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디시위키

国家 / Nation

나라[편집]

아인슈타인.png 주의! 이 문서에서 서술되는 인물은 존나 똑똑하면서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천재적인 두뇌와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동시에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되고 있습니다.
이 인물을 상대로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너의 띵복을 액션빔.
고든 프리맨.jpg

나라.

국가(정부)에 대한 견해들[편집]

Man.jpg 이 문서는 철학적인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우리가 살면서 꼭 한번씩 진지하게 생각해야할 만한 주제에 관하여 다룹니다.

우리의 삶의 근본 원리와 삶의 본질 따위를 연구하는 신성한 문서입니다.

깨우쳐라 미련한 중생들이여

홉스: 자연상태, 즉 통치자가 없는 상태의 인간들은 이기적이다.

로크: 국가란 개인들의 계약에 의해 배태된 것이다.

유교탈레반: 국가는 항상 옳다. 으디 나아아랏님 말쌈하시는데!! 근데 이놈의 자아아식이!! 으디 으른 말쌈하시는데 토를 달어!! 파오후 엣헴엣헴!!

메갈리안: 아몰랑!! 남자중심사회인 국가는 모두 일베충 국가야!!! 빼애애애액!!!

라이샌더 스푸너: 국가는 강도다

니체

선한 자와 악한 자 할 것 없이 모든 사람이 독배를 마시고 죽어가는 곳 ...  크큭...그곳을 나는 국가라고 부른다.
선한 자와 악한 자 모두가 자기 자신을 상실하는 곳. 
모든 사람이 자신의 목숨을 끊어가면서 '생'은 바로 그런 것이라고 말하는 곳, 그곳을 나는 국가라고 부른다.

항목이 등록된 국가 목록[편집]

국내법에 의하면, 북한은 국가가 아니다 (국제법에서는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 그걸 말이라고 하나. 우리나라랑 몇몇 국가 제외하고는 다 국가로 보지. 영토도 있고 국민도 있고 외교적 능력도 있으니 정치적/역사적 논리를 빼고 본다면 빼박으로다가 국가로 인정된다. 다만 우리나라는 어떻게든 국가로 인정안하고 반국가단체로 보는데 중국이 대만보고 " 조 새끼들은 나라가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 이유와 거의 같다고 보면된다. 옛날 유엔 동시가입 당시에 이거 간접적으로 저 새끼들 국가로 인정한다는 의미아니냐 라는 주제로 지랄이 났는데 법원에서 판단하길 조약과 국내법이 상충해서 어쩌구 저쩌구 해서 대한민국 정부 기준으로는 끝까지 반국가단체로 규정된다.

미승인국[편집]

국가 등급[편집]

헬조선인들이 이곳으로 탈조선하고 싶어하는 곳이다. 헬조선뿐만 아니라 모든 헬지구인들이 동경하는 이상향이기도 하다. 대표적으로 북유럽이 있다.

  • 준유토피아, 중간계

헬조선보다는 낫지만 유토피아보다는 못한 곳. 보통 이 등급까지를 선진국이라고 부른다. 헬조센인으로서 이곳으로 탈조선을 한다면 성공한 인생이다. 다만 이곳도 사회 부조리와 모순이 제법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마냥 천국은 아니다.

  • 헬조선급

헬조선과 동급인 곳이다. 중진국 중에서도 치안이나 인권 수준이 개판인 나라는 헬보딸로 분류한다. 선진국 중에서도 그리스처럼 나라꼴이 씹창이 나면 헬조선과 동급 이하가 될 수도 있다.

헬조선보다도 못한 지옥 중의 지옥이다. 후진국이라고도 한다. 사실 세계 인구의 대부분은 헬보딸에 거주하고 있다.

디시위키에서는 특정 국가를 다루는 문서들은 꼭 이 4가지 중 하나의 틀이 붙어있다. 각 국가들을 어느 쪽으로 분류할 것인지를 두고 종종 병림픽이 벌어지곤 한다.

플라톤의 대화편[편집]

성모1.jpg 이 문서는 갓소설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개꿀잼 소설에 대해 다룹니다.
작가의 필력이 너무 엄청나 눈이 녹아버릴 수 있으니, 주변의 다른사람에게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소설을 추천해주세요.
애미뒤진 라노베양판소에 틀 추가하지 말아주세요 제발
빌린돈은갚지마라.jpg 이 문서는 여러분들에게 마음의 양식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망가라노벨만 쳐보지 말고 이런거나 좀 읽어라 시발.
Man.jpg 이 문서는 철학적인 것에 대해 다룹니다.

우리의 삶의 근본 원리와 삶의 본질 따위를 연구하는 신성한 문서입니다.

깨우쳐라 미련한 중생들이여

플라톤이 쓴 철학책으로, 그 유명한 "올바름(정의)이란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다. 현대에 나온 어떤 개론서와 헷갈려선 곤란하다.

700~800쪽에 걸쳐 올바름이 무엇이고 왜 그 자체로 좋으며 왜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는지 논하기 위해 정치철학, 인식론, 존재론 등의 광범위한 분야를 다룬다.

참고로 보통 정의로 번역하는데, 박종현 번역본에서는 올바름으로 번역했다. 맨 뒤에 올바름이라고 번역한 이유에 대한 글이 있다.

순수이성비판같은 대가리 쪼개지게 어려운 철학책들과 다르게 상당히 유려한 문체로 재밌게 쓰여 있다. 꿀잼이니 읽어보도록 하자.

등장인물은 소크라테스, 글라우콘, 아데이만토스, 케팔로스, 폴레마르코스, 그리고 트라시마코스가 있다.

1권에서 인성 ㅅㅌㅊ 부자 노인인 케팔로스 옹은 악명높은 키보드워리어 소크라테스의 극혐 인성을 미리 알고, 그가 슬슬 키배를 걸어 병림픽이 시작될 기미를 보이자 자식인 폴레마르코스[3]에게 논의를 맡기고 슬쩍 빠진다. 1권의 메인 이벤트는, 중간에 끼어들어 올바름이 남 좋은 일이며 불의가 내 좋은 일이라고 당당하게 주장하는 트라시마코스를 세 치 혓바닥으로 정29현하는 것이다. 반박 못 해서 땀 뻘뻘 흘리고 부들부들하는 트라시마코스를 보자면 웬만한 병림픽 구경보다 재미있으며, 우리는 1권의 진정한 승자가 케팔로스 옹임을 알 수 있다.

2권 이후로 10권까지 이어지는 멀고 먼 여정이 시작되는데, 소크라테스의 제자들이 트라시마코스를 관짝에서 부활시켜 소크라테스를 몰아세우기 때문이다.

그러자 소크라테스는 올바름이 무엇인지 논하기 위해 머릿속에서 이상 국가를 세워보자고 한다. 미친 새끼들이다

그 중간 결론으로 4권에서 철학을 존나 잘하고 사유재산도 못 가지는 국뽕 노예 새끼가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는 결론을 내린다.

6권에서는 "올바름이 왜 좋은가?"에 대해 답하기 위해 좋음이 무엇인지 탐구한다.

이후 동굴의 비유와 수호자들의 교과들이 죽 나오고 이상적 정체가 아닌 네 가지 정치체제와 그에 대응되는 인간상까지 모두 소개하고 나서야 9권에서 비로소 올바름이 왜 좋은지에 대한 답을 내린다....

그러나 거의 700쪽에 걸쳐 "올바름이 왜 그 자체로 좋은가?"에 대한 답이 겨우 제시되었을 때쯤 는 처음부터 여지껏 논의된 것들의 반절을 머릿속에서 날려먹었을 것이다. 그게 정상이다

『Politeia』를 영어권에서는 『Republic』이라고 번역하는데

이걸 모르는 ㅄ 철알못 색휘들은 이걸 그대로 가져와서 플라톤이 공화국을 썼다 이 지랄 한다.

플라톤의 공화국 이 ㅈㄹ하는 롬이 있으면 매우 한심하다는 눈으로 쳐다봐주자.

국가의 지정 노래(國歌)[편집]

영어로 'national anthem'이라고 한다.

각국의 국가[편집]

의용군행진곡

한국, 미국, 북괴[편집]

애국가참조

러시아[편집]

Ddul.jpg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대해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주세요.
제국의회 소련깃발.jpg 이 글은 마더 러시아의 자랑거리를 다룹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찾기 힘든 - ~ !!!!!!

이러한 마더 불곰국의 상황에서 살아가는 러시아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Великая родина мать ― Советская Россия, ура!!!!

러시아 국기.png

-러시아 제국

[1] (?-1833) 승리의 천둥이여, 울려라! (Гром победы, раздавайся!)

러시아인의 기도

하느님, 차르를 보호하소서 [2] (1833-1917) 하느님, 황제를 지켜 주소서! (Боже, Царя храни!)

피의 일요일 사건 당시 시위대가 불렀던 노래.

-소련

소련 찬가

  1. 물론 남한 한정이다.국제사회에서는 정식국가 취급
  2. 물론 우덜식 국가.전 세계는 이를 국가로 인정하지 않는다.
  3. 폴레마르코스라는 이름은 알라후 아크바르 또는 유루유리 하지마루요라는 뜻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