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아

디시위키

헬구라파.jpg 주의! 이 글은 헬구라파의 현실을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구라파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유럽인들에게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유럽을 권...해봤자 갈 곳이 있으려나...? 그냥 거기 사십시오.단 당신이 동유럽헬그리스에 살고 계시다면 서유럽북유럽으로 이주하시길...

유럽의 국가
폴란드 헝가리 -
포르투갈 -

발트 해 동쪽 연안에 있는 나라.

맨날 올림픽에서 헬조선과 자살률로 경쟁하는 국가다.(원래 발트3국 자살률이 만만치 않지만헬조선보단...)

현재는 약소국이지만, 원래 중세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일대에 엄청나게 넓은 영토를 차지했던 지역 강대국이었다.

폴란드와의 정략결혼으로 폴란드-리투아니아 연방으로서 전성기를 누렸다.

하지만 폴란드가 러시아 프로이센 오스트리아에 나눠먹혀서 같이 망했다.

1차대전 이후 독립했으나 소련에 합병당했고 소련이 망한 90년대에 와서야 다시 독립했다.

현재는 반러 친서방 노선이다.

딱히 특출난건 없는데 농구는 존나 잘한다. 갓조국 다음간다. 유럽국가임에도 농구>>>>>넘사벽>>>축구인 인지도.

그리고 의외로 배우나 가수등 아티스트들이 많다.

세계적으로 자살율 1위인 나라이다. 라고는 하지만 헬조선이 앞지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한편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이 나라는 물리치료의 대국 소오련에 한때 소속되어 있었던 영향인지 닭들을 해코지하는 병에 걸린 댕댕이를 중력으로 치료해준 바가 있는 수의학의 대국이기도 하다.

[#] 그러니 디시인들은 이런 나쁜 병에 걸린 댕댕이가 있거든 리투아니아식으로 다리에서 떨어뜨려 그 나쁜 병을 치료해주도록 하자.

의외로 유럽의 중심부에 속해있는 땅이라고 한다. 프랑스 국립지리연구소에 따르면 유럽의 중심부가 북위 54도 50분 45초, 동경 25도 19분 13초에 위치하는데 이 지역이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뉴스 근처라고 한다.

뭐 그래봤자 현실은 똥유럽에 쳐박힌 헬보딸 국가라 의미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