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도바

디시위키

불쌍.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 존나 불쌍합니다...ㅠㅠㅠ

광광 우럭따 8ㅅ8
JBD.jpg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거두절미하고 유럽 최악의 찐따

유럽에서 가장 씹창인 나라.유럽에서 가장 좆같이 못산다. 알바니아,마케도니아는 개양반

지옥불반도 보다 존나 존나 존나 못산다. 지옥불반도는 1인당 GDP 2만 9000달러대로 거의 3만달러급인데 여긴 2015년에 천 몇달러다..

몰도바, 알바니아, 우크라이나 유럽 똥수저 3대장 중 하나를 맡고있으며 가장 가난하다.

지금 우크라이나가 어떤 꼬라지가 났는지를 이미 90년대 초에 확실히 보여주신 나라다. 원래 루마니아를 이루는 세 지방중 하나(트란실바니아, 왈라키아, 몰다비아)였는데 러시아가 먹었다가 루마니아가 되찾다가 하고 다투다가 결국 소련의 구성국이 되었고 소련 해체로 독립하였다. 한때 루마니아와 통일하네 마네 했는데 지금은 잠잠한 모양이다. 둘다 오십보백보로 헬보딸이라서. 루마니아에서 딸려나온 놈들이라는거 보면 알겠지만 마찬가지로 동유럽이지만 라틴계 국가다.

이 나라의 음악그룹인 O-Zone은 마이야히로 알려져 있는 노래인 Dragostea Din Tei를 불러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의 싸이강남스타일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Epic Sax Guy의 고향이다. 그리고 그가 속해있는 그룹인 SunStroke Project도 몰도바 그룹.

어째 이 나라는 음악 때문에 인지도가 올라간다.

헬반도 국민중 절반 이상이 몰디브하고 구분 못한다. ㄹㅇ

이새끼들도 소련 병합되어있었다 그 후로 루마니아 애국가 가져다 쓰다 자기네 국가 만들어서 쓰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