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틀니.jpg 악! 내 틀니!
읽기만 해도 이가 시려오는 문서입니다.
빅뷰티풀.jpg 주의! 이 글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거대합니다!
너무나도 크고 아름다워서
한 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입니다!

ㄴ우리나라 도 중에서 가장 큰 이다.

틀딱상대만능짤.jpeg


이미 애미애비가 쳐 뒤지신 박사모 분들은 빨리 부모님 만나러 관짝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뒤진 애미애비 만나서 이산가족 상봉하셔야죠.

이명박근혜 합성.jpg 주의. 이 문서는 헬조선 엑윽보수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보수 정부에 대해서 무조건 옹호만 하고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박근혜를 신격화하면서 '우리 젊은이들이 이것이다' 하는 마음으로 항상 비판자들에게는 무조건 종북 빨갱이 거리는 것이 사실상 북괴랑 다를 게 없기 때문에 헬조선 노예들이 이 문서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닭ㄹ혜 공주님은 잘 알고 있읍니다.
창조경제 해내겍윽보수.
불타는B동2.jpg 경고!! 여기 있는 지역이나 국가는 헬보딸입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곳은 헬조선보다도 못한 지옥을 다룹니다..
만약 이곳으로 탈조선을 하실 것이라면 . .
흔드르라 이리야.gif !!!!
.
gmsemf.gif
합필갤 로고.pn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노잼콘서트.jpg
대한민국 대한민국행정구역
중부지방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호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호남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영남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이북5도, 대한민국, 한국의 행정구역
경상북도 위치.png
경상북도
慶尙北道 / Gyeongsangbuk-do
기본 정보
국가 대한민국
면적 19,026.06㎢
인구 2,701,055
지역 청사
지역대표 이철우 (2018.7.1~)
홈페이지 http://www.gb.go.kr/

개요[편집]

대한민국 남동부에 있는 광역자치단체. 북쪽으로는 강원도, 북서쪽과 서쪽으로는 충청북도, 남서쪽 일부로는 전라도, 남쪽으로는 경상남도울산광역시 에 접한다. 도청소재지는 안동시이다

인구: 2,696,674 명 (2015.5)

면적: 19,029 km2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도이다. (강원도보다 더 넓다!!!) 충청도 4개 시도를 합친 것(16,643.21 km2) 보다 더 넓고, 전라도 3개 구역을 합친 것 (20,814.72 km2) 보다 약간 작다. 뜬금 없지만 충청남북도는 통합을 ㅊㅊ한다.

내세울 건 땅덩어리 밖에 없... 진 않고, 한 때, 우 포항, 좌 구미로 국가 수출을 이끌었으나, 포스코의 정체와, 삼성 휴대폰 사업부의 베트남 이전, LG 디스플레이의 파주 공장 건설 등 기업들의 공장 이전으로 최근에, 수출이 하락세를 보이며,지역 경제도 같이 침체되고 있다. 그래도 아직까지, 대한민국의 울산, 경남, 충남 만큼이나, 대한민국 수출의 중심지로 되어 있다.

지리[편집]

경북은 백두 대간(소백 산맥)을 경계로, 강원도, 충청북도, 전라북도와 나눠진다. 경남과는 백두 대간에서 뻗어나온 산지(가야산)와 영남알프스로 나눠지는데, 낙동강과 밀양강을 통해 연결이 된다.

동쪽의 낙동 정맥(태백산맥의 남쪽 부분)을 경계로 서쪽은 낙동강 유역, 동쪽은 여러 작은 소규모 강 or 천의 유역이다.

남북 갈등[편집]

경북 남부권하고 북부권 사이가 썩 좋지 않다.

박정희, 전두환의 후광으로 꿀만 빠는 대구를 중심으로 경북 남부권 새끼들이 좆같다.

그렇다고 남부민들이 전 정부에 대해서 호의적인 것도 아니다.

되려 박근혜 정권에 환멸을 느껴 전라도민들보다 더 강도 높게 비판, 비난하는 경우도 종종 볼수 있다.

ㄴ 니 상상 속 인물 아니고?

ㄴ 현실은 택시 타면 기사 틀딱들 8할이 박근혜 석방 하라고 문재인 욕한다 국밥집 가도 큰 소리로 고래고래 박근혜 찬양함

ㄴ 유시민, 추미애, 이재명이 어디출신인지 생각해보자
ㄴ 정치인 출신하고 경북 남부권 애들하고는 상관없다. 그리고 이재명은 북부권 안동 출신이다.

그래서 남부권 애들 입장에서는 북부권 애들이 더욱 가부장적이며 수구꼴통적으로 보인다.

일베충 호감도 역시 남부권에서는 살짝 PK랑 섞여서 그런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한편, 북부권은 호불호가 8:2 ~ 9:1이나 된다.

일단 남북으로 되돌리긴 했는데 구미는 남부와 북부에 걸쳐있고, 마인드는 오히려 북부스럽다. 포항경주는 울산쪽에 붙이고 김천구미는 북부에 붙여야 인구비율이 1(구미-상주-안동) : 3(대구) : 2(울산-포항-경주)로 겨우 아다리가 맞음

행정구역[편집]

참고로 89년도까지는 전국 모든 시도에서 유일하게 읍면 아래에 리가 없고 동이 있던 지역이었다. 명불허전 외국

정치[편집]

빈공간.png

※주의 이 문서는 오른쪽으로 치우쳤습니다.


자극적인 내용과 특정 성향의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디시위키의 공식적인 의견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오른쪽.png

경북괴답게 전국에서 가장 자유한국당이 우세를 보이는 지역이다.

ㄴ애초에 지금 지사가 3선째로 존나게 잘하는 것도 있다. 이 지역 도지사는 친박이라고 폄하하기엔 일을 너무 잘한다. 친박중에서 몇 없는 개념인이라고 보면 된다. 나이도 70 중반인데 꼰대도 아니고 노신사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

ㄴ친박이라는거 자체가 무개념인데??

ㄴ친박이긴 한데 박정희 추도식에서 "원조가카...(글썽)" 하는 것 빼고는 태극기집회도 안나가고 친박 종특인 좌무새 문무새짓도 안하는 등 확실히 정상 맞다. 솔직히 경북 출신 70대가 친박이 아니면 그게 더 이상한거고. 북한 인민이 김씨일가 찬양한다고 개개인의 인성까지 죄다 쓰레기는 아닌 것과 같다.

하지만 이번 대선 홍준표 득표율이 50% 정도 나온 것을 보아 역시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나온다

의외로 민주당의 지지율이 가장 높은 곳은 구미이다. 공단이 있기 때문. 특히 공단 직원들이 주로 거주하는 구 인동면 지역에선 아예 문재인이 이겼다. 그 외에도 포항이나 칠곡, 김천, 경산에선 나름 민주당세가 적지만 존재한다.

좀 심하면 아들 딸 결혼 상대 집안이 새누리당 자한당 지지 안 한다면 때려 죽여도 시집 장가 절대로 안 보내려 한다. 근데 이게 드문 일이 절대 아니라는거지. 요즘은 좀 나아졌다만...

음식[편집]

대체로 맛이 없기로 유명하다. 당장 갱시기가 이 동네 음식(구미, 김천, 상주 등)이다.

그래도 울진, 영덕의 대게 포항 구룡포 과메기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먹어봤는데 아주 맛있다.꼭 한번 먹어봐라

ㄴ네다통. 안동찜닭 가격 애미뒤졌고요. 맛은 서울에서 사먹는게 나은 듯

ㄴ 전국 8도 다 살아본 경험으로 서울 음식은 워낙 식당이 많아서 그런진 모르지만 전반적으로 맛집 찾기가 힘든 반면 남부 지방으로 갈 수록 음식이 맛있다 내가 짜게 먹는 편이라 그런가?

ㄴ응 홍통쥐일체 서울도 맛 애미뒤졌고요

경북은 어수산시장 가서 사 먹는게 개꿀이다. 죽도시장 가서 간고등어 하나 사서 구워 먹어봐라 ㄹㅇ 뼈 바르기도 쉽고 큼직해서 존맛인데...

포항 아닌 이상 좀 힘들겠지만 명절때마다 올라오는 문어숙회 이거 시발 얼마나 맛있는데.. 다른 지역에선 이 맛 절대 못 느낀다 제삿상 말곤 거의 안 올려서 그렇지

그리고 요사이 안동찜닭은 진짜 맛집 아닌 이상 홍통쥐감멍귤 죄다 노맛에다가 창렬임.

관광[편집]

이점 숙지하시고 문서 볼 때 거슬리니까 갤러리마냥 다시 달면서 답글 다는 좆병신같은 성애자 새끼는 없길 바랍니다... 제에에에발-좀
ㄴ을 달고 싶으면 토론을 파십시오.
ㄴㄴ토론을 안 오니까 ㄴ을 달지.
ㄴㄴㄴ 씨발 극혐.

관광지는 주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에 몰려 있고 독도가 이 곳에 위치해 있다.

20년 전만 해도 급식충 수학여행 장소로 유명한 지역이었다. 수련회 갈 때도 이곳을 간다 하더라. 대학교 가서도 사학과나 고고학과가면 답사때문에 한두번 정도는 가게된다.

지진[편집]

경주 지진.. 머한민국에서 지진 관측 역사상 가장 강한 지진이라고한다.

그 덕에 경주 관광객 발끊김.

지금도 이 후유증이 지속되고 있다. 현재 여진은 1.0대로 잠잠하지만 언제 다시 크게 뻥이오~!하면서 터뜨릴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 때의 감각 아직도 생생함. 그 덕에 지진꿈꿨다.

갱상도 사나이가 고작 지진정도로 쫄고있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