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오션

디시위키
Dannylee.png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공존합니다.
반다크홈3.jpeg
망했어요.jp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상관있는 분들은 벌써 망했거나 곧 망합니다.

벌써 망해서 더럽게 재미없거나 매우 혐오스러운 내용을 담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되어 인생 망치기 싫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홀드F.png 이 문서는 오와콘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뒤졌거나, 곧 뒤지거나, 뒤질지도 모르는 컨텐츠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을 보면 F를 눌러 JOY를 표하세요.

엑박X, 플스입니다. 닌텐도 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아이고 아이고 꺼이꺼이

파인애플 수류탄.jpeg 💣경고. 이 문서는 폭발물에 대해 다루거나 니 얼굴 그 자체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폭발 위험이 있는 물체나 폭발무기를 다룹니다. 불법으로 폭발물을 사용 및 제조 행위는 형법 제6조에 의거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갓-삐!

개요[편집]

폭발물 중에 하나다. 블루 오션(blue ocean)의 반대말로 흔히 쓰이는 경제/경영 용어. 경쟁자가 많아 포화상태가 된 시장/산업을 상어나 범고래 등 최상급 포식자가 많아 '서로 치고 박고 싸우느라 핏빛이 된 바다'에 빗대어 표현하였다.

이게 심해지면 블러디 오션이 된다. 으으...

레드오션의 사례[편집]

일반적인 사례[편집]

  • 치킨집 - 포화상태다. 어딜가나 치킨집이 있다.
  • 연예계 전반
    • 아이돌그룹
    • 성우, 특히 일본 성우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