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복합체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깨시민 촛불.png 이 문서는 깨시민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자신만 깨어있다고 좆망상하면서 자신들만이 진리인냥 지랄하는 꼰대들인 자칭중도 깨시민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다룹니다.
당신이 신념있는 갓-한민국의 보수주의자나 진보주의자 그리고 가끔있는 중도주의자라면 이글이 역겨울수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우리 XXX 하고 싶은 거 다 해~!!!
음모론.jpg 이 문서는 음모론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음모론과 관련된 문서나 음모론 그 자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을 주장하는 음모론자들은 평소에 잦이/봊이가 가려워 음모를 뽑아 음모론을 만들어냅니다.
만약 이 음모론을 믿는 병신들이 있으면 이들에게 음모를 던지고 튀십시오.
그리고 이 음모론을 보고 선동되지 않길 바랍니다. Good Luck.
일루미나티.png

군부와 방위산업체들의 상호의존체제를 뜻한다.

몇몇 음모론충들이 방위산업체랑 혼용해서 쓰나 애초에 개념이 다르다.

어떤 지옥불 반도의 왕정주의자들이 주장하길 천조국의 군산복합체들이 머한민국북괴를 이간질 시키려고 한다 카더라

실상은 세계를 지배하는건 자이니치임에도 말이다(웃음) 이는 히키코모리 출신의 정치 전문가주장하는 내용이다

현실은 그 군산복합체 시총 다 합쳐도 애플은 거녕 월마트 시가 총액 발끝도 못미친다. 그마저도 록히드 마틴이 대다수를 차지하는데 군사 무기 대체가 10~20년 단위인 것을 생각하면 더욱 마이너스가 되기 일수다. 매번 몇몇 정치충들이 한국에서 얼마 벌었네 엄청난 이익을 얻는것 마냥 큼지막하게 떠벌리며 미국 정계를 군산복합체가 압박하고 한반도를 긴장상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떠벌리는데 그 근거가 될수있는 증거 따윈 없고 아무튼 그래다. 국제 무역에서 몇천억 몇조가 그렇게 엄청나게 금액도 아닌데 말이다. 한반도 긴장에 수익을 얻는다 = 위기를 조장한다가 절대 될수 없는데 말이다.

실상은 반미 운동권 노선에서 미국을 악의 축으로 만들기위해 내세운 볼드모트다.

대가리를 조금만 굴려봐도 고부가가치 무기는 선진국이나 사우디 같은 기름국에서나 구매하는지라 시장이 한정되어있고 차라리 개발도상국에 전쟁 따위 일으키는 것 보다는 놀이동산이나 대형마트 하나 짓는게 수익이 훨씬 크고 안정적이다. 군산 복합체들은 수익을 얻으려면 미국 무기도입 사업 하나 잡아서 대박쳐서 유지되는 집단이다. 아무리 큰 방위 산업체도 잘안되면 공장 매각하고 철수하는게 방위 산업이다. 무슨 한반도 문제 같은 큰 사항을 일개 주 근로 노동자 표 가지고 미국 정계를 압박?(웃음) 보잉 조차도 수주 못받으면 전투기 생산라인 문 닫아야하는데 정치인이 군산 복합체 지지 얻어 봐야 해당 공장이 위치한 지역 사람들 표나 얻는것 이상의 이익도 안된다. 사실 보잉 입장에서는 안정된 국가에 민항기 파는 쪽이 이득이 훨씬크다.

생각해 봐라 세계 군용 수송기 시장 다 합쳐도 해외 원정다니는 미국 아닌 이상 대형 수송기는 살가말가에 주요 유럽 열강은 그냥 자기나라것을 개발해서 쓴다. 그나마도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서 공동 개발하기 일수. 그나마 있는 시장도 쪼오끔 사는지라 민항기 수요가 말그대로 압살한다는거다.

흔히 매체에서는 암흑시장을 주무르거나 아이언맨 마냥 날아다니고 국가 전복을 시도하는등 무시무시한것 같이 그려지는데 현실은 군 사업은 민간 사업에 비해 이득이 안되는 소모 사업인지라 권력을 휘두르기는 거녕 언제나 정부가 예산을 내려주기를 기다리며 경쟁사끼리 눈치를 봐야된다.

군산복합체 음모론 믿는 놈들 치고 방위산업체 이름을 얼마나 아는지가 의문이다. 보잉과 록히드마틴 빼고 아는게 없을거다. 어둠의 담합 같은거 떠벌리기에는 의미 있을 만한 규모를 지닌 회사가 걔네들 말고 없다고 봐도 무방한 상태인게 현실이다.

특히 냉전 종식된 90년도 이후 때는 신규 사업 죄다 잘라버려서 여럿 인수합병당한 상태로 그 콜트도 M-16 면허 끝나니 잡다 총기 회사에게 시장 뺏겨서 파산하는게 그 동네다.

게다가 그네들 주장하는대로 군산복합체가 돈벌려고 벌인 이라크 전쟁 때는 오히려 돈을 벌어야하는데 실상은 예산 취소크리로 여럿 파산 하였다.

간혹가다 NRA 로비를 들먹이는 놈이 있다면 쿨하게 씹어주자. 거기는 민간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