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디시위키
장잉의손.jpg 장잉정신이 돋보이는 글입니다.
얼마나 할 짓이 없었으면 이런 일을 했을까 하며 부탁을 랄랄치는 글입니다.
너 이새끼 화이팅
조현병.png 이 문서는 조현병(操現病,정신분열증)에 관련된 대상이나 현상에 대한 의학적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늘에 날아다니는 물체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거나 그릇에서는 땅콩이 자라날 수 있다는 등의 대상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가진 조현아(操現兒)들과 조현민(操現民)중들의 심기를 건드리는 말을 했다가는 '심한 욕설을 하면서 서비스 지침서 케이스의 모서리로 손등을 수차례 찔리거나 공중에 던진 물컵에 의해 얼굴을 가격당할 수도 있습니다.'(操조종할 조,現현상 현)
조현민.png
엠창야근.jpg 주의! 이 글은 헬-직장의 현실을 다룹니다.
전 세계 그 어느 회사에서도 찾기 힘든 !!!!!

이러한 헬-직장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출근충들에게 백수공시생들이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퇴사를 권합니다.
그 대신 직장을 구하지 못 하면 굶어죽을 수 있습니다.

칼퇴근.png
삼화고속파업.jpg 주의! 이 글은 헬마계의 현실을 다룹니다.
- - ~!!!!

이러한 마계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인천사람들에게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울산,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를 권합니다.

월미레일.jpg
헬조선 지옥불반도 국기.png 주의! 이 글은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

이러한 헬조선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살아가는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이이맛은.jpeg 이 문서는 갓-음식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누구나 맛있게 처 먹을 수 있는 God-Food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너무 맛있으면 저딴 해괴한 표정을 지을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처 드시길 바랍니다.

이... 이 맛은?!

창렬.png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순간에도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창렬현상 또는 조밍하다에 대한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나무위키 세피로트.png 이 문서는 존나 애미뒤진 똥나무위키식 유우머가 들어갔거나 나무위키에서 돚거한 내용이 들어간 좆노잼글입니다(...)

이 틀은 나무위키 암묵의 룰에 따라 나무위키를 하면서 쓰여졌습니다(...)

나무위키의 알파이자 오메가

여담으로 이 문서는 천하의 개쌍놈들, 만악의 근원 나뮈병 나뮈충 새끼들이 지딴에는 재밌는 줄 알고[1]
검열삭제같은 취소선점괄호와 쓸데없는 하이퍼링크크고 아름답게 많아서 읽기가 힘든 좆노잼 헬게이트 헬조선과는 다르다 헬조선과는!
열린 문서입니다(...)망했어요 더 이상의 설명이 必要韓紙?[2]
가능한 가독성의 향상을 위해 검열삭제같은 점괄호(...)랑 애미뒤진 이런거 그리고 여담으로 이런거의 비율을 줄여주세요. 그런데 현실은...
그런 거 없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이를테면 취소선이라든가 취소선이라든가 취소선이라든가 그리고 이 틀에도 쓰고 있다는게 함정. 흠좀무.
헤이! 영쑤! 돈 두 댓! 고만해 미친놈들아 무슨 지거리야 물론 믿으면 골룸.[3]
왜 골룸인지는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여백이 부족하므로 생략한다. PROFIT! 나무위키에서는 편집이 당신을 합니다!!
당신이 기여한 저작권은 이제 제겁니다!나무위키의 영향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일!!! 생략한다며! 그런거 없다 사실 뻥이다 카더라.
이렇게 된 이상 취소선으로 간다 야 신난다 취소선이 많아보인다면 지는 거다 나뮈병을 죽입시다. 나뮈병은 나의 원수
아 씨바 할말을 잃었습니다 이렇게 만든 새끼들은 절대 사람 새끼들이 아닐 것입니다. 근데 지금도 계속 쓰고 있잖아? 안될거야 아마무... 무슨 지거리야! 용서 못해!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고만해 미친놈들아!
장비를 정지합니다

이게(...) 생각나는 건 기분탓이다(...)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생각이니 추가바람

[1] 취소선이 쳐져있지만 사실로 봐야한다(...) 나무위키의 높으신 분들은 취소선 문서를 참조하여도 취소선을 엄연히 '개그'의 한가지 아니, 사실상 유일한 방법이라고 보고 있다.(...)사실이며ㅡㄴ 취소 선을 왜쓴거지?
[2] 게다가 이런 각주도 줄줄이 다는 병크(...)를 저지른다. 충공깽(...)
[3]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런 각주를 줄줄이 다는 병크(...)를 다는 일이 없길 바란다

헬조선에서 몇 안되는 자랑거리 - 국적항공사와 국적기들
땅콩항공 홍시아나 감귤항공 통웨이항공 에어똥푸산 나으 공항은 서울인디 스타크래프트항공 거지항공 듣보에어 감자항공

본론[편집]

불반도의 마카다미아 전문 회사.

이 회사의 고오급 마카다미아를 구매하면 공중에서 비행기를 타며 서비스받을 수 있다

외국 갈라고 비행기 타는게 아니다. 마카다미아 받을려고 잠시 공중에 떠있는 거다.

델타랑 공기불란서 마일리지 적립된다.

이분의 심리를 건드면 회항할정도로 갑질이심하다

기내식이 맛있다. 비빔밥 질리다고 옆동네 회사 기내식 쌈밥 먹으러 가는 사람도 있다.

비빔밥이 질리면 라면을 하나 시켜서 갑질도 하고 승무원도 때리고 '왕'상 노릇 해도 잼난다. 서비스로 전국 언론에서 당신을 주제로 기사를 써준다. 야 신난다!

술마시고 타도 문제없다. 취해서 난동부려도 집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준다. 다만 갓양인가수에게 걸리면 인실좆 당하니 주의할것.

땅콩사건땜에 이미지가 그렇긴하지만 국제선 노선망, 특히 미국노선은 아시아 탑급이다. 미국에만 호놀룰루,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엘에이, 라스베가스, 댈러스, 시카고, 애틀랜타, 워싱턴DC, 뉴욕에 취항 중이며 캐나다의 밴쿠버랑 토론토까지 합치면 12곳이나 간다. 아시아에 자국항공사가 북미 도시10개이상 가거나 체코같은 나라에 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심지어 로스앤젤레스 노선은 하루 두번이상이 기본에다가 A380을 항상 투입시키고도 자리잡는게 어려울 정도다. 스페인은 그나마 에어차이나랑 캐세이퍼시픽 등이 왔다갔다하긴 한다만... 가격 신경안쓰고 다국 오다녀야 할 경우 동아시아에서 사는 인간이 쓸만한 회사 중에 사실 이만한 회사가 없다는 소리. 동아시아, 동남아 노선망도 거미줄급이라 중국, 일본, 홍콩, 필리핀, 태국, 베트남 곳곳에 들락날락하고 있으며 미주노선들과 이들 아시아 노선들로 환승장사하는 비중도 제법 있다.

오너 딸은 마음이 아파보이지만 회사 자체는 고객 입장에선 현실적으로 쓸만하다.

옆에 홍시아나와 같이 한진고속이라는 고속버스 사업을 해 금호고속이랑 경쟁을 벌였으나 돈이 되지 않았는지 동양고속에 지분넘기고 고속버스 사업을 접었다. 전성기땐 서울-전주는 무조건 최신차량에 무사고경력 쩌는 기사님들만 투입시키기로 유명했다. 서울-마산의 경우에는 동양고속이랑 반땅싸움하고 있었는데 동양고속이 먹자마자 동양고속이 3회였나 4회였나만 남기고 독점하고 있다. 덕분에 전주사람들은 서울갈때 땅콩고속의 신차를 더이상 탈 수 없게되었고 동양고속의 똥차만 타게 되었다.

대한항공 산하에 한진관광이라는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행상품이 오직 대한항공과 산하 저가항공인 진에어 두 비행기만 있다, 그 덕분에 다른 여행사에 비해서 여행상품 가격이 비싼편이다.

예전 90년대후반엔 그 비싸다는 747기를 3년 연속으로 3대나 날려버린 갓한민국의 갓항공사다

(수화물) 분실/지연/파손[편집]

분실/지연/파손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의 절차 탑승한 항공편의 항공사 안내 데스크에 수하물표를 제시합니다. 지정된 서식에 내용품, 가방의 상표, 외관상의 특징 및 연락처 등을 작성합니다. 분실된 수하물의 정보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에서는 전세계 300여개 항공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수하물 관리시스템인 World Tracer를 통해 고객님의 수하물을 찾아드립니다. 파손 및 분실 신고 수하물 지연은 도착일로부터 21일 이내에, 수하물 파손 또는 내용품 분실은 수하물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수하물 도착이 지연되는 경우 대한항공에서는 도착지에 연고가 없으신 분에게 1회에 한해 필요한 일용품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USD 50 상당의 금액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수하물 분실 방지 Tip 수하물에 영문 이름과 연락처를 기록합니다. 수하물표 내용(목적지, 수량, 중량 및 이름)을 다시 확인합니다. 본인의 수하물이 맞는지 가방에 부착된 수하물표를 확인합니다.

운송 제한품목[편집]

운송 제한 품목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아래의 품목은 기내 반입이나 위탁 수하물로 운송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페인트, 라이터용 연료와 같은 발화성/인화성 물질. 산소캔, 부탄가스캔 등 고압가스 용기. 총기, 폭죽 등 무기 및 폭발물류. 리튬배터리 장착 전동휠 (외발 전동휠, 두발 전동휠, 전동 보드, 전동 킥보드 등과 같은 전동휠은 장착된 리튬배터리의 화재 위험성으로 인해 위탁 또는 휴대수하물로의 운송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타 탑승객 및 항공기에 위험을 줄 가능성이 있는 품목.

제한적으로 기내 반입 가능한 품목 다음의 품목은 소량을 기내로 반입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개인용 화장품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로 1인당 총 1L 용량의 비닐 지퍼백 1개 여행 중 필요한 개인용 의약품 의사의 처방전 등 관련 증명서를 제시하고 보안검색요원이 적정하다고 판단될 경우 비행 중 필요한 용량에 한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1개 이하의 라이터 및 성냥 (출발지 국가 규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중국 출발편의 경우 운송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항공사의 승인을 받은 의료 용품 1인당 2.5kg 이내의 드라이 아이스

수하물 탁송 제한 품목 다음의 품목은 수하물로 위탁이 불가하오니 직접 휴대하여 주십시오.

파손 또는 손상되기 쉬운 물품. 전자제품 (노트북, 카메라, 핸드폰 등) 및 서류, 의약품. 화폐, 보석, 주요한 견본 등 귀중품. 고가품 (1인당 USD2,500을 초과하는 물품) 수하물 관련 사항은 당사 여객운송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탁송 제한 품목 위탁 시 이용 구간에 따라 배상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리튬배터리 운송 제한 개인 용도의 휴대용 전자기기에 한하며 용량은 160Wh이내로 제한됩니다. 여분 배터리는 단락방지 포장상태로 5개에 한하여 휴대수하물로만 운송가능합니다. 단, 5개 중 100Wh 초과 160Wh 이내의 고용량 배터리는 2개 이내로 제한됩니다. (예, 90Wh X 3개, 120Wh X 2개 = 가능) 충전용 보조배터리에 대해서도 여분 배터리와 동일한 규정이 적용되며(중국 출발편은 특히 엄격히 적용) 용량이 표시되지 않았거나 확인이 불가할 경우에도 운송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화물 허용량[편집]

좌석 등급

허용량

총 무게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2개 18kg/40lb

일반석

1개 + 추가1* 12kg/25lb

  • 일반석 고객 추가 허용품목 :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등 중 1개
    • 가방 하나의 규격은 세 변의 합이 115cm/45in 이내이어야 하며, 각 변은 각각 A 40cm, B 20cm, C 55cm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기내로 악기를 반입하는 경우 바이올린 등 세변의 합이 115cm(45 in.)이내인 소형악기는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규정보다 큰 대형악기는 별도의 좌석을 구입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기내에서 휴대수하물 보관하기 기내에 반입된 모든 수하물은 반드시 기내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해야 합니다. 내리기 전, 두고 내리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을 올리고 내리실 때, 수하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편집]

일반석 {이코노미석 기준} 다른좌석은 추가바람 일반석기준 서비스

  담요 
 해드셋
 의자애 달려있는 tv 비슷한거 
 치약 칫솔 
 
 슬리퍼 
 달라고하면 주는것 
 
 귀마개 
 
 눈가리개 
 
 땅콩 물
 
 맥주

비즈니스석

추가바람

일등석

추가바람

기내식(식사)[편집]

일반석 타뵈서 일반석만 알음 추가바람

(일반석)

(비빔밥)

고추장 튜브

참기름

즉석밥

미역국 (인스턴드)

비빔밥 고명

자잘한 반찬

일반석 (선택가능한 간식)

삼각김밥

컵라면

피자

막걸리쌀빵

김해 - 김포구간의 아침 항공편은 머핀을 준다. 출발 시간 오전 9시 이전이 기준인듯.

(비즈니스석)

추가바람

(일등석)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