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네그로

디시위키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노잼콘서트.jpg
세포1122.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 작습니다.

작다고해서 귀여운 것이 아닙니다. 징그러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보려면 돋보기나 현미경을 사용하십시오.
원자.png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이름만 보면 무슨 남미국가 같은데 동유럽에 있다.

본래 유고슬라비아 구성국이었는데 유일하게 잔류했다가 2006년 세르비아로부터 떨어져 나왔다. 면적 13,812km², 인구는 약 50만 수준. 수도는 포드고리차.

유럽 역사에서도 그냥저냥한 수준이었더가 18세기 말 이 지역의 스체판이라는 농부가 자기를 왕으로 자칭해서 오스만에게 지역의 지배권을 얻어내면서 시작되었다. 이 사람은 베네치아랑 오스만의 침공도 잘 막아내다가 빡진 오스만에게 암살당했다.

19세기 오스만이 쇠락하면서 발칸 전쟁 때 오스만 영토를 야금야금한 국가들 중 하나였다. 그리고 1차 대전 이후 세르비아에게 주권 뺏기고 유고슬라비아로 편입되었다가 2006년 재독립한것. 한창 독일 월드컵하고 있을 때 독립해서 묻혔다.

국내 인지도는 거의 없는 수준. 몬테네그로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FC 서울에서 활약하고 있는 데얀 다미아노비치이다.

ㄴ이 사람 덕분에 서울 구단주쪽에선 몬테네그로라는 나라가 어느정도로 인지도가 있는편이다. 단! 데얀이 이 나라 출신이라는걸 모르는 사람이 50%,60%의 거의 태반이라서 그렇다.

국기가 좆-간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