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디시위키
장동민등록금드립.jpg 이 문서는 무엇인가 터지고 있는 중입니다!

터지는 것이 당신의 스마트폰일지,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한 한 사건일지, 등록금일지는 미지수입니다.
하여간 뭔지는 모르나 무엇이 터지고 있습니다.
불꽃놀이2.jpg
창렬.png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조선에서 지금 이순간에도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창렬 현상에 대한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주의! 이 글은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 - !!!!

이러한 헬조선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앰생지잡똥군기.jpg 주의! 이 글은 헬-대학의 현실을 다룹니다.
한국 교육과정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대학 많은 자랑!!!

이러한 헬대학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대학생들에게 급식충들이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대학생에게 자퇴를 권합니다.

체어샷.gif 우리 모두의 체어샷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의자를 들어 패야하는 특정 대상,
내지는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으-자 앞에선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으-자..으-자를 가져와라...

학교나 학원 따위에 등록할 때 내는 돈 으로 주로 대학교에 등록하기 위해 지불하는 비용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주로 우리가 졸업할 때 까지 학교를 다니면서 절대 완공되는 것을 보지 못할 멋진 건물을 짓는데 쓰인다.

혹은 연예인들이 한소절 씩, 골반을 흔들때마다 수 십장씩 날라간다. 혹은 축제 폭죽으로 날리기도 한다.

2015년 정보공시 기준 (14년도 등록금) 수도권대학은 1년 등록금이 평균 780만원이다. 우리 대학은 더 비싸게 받는데하면 개개인의 학과 별로 다르다.

국립대학들은 1년 등록금이 평균 380만원 정도로 사립 대학에 비해 등록금이 훨씬 싸다. 그러므로 대잘알은 가르치는건 좆도 없는 사립대에 가지말고 국립대로 가서 부모님 등골을 지켜주자.

ㄴ응 회사에서 다 나옴 개꿀 알바따위 안해도 됨!

국립대중에서 교대는 한학기에 120~150만원 이고 교원대는 150~180정도이니 이들도 좀 싼편이다.(게다가 장학금도 정말 펑펑준다.)

서울시립대는 1년 등록금이 230만원으로 국내 4년제 대학중 등록금 최저다.

여기랑 입결이 비슷한 대학은 경희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앙대학교 정도가 있는데 네 대학 모두 사회적인 인식이나 입지 등은 비슷하니 성적이 된다는 전제 하에 웬만하면 서울시립대로 가는걸 추천한다.

ㄴ정말로 가난충이면 서성한 갈 성적으로 여기가기고 하는데, 그럴바엔 등록금 없는 사관학교나 앞서 말한 교대도 나쁘지 않다. 물론 적성이 맞아야 하지만.

졸라게 많이 받아서 하는 짓은 아무도 모른다. 건물 짓는다고 말은 하지만 삥땅치는 법도 여러가지이다. 당장 국립대부터 횡령과 분식회계를 하는데 이사장이 최고존엄인 사립대는 오죽하겠나?

대략 학과별로 문돌이 기준 700 , 자연대 800 , 공돌이 850~900, 예체능 900 정도이다. 전문직 학과는 예체능하고 비슷하거나 더 많이 냄. 예체능과 전문직학과는 실습비라는 명목이 붙는다.

단 예체능 실습은 니가 알아서 준비해야함. 시펄 근데 체대는 하는 것도 없으면서 왜 그리 비싼건지 모르겠다.

그러니깐 노오오오오력을 해서 장학금을 타도록하자!

그런데 예외적으로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경찰대학교는 등록금이 0원이다. 되려 학년당 품위유지비를 하루에 10500원 정도 준다. 약오르지? 물론 욱해공사는 국방부에서, 경찰대는 경찰청에서 등록금을 대준다. 그리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 미래창조과학부) 소속인 DGIST도 등록금이 0원이다. 다른 과학기술원은 성적에 따라 차등지급한다. 사립 대학교놈들은 열심히 부모 등골을 빼먹도록 하자.

대신 졸업하면 몸으로 갚아야 한다. 물론 월급은 그럭저럭 주긴 하지만 갓한민국은 초급 간부에게 돈을 그렇게 많이 주지는 않는다. 그래도 위에 학교를 나오면 일반 서민기준으로 잘 살 수 있다. 대신 좀 직위가 높아지면 방산비리/군납비리 같은거 해서 잘먹고 잘살수 있다. 어차피 국가에서 안잡고 잡아도 잡는 척만 한다. 심심하면 밑에 사병한테 스트레스 풀어도 되니 꽤 괜찮을듯

ㄴ센징이가 또.....

흙수저에게 좋은 대학으론 한국해양대학교도 있는데 등록금이 없다고 구라를 치고 다니지만 기성회비 명목으로 학기에 169만원을 걷는다. 다만 169만원에 기숙사, 학식, 의복 제공이다. 아무리 봐도 사관학교보다 돈을 더 내지만 성적도 국민대 정도니 사관학교나 시립대를 못 가는 흙수저는 여길 가도록 하자.

타국은[편집]

트럼프뻐큐.jpg 주의! 이 글은 헬-USA의 현실을 다룹니다.
!!!!

이러한 헬미국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미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미국... 보다는 state 권합니다.

선배님들.jpeg
Cultrev.jpg 주의! 이 글은 헬-짱깨의 현실을 다룬다해.
- ~~!!!!!

이러한 헬쭝꿔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짱깨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낀다해.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동지에게 를 권한다해... 당신들 누구냐해 읍읍!! 이거 놓으라해!

Sparrow Capaign.png
c684d266.gif 주의! ☢이 글은 자ㅡ랑스러운 헬본의 현실을 다루무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본을 권하므니다.
갓유럽.png 이 글은 갓-윾로피아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 ~!!!!!!!!!!!!!!!!

이러한 갓-유로피아의 상황에서 살아가는 서양인들에게 아시아와 아프리카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모두 노오오오력을 해서 이곳으로 탈조선하십시오. 할 수만 있다면...

갓유로피아.png

유럽제외하고는 전세계적으로 등록금액수는 극혐이다.

  • 유럽

나라에서 등록금을 대주지만, 우리처럼 대학을 아무나 가는 것이 아니고, 졸업하면 세금으로 다 갚아야한다. 그래도 여기는 세금낸만큼 나라가 주는게 있으니, 여기로 탈조선하자.

  • 미국

IVY리그에 속하는 머학의 상당수는 등록금이 애미없다. 그래서 흙수저 명문대생들은 장학금받으려고 잠도 안자고 공부해야 한다. 하지만 스탠포드같은 주립대는 등록금이 혜자니까 다행.

  • 일본

얼마전까지만 해도 장학제도가 병신이어서 국가가 주는 장학금=빚이었다. 지금이야 바뀌었다지만, 얼마전까지이니 만큼 저것때문에 빚더미에 앉은 일본 청년들이 많다. 비정상회담에 따르면 게이오 대학을 나온 오오기 히토시가 이런 빚을 3000만원 정도 지고 있다고

  • 중국

모뙨똥때만 해도 공산국가라고 등록금이 거의 공짜였다. 근데 덩샤오핑이 개혁개방하면서 등록금의 애미를 출타시켰다. 때문에 등록금이 폭업을 했다. 이로 인한 대학생들의 불만은 천안문 항쟁의 여러가지 원인중 하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