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디시위키
갓-게이브.png 이 문서는 갓게임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게임을 추천해주세요.
갓그래픽.jpg 이 문서는 갓그래픽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나온 대상의 그래픽을 보면 눈이 정화될 뿐만 아니라 눈이 멀어질 정도입니다.
하지만 니컴이 똥컴이면 그게 갓적화가 아닌 이상 꿈 깨시기 바랍니다.

아↗ 내↘눈↗! 아↘ 내↘눈↗!

핲라2 표지.jpg 이 문서의 대상은 상당한 갓적화를 자랑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게임/소프트웨어/기기 등은 갓ㅡ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저사양에서도 원활하게 돌릴 수 있는 갓적화를 자랑합니다. 당신의 컴퓨터가 똥컴이라도 무난하게 돌아가는 작품이니 당신의 컴 사양이 얼마인지 몰라도 꼭 해보십시오!
이 틀이 달렸다는 건 해당 개발진들의 코딩 실력이 매우 상당하다는 것을 인정해주는 셈입니다.
내 컴퓨터는 고작 이 정도밖에 안 되는 사양인데 이게 1080P 60프레임으로 돌아간다고? 아주 좋소!
크라이실사스2 표지.jpg
붓다.jpg 이 문서는 밀리언셀러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상업성과 작품성 두마리의 토끼를 잡은 작품이나 상품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백만개 팔리든 말든 우주명작급의 작품에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고 꾸준히 잘 팔리는 소년가장 상품이니 본문을 읽기 전 도를 깨우치고 뇌를 비우시길 바랍니다.
POLSKA.png 주의. 이 문서는 중증 폴란드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글엔 윙드 후사르의 은총과 폴란드공의 향기가 가득합니다.
이놈들은 우주로 나가지 못합니다.
Niech żyje Polska! POLAND STRONK!
김혜자.jpg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은혜로운 창렬의 반대 그것에 대해 다룹니다. 캬~ 갓혜자니뮤ㅠㅠㅠ!!!
do.jpg 해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해라
SC2Zealot.jp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을 추앙하는 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을 비판할 시 광신도들에게 죽창을 맞고 골로 갈 수 있습니다!
My Life For Aiur!!!
빠돌이 빠순이.jpg 주의! 이 문서는 빠돌이 / 빠순이 / 후빨러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문서는 빠돌이/빠순이/후빨러 어린이 혹은 어른이에 편향된 시각에 의해 작성되어 있습니다.
오직 최고존엄에 대한 차냥질밖에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이 대상의 팬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이 글이 역겨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사딸라.jpg 질러라.
돈이 있을 때, 지르고 싶을 때 질러라. 살까 말까 할 땐 사라.
thelastofus.jpg

이 문서는 역대 GOTY 최다 수상작 1위에 대해 다룹니다.

the-witcher-3-wild-hunt 095627.jpg
블러드앤와인.jpg

이 문서는 DLC로 GOTY를 받는 씹갓겜 혜자게임을 다룹니다.

the-witcher-3-wild-hunt 095627.jpg
17베스트셀러스팀.jpg

이 문서는 2017년 스팀 베스트셀러 플레티넘급 작품입니다.

the-witcher-3-wild-hunt 095627.jpg
2016년 한국 주요 게임
*는 모바일 게임, 파란색은 서양 게임, 초록색은 일본/중국 게임, 빨간색은 한국 게임
우주닦이 급식시계 갓틀딱필드 1 느그마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아재겜2: 레볼루션*
거품티드 4 피파 17 이스 8 비타판 진격의 윾읶 고인물 7 확장팩 타이탄폴 2
더 라스트 가디언 Deep♂Dark♂Souls 3 시드마이어의 신종마약 라오툼 PS4/PC 노 잼스 스카이 돈시창버린겜
인사이드 개보기2 모던워페어 창렬스터드 스트리트 파이터 5 훼멸전사 엑스컴 2
호스트 판타지 15 퀀텀 브레이크 Deep♂Dark한 던전 더 디비전 디스아너드 2 포켓몬닦이 1
아재겜 홍위나이츠* 토탈 워: 워해머 마피아 3 돈시창버린겜2 히오스 코스터 불렛 포스*
킹든갓택2 속초 GO* 갓쳐3 피와술(갓장팩) 근육맨 RTS*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 하이퍼윾니버스
바니걸과 요정 기어스 오브 워 4 심해힐링 게임 용과 같이: 극 용과 같이 제로
이텔릭체는 암이 나아질 정도로 2016년을 불태웠던 꿀잼 게임
표는 그해 GOTY 1위, ★표는 그해 GOTY 2~10위

위쳐3 표지.png

개요[편집]

주소

2015 GAME OF THE YEAR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CD 프로젝트 RED가 개발한 위쳐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

PS4, XBOX ONE, PC 전기종 모두 한글화로 출시되었다. PS4 ProXBOX ONE X 대응.

DLC인 블러드 앤 와인에서 마지막에 대화내용과 선택지로 게롤트의 이야기가 끝나는걸 격하게 느끼게된다

단순 게임 따위인데 왜 폴란드뽕 했냐면 오바마가 폴란드 방문했을때 폴란드새끼들이 위쳐를 선물했었다. 후진국이라서 내세울게 이딴거

가끔 벨렌이나 노비그라드 같은 곳 돌아다니다 보면 npc가 방귀 뀌고 쳐 쪼개는데 엉덩이 찢어서 ㄹㅇ 죽여버리고 싶다.

위쳐시리즈 10주년 기념 축하영상[편집]

눈물좀닦고.jpg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이 문서는 너를 울릴수 있는 감성팔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문서를 읽기전에 눈물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아 잠깐 눈물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주소

최다고티 받은 게임 만든 회사는 축하영상도 다르다.

등장인물[편집]

3편 기준.

늑대교단 위쳐[편집]

  • 리비아의 게롤트 - 주인공. 법사 페티시가 있는지 법사만 따먹고 다님. 히로인 선택을 잘못하거나 좆질을 더블로 돌리면 독거노인이 된다. 쇠스랑에 아픈 추억이 있다.
  • 시리 - 게롤트 수양딸. 게롤트가 찾으러 돌아댕기는게 겜 주젠데 하다보면 주둥이로만 절박하고 실제론 좆도 관심 없는것같다.
  • 베스미어 - 게롤트,램버트,에스켈의 스승이자 현 늑대교단의 대빵이다. 초반에 게롤트와 헤어진 뒤 후반에 시리를 위해 싸우다 영원히 헤어진다. 램버트와는 사이가 안좋다. 나이는 200~300살로 추정된다. 짬을 헛으로 먹은게 아닌지 케어 모헨 전투 때 임레리스를 쩌는 무빙을 치며 털어버리기도 했다. 물론 시리 구하다 목꺾뒤짖하지만. 하츠 오브 스톤에서 과거에 썸 타던 할매가 등장한다.
  • 램버트 - 늑대 교단 위쳐로 게롤트랑 동기다. 위쳐들은 풀의 시험을 거치면 감정이 없어지는데 이새끼는 존나 개그캐에 감정적이다. 말하는 뽄새가 존나 현실적이며 웃기다. 게롤트랑 나이가 비슷하다는데 이새끼는 흑발이라 게롤트를 노안이라고 좆나 놀린다. 키이라를 케어 모헨으로 보내면 케어 모헨 전투에서 램버트를 구하는 이벤트때 키이라가 램버트를 구해주며 이를 계기로 키이라랑 이어진다. 전투 전에 아군 모집할때 게롤트에게 색끈한 여자 좀 대려와라고 말한게 복선. 어릴때 위쳐 시험 보다가 친구를 잃어서 그런지 친구를 굉장히 중요시 하는 의리파이다. 케어 모헨 가기 전에 실마리를 찾아서라는 퀘스트에서 등장한다. 이 퀘는 스켈리게로 넘어가면 실패처리 되니 스켈리게 넘어가기 전에 진행하자.
  • 에스켈 - 램버트와 마찬가지로 늑대 교단 위쳐다. 얼굴에 게롤트보다 더 큰 흉터가 나서 겁나 험악하게 생겼다. 하지만 생긴것과는 다르게 서큐버스랑 떡을 치고 마약을 하는등 겁나 깨는 캐릭터다. 게롤트와는 다르게 소소한 의뢰만 맡아서 신세 한탄 하지만 이새끼도 고위 뱀파이어 처잡는 무시무시한 새끼다. 술을 잘 못한다. 말 이름은 스콜피온인데 네이밍 센스가 좆나게 쩐다.

기타 교단 위쳐[편집]

  • 걸렛의 레토 - 바이퍼교단. 2편에서 핵심 인물이었는데 황궁에서 심문 당할때 살아있다는 식으로 말하면 등장한다. 케어 모헨으로 보내면 나중에 케어 모헨 전투에서 써먹을 수 있다. 자기가 모시던 왕이 레토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에 버논 로치와는 사이가 존나 안좋다. 케어 모헨으로 불렀을때 로치가 왜 와일드 헌트를 상대하는데 왕 시해자가 필요하냐 따지니 에레딘은 왕이자너ㅋ라며 받아친다. 곰탱이 같이 생겼지만 진짜로 독사같은 인물로 실력은 물론이요 머리도 굉장히 좋은편이다. 위쳐로써의 실력은 게롤트와 함께 세계관 탑에 들고 계획도 잘짜고 왕을 죽일 정도의 배짱도 가지고 있다. 여러모로 먼치킨이지만 근육바보 취급 당하는걸로 보아 이 녀석 게롤트와 마찬가지로 외모지상주의의 피해자이다.
  • 가에탕 - 살쾡이교단. 위쳐는 맞는데 완전 앰생이다. 돈 얼마 받지도 못하고 열정페이로 일 하고 얼마 안되는 돈도 못받고 게트롤을 이승하직 시킬뻔한 쇠스랑까지 맞는다 ㅠㅠ. 마을 사람들 학살 시키고 애 한명 고아로 만든 놈이라 언뜻보면 그냥 존나게 개새끼 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다지 나쁜 새끼는 아니다 애초에 시발 마을 새끼들은 돈몇푼 주기 싫어서 이 새끼를 죽이려고 하였기 때문에 죽어도 마땅한 새끼들이었다. 거기서 고아가 하나 생겼다는게 문제였지만 사실 개빡친 상태에서도 자기 옜날 누이가 생각나서 아이까지 죽이지 않을걸로 보아 본성이 나쁜놈은 절대로 아니다. 만약 아이까지 죽였다면 죽이기 편했겠지만 살려두었다는 점에서 그냥 족치기는 여러모로 애매한 편.

마법사[편집]

  • 트리스 메리골드 - 전편에서 기억을 잃었을때 잠시 만난년. 예니퍼가 하도 싸가지가 없어서 잊혀지는 사실인데 이년도 지 친구 애인이 기억 잃었다고 그걸 NTR해서 이짓거리 저짓거리 다 한 전적이 있는 썅년이다. 히로인 후보 2
  • 필리파 에일하트 - 라도비드에게 걸려 두눈이 뽑힌채로 등장한다. 행방불명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주변에 계속 있었다.
  • 키이라 메츠 - 초반에 만나는 소서리스. 퀘를 도와주면 생수도 가능하지만 게트롤이 본인 취향이 아니라 친구 혹은 섹파 그 이상으론 안본다. 싸가지 없어 보이지만 사실 츤데레이기에 꽤 친절한 성격이며 시리를 매우 아끼며 걱정한다. 행복회로 돌리는 소리 하면 정신차려 미친년아 라고 따끔하게 일침을 가하자. 다만 여기서 선택지에 따라 케어 모헨으로 보내느냐 아니면 싸워서 직접 죽이느냐로 갈린다. 만약 맘대로 하라며 라도비드한테 보내면 후반에 노비그라드에서 몸을 세로로 관통시킨 꼬챙이형에 당한다. 상당히 혐짤이니 되도록이면 꼭 살리도록 하자. 케어 모헨으로 보내면 램버트랑 눈 맞고 사랑의 도피를 한다. 그 뒤 램버트랑 같이 다니며 게트롤 부려먹으며 얻은 문서로 전염병 해독제를 만든다.

북부왕국[편집]

  • 라도비드 - 르다니아의 왕 머머리다. 피해망상에 걸린 또라이 개새끼지만 전쟁은 잘한다. 물론 이새끼 본인은 좆병신이고 전략을 잘짠다. 닐프가드가 북부에서 고전하는게 바로 이새끼 때문이다. 스토리에 따라서 죽일수있다. 죽이면 전쟁은 닐프가드 승리로 돌아간다.
  • 버논 로치 - 씹존잘 엄친아새끼. 순수인간주제에 무력도 게롤트랑 비등비등하고. 거기다 지능도 뛰어나다. 게다가 얼굴도 존ㅡ나게 잘생겼다. 테메리아 저항군인 블루 스트레이프의 대장이다. 스토리에 따라 죽일 수 있다 정확히는 죽음을 나몰라라 방치시킬 수 있다. 이때 로치 도와주면 나중에 에미르에게 닐프가드의 속국으로서 테메리아를 부활시킨다. 테메리아의 진정한 애국자이다.
  • 딕스트라 - 시기 루벤이라는 가명을 사용 중이며 노비그라드 4 조폭 중 한명. 존나 틱틱거린다. 버논 로치랑 비교하면 극과 극. 궨트 하다보면 카드로 많이 만난다. 과거 필리파 에일하트의 연인이였다. 스토리에 따라 죽일수도 있다. 국가적 문제 퀘스트를 해결하면 버논 로치를 통수치는데 이때 로치를 안도와주면 로치를 죽인 뒤 자기가 북부를 꿀꺽한다. 물론 다리병신 파오호를 구하는 새끼들 보단 남자가 봐도 존나 잘생긴 로치를 구하는 놈이 더 많을거다.

닐프가드 제국[편집]

  • 에미르 바 엠레이스 - 닐프가드 제국 황제. 시리가 에레딘에게 따먹히지 않기 위해 게롤트에게 찾아달라고 한다. 스토리 진행에 따라서 나라 잃고 암살당해 좆망하거나 북부전쟁에서 승리하여 모든 북부를 점령한다. 성우는 왕겜의 타이윈 라니스터로 유명한 찰스 댄스.
  • 모르브란 부히스 - 위쳐2 세이브 데이터 없이 시작할 경우 면도하는데 와서 협박하며 심문한다. 놀러다니는거 좋아해서 밖에서 만나면 잘해준다.

기타[편집]

  • 피의남작 - 술 쳐먹고 마누라한테 삼일한 하다가 마누라가 탈주했다. 가족 좀 찾아달라고 하는데 스토리상 중요한 부분이라 꼭 도와줘야 된다. 사실 퀘 진행을 하면 할수록 재평가가 필요한 사람이다. 마누라가 씨발년이긴 했다 진짜루 갓의 킹작니뮤ㅠ. 스토리에 따라 자살하거나 마누라 치료할려고 푸른 산맥으로 떠난다.
  • 단델라이언 - 시인이며 게롤트의 절친이다 위쳐3에서 똥줄타는 인물중 하나이다. 뭐 이런 병신이 있나 싶은데 자꾸 보면 정들어서 막 도와주게 된다.
  • 졸탄 치베이 - 드워프이며 게롤트와 단델라이언의 절친이다.
  • 에레딘 - 본편의 악당이다. 고향의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 시리의 능력을 쫒고있다. 인게임에서는 가진 똥폼 다 잡은거에 비해 존나 허접한 새끼라 패치전에는 심지어 버그로 따먹을수 있던 놈이다. 몰론 지금도 장작패기만 써주면 엌읔엌 하다 뒤지는 겉멋만 잔뜩 든 씹거품 병신이다. DLC 보스들은 유저들이 에레딘이 병신이라 존나 쩔게 나온다. 나갈페라는 좆나 큰 배를 끌고 다닌다.
  • 임레리스 - 에레딘의 리얼돌이다 후반에 게롤트가 통구이 시켜 따먹는다. 서큐버스 여럿이랑 떡치는 존나게 부러운 변태새끼다.
  • 카란티어 - 에레딘의 마법소년이다. 케어 모헨 전투에선 에스켈과 막고라를 한다. 엔딩에서 시리한테 한번 두들겨 맞고 그 뒤 게롤트에게 뒈짖한다. 이놈 정체는 아발라크가 라라 도렌의 유전자와 엘프를 교배시켜 만든 혼종이다. 그래서 이놈이 텔레포트를 쓸수있는거.
  • 아발라크 - 존나 중요한 인물이다. 근데 등장할때 안습이다. 누드화 그리는 변태새끼다. 우마라는 곱추로 변형되는 굴욕을 맞는다. 2m가 훌쩍 넘어가는 엔 엘르 엘프 중에서는 키가 게트롤 보다도 좆나 작은 씹루저다. 키로 게엘스한테 조인트 맞기도 한다. 과거 라라 도렌의 약혼자였지만 약혼자가 딴 인간놈이랑 눈 맞아서 차인다 안습. 라라 도렌이 누구냐면 바로 시리의 조상이다. 그러니까 첫사랑 못잊어서 시리 도와주는거다 시공간 이동 능력에 대한 본인의 관심도 있지만 아마 전자의 이유가 더 클것이다.

ㄴ 누드화에 관심을 갖는건 맞는데 누드화 그리는 애는 엔 엘르 엘프 국무총리가 그린걸로 알고있는데

ㄴ 누드화는 게엘스가 피카소뽕으로 그린다.

  • 크론들 - 3명의 여신이다 후반에 시리가 따먹는다. 한새끼는 튀는데 엔딩에 따라 족칠수 있다.
  • 올지어드 폰 에버렉 - 하츠 오브 스톤에 등장하는 코난 오브라이언이다. 존나 어깨 깡패로 시대를 앞선 머리스타일을 했는데 이새끼 부하들도 전부 따라했다(심지어 여자도..시발 좆나 못생겼는데 머리빨도 못받으니 씹창이다). 군터 오딤이랑 엮어서 인생 좆망 테크를 타는데 엔딩이 이새끼 살리느냐 죽이느냐로 갈린다. 퀘 진행하다보면 이새끼도 사실 불쌍한 새끼였어 라고 포장하지만 존나 씹새끼이니 굳이 살릴 필요는 없다. 강철검 먹고 싶으면 살리시던가. 선택에 따라서 초반에 이새끼랑 싸울수 있는데 시발 존나게 쎄다.
  • 블라디미르 폰 에버렉 - 위의 올지어드의 동생으로 존나게 여자 밝히는 개그 캐릭터다. 작품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이라 게롤트가 이새끼 즐겁게 해주려고 몸까지 빌려주는데 이새끼 덕분에 게롤트가 존나 개그캐가 되는걸 볼 수있다 여러모로 고마운 새끼다. 샤니한테 존나게 들이대며 샤니도 나름 이새끼를 그리워한다. 나중에 이새끼 무덤으로 다시 가면 샤니가 꽃을 두고 갔다.
  • 이리스 폰 에버릭 - 올지어드의 아내로 작품시점에서 이미 고인이다. 그림을 잘 그린다. 미인이기는 한데 생전에도 화장이나 옷 때문에 존나 유령같이 생겼다.
  • 샤니 - 위쳐1 에서 등장했고 DLC 에서 잠시 며칠 만나는 년 .술 두번 먹이면 토하고 해어지니까 처음에 마가목꽃 주고 술을 먹이자. 위쳐2에 나오는 의사캐. 하츠 오브 스톤에 재등장한다. 이년이랑 떡도 칠수있지만 이어지지는 못한다. 독거노인 루트에선 이년이랑 이어지게 했어야지 CDPR 시발놈들아.
  • 군터 오딤 - 확장팩 1편인 하츠 오브 스톤의 등장 인물. 보스격 캐릭터지만 먼치킨 존재라 싸우지는 않는다. 정확히 말하자면 싸우면 죽기 때문에 못싸운다.
  • 디틀라프 반 데르 에레테인 - 블러드 앤 와인 최종보스로 고위 뱀파이어인데 특수 종특이 다른 뱀파이어 조종이라 새 조종하는 레지스랑 존나게 비교된다. 가해자가된 피해자이다. 최종보스로 3 페이즈에 달하는 분량을 자랑하지만 이놈 역시 패턴만 알면 병신이다.
  • 레지스 - 소설에서 녹아서 뒤지는 게롤트의 고위 뱀파이어 친구다. 디틀라프가 살려줘서 디틀라프를 구하려고 좆빠지게 노력한다. 디틀라프랑 비교되게 특수 종특이 새조종이다. 존나 비교된다. 풀네임이 있는데 위 병신보다도 조오오오온나게 길다.

ㄴ '본명은 에밀 레지스 로헬렉 터지프 고드 프로이'이다. 시벌 존내기네

  • 안나 헤리에타 - 블러드 앤 와인에 나오는 투생의 대가리다. 존나 시스콘이라 뭔짓거리를 해도 언니 쉴드를 치는데 이때부터 이년이 좀 좆같아 진다. 퀘에 따라 시아나에게 통수 맞아 같이 뒤지거나 생존한다. 만약 시아나를 살리지 못하면 애꿏은 게롤트를 깜방에 쳐넣는다 시발년이. 나중에 사실 니 언니가 너 죽일려했다고 알려줘도 빼애애액 거린다. 어릴때는 언니와 마찬가지로 개초딩이었다. 그래도 국민들에게 존경 받는 군주였는지 뒤지면 애도의 물결이 퍼지고 투생은 좆망테크를 타려는 낌새가 보인다.
  • 시아나 - 안나 헤리에타의 언니인데 검은 태양 저주 때문에 금수저 물고 태어났음에도 존나게 고생한다. 딱한 인생을 살았음에도 이년은 동정이 안가는게 이년이 벌려놓은 짓거리가 보통 짓거리가 아님에도 아몰랑 난 피해자야 빼애애액 난 잘못한거 없어 빼애액하며 전혀 반성이 없기 때문이다. 이년을 살리느냐 죽이느냐가 중요한데 좆같으면 디틀라프한테 그냥 뒤지게 하자.

등장지역[편집]

백색 과수원

시작지역이다.

정확히는 케어 모헨이 먼저지만 여기는 회상씬이라 그냥 여기가 시작지역이라 치자.

딱히 엄청 깡촌도 아니고 소도시도 아니고 그냥 펑범한 시골이다.

과거 테메리아 영토였지만 인게임에선 이미 닐프가드에게 점령당했다.

밸렌

위험!.jpg Warning!
이 문서에서 다루는 곳은 존나 위험합니다!

이 지역에 원래 살던 사람들도 답이 없어 탈출하거나 많이 죽거나 다치는 지역 입니다!

여길 가느니 차라리 이곳에서 곱게 자살하십시오.

구름.jpg 경고! 이 문서는 겁나 구름이 끼여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구름이 존나 많이 껴있어서 어두침침합니다.
오늘 날씨를 화창하다고 뻔뻔하게 지랄했던 기상청에게 죽창을 날려주십시오!
뭉실뭉실

치킨도 맛있어.jp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미개합니다.
너무 미개해서 불쌍할 수도 있습니다.
호구왕 세이버.jpg 이 문서는 호구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의 호구력은 좆본에 계신 아사왕급입니다. 호구 왔능가??
아사왕만큼 말랑말랑한 흑우 없제?
lostcow.jpg

2번째로 들어오는 지역이다.

늪지가 조오오온나 많고 시발 거의 항상 비가 온다.

늘 축축하고 찝찝하고 우중충해서 좆같다.

좆가난한 새끼들만 모여사는 곳이라 보상도 존나 짜다 시발것

한마을은 위쳐 상대로 쇠스랑으로 등쳐먹으려다 마을 전체가 참교육당한다.

크론 병신들한테 쳐속아서 전통 운운거리며 머리에 피도 안마른 아이들을 인신공양하는 미친새끼들이다.

민둥산에선 지들 딴에 선택받은 놈들이라고 올려보낸 놈들이 크론새끼들 냠냠쩝쩝 스프 되는지도 모르고 축제나 벌이는 병신호구지역이다.

노비그라드

너무 미개해서 불쌍할 수도 있습니다.
인종차별 Pulitzer.jpg 주의! 이 문서는 인종차별주의자가 작성했거나 그와 관련된 것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 인종에게 미개하다고 하는 놈들이나, 그런 새끼들이 좋아할 것을 다룹니다.
만약에 그런 인간 폐기물을 발견한다면 즉시 쓰레기 소각장로 보내 버리는걸 추천드립니다.

"니가 잘못했잖아"
"뭐? 니가?"

좆베르데.jpeg
scj.jpg 주의! 이 문서에서 가리키는 대상은 입니다.
이 종교에 빠지는 순간 교주의 노예가 됩니다.

당신의 종교가 무엇이든 이것으로는 바꾸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신도라면 지금 당장 탈퇴하세요.
이 새끼들의 교리는 진정한 진리가 아니라 쓸데없는 개소리입니다.

아이에스.png

좈커.png 이 문서는 존나 나쁜 놈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고의 혹은 우발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는 놈들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놈들을 본다면 하루빨리 정의의 사도들을 호출하여 주십시오

카니지 pix.png
사이코패스.jpg 이 문서는 사이코패스에 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흉악범에게 살해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분노.jp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엄청난 분노를 일으킵니다. 눈 앞에 보이면 일단 도망가십시오.💢

그러지 않으면 눈이 썩습니다. 귀도 멉니다. 손발마저 오그라듭니다. 두통도 옵니다. 아햏햏
사람이아니다.jpg 이 새끼는 피도 눈물도 없는 개새끼입니다.
이 문서가 가리키는 놈년은 너무도 뻔뻔하고 인면수심이라 인두껍을 들추면 철판이 깔려있을 게 분명합니다.
이런 새끼들에게 인권운운 하는 병신짓은 하지마십시오.

에라이 짐승만도 못한 새끼.

우병우개새끼.jpeg
cc7d78860e6b3091cb4142362e1ab5ed.jpg
씨발년아!

이 틀이 달린 문서의 인간은 씨발년입니다.
이 틀을 보셨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 한 마디만 기억하십시오.
씨발년아!

위쳐 3 최대의 도시이자 최고로 미친 또라이 새끼들의 소굴이다.

이터널 파이어란 인간우월주의 사이비 종교에 심취해서 마법사들을 이교도로 지정하고 화형에 쳐하는걸 스포츠로 여기는 사이코 새끼들이다.

더는 좆같아서 못참았던 트리스가 마법사를 대리고 코비어로 탈노비그라드하자 화풀이 대상이 없어졌는지 이젠 비인간을 잡아다 별다른 이유도 없이 화형 시킨다.

마녀 사냥꾼이라는 마법사 전문 사냥부대를 운용한다 말로만 사냥꾼이 순 건달새끼들이다.

검문하면서 성추행은 물론이요 구타에 삥도 뜯고 맘에 안들면 너 시발 마법사지 너 화형 이런식으로 몰아가는 좆같은 새끼들이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각종 비리에 뇌물까지 받아쳐먹는다.

이게 다 라도비드 머머리 새끼 때문이다 그러니 국가적 이유 퀘스트를 진행해서 머머리킹 새끼 모가지 따고 닐프가드편이나 들도록 하자.

닐프가드도 그다지 좋은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긴 마법사,비안간 차별 같은건 없어 이딴 미친새끼들 보단 훨씬 양반이다.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짠돌이 새끼들만 있어서 그런지 여기도 보상이 존나 짜다.

300원만 넘겨도 존나 찡찡거린다 시발년들 누군 목숨 걸고 일해주는데.

위쳐가 지나갈때마다 가레침에 돌연변이라고 욕만하다 정작 멍석 깔아주면 뇌정지 오는 찐따새끼들이다.

스켈리게 군도

Pauline+Baynes+Design+for+a+Poster+Map+of+Tolkiens+Middle+Earth+(1971).jpg 이 문서는 헬조선보다 낫지만 살기 애매한 곳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분명 헬조선보다 낫지만 유토피아보다 딸리는 곳을 다룹니다.
만약 이곳으로 탈조선을 하실 수 있으면 일단은 떠나십시오. 지만 방심시면 안됩니다.
전효성 핡핡.jpg 이 문서는 예쁘고 매력적인,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자에 대해 다룹니다.
사랑합시다.

ㄴ실제로 스켈리게에 예쁜여자가 많다

아름다운 북유럽 자연.jpg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북윾럽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문서에는 갓-또르신과 바이킹의 은총과 지상락원이 가득합니다!!!
Hagl Nord-Europa, Hagl Valhǫll!
멸치1.jpg 이 문서에는 바다 냄새가 납니다. 또한 바다는 모든 걸 바다줍니다.
파닥! 파닥!
바다.jpeg
세이콘짱.png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이중적입니다.
이런 인물의 대표격으로는 김성근세이콘이 있습니다.

대륙 옆에 붙어있는 섬나라이다.

모티브가 바이킹인지라 바다에서 돚거질이나 한다.

근데 약탈질을 자랑스러워하는 병신들이라 그다지 정은 안간다.

약탈질로 먹고 사는놈들인데 정작 해적들은 극혐한다 이중성 무엇?

즉 내가 훔친건 착한약탈 남이 훔친건 나쁜약탈 빼애애액.

꼴마초에 성질머리가 고약하고 성급한게 종특이다.

다만 지네 족속이나 자기들을 위해 좋은일을 해주면 인정해주고 잘대해준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위에 나온 씹미개한 도시와는 차원이 다른 곳이다.

신앙은 븅신같은 미신이나 쳐믿으며 여신님쨔응 해대며 자위질하는거다 사이비 종교보단 100배 낫지만.

케어 모헨

핵시골.jpg 음메에에~ 이 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 곳은 인프라도 안 좋고, 살기도 좋지 않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만약, 자연인이 되고싶다면, 이 곳만한 장소가 또 없습니다! 어휴 개깡촌 수준;;

동물소.jpg
망했어요.jpg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상관있는 분들은 벌써 망했거나 곧 망합니다.

벌써 망해서 더럽게 재미없거나 매우 혐오스러운 내용을 담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되어 인생 망치기 싫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늑대교단의 본거지다.

주변에 도시나 마을도 없고 그냥 산 밖에 없다.

케어 모헨 전투 이후론 베스미어도 죽고 에스켈은 현탐 와서 나가고 렘버트는 키이라랑 사랑의 도피를 해서 버려진다.

그리고 마지막 희망이던 게트롤도 투생 포도농장으로 요양가서 망했다.

애초에 다 무너져가던 성이기도 했고.

투생

힐링.jpeg 이 문서는 힐링이 되는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보기만 해도 치유 되는 대상 또는 물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혹시 영암에 걸리거나 죽창 맞은 병신이 있을 경우 빨리 이 문서로 와서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이 문서를 보고 암이 나았습니다. 힐렐루야!"
메르시.jpg
Dannylee.png 주의. 이 문서는 눈부실 정도로 매우 밝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부디 너의 눈이 실명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그러나 이미....... 늦은거같네요...이미 이글을 보는 너는 실명이 되었습니다. 아니 이글도 보지 못합니다......
꿀여자.jpg 이 문서는 꿀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평범하지 않은 개꿀을 다루고 있습니다.
KIA~ 꿀맛 한번 좋다~
메카.png 이 문서는 성지(聖地)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성지를 묘사합니다.
성지를 더럽히는 짓은 하지 맙시다.
유일한 박사.png 이 문서는 몇 안되는 개념있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서민들을 위해 돈을 쓰며, 돈을 벌고 그 돈을 서민들을 위해 , 정당한 방법으로 축적하는 개념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죽창으로 찌르면 안 되는 대상입니다. 우리 흙수저들 편이기 때문입니다.

"We are the 1%..We stand with the 99%"

확장팩 피와 술에 등장하는 킹갓엠페러마제스틱제너럴샤이닝짱황빛지역이다.

화창하고 쨍쨍하고 색감도 쨍한게 본편의 좆비그라드,좆렌,좆켈리게와는 비교를 불허한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편ㅡ안해지는 지역이다.

개념 금수저 새끼들이 많아 목숨 걸고 일한다고 위쳐 존경도 많이 해주고 돈도 짭짤하게 주는곳이다.

돈 좀 부족하다 싶으면 한자동맹이라는 자선단체에서 친히 상점에 가져다 팔라고 아이템 조공해준다.

중세 기사가 모티브인지라 명예충들이 많다.

평가[편집]

헬조선 한정으로 영웅전설 섬의 궤적이 라이벌이다.

2015년 GOTY 최다 수상작. DLC로 2016년 GOTY 다수 수상작.

메타스코어 94점, 유저스코어는 9.2점으로 웹진, 유저 모두 좋은 평가를 내렸다.

6주만에 600만장이 넘게 팔렸고 한글화를 해줬다. 근데 한글화 질이 팀왈도 발끝에도 못미치는 똥병신 수준이다. 기대하지 말자.

대창렬 시대에 16가지의 DLC를 무료로 배포하였다. 내용은 소박하지만 그럭저럭 쓸만하다

권장사양이 i7에 GTX 770인데 최대치가 높은 것일뿐 i3에 750TI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최적화가 잘되어있다. 근데 실제로 이런 사양으로 돌리지 말고 그래픽카드나 사라.

남들은 하나 받기도 힘든걸 DLC로 고티 다수 수상함.

장점[편집]

위쳐의 오픈월드화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인 스토리만 해도 40~50시간 모든 스토리를 다 즐기는대에는 200시간 이상이라는 플레이타임을 지녔으면서도 서브퀘스트라고 해서 내용물이 얕지않고 각기 다른 스토리와 독자적인 컷씬을 포함해 좋은 평가를 받는 편. 가격 생각하면 굉장히 혜자다.

다양한 컨텐츠[편집]

메인 퀘스트 외에도 의뢰, 보물찾기, 격투, 승마 등등 할게 넘쳐나기 때문에 게임에 더 몰입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사이드 퀘스트라고 해서 단순간에 끝나는것도 아니고 나름의 스토리와 컷신까지 갖추고 있으며,

분기별로 다양한 선택을 할수 있기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생생한 오픈월드라는 느낌을 체험해볼수 있다.

스토리[편집]

메인 스토리, 사이드 스토리가 모두 연결되어있고, 기승전결이 잘 짜여져 있으며,

위쳐1,2에서 나왔던 와일드헌트에 대한 떡밥을 잘 풀어내면서 전편의 등장인물 또한 잘 녹여내었으며,

시리, 예니퍼등의 새로운 등장인물의 비중역시 잘 조절했기 때문에 완급이 뛰어난 스토리를 보여준다.

방대한 오픈월드[편집]

완전한 오픈월드 맵은 아니고 세미 오픈월드 맵으로 여러 오픈월드 맵들이 하나로 합쳐진 것이지만 실제로 여러 오픈월드 크기가 넓어서 세미인데도 꽤 넓다.

다양한 몬스터들, NPC들과 상호작용 할 수가 있으며, 몬스터 별로 공략법도 다르기 때문에 게임플레이의 다양성을 높여준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어디에서나 탈수 있는 이동수단 '로취'로 이동의 불편함을 없앴으며,

배를 타고 모험을 다닐수도 있어 뛰어난 자유도를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분기[편집]

게임 도중 수행하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와 메인퀘스트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이 잘 반영되어 엔딩은 물론,

게임내에서도 본인의 선택에 따른 결과가 구현되어 있다.

뭘 선택하든 찝찝함을 가실수 없는 결말 역시 있지만

플레이어의 선택대로 나라의 존망을 가르는 선택지도 있어 자유도에 충실하게 짜여진 편이다.

궨트[편집]

갓겜 안의 또다른 갓겜. 어디어디의 노루 야캐요를 남발하는 돌망겜이랑은 비교를 거부한다. 사실 이게 본게임이다. 시발 이거 따로 빼서 멀티로 내주세요 엉엉

자세한건 항목참조

여캐[편집]

여캐들이 존나 섹시하다.

따먹는 여캐들이 있어서 좋다.

아니면 그냥 창녀촌가서 돈내고 해도 된다.

근데 시리는 못먹는다

ㄴ 미친새끼;;;

ㄴ NPC모델 바꾸는 프로그램깔면 시리랑 할 수있다.

확장팩 및 DLC[편집]

김혜자.jpg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위쳐 하스 오브 스톤.jpg

블러드앤와인.jpg

확장팩은 하츠 오브 스톤, 블러드 앤 와인으로 총 두개가 있는데 둘이 합쳐서 플탐이 60시간이 넘어가니까 위쳐3 살 때 꼭 고티 에디션으로 사자. dlc는 16개가 있는데 다 무료다.

둘다 존나 씹명작으로 특히 블러드 앤 와인은 위쳐3 본편과 별개로 고티상을 혼자서 다 처잡순 작품이다 사실상 위쳐3.5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품. 최종 보스 또한 하츠오브스톤이랑 본편의 아쉬움에 관한 피드백을 들었는지 존나 강하고 포스도 쩐다 하지만 선택에 따라서 싸울일이 없으니 가능하면 싸우자.

하츠 오브 스톤 또한 존나 명작이기는 한데 단점이라면 최종 보스가 없고 플레이 타임이 블러드 앤 와인보다는 짧다. 하지만 스토리는 위쳐 스토리에 가장 어울린다. 또한 최종 보스가 없는 대신 나머지 보스들이 존나 임팩트가 쩐다 특히 면상 없는 관리인 새끼는 토나올정도로 강하고 좆레딘을 씹어삼키는 포스를 가지고 있다.

ㄴ근데 하츠 오브 스톤도 최종 보스전만 없을 뿐이지 최종 보스가 포스 개오진다. 개인적으로 본편이나 블앤와인보다 더 임팩트 있는듯

결말은 올지어드 새끼 살리느냐 죽이느냐로 갈리는데 게임을 좀더 즐기고 해피엔딩을 원한다면 살리는 쪽으로 가는게 좋지만. 뉴플러스를 시작하기 전이라면 그냥 죽게 만들어서 오딤 새끼한테서 아이템을 얻자 존나 신기한 아이템중에 하나를 보상으로 준다.

단점[편집]

이전 편에서 지적되어온 단점들이 크게 고쳐지지 않고 있다.

특히 지적받는 단점들은 좆작감과 원패턴으로 씹는 전투시스템. 고치기 어려운 문제도 아닐텐데 크게 고치지도 않고 가져왔다.

유저 자체모드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콘솔은 명복빔~

[편집]

이새끼가 이 게임의 최대의 발암물질이자 최종보스다

분명히 부르면 어디서든오고(특정퀘스트나 건물안제외) 죶나 넓은 맵을 편하게 길따라 이동할수있게해주는 훌륭한 이동수단인데

말새끼가 빠가사리라서 멀쩡한길을 달리다가 멈추고 갈수있는길인데 못간다. 버그가 거의 없는게임인데 어쩌다가 버그가 걸린다면 이 말새끼랑 관련될확률이 존나 높다.

경주하다 갑자기 뒷발을 쳐들며 곡에를 부리질 않나 원거리에서 석궁으로 짤피 까는데 중앙에 딱 가서 친히 적에게 쉴드를 쳐주지 않나

평소엔 길 잘찾아주다가 가끔 맛이 가버리는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시너지를 발휘해서 발암을 유도한다.

제작사도 이를 느꼈는지 가장 최근 DLC인 '블러드 앤 와인'의 '유령마'라는 퀘스트에서 게롤트가 로치에게 게이머가 생각하는 최대의 의문점을 물어 보기도 하며 자학개그를 한다

좆작감[편집]

나름대로 현실감 있게 하겠답시고 관성을 구현했는데 이게 gta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괜찮은 조작감을 가지게 만든게 아니라 걍 캐릭이 쭉쭉 미끄러져서 멀미나는 수준.

한 발짝 앞으로 가려고 했는데 스케이팅을 타고 자빠졌다 씨발

간단한 해법: 걸어라. 조깅 모드에서 유독 그런 병신 같은 일이 일어나서 게임의 몰입을 해치는데 원래 어느 정도 깊이가 있는 겜을 할 땐 키설정을 확인해주는 거다. 아 그리고 조작 관련 팁 하나 더. 그 관성 때문에 이게 다크 소울도 아니고 떨어져서 낙하 데미지를 입는 수가 있는데 떨어지는 순간 스페이스 눌러주면 구를 수 있다. 이런 걸 왜 튜토리얼로 안 넣어줬는지 의문이지만 좋은 기능이므로 사다리 타면서 답답해하지 말고 바로 점프 데구르 착 해줘라.

그런데 패치 이후로 대체 설정이 생겼는데 이거 키면 훨 나아진다. 몇 버전 패치인지는 추가 바람

버그[편집]

오픈월드 게임이라 그런지 버그가 좆나게 많다.

근데 시발 도전과제 버그는 개좆같다 진짜.

베데스다도 도전과제는 잘만 깨졌다 시발년들아.

오역[편집]

오역이 존나 많다고 한다.

구글번역기 돌린거 같은 뜻을 알아먹을 수 없는 번역도 있는가 하면 민둥산에선 갑자기 게롤트가 시리한테 존댓말을 쓴다.

전투[편집]

표식이든 연금이든 칼질위쳐하든 후반부에가면 난이도가 최저를 찍는다.

몹 오토타겟팅되서 때리는거라 두대 때리고 빠지기식의 플레이가 알파요 오메가 레벨만능주의라서 레벨오르면 걍 줘팸하다가 끝남. 덕분에 수많은 서브 퀘가 무의미해진다.

몹들마다 잡아햐하는 방법이 전부 다르고 공격패턴 다 달라서 어떤 놈은 막기가 더 효율적이고 어떤놈은 회피보다 구르기가 더 쓸모있는 등 다 다르고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도 없이 골렘 잡을때, 악령 잡을때, 산적 잡을때 전투방법이 완전히 다르지만,

뭘 하든 '쿠엔박고 구르기'다. 쿠엔 쳐박고 회피하다가 두대 퉁퉁때리고 빠지고,죽을때까지 무한반복하는거라 결국엔 밸런스 개똥망이다.

ㄴ최소난이도로 한새끼

사실 이거 난이도만 올려도 음악이랑 시너지를 이뤄 상당히 꿀잼이되는데 이 새낀 제일 낮은 난이도만 하다왔나보다

ㄴ죽행이라고 다를거 같냐? 아니 오히려 죽행에서 저지랄을 더 해야된다.

타격감이 상당히 빈약한 데 어떤 적을 때리던 허공 때리는 느낌이 드는 게 모션이 너무 부드럽다고 해야 되나? 뭔가 때린다는 느낌보다는 스친다는 느낌이 강함. 그나마 골렘 같은 새기들은 좀 때리는 맛이 있는 데 인간형 적들은 두부 써는 느낌임. 오픈월드 게임치고는 ㄱㅊ은 전투지만 액션 게임들이랑 비교하면 확실히 존나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여담이지만 전투모션이 참 좋다. 그 절제된 검술이 아주 멋짐

근데 회피 후 바로 속공할때 반바퀴 돌며 봉산탈춤은 왜 추는지 모르겠다. 이때 쳐맞는다 시발 좆같네

엔딩[편집]

줄거리나 반전요소 같은 게 나올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 틀을 올리지 않은 채 문서 내에 스포일러를 작성하는 이용자는 차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피엔딩[편집]

do.jpg 해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해라

시리가 백색 서리를 막기 위해 포탈로 들어간 뒤 게롤트는 백색 과수원에서 은검을 제작해달라는 의뢰를 한 뒤 여관에서 누군가를 만다는데

그 누군가는 바로 시리였다.

시리가 포탈에서 돌아와 게롤트와 함께 위쳐로서의 삷을 사는걸 선택한 엔딩이다.

에미르도 시리의 생존을 아는듯한 눈치였지만 딸내미가 하고싶은걸 하고 살도록 놔준듯 하다.

시리가 좋아할 분기를 선택하고 케어 모헨 전투 이후 민둥산에 가기 전 비지마에서 황제를 알현하지 않아야 시리 위쳐 엔딩을 볼 수 있다.

가장 좋은 엔딩이라고 볼 수 있다.

시리 위쳐 엔딩을 보기위해 선택해야되는 분기는 눈싸움하기,황제를 알현하지 말것,시리와 말 훔치기,필리파가 시리를 불러냈을때 시리 혼자 들여보네기,아발라크의 실험실 깽판치기,스칼의 무덤 방문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배드엔딩[편집]

눈물좀닦고.jpg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아 잠깐 눈물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씨밤쾅.jpg 경고! 이 문서는 독자의 멘탈을 붕괴시킵니다.
이 문서는 멘탈이 붕괴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부 읽다보면 정신이 불안해 질것 같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정신적 피해를 입더라도 디씨 위키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시리가 백색 서리를 막기 위해 포탈로 들어가고 게롤트에게 돌아오지 못한다. 게롤트는 시리의 메달을 되찾기 위해 도망친 크론 한명을 잡기위해 벨렌으로 향했고 결국 크론 한명을 죽이는데 성공한다.

결국 시리의 메달을 찾는데 성공하지만 시리가 죽었다는 절망감에 괴물들이 몰려옴에도 크론의 집에서 모든걸 포기한체 자살을 택한다.

하지만 블러드 앤 와인 때문에 자살을 한게 아닌걸로 들어났다.

슬프기도 하지만 진짜 조오오오오온나게 씁쓸한 엔딩이다. 참아부지 게트롤니뮤ㅠㅠ

여담이지만 이 엔딩 보지마라 진짜

이거 볼려면 시리가 싫어할 행동 해야되고 그중에서도 탑은 에미르한테 돈을 받는거다.

시발 이때 존나 자괴감들고 쪽팔리니 진짜 하지말어라.

돈 안받으면 에미르가 로치를 에스켈의 스콜피온처럼 좆간지나는 닐프가드 순혈흑마로 바꿔준다.

차라리 이걸 받자

배드엔딩시 예니퍼와 트리스 그 누구와도 이어지지 않는다.

다만 블앤와에서 몰래 온 손님으로는 등장한다.

배드엔딩을 보기 위해 선택해야할 분기는 시리랑 술마시기,황제 알현해서 황제에게 돈 받기,시리와 말 안훔치기,필리파가 시리를 불러냈을때 시리와 같이 들어가기,아발라크 실험실 깽판 안치기,스칼 무덤 방문 안하기로 선택하면 된다.

새드엔딩[편집]

눈물좀닦고.jpg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아 잠깐 눈물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시리가 백석 서리를 막기 위해 포탈로 들어간 뒤 돌아와 눈이 내린 백색 과수원에서 게롤트와 토끼사냥과 낚시를 하며 게롤트와 산책한다.

이때 시리는 사소한거에도 짜증을 내고 게롤트의 말에도 힘빠진 건성으로 대답하는 등 어딘가 이상하다는걸 깨닫게 된다.

게롤트가 초반에 잡은 그리핀의 둥지를 보여줄때 시리가 방심하여 포크테일에게 다칠뻔하자 게롤트는 다음에도 그러면 큰일난다고 나무라는데 시리는 그래서 뭐 어쩌라고요 어짜피 멀쩡하잖아요 다음번이라는건 없단말이에요! 라며 대뜸 화를 낸다.

무슨 말인지 이해 못했고 당황한 게롤트는 시리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사냥말고 낚시를 가자고 한다.

산책이 끝난뒤 과수원으로 돌아갈려는 찰나 시리와 게롤트 앞에 닐프가드 군대가 대기하고 있었다.

바로 닐프가드의 새로운 여제가 될 시리를 마중 나온 것이었다.

앞서 나온 시리의 민감한 태도가 바로 이거 때문이었다.

게롤트는 이를 전혀 몰랐고 시리는 게롤트와 헤어져야되기 때문에 슬프고 섭섭했던 나머지 그런 반응을 보인것이다.

즉, 게롤트는 자신의 딸과 갑작스럽게 생이별해야된다.

시리는 애써 울음을 참으며 자신의 검을 게롤트에게 맡기고 작별인사를 나눈 뒤 이내 닐프가드로 돌아가 여제가 된다.

이 엔딩을 볼려면 국가적 이유에서 라도비드를 죽이고 비지마에서 황제와 알현해야한다. 물론 돈 받으면 안된다.

사실 이 엔딩이 해피엔딩 중 하나지만 이 엔딩을 직접 본 사람들에겐 이걸 해피엔딩이라곤 못 부른다.

진짜 해피엔딩이라기엔 존나 슬펏다 ㅠㅠ

이건 진짜 직접봐야 이게 왜 새드엔딩인지 깨닫게 된다.

PC와 콘솔의 그래픽 차이[편집]

피시판과 콘솔이 GTA 5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나는편이다.

주소

플4에선 20프렘까지 떨어진다. 게임자체도 그림자있는곳에 가면 어두워서 잘 안보임 맵은 넓으나 밀도는 좆망

패치후 나아졌지만 여전히 좆병신. 1.10 패치로 콘솔에서도 이제 30프레임을 유지한다.

그래도 위쳐3를 플4로 즐기지는 말자. 이걸가지고 콘피떡밥 꺼내는 병신들도 있는데 걍 제작사가 미숙해서 콘솔 최적화가 개떡같은거임

좀 소소한 단점일 순 있는데 npc들이 똑같은 자리에서 똑같은 것만 계속 하는 듯한 모양새를 보이고 모델링 중복이 심한 것 같다. 존나 몰입감있게 사이드 퀘스트 깼는데 그 사이드 퀘스트 중심인물 npc랑 촌동네에서 나보고 가래뱉는 듣보 새끼랑 외모가 정확히 유사한 건 좀 아니지않냐

왜 위쳐3까가 있는가[편집]

그건 플스 독점작이 아니면서 최다고티를 먹었기 때문이다.

음악[편집]

Ddul.jpg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대해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주세요.

주소

전투에 나오는 음악 나자레는 원래 불가리아에 결혼을 축하해주는 정통민요이라고 한다고한다 싸우는데 생일축하합니다 노래같은게 나오는격

그외에도 여러가지 음악들이 있는데 Hunt Or Be Hunted는 꼭 들어보길 추천한다.

갤러리[편집]

외부링크[편집]

위쳐 원작가가 메트로2033 원작가에게 오만한 새끼라고 까인적이 있었다. 둘 다 소설이 원작으로서 존재하는데 메트로2033 작가는 게임과 소설의 노선이 다르지만 자기 소설이 인지도를 얻는데 기여해 고맙다고 한 적이 있는데, 위쳐 작가는 게임이 자기 소설을 왜곡시켰고 원작으로서 존중받지 못해 기분이 나쁘다고 했기 때문

[#]

같이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