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갤러리

디시위키
혼모노.jpg 이 문서는 『혼모노』들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누가봐도 찐따 냄새가 나는 『혼모노』에 대해 다룹니다.
만약 이 문서의 일부분이 심히 공감된다면...こいつは『本物』だ。
힙스터ㅂ.JPG 주의! 이 문서는 힙스터 혹은 힙스터가 좋아하는 것을 다룹니다.
즉, 비주류라는 것입니다. 남들과는 다르다! 남들과는!
좆목.jp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좆목 그 자체입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좆목질이 일상입니다!
이 문서는 네임드를 추앙하고 떠받드는 행위가 끊이지 않는 좆목충 새끼들을 모아놨습니다.
좆목질에 의해 눈이 상하기 싫으시다면, 일절 이 대상과 가까워지지 마십시오.

또한 너도 이 행위를 하면 좆찐따가 되므로, 제발 쫌 하지 마 제발!!!
좆목2.jpg
spgaejuk.jpg 이 문서는 디시인사이드갤러리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에는 해당 갤러리 안에서만 통하는 코드의 유우머나 문화에 대해 서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급적 객관적인 방향으로 서술될수 있도록 노오오오력합시다.
갤러리정보
자짤 만화.jpg
갤러리명 만화
개설일 2015.10.10
애칭 만갤
갤요약 만화와 관련된 갤러리
첫글 오늘 눈물날뻔했다..씨x..
갤주소 바로가기

개요[편집]

만알못새끼들.png

가끔 창고째로 수집하는 갤러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만알못들이며 불법 스캔본 보는 주제에 만잘알 행세 하는게 일상인 곳이다

여기 갤럼들이 불법 번역한 만화를 좆루좆루에서 퍼간다.

  • 디씨 초창기에 인기가 많은 갤러리였으나 웹갤, 애갤, 진격갤 등으로 만화를 얘기하는 갤러들의 활동반경이 각각 갈라져서, 본 항목 만갤엔 만화책만을 즐겨 보는 사람들만 남게됐다. 변방 갤러리 수준이다.[1][2]

현재는 십덕들이 모여서 서로 문안인사 하는 친목갤러리로 바뀌었으며 서로 점잖은척 귀여운척 하지만 실제로는 음흉한 찐따아싸들이기 때문에 고정닉놔두고 타인을 비방할때는 프록시계정을 이용한다던가 폰아이피를 이용해 평소에 캐릭성과 맞지않는 내면의 진정성을 표현하기도 한다. 이때는 부모욕도 서슴없이 잘한다. 다시고정닉으로 와서 점잖은 유저인양 행세하는걸 보면 이래서 헬조센헬조센 하나보다 라고 느낄수있는 단편적 모습.

갤러리 특징[편집]

  • 여기서 어떠한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 만화의 앞글자 하나와 바퀴벌래의 퀴를 붙혀 ~~퀴라 부른다. ex)헌퀴, 원퀴
  • 초기엔 이런 멸칭은 해당 만화를 말 그대로 숭배시하는 빠와 같은 행태를 보이는 사람에게만 붙혔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냥 그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해당만화에 대해 호감을 비추는 상대에게 반사적으로 일컫는 욕으로 변질이 되었다.

  • 꿀잼 만화가 대중적으로 유명해지기 전에는(원펀맨 등)존나게 재밌고 신성시하며 똥꼬를 빨지만 유명해지기 시작하면 힙스터에 빙의된 듯 노잼이라며 퀴라는 단어를 붙이고 까기 시작한다. 시발 원펀맨 애니 나오기 전에는 갤 전체가 호의적이였는데 애니나오고 유명해지니까 갑자기 엄근진 태세변환 하는 거 보고 질렸다 애미애비 힙스터새끼들.

  • 어떤 만화를 좋아한다 티를 내는 걸 굴욕으로 생각하고 모든 걸 까야 마음이 풀리는 작자들로 가득한, 말그대로 오타쿠의 부정적인 면들이 모인 인간 군상이다.

ㄴㄹㅇ 내가 재밌게 본 만화들 다 여기서 까이더라 얼마나 취향이 고급이면 씹새들

  • 짤목, 뒷목, 네임드에 대한 은근한 숭배, 관심병자들의 분탕, 특정만화 조롱하기가 갤분위기[3]의 모든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성이 없는 자들은 멀리하는 게 좋다.

  • 11년도 당시 만화 헌터X헌터(이하 헌터)가 연재됐을 땐 글리젠이 엄청나게 활성화 됐었다. 헌터가 연중돼서 호기심만 남겼던 개미편 덕에 재연재 소식을 향한 관심이 갤러리를 들끓었었다. 헌터의 특성상 머리를 쓰는 전투장면이 많이 나오고, 그 이후 스토리에 관한 온갖 추측[4], 예언 글이 미친듯이 쏟아져 실북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장점[편집]

  • 보고있자면 '내가 이 새끼들 보단 나은 인간이다.' 같은 정신승리가 가능하다. 사람에 따라 착각일수도 있다.
  • 급식충 시절이나 현재가 구제불능 사회부적응자인 사람들끼리 위안을 주고 받을 수 있다.
  • 만화 질문같은거는 의외로 은근히 충실하게 대답해준다.

단점[편집]

  • 원나블갤러리라도 생기는 날에는 삭제될 갤러리다.
  • 말그대로 만알못들 갤러리이기 때문에 진지한 이야기가 불가능하다. 데즈카 오사무와 나가이고를 듣보화 시키는 위엄을 보여준다.
  • 마이너 만화를 찬양하는 병신좆목집단뿐이니 좆목에 익숙하지 않으면 오지 마라.

원나블 얘기만 나온다 하는 이유가 낮시간 좆중고딩, 등골대딩 등 만화 인생의 전부가 원나블뿐인 속칭 만알못 새끼들 때문이다.

  • 뉴비, 유동 무시를 안하는건 몰라도 닉언급, 좆목은 존나게 많이 하는 건 확실하다. 활동하는 갤러가 별로 없는데 그러기에 더 부각된다.

만갤 공식 추천 작품[편집]

꾸준글 및 유행어[편집]

  • 만갤에도 한번 올려봐야겠다.. - 만갤 고정닉 스삐가 올리는 꾸준글이고, 올리는 시간대는 보통 12시에서 2시 사이이다. 꼭두각시 서커스를 찾는 글이다. 올리는 시간대를 보면 퇴근하고 싸지르는 것임을 알 수 있다.
  • 너희들 왜 자살 안함? - 글 내용은 '어차피 고통뿐인 인생인데' 이다. 모 고닉이 랜덤 시간에 싸는 꾸준글이다.

만화 보는 안목[편집]

그냥 병신이다. 15년 현재 이들이 갓만화로 삼는 만화는 강철의 좆금술사와 기생수다.

ㄴ기생수 갓만화 맞잖아

ㄴ어 아니야

ㄴ이런 새끼가 바로 위에서 말하는 힙스터새끼들이다

ㄴ 강연금이 갓만화가 아니면 대체 뭐가 갓만화냐

만화에도 서열을 매기는 게 헬센징들 답다.

이 기준에 미학적 관점 그런 거 없다. 그냥 지들 꼴리는데로다

이 새끼들은 흑백 출판만화만 보는 개병신 찐따 파오후라서 웹툰에는 문외한이다.

해당 웹툰 작가가 어시가 있는지, 혹은 해당 세계관과의 그림이 어울리는지, 혹은 헬조선 웹툰의 주간연재 시스템은 보지 않고 냅다 까대는 ㅂㅅ들이다.

고로 이들 눈에는 모든 웹툰이 쓰레기로 보일 뿐이다.

ㄴ출판만화도 주간도 있는데다 원고에 톤이니 먹이니 해서 한국웹툰의 주간연재보다 어려운걸 모르는 ㅄ들이다.

사실 웹툰이 컬러인것도 포토샵 필터먹칠로 자신의 기본기 후달리는 그림실력을 감춰야 되기 때문이며

이들은 어시던 뭐던 걍 못그리는 것 애초에 그림 이전에 제대로 된 작품이 정말 소수이다.

윤태호나 문정후같은 분들이 프로지, 대부분은 공무원에 만족해서 도저히 출판으로 못 팔아치울만한 작품들을 뽑아내기 때문

어찌보면 그들은 대본소 만화의 후계자들인 셈이다.

각주[편집]

  1. 하지만 만화의 특성상 유명 만화 스토리가 하이라이트 부분에 들면 실북갤 상위권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2. 사실 갤러리가 나눠지기 이전에도 갤러들은 자조적으로 변방갤, 변방갤러라고 불렀었다.
  3. 어느 갤이나 안 그런 갤을 찾기 힘들겠지만 만갤은 그런 종자들의 비율이 더 높아 매우 불쾌하다
  4. 그 당시 헌터 관련 많은 병림픽이 벌어졌는데 그 주데 중 하나가 헌터 속 등장인물 중 하나인 나니카가 가진 능력 조르기였다.
    이 능력은 한 사람이 나니카에게 소원을 빌고 그 소원의 무게와 상응하는 나니카 조르기 세개를 받아야 하는데 이 응석을 제대로 못 이루면 죽는 구조의 능력이다. 조르기가 소원보다 앞에 나오냐 뒤에 나오냐로 많은 병신들이 병림픽을 벌였으나 토가시가 확답을 내놓지 않아 결국 결론은 나오지 않았다.

5.원펀맨이 그리 유명하지 않을 때 만갤러들은 갓ㅡ만화라며 찬양일색이었지만 애니화가 되고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원펀맨을 억지로 폄하하고 딴지를 걸며 병신같은 좆스터기질을 보이고있는 만갤러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