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디시위키

AS모나코.png
이 문서의 인물은 AS 모나코 그 자체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인물은 AS 모나코의 영웅입니다.
놀랍게도 모나코에선 그/그녀를 보기 위한 인파로 교통이 마비되곤 합니다.
본 인물을 욕보일시 많은 모나코국민들의 저주로 제명에 살지 못할 것입니다.
Chu Young Park.jpg
세포1122.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 작습니다.

작다고해서 귀여운 것이 아닙니다. 징그러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보려면 돋보기나 현미경을 사용하십시오.
원자.png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서유럽에 있는 아주 작은 나라이다.

종종 남유럽으로도 분류하기도함,공식적으론 서유럽으로 등록되어있다.왜냐고?씨발 그렇다면 그런줄 알아라.

1인당 GDP가 매우높은 나라이다.

종종 모로코 라는 헬 국가와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여기에 관련된 유명인사로는 그레이스 켈리 박주영이 있다.

축구국가대표팀이 프로축구리그에 나가서 돈을 벌어온다.

그리고 모터스포츠 때문에 유명한 곳인데 바로 포뮬러1 그랑프리가 여기서 열린다.

워낙 작은 나라다 보니 공도의 대부분이 서킷으로 이용되며 시가 서킷 중 굴곡도 많아 표정 속도가 가장 느리지만 그만큼 다이나믹하고 경관이 멋져서 모든 F1 서킷 중 가장 인기가 많다.

특히나 180도로 굴러가는 헤어핀 구간에 위치한 호텔에선 객실 바로 아래에서 관람할 수 있다 보니 그랑프리가 개최될 때 방값이 하늘을 찌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