 고루 소화가 가능한 만능형 멤버인 정형돈마저 하차하며 기존의 무도 시스템 자체가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이다. 즉, 노홍철과 길을 하차시킨 음주운전이 문제로 무한도전은 술에 집어 삼켜져 좆망의 투스텝을 밟았다고 보면 된다.

원래 무도는 6인체제 기준으론 유재석(독보적인 진행 및 캐리형 멤버) 박명수(진행능력은 씹망이지만 딜링 및 탱킹을 고루 훌륭히 소화할 수 있는 감초형 멤버) 노홍철(유재석 없어도 자체 캐리가능한 고성능 딜러형 멤버) 정형돈(유재석의 진행을 보조하는 한편 딜링 및 탱킹이 가능한 박명수 상위호환 포지션) 정준하(딜링은 못하지만 샌드백 역할은 끝내주는 탱킹형 멤버) 하하(딜링 및 탱킹이 고루 가능하나 박명수의 하위호환 멤버) 정도였다.

여기에 길이 끼어들며 7인체제가 되었는데, 극혐 포지션이던 길이 시간이 좀 지나고 어느정도 자리잡으며 단독 딜링능력이 없던 정준하와 하하의 샌드백이 되어줄 수 있는 탱커역할을 맡아가며 전반적인 밸런스가 좋아졌다. 덕분에 프로그램 자체는 존나 씹노잼 정치병 페미병 걸렸어도 7인 맴버들의 조합만으로 어떻게든 2011년 이후의 무도를 커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걸 반대로 뜻하면? 저 조합이 깨지는 순간 무한도전은 그냥 망한다는 뜻인데, 그게 현실이 된 것이다. 처음에 길이 아웃되었을땐 정준하와 하하가 다시 밑으로 깔리는 6인체제의 밸런스로 돌아가면 그만이었지만 그 직후 하필이면 노홍철이 빠지면서 단숨히 딜/탱 균형이 깨져버린다. 노홍철이 있던 시절엔 맴버들을 조합할땐 유재석이 없는 팀의 무게추 역할을 하던게 노홍철(+박명수)이었는데, 이게 불가능해지며 대부분 특집의 밸런스가 깨졌고 맴버가 모두 함께하는 특집에서도 노홍철의 딜을 맡아줄 맴버가 없으니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루즈해진다. 그나마 박명수와 정형돈이 노홍철의 빈자리를 메꾸며 5인체제를 어떻게든 유지했고, 여기에 능력좋은 게스트 땜빵 또는 신규맴버를 영입하면 되었을것이다.

그러나 숲태호는 정치병 못버리고 예능하고 별 관계도 없는 도덕심 챙기다가 식스맨 특집으로 무도를 제대로 말아먹었고, 신규맴버랍시고 데려온 팡희는 0.5인분 몫도 못하는 지뢰에 설상가상으로 외부여론의 중압감을 못이겨 정형돈마저 아웃된다. 식스맨 특집이 얼마나 좆병신 같았냐면, 그때 무도에 멤버로 가고싶다고 입질하던 멤버중에서 팡희따위는 비교하기도 아깝고 잘 조합하면 당시 기준으로 노홍철과 길의 빈자리를 메꿔줄 쓸만한 인재가 꽤 있었다는 것이다. 장동민, 전현무, 홍진호, 강균성, 유병재 등 당장 멤버로 영입시켜도 기존 노홍철만큼은 아니겠지만 나름 그의 빈자리를 메꾸고 5인체제의 부담을 줄여줄 인제가 있었고, 그 외에도 당시 방송에서 후보 중 한명인 데프콘이 제안한 게스트 로테이션 체제로 역시 위에 언급된 인물들과 더해서 데프콘, 서장훈같은 무도의 단골손님을 끼웠다면 5+@ 체제로 꽤 쓸만하게 돌아갔을지도 모른다.

ㄴ 식스맨이 정말 중요한 분기점이었다. 조세호유대준 둘 중 하나는 무조건 영입했어야 함.

하지만 앞서 말했지만 숲태호와 제작진들 특유의 정치병이 결국 중요한 시기의 무도 발목을 잡았고, 되도않는 도덕성 챙기다가 온갖 논란만 불러 일으켜서 멀쩡한 후보 하나하나 아웃시키더니 결국 팡희라는 지뢰를 데려온것이다. 팡희도 솔직히 최대한 좋게 쳐주자면 앞서 데프콘이 제안했던 게스트 로테이션 체제의 일부로 영입되었다면 아마 평가가 나쁘지 않았겠지만 결국 씹태호와 무도는 식스맨 특집을 최악으로 끌고가며 자기 무덤을 파게 된 것.

결국 이후 얼마안가 정형돈까지 하차하면서 무도 멤버의 밸런스는 그야말로 완벽히 깨지게된다. 정형돈이라도 남아있었다면 식스맨 특집에서 철판깔고 괜찮은 멤버 하나 입맛대로 데려와서 호흡맞출 여유도 있었을거고, 아니면 게스트 로테이션 체제로 굴리더라도 여유가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정형돈마저 아웃되면서 유재석은 진짜 진행 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고, 보조딜링/탱킹에 특화된 박명수가 전면에 나서면서 무도의 전반적인 흐름이 빈약해진것이다. 현재 노홍철과 정형돈이라는 큰 구멍을 메꾸려고 고군분투하는 박명수에게 괜히 하드캐리한다고 안쓰럽다는 말이 나오는게 아니다.

하하와 정준하는 참고로 중심캐릭터가 아니다. 정준하는 민폐캐로 온갖욕을 먹고 욕 처먹고 하하는 정체성이 가장 모호하다. 유재석과 같이 런닝맨을 하는데 그냥 런닝맨이 더 낫다고 볼 수 있을정도로 뭐라 할 캐릭터는 아니다.

지금은 숲태호가 직접적인 제작에서 손을 뗀 상황이긴한데, 어쨌든 무도의 실질적인 대장인지라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시기지만 무한도전이라는 포멧자체의 과감한 변경보다는 땜빵멤버 영입을 통해서 가진거 끌어안고 서서히 죽어가는 길을 선택한 상황이다. 역시 (구)멤버들이 잇따라 논란으로 아웃되어 한동안 암흑기를 거친 1박2일과 비교하자면 1박2일은 각 편마다 차이는 있을지언정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주제란게 있었기때문에 그에 맞는 멤버들을 끼워맞춰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새롭게 복구될 수 있는 선택의 여지가 있으나, 무한도전은 전적으로 멤버의 개성과 역량에 맞춰서 그때마다 다른 특집을 굴려먹던 프로그램이라 포멧의 중심이 되는 멤버들의 조합이 깨진이상 포멧 자체를 어떻게든 대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무한도전이 과거의 영광을 되찾는건 불가능하다.

이도저도 안되면 초심으로 돌아가는 심정으로 과거의 콩트와 몸개그 위주의 도전컨셉으로 되돌아가는 방법도 있었겠지만 앞서 언급했듯 숲태호와 제작진들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설때마다 현실에 안주한다는 잘못된 선택을 했고, 남은건 그동안 쌓아온 재산 까먹으며 서서히 추락하는 일 뿐이라고 보면 된다. 그나마 남은 희망은 아웃된 멤버들이 복귀하는거였는데, 길은 음주운전 삼연벙으로 씹도는 커녕 방송가에서 아웃되었고 노홍철과 정형돈은 씹도에 다시는 복귀 안하겠다고 못박은 상황에서 그건 꿈이나 다름없다. 그냥 망한거다.

정치병[편집]

양념장.jpeg
이미 양념 당한 문서입니다.

읍읍양념.jpeg
이니타임즈.jpg
적폐!

이 틀이 달린 문서의 대상은 적폐입니다.
이 틀을 보셨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청산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20171121 143737.png

20171121 145722.png


이쯤되면 정형돈 , 노홍철 은 씹도에 못오는게 아니라 "안"가는것이다

문화 기득권 좌파들 특유의 문화를 이용해 무지몽매한 민중을 계도하고 깨우쳐주자의 대표주자 = 좆태호

ㅆㅂ년아 내가 좌파든 우파든 예능은 처 웃을라고 보는거지 누가 니들보고 나 정치적으로 깨우쳐 달랬냐 이 씨발년들아

씹도충[편집]

개씨발 병신새끼들 이건 뭐가잘못됐니 이건좀 그렇다니 자꾸 씨발 태클을 걸면서 좆진지를 빠는 애미대가리를 망치로 짓이겨버려야 하는 개좆같은새끼들이다. 이 좆병신들은 친구도 없어서 애들이 멘탈 조금만 건드리면 풀발기해서 소리지를 찐따새끼들이다. 심한 윾머에 면역이없는 븅신들이라 머출갤러들한테 조금만 욕먹으면 자살직전까지 갈새끼들이니 빠르게 애미애비 불에태워죽이고 투신자살했으면

디시인사이드와 무한도전[편집]

무도갤 있지 않았냐?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이다.

기억할 놈만 기억하겠지만 예전 전진 있을 때에 합필갤에서 만든 전스틴+빠삐놈 합성 영상을 살짝 수정해서 그대로 내보내는 등 당시 디시 인기 필수요소들이 생각외로 많은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최근에는 줄어들은 듯... 그래도 엄근진이 나왔다.

그래봤자 최근에 親DC 컨셉 확실히 잡은 마리텔에 밀린다.

반대로 무한도전이 디시에 끼친 영향도 크다.

사실, 크다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디시 생태계와 컨셉을 바꾸어놓았다.

과거 코갤이 ㄹㅇ로 코미디 프로그램에 대한 진중한 담론과 소통이 오가던 시절, 무한도전이 인기를 끌면서 코갤이 서서히 커지기 시작했고, 이 때가 막갤이 친목으로 망할 때라서 막갤 난민들이 '최근에 세력이 커진' 코갤로 이주하게 된다.(야갤은 당시만 해도 야구 이야기에 열중이었으며, 스갤은 막갤 따위가 넘볼 대상이 아니었으므로)

그런데 저 막갤 난민들이란 새끼들이 어떤 새끼들인가? 김유식이 가스실 프로젝트(씨벌교황으로 인해 욕설이 난무하게 된 디시를 정화시키고자 당시 디시 막장화를 주도했던 병신들을 한곳에 끌어모아 탄압하는 정책)로 만든 막갤의 갤러들이다.

지금의 야갤 이전 가장 막장으로 악명이 높았던 코갤은 이들의 유입으로 인해 완전히 개븅신 집단이 되어버린 것이다. 물론 무한도전이 흥하면서 갤러리 규모가 커지고 갤 규모가 커지면 필연적으로 막장화가 된다지만 결정적 이유는 저새끼들이다.

그러니까 무한도전이 코갤에서 흥함 - 막갤 난민 유입 - 개막장화 후 망함 - 현 야갤에 예능 중계 문화를 퍼트림 테크를 탄 것이 된다.

그리고 2012년 코갤과 야갤이 완벽하게 합쳐지고나서는 별다른 영향이 없을 줄 알았으나...

무한도전 식스맨 특집 때 장동민이 식스맨으로 유력해지자 여성시대에서 대대적으로 선동과 여론조작을 자행했고, 이에 반발하는 몇몇 갤러들이 모인 곳이 무한도전 갤러리이다. 당시의 무도갤은 여성시대와 메르스 갤러리, 메갈리아에 대항하는 디시 연합세력과도 같았고, 임시 수도직을 맡게 된다.

후에 사건이 잠잠해지자 무도갤러들은 뿔뿔히 흩어져서 주갤과 야갤에서만 존재했던 여혐사상을 디시 전반에 뿌리게 된다.

포지션[편집]

감독: 유재석(노잼 대표)
ㄴ사실 유재석 진행 능력은 ㅅㅌㅊ인데 씹도 프로 자체가 런닝맨 따라서 초딩화 되어가면서 재미없게 된 것이다. 물론 나머지 인원들은 그게 아니어도 노잼이다

공격수: 박명수(공격수:톱스트라이커), 노홍철(공격수:음주운전), 하하(공수균등:보조), 정형돈(공수균등), 양세형(공격수:깐죽)

수비수: 정준하(수비수), 길(수비수:길드백), 정형돈(공수균등),하하(공수균등:보조)

벤치: 전진(무한도전 레전드시절 멤버),황광희(노잼의 정석)

조합[편집]

무한도전에선 '캐릭터'가 웃음의 절반을 책임진다. 캐릭터 없는것도 없는대로 웃음거리가 된다.

-2인조합

  • 박명수-정준하: 하 와 수, 부부, 조나단과 피터
  • 박명수-유재석: 1인자와 2인자(지금은 희석)
  • 박명수-정형돈: 전세역전(구 2인자, 신 2인자)
  • 박명수-노홍철: 데블매치, 특히 추격전의 주연들
  • 박명수-하하: 박명수 살려주는 힐러 하하
  • 박명수-길: 머리없는 친구들
  • 박명수-전진: 양주로 이어진 인연
  • 정준하-유재석: 며느리와 시어머니, 깐죽을 받아주는 모자란 형, 덧니괴물과 앞니괴물
  • 정준하-정형돈: 뚱뚱보브라더스, 방송분량은......
  • 정준하-노홍철: 사기꾼과 우수고객
  • 정준하-하하: 하하 밥 준하, 미미 시스터즈
  • 정준하-길: 서래마을주민, 방송분량은(2)......
  • 정준하-전진: 술친구
  • 유재석-정형돈: 햇님달님, 상식인들
  • 유재석-노홍철: 에이스들, 과거 키대결
  • 유재석-하하: 겁쟁이들, 무한재석교
  • 유재석-길: 힘이 들면 잠깐 쉬어 가
  • 유재석-전진: ?
  • 정형돈-노홍철: 극과 극
  • 정형돈-하하: 과거 어색
  • 노홍철-하하: 죽마고우, 비교대상
  • 노홍철-전진: 아이돌아이
  • 하하-길: 무식의 양대산맥
  • 전진-길: 비교대상
  • 정형돈-길: 뚱스

-3인조합

  • 박명수-정준하-유재석: ob
  • 박명수-정준하-하하: 굴러온 돌
  • 박명수-정준하-길: 번지(웃음도 번지)
  • 박명수-유재석-하하: 3대가족
  • 정준하-정형돈-노홍철: 뚱보3형제
  • 정준하-하하-길: 한때 꼬봉들과 대장
  • 유재석-정형돈-노홍철: 유돈노, 순혈조합, 웃음보장
  • 유재석-노홍철-하하: 무한재석교 부흥회
  • 유재석-하하-길: 윾재석 발암 조합(무식)
  • 유재석-노홍철-하하: 미국팀(feat갱냄스타일)
  • 정형돈-노홍철-하하: yb
  • 정형돈-정준하-길: 뚱보 뚱뚱보 뚱뚱뚱보
  • 정형돈-노홍철-길: 다이어트 프로젝트

웃음조합은 주로 노홍철이 들어간 조합에서 나온다.

역사[편집]

  • 무모한도전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표영호, 이병진, 박명수, 김성수, 이켠)

다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코너로서 시작되었다. 제일 인지도 떨어지던 마이너한 시기였지만 방송의 재미에 있어서는 훈련중에 몸개그는 기본이고 반칙까지 하는등 빅재미까지는 아니여도 허접함에서 나오던 소소한 재미가 있었다.

본대결때는 의외로 긴장감있음 특히 물짜기에서 진건 너무나도 아쉬웠다. 골수팬들 중 이 시절을 그리워하는 사람도 많다.


  • 무리한도전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김성수, 이윤석, 윤정수, 조혜련)

아주 짧지만 위험했던 시기. 강력추천 토요일의 간판 코너로 남았지만 너무나도 낮은 시청률로 출연진이 금방금방 교체되었고, 메인 출연진들도 다른 프로랑 겹치면 무도 팽개치고 거기 먼저 나갈정도였음. 참고로 숲태호가 무도 지휘봉 잡은게 이 시기다.


  • 퀴즈의달인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김성수 ,이윤석, 하하, 정준하)

갓게임 거꾸로말해요 아하와 멤버들 입담보는 재미. 아직 독립을 못했던 시기지만 이때부터 약간 팬층이 늘어났고, 무한도전의 전성기를 함께한 6인 맴버가 자리잡은 시기다. 그리고 무도 특유의 자막개그가 여기서 부터 실험적으로 시작됨.


  • 정규편성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하하, 정준하)

처음엔 불안했지만 뉴질랜드편을 기점으로 살아나게 된다. 맴버들의 유대감과 캐릭터성이 확립되기 시작한게 뉴질랜드편이라고 보면 됨.


  • 전성기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하하, 정준하)

모자란 친구들의 꿀잼예능

한편한편이 배 터질정도로 웃겨서 숨이 막히는줄 알았다.

이때가 최고의 전성기였다는건 씹도충이던 무도까던 모든 사람들의 공통적인 의견 아닐런지..


  • 전진&길 투입기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정준하, 전진, 길)

하하가 군지해서 전진&길을 투입시켰는데 둘 다 예능감이 병신이었다.

전진은 극초기엔 맴버들 사이에 녹아들 수 없어서 따로 놀았지만 점점 특유의 피지컬과 허당기질로 나름 포지션을 잡아갔다. 하지만 여러가지 방송외적 요인으로 인해서 숲태호의 눈밖에 나서 군지를 계기로 아예 무도와 절연한다.

길은 정 반대로 게스트&까메오 시절엔 적절한 센스와 친밀감으로 방송에 잘 녹아들었으나 나중에 정식맴버가 되면서 무리수를 던지며 스스로 암흑기를 만든다.

이렇듯 예능감이 바닥으로 기는 전진과 길이 들어온 시기였지만 의외로 이때가 꿀잼특집이 많았다.


  • 적응기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하하, 정준하, 길)

전진이 숲태호의 눈밖에 난 후 군지하고 하하가 재투입되었다. 길은 아직도 노잼이였다. 대신 그동안 노잼기믹으로 공기를 담당하던 정형돈이 예능감을 얻고 밉상과 포주나로 여론이 씹창났던 정준하가 이미지를 회복했던 시기.

이때부터 장기프로젝트를 오지게 해댔다. 그러나 맴버의 부상과 혹사 및 여론의 반응이 안좋아서 줄어들게 되었다.


  • 파업기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하하, 정준하, 길)

얼마나 무도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으면 유튜브에 보너스편을 올렸다.


  • 제2의 전성기 (유재석, 정형돈, 노홍철, 박명수, 하하, 정준하, 길)

무리수만 던져대던 길이 포텐을 터트리면서 드디어 멤버 7인이 제각각 밸런스를 완벽하게 맞추고 제 2의 황금기를 열게된다. 숲태호의 정치병성향과 팬덤의 여초화로 이런저런 논란도 많았고 교양특집도 잦았으나 그야말로 멤버들이 좆노잼 특집도 멱살잡고 캐리하던 시기였다. 다만 당시엔 하필이면 비교할 시기가 너무나도 잘나갔던 2006 ~ 2007년의 무도라서 7인체제가 노잼이라고 많이 까이기도 했다. 물론 지금은 무도가 좆망해가는 시기라서 대부분의 무도 시청자들은 최초 전성기만큼은 아니지만 이때가 무도 제 2의 전성기라는걸 대부분 인정하는 편.


  • 멤버 종범기 (유재석, 정형돈, 박명수, 하하, 정준하)

길과 홍철이가 1년간격으로 음주운전을 하고 나가떨어져서 빈자리가 생겨버렸다. 길이 나갔을땐 구 6인 체제로 돌아왔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았고, 어쨌든 한번의 실수니까 자숙기간 후 금방 돌아올 분위기였으나 1년여 후 노홍철마저 같은 음주운전으로 아웃되고 무도는 큰타격을 입게된다.

역시 당시 시점엔 포텐 터트리던 길에 이어서 무도 입담의 큰 축이던 노홍철까지 아웃되면서 프로가 당장 망하지 않겠냐는 불안감이 있었으나 5인 체제로 전환 후 어떻게든 프로를 유지하게된다.

차라리 이 상태로 유지됬으면 지금 안끝나고 2020년까지 갔을거다.

ㄴ이 상태에서 형돈이 나갔다면 4인체제 됐을듯.


  • 암흑기 (유재석, 박명수, 하하, 정준하, 황광희, 양세형)

온갖 씹논란을 불러일으킨 식스맨 특집을 거쳐서 애지중지 모셔온 광희는 무도 제작진과 멤버들의 케어에도 불구하고 적응 못하고 욕처먹고 형돈이는 정신적 중압감을 못이겨 결국 병가내고 프로 자체가 서서히 내리막에 접어드는 암흑기였다.

그래서 숲태호가 고심끝에 광희가 입대할때를 대비해서 게스트로 쓰던 양세형을 고정으로 들였지만 여전히 반응이 영 좋지않다.

광희의 깐죽은 호불호가 엄청 심하다.


  • 휴식기 (유재석, 박명수, 하하, 정준하, 양세형)

7주간의 휴식기를 가진다고 한다.

도중에 무한도전 레전드라는 옛날에피를 보여줬는데 노홍철복귀 떡밥이라는 의견이 많다.

그리고 광희는 쓸쓸히 군지했고, 정형돈은 무한도전에 복귀할일 없다고 못박았다. 노홍철도 마찬가지.

있어야 할것은 다 나갔다. 허무맹랑하다.


  • 쇠퇴기 (유재석, 박명수, 하하, 정준하, 양세형, 조세호)

황광희가 군대로 빠진후 7주간 휴식기를 가졌는데도 불구하고 개콘보다 못한 시청률, 의미없는 게스트 불러오기등의 삽질만 반복하면서 도대체 왜 쉬었는지 이해가 안갈정도로 재미는 없어지고 유치함만 배가됨. 뒤늦게 조세호를 불러들였으나 이미 기울어질대로 기울어진 배를 바로세우긴 늦었다는게 대부분의 의견이다.


  • 종영 (유재석, 박명수, 하하, 정준하, 양세형, 조세호)


숲태호가 무도를 버리고 도망치는건 일단 확정됐다. 꿀 빨다가 노잼되버리니 버리고 튀는 인성.... 그리고 2018년 봄 개편을 맞이해서 무한도전도 큰 변화를 맞이한다고 공언했다. 세부 내용은 프로그램 포멧의 개편, 원년멤버의 전면하차, 제작진 전면교체, 프로그램 시즌제 전환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중이라고 한다. 다만 무한도전이 캐릭터 조합으로 먹고살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비춰볼때 과연 얼마나 좋은 대안이 있을런지...

3월을 끝으로 종영한다. 시즌2 없다.

결국 광희만 좆됐다.

멤버들[편집]

원래 무리한 도전 당시 멤버들이 원조격이긴 하지만 흔히 거꾸로 말해요 아하 당시 정착한 6인의 멤버를 원조 멤버들이라고 부르고 있다.

근데 무리한 도전부터 있었던 멤버 노홍철, 정형돈, 유재석은 스스로 순수혈통이라고 칭하고 다님.

한때 길이 들어와서 7인 채제가 되었다가 음주운전 사건으로 나가리 되고 다시 6인이 돌아와서 원조빠들은 좋아했지만

노홍철이 똑같은 사건 터뜨리고 나가리 되면서 5인체재로 컴백, 이때부터 노잼이지만 봐줄만은 했던 무도가 눈뜨고 볼수 없는 경지가 되어간다.

근데 도덕성 따질꺼면 어차피 옛날옛적에 포주나 포주 사건 실드친 것부터 무도는 도덕성을 잃어버렸고 다른 프로그램도 도박, 음주운전 해도 잘만 나오기 때문에

그냥 당당하게 그래 우리 범죄자 프로다 좆까라 하고 얼굴에 철판깔고 그냥 양세형이든 노홍철이든 싹다 다시 불러오는게 나을거 같다.

왜냐면 노홍철, 양세형 기타 등등이 전과자 인건 맞는 말이지만,

현재 무도의 노잼 꼬라지 자체가 더한 범죄이기 때문이다.

하도 식스맨에서 인성드립 쳐대며 고결을 떨어서 장동민 빠들과 인성드립에 목숨거는 무도충들, 무도까들까지 콧김씩씩 거리며 더한 잘못 안하나 눈에 불을 켜고 보고 있어서 거의 온국민이 시어머니가 된거 같은데, 이건 본인들도 어느정도 자초했다. 소비자의 눈치를 필요 이상으로 보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준 예.

하다못해 나영석도 그렇기 스타 PD 소리듣고 잘나가면서도 도박 이수근 데리고 (tv프로는 아니지만) 프로 만드는데 비슷한 전과의 멤버 하나 못들이고 눈치보는 무도의 상황을 보면 숲태호의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다.

숲태호는 명분에 집착하지 말고 좀더 뻔뻔해질 필요가 있는 거 같다



박명수 나가는 순간 무도는 끝장나고 유재석 나가면 바로 폐지다.

멤버 뽑을거면 재밌는 애로 뽑아라 김태호 시발아

그러면 양세형,조세호,하하,정준하 ㅋㅋㅋㅋㅋㅋ 그러다 황광희오면

양세형,조세호,하하,정준하,황광희 가관이다.




MC다. 리액션도 잘해주고 진행도 잘해줘서 무한도전에서 없어서는 안될 멤버지만 지금의 5인체재로는 천하의 유재석도 버티기 힘든 듯 하다. 현재는 맥커터가 되버렸고 무도와 함께 노잼이 되고 있다.


2인자다. 씹도의 웃음 4번타자이며 웃음지분 대다수를 차지한다. 웃기기는 잘 웃기는데 대신 진행능력은 씹망이다.

역시 무한도전에서 없어서는 안될 멤버이며 노홍철, 길이 빠진 무한도전에서 하드캐리를 하고 있었지만 마리텔에 나간 후 웃음사망꾼이 되어서 돌아왔다. 근데 뭐...요새는 나름 괜찮아신 것 같다. 현재는 자꾸 보지도전이 되어가는 씹도에서 웃기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인물.

근데 마리텔 사건이 아니더라도 06~07년 전성기에 비해서 기세가 많이 죽긴 했는데 그래도 현 씹도 내에서 박명수만큼 웃기는 애가 없다. ㅇㄱㄹㅇ임. 왜냐. 갈비는 진행하느라고 바쁘고 정준하 하하는 샌드백, 리액션 담당. 팡희는 웃기는거 자체를 못하기 때문이다.

ㄴ 원래 박명수 개그방식이 받아주는 애가 있어야 성립되기 좋은 개그인데 유재석은 게스트다 감성팔이다 뭐다해서 바빠진 진행탓에 받아주기 어렵고 정준하는 정 없으면 쓰는 패정도, 하하는 사실상 개그칠때 옆에서 딴지걸거나 하는케릭터라 1딜 5지원같은 상황이다.

이전에는 찌롱이랑 병돈이가 있어서 박명수가 침체여도 나름 밸런스가 맞았는데 얘내 둘이 빠지니까 박명수가 침체되면 씹도 자체가 재미가 없어진다.

안그럴것 같은데 은근히 추격전, 돈가방 하드캐리가 많다. 방송 내내 캐리하더라도 막판에 말아먹거나, 아니면 내내 트롤짓을 해도 승리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거나.

솔직히 좀 안쓰러울만큼 하드캐리 중이시다. 근데 무도에서는 조또 하는거 없는 팡희새끼나 밀어주느라 이 분 칭찬할 겨를도 없는 듯 하다.



극혐2.png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ancer.jpg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 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군요.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박명수한테 공격당하는 포지션. 초창기엔 욕을 드럽게 많이 먹었으나(길이 나오기 전까진 게시판을 지배하다시피 했다) 2011년을 기점으로 점차 달라지기 시작하더니 결혼 한 이후로는 딴 사람이 됐다...는 개소리로 아직도 인성질을 시전하고있다.

쮸쮸나로 전락한 지금 더이상 무도에 필요없는 인물로 무도 하차를 넘어 방송계 퇴출이 답이다.


깐족대는 포지션을 담당하는 멤버다. 근데 그것만 해서 문제.

사실 얘도 방향이 좀 다를 뿐이지 정준하나 그닥 차이는 없다. 맴버중 그나마 나이가 어려서 정준하처럼 꼰대짓이 불가능할 뿐이다.

몇년째 우려먹고 있는 유재석 간신 캐릭터가 아직 콤비로 웃길 수 있어서 정준하 보다는 낫다.


하하를 공격하는 포지션이다.

이 분이 치는 드립은 정말 꿀잼이며 무한도전에서 무거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잘보면 알겠지만 알레스카 특집에서 노홍철 유재석이 빠지자 반대 쪽은 그 많은 게스트를 썼음에도 노잼이 된걸 안 숲태호는 노홍철과 유재석을 같은 팀에 넣지 않으려는 경향을 보였다. 왜냐면 이 둘이 팀이 되서 떨어져나가면 없는 쪽은 노잼이 되니까.

ㄴ 근데 이건 알래스카 특집의 상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솔찍히 번지점프대 위에서 하루 자는게 분량 뽑을 건덕지가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노홍철이 들어가면 활력적으로 살아나는건 사실이다.

음주운전으로 하차한 뒤 무한도전은 큰 타격을 입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무도가 된건 노홍철의 하차보다는 정형돈의 하차가 큰 듯 하다. 뭐, 맞는 말인데. 정확히는 이 둘이 빠져서 이꼴 난건다. 둘 중 하나라도 있으면 어느정도 유지라도 되지, 둘이 빠지니까 양팔 없는 장애인 꼴이 된다. 팔 하나 없는 것도 힘들지만, 양팔 없는 건 그거하고 상상을 할 수 없을 정도다.


큰 비중을 차지한다. 박명수, 유재석과 같이 베테랑 개그맨이며 오디오가 빌 때 정형돈은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작년부터 불안장애로 고생하고 있으시다. 지금무도는 정형돈만 들어와도 볼 만 할텐데 정형돈이 빠지니 점점 노잼화 돼가고 있다.

공식적으로 하차를 발표했다 사실 예전부터 종종 무한도전에 다시 합류하지 않을 것이란 뜻을 밝혀왔고 오늘 29일 박명수 라디오와 무한도전에서 공식 하차를 선언했다. 틈만나면 방송에서 다시 돌아올거라고 어그로 끌고 정형돈 위해주는척 하면서 부담가게 할 때부터 하차할줄 알았다 가뜩이나 불안장애있는 사람한태 부담을 주면 쓰나


병풍에다가 결석까지해서 짤린건 알겠는데 잔진 업적이 무도수준 높인거, 추격전 활성화, 진기명기 짤방등. 무도에 많은변화를 준사람인데 너무 푸대접 받는것 같아서 안타깝다.

확실히 초기무도 컨셉이 '평균이하'였는데 '완벽'한 전진이 들어오면서 무도는 평균이하 컨셉을 버렸고. 몸잘쓰는 전진을 위해 에어로빅 특집, 봅슬레이 특집같은 띵작특집을 만들어냈고. 최초의 추격전인 돈가방도 잔진이 캐리한건있다.

근데 살인적스케줄에 우울증이 겹치다보니 병풍화됬고 거기다 길까지 들어오면서 자리를 잃어버렸다 결국 군지해서ㅂㅂ

전진이 무도에 들어온 계기가 원래 숲태호는 차태현을 무도 새멤버로 뽑으려고 했으나 차태현이 부담스럽다고 거절해서 새멤버뽑기에 난항을 겪던중 전진이 나한번 해보겠다 해서 돈가방에 넣고 잘 적응하니까 고멤으로 투입시킨거.



극혐2.png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머대리다. 게스트시절에는 평타쳤는데 고정이후 급노잼돼서 웃음도 감동도 없었지만 하차하고 황광희가 들어온 후 컨셉인게 들통나버렸다.

솔찍히 들어올때 시청자, 멤버들 견제 다 받으면서 묵묵히 버티며 1인분 몫까지 성장했다. 실드, 푸시 받을거 다 받은 누구와 차원이 다르다.

리액션도 잘해주고 점점 적응할 시기에 하차했기 때문에 지금 들어오면 나름 활약 잘해줄 것이라고 믿는다.

근데 음주운전을 또 저질러서 무도에 복귀할 가능성은 제로가 됐다.



극혐2.png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ancer.jpg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 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군요.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Trash.pn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110px-Miltopia.png 주의! 이 문서는 억지밈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아재들같이 노잼을 좋아하는 인간들은
당신이 무한도전을(를) 좋아할 때까지 반복하고 강요할 것입니다.

공식 무도 말아먹는 새끼다.

노력하는건 인정하는데 노잼이다. 추격전이후로 나름 적응하나 하더니 하나만 보고 판단한 우리가 잘못한거다. 가끔 광희 노력하는거 보이는데 왜 까냐고 하는 애들도 보이는데 생각해보자. 웃기려고 하는 예능에서 못웃기고 출연료를 챙겨간다는건 비판받을만한 일이다. 급나누기 안하고 재미만 있다면 참 좋은 멤버일텐데 아쉽다.

ㄴ이새끼 왜 있는지 모르겠다 솔직히

ㄴ솔직히 노잼이다

필자는 황광희가 무한도전에 들어온뒤로 황광희 나온뒤의 무한도전은 보지않고있다. 그냥 심심할때 황광희 없고, 노홍철, 길 있던 시리즈를 본다. 이제 군대가서 다시 5인체제이다.


사실상 이양반은 과거의 길 포지션으로 보인다. 길도 예전에 존나 찔금찔금 간보다가 고정이 됐듯이, 양세형도 간을 보다가 투입한 예정으로 보인다. 만약 이렇게 되면은 졸라 소름이 돋는게, 전진도 원래는 길보다 먼저 하하 대신해서 들어왔지만 노잼이라서 군대 가는 김에 빼버렸다. 현재 팡희의 상황을 보자면 전진 처럼 군대가면 끝날 쌔끼인게 당연하다.

ㄴ 근데 하는 롤 보면 성장형인 길보다는 초장부터 잔머리도 굴리고 포지션 잘챙겨먹으니 노홍철 포지션 같다.

다만 이 양반 아시다시피 과거에 불법도박 저지른 지라 투입되기도 쉽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위에 길, 노홍철 모두 음주운전으로 하차했기 때문에 범죄자를 투입하면 욕을 엄청 먹을 각오를 해야한다.

ㄴ욕먹어가면서 길투입했던 김태호가 양세형이라고 못넣을까?

ㄴ 시발 누가보면 무슨 공정성있는 올림픽 경연 콘테스트 식으로 맴버 뽑는줄;; 얘 뽑으면 공정성에 어긋난다 뭐다 니들 예능 감별하면서 보냐 재미로 보는거 아니야?

귀곡성 특집에서 박명수가 무도를 더 배워야한다고 말하는거 보니 사실상 투입 확정이다

근데 시발 나만그런가 양세형 깐죽거리는거 ㅈㄴ 보기 싫음

ㄴ ㅇㅈ

안그래도 노잼인데 갈수록 깐죽거리는게 심해진다 채널을 돌리게 만드는 주 요인 중 하나

확실히 씹도는 흥하던 망하던 영향력이 대단한거 같다. 양세형이 코빅에서 나름 흥하고 씹도도 노잼화되서 끼어넣었는데 벌써 cf도 찍으니....

갓갓도전 인정합니다.


최근에 투입됀 새멤버. 투표로 합류해서 욕처먹고 군지한 광희와 그놈의 도박때문에 욕처먹은 양세형과 달리 이쪽은 이례적으로 반응이 좋았다.

예전에 무도 게스트로 간간히 나온 전력도 있고 이질감도 안들고 사고도 안쳐서 무도빠들의 마음에 들었나보다.

심지어 제작진들도 조세호를 원했다고 한다. 진작에 이렇게 뽑지... 이로써 식스맨은 개좆병신 특집이라는 것을 다시 증명해주었다.

멤버 되자마자 종영 ㅋㅋㅋㅋㅋㅋ

고전 멤버들[편집]

무모한도전~퀴즈의달인 시기에 하차한 멤버들

현재[편집]



씹도충의 반박을 기다린다. 무도를 마치 예능프로 황제처럼 여기는게 같잖아죽겠다. 요샌 거의 반절은 런닝맨이더만 뭐

퇴물이 되었지만 그나마 볼만했었는데 인간폐급 쓰레기인 팡희가 입갤함으로써 뇌사상태가 되버림

게다가 유일하게 윾재석과 그나마 잘맞던 정형돈마저 장애 악화때문에 하차한 이후 윾재석과의 케미를 잘 살리지 못해 다같이 망해가는 중

무한도전 유통기한도 얼마남지않았다 팡희가 하차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아니 시발 이거 가끔 존나 옛날거 재방송해주는데 완전 꿀잼인데 이때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솔직히 앉아서 아하 하고 틀릴때마다 쌍박 빡빡 갈길 때 가족끼리 모여서 봤었는데 시발 ㅋㅋ 그립네 진심 2009년 때 에피소드를 보면 버릴만한게 없다.

무리한 아이디어 강행과 주목성에 대한 부담 때문인지, 아예 대놓고 매주마다 희생당하는 멤버가 생겼다.
그리고 게스트에 대한 날서는 공격과 설정상의 푸대접 등도 유재석체제를 생각하면 매우 큰 변화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광희다. 얘는 포지션이랄게.... 결국 하하가 정준하를 물어뜯거나, 박명수와 정준하가 대립하거나, 유재석이 게스트들에게 지분을 주는 식의 반복으로 연명하고 있다.

체제의 스타일 급변과 우려먹기식 아이디어들 때문에 그 고결한 유재석마저 평균치의 안티를 두고 말았다.

무한도전은 노잼 원인을 포맷 자체로 생각해야 한다. 노잼이라 하면 '아 우리 열심히 안 하는구나.'라 생각해서 포맷을 바꿀 생각은 안 하고 더 무리하게 촬영하고 움직인다. 그런다고 좋아할까? 오히려 제작진에 대한 반감과 멤버들의 동정만 늘 뿐이다. 시청자들은 거창한 걸 기대하기 보다는 소소하지만 깨알같은 재미를 더 좋아한다.

다른건 필요없으니 광희 쫓아내고 장기 프로젝트 해체하고...


근데 막상 광희를 쫓아냈더니 상황이 나아지기는 커녕 오히려 씹창이 되었다 시청률 9%가 뭔 쪽이냐?

이쯤되면 알았을거다

그냥 무도 수명이 끝난걸 깨닫고 더 추해지기전에 마무리 짓자. 예능 프로로서 10년정도 갔으면 충분히 간거다.

와 씨발 오늘 무한도전 보고 내가 편집해도 저 것보다 더 잘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제작진들 싹 다 갈아 엎어야 한다

31일 종영한다고 한다.

멤버들의 복귀[편집]

트위터에서 원멤버의 복귀에대해 묻다가 여론이 좋지않자 태세변환한걸로 보아 숲태호도 지금의 씹도가 좆망이라는걸 잘 알고 있는 듯.

전진이 그랬던 것처럼 팡희도 빨리 군대로 내보내고 길, 노홍철, 정형돈이 돌아올 수 있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생각중일 것이다.

포주나가 힙찔이들 사이에서 깝죽댈때 길과 감성팔이를 하는 장면이 나갔는데 이 장면을 굳이 쓴 이유는 반응이 어떤지 한 큰술 크게 떠보려는 의도로 보인다.

아마도 교활한 숲태호는 길이 쇼미더머니에 나올 것을 알고 포주나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길과 방송에서 접촉할 구실을 만드는 큰 그림을 그린 것 같다.

그러나 현실은 길은 방송복귀 이후 예능복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대답을 했고, 노홍철은 본인의 방송의지는 대단하여 케이블과 공중파에서 잇따라 프로그램에 얼굴을 들이밀거나 자기가 메인인 간판 프로그램을 론칭했지만 잇따라 말아먹고 역시 무도복귀 안한다고 해서 무도복귀와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있다. 거기다 정형돈마저 최근 무도팬덤의 압박과 대중의 관심에 질려서 무도를 영구하차해버렸다.

결국 반응이 좋지않자 게스트에게 지분을 나눠줘야만 평타칠 수 있을정도로 전락해버렸다. 사실상 입맛은 떠난지 오래인데 문만 못닫는 유명한 가게. 하차한 메인멤버들이 영영 돌아올 수 없게되자 양세형을 고정으로 쓰려고 하는데 반응이 영...

멤버들의합류하차하차영입 (박명수)(하하)(조세호)(유재석)(정준하)(양세형)(배정남) 무한도전현재멤버이후자리배치투표합니다

현재합류하차함께하차이후자리배치 MBC예능프로그램무한도전합류하차영입투입복귀했다 정준하유재석조세호양세형하하박명수6명합류영입투표참여합시다여러분들드립니다방송국만들어가겠습니다 열심히노력습니다여러분들의2018년무한도전벽결이형달력탁상용달력구매발송완료신청헙니다 2019년1월1일 2019년무한도전달력다이어리구매발송완료참여합시다 차경환님2019년무한도전달력다이어리구매 발송 완료 선물 준비완료 신청합니다 차경환님39세2019년1981년11월30일

레전드 에피소드[편집]

예수니뮤.jpg 이 문서는 갓코미디, 꿀잼예능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남녀노소 깔깔깔 박장대소 할 수 있는 허니잼 TV프로그램에 대해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프로그램를 추천해주세요
우주의 웅장함.jpg 이 문서는 우주명작에 대해 서술합니다.

이 문서의 대상은 신이나 외계인도 도저히 반박하지 못할 희대의 명작입니다.
이것이 우주명작의 타이틀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토론을 열어 당당히 주장을 펼치십시오.
물론 가 패배할 확률이 존나게 높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주의. 이 문서는 존나 꿀잼인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서술 되어있는 내용이나 대상은 존내 웃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뒤질 수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식객민우.jpg
3553122735 61d0427d.jpeg 주의! 이 문서는 클라스가 다른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다른 것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클라스가 다른 갓-창작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대중매체에서 자주 거론되거나, 아니면 문화적, 세계적으로 거대한 영향을 끼쳤거나
확실히 그 무엇보다도 다른 우주명작급 작품이니 본문을 읽기 전 뇌를 비우시길 바랍니다.

지 혼자 재미있는거 넣지말자

추격전 3신기[편집]

  •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 꼬리잡기 특집
  • 여드름 브레이크

초창기 레전드[편집]

  • 무인도 특집
  • 아이스 원정대
  • 앙리 특집

재미와 감동 둘다[편집]

  • 봅슬레이 특집
  • 텔레파시 특집
  • 나비효과 특집

레슬링이 여기에 왜? 지네들도 핵망한 특집이라고 인정했는데?

기타 레전드[편집]

  • 의상한 형제 특집
  • 바캉스특집
  • 모내기 특집
  • 명수는 12살
  • 방콕특집(2014)
  • 오호츠크해 특집
  • 스피드 특집
  • 해양구조대 특집
  • 춘향전 특집
  • 창작동요제
  • YES or NO 인생극장
  • 나홀로 집에
  • 한식특집 (전설의 김치전이 나오는 특집이다.)
  • 무한도전 6남매
  • 말하는대로
  • 100 빡빡이의 역습
  • 죄와 길
  • 공개수배
  • 끝까지 간다
  • 진짜사나이
  • 김장특집
  • 선택 2014 (정형돈의 일침이 나온 특집이자 사실상 무도 마지막 꿀잼 특집)

ㄴ나만 죄와 길 재밌었냐

ㄴ죄와 길은 중간에 헌법조무사 새끼가 나와서 레전드 아님

3대 미스터리[편집]

  • 전진 셔틀콕
  • 정실장 독침수거
  • 예능 삼각패스

무한도전 가요제[편집]

Ddul.jpg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대해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주세요.
똥음악.PNG 주의. 당신의 고막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의 청각이 퇴화될 수 있는 똥음악 또는 그것을 만드는 뮤지션에 대해 다룹니다. 으악 스캇음악 안들어요 안들어.
이 곡을 듣는 리스너들의 귀갱 및 정신적 피해는 디시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만.... 이미 늦었군요...
아나까나 까~나리 까리키퍼웨이~
무한도전 가요제

항목 보자


띵언 혹은 좆언들[편집]








각주

  1. 참고해야 할것이 애미 쳐뒤진 Btv에선 옛날 방영분 다시보기 지원하던걸 싹 정리해버렸다.
  2. VOD에서는 무한도전 06년도 방영분부터 있던 수백편들 죄다 짜르고 1년전것들만 올려놨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