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디시위키
HMD 기기 목록
가상현실(VR) 오큘러스 리프트 HTC Vive 기어 VR 카드보드 PS VR 윈도우 MR
증강현실(AR) 홀로렌즈 구글 글래스
이 글은 놀랍게도 디시위키에서 진지를 빨고 있습니다. 노잼이다 싶으시면 왼쪽에 마련된 비상구를 클릭하시면 이 문서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창의력.png 문서는 창의력 넘쳐나는 것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만든 사람의 창의력이 듬뿍 들어갔거나, 당신의 창의력을 마구 발산할 수 있는 것들, 아니면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가진 인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말만 창의력 우선시 한다면서 창의적인 도둑질을 벌인 적도 있으니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당신의 그 소중한 창의력이 쓸데없는 창잉력이나 장의력으로 변하지 않기를 빕니다.
가상과현실.PNG 주의!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먼저 가상현실을 구분해야 합니다.
당신이 게임에 미쳐사는 폐인이나 애니에 미쳐사는 파오후등의 병신 새끼라면 부디 빨간약을 드시고 정신을 차려 이 문서를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do.jpg 가라.
하라고 할 때, 할 수 있을 때 가라

VRHB.jpg

VR사고싶은 흙수저들은 그냥 자각몽꾸는게 더 행복하다

개요[편집]

가상현실이란 컴퓨터 등의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

여기에 AR(증강현실)이 합쳐지면 MR(융합현실)이 된다.

아직까지는 VR헤드셋 정도의 기술이지만 조만간 뇌 자체를 기계에 연결하게 될텐데 과학자들은 2,30년정도 걸릴것으로 추측한다.

장점[편집]

강력한 자유[편집]

현실에서는 많은 제약을 받던 행위들이 가상현실에선 가능해진다. 자신이 겪어보고 싶은 환경이나 상황을 마음대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은 강한 장점이다. 예를 들면 섹스가 그 예에 속한다.

간단한 성공[편집]

가상현실내에서는 세계의 변수를 인간이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은 어떤 조작 한번으로 엄청난 이득을 얻을수도 있다. 이러한 간편한 성공은 진짜 현실과는 다른 가상현실만이 가진 장점으로 작용한다.

무한한 가능성[편집]

가상현실 세계에서는 표현과 묘사만 할수있다면 정말로 불가능할 일이 없다. 예를 들어 니가 가상현실 속에서 우주를 창조하는것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 다만 하드웨어 성능 등의 제약이 있을수 있다.

아포칼립스로부터의 해방[편집]

소행성이 충돌하건,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건, 핵전쟁이 발발해서 지구가 초토화되건 상관없이 가상현실에서 영원한 천국과 생수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참고 : 폴아웃3)

단 전기가 없으면 말짱 황이다.

사실 아포칼립스로부터의 해방이라기 보단 현실도피용으로 쓴다는게 더 옳다. 애초에 너가 살고있는 바깥세계가 좆되면 육체는 어쨌든간에 뒤지게 되는데 해방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아바타에서도 헬지구에서 사는게 하도 좆같으니까 사람들이 맨날 시뮬레이션에서 섹스만 존나게 한다는 언급이 있다.

철학적 문제점[편집]

지적존재의 인격[편집]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한 강한 가상현실에서 만들어진 지적 존재들의 권리가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말한다.

게임으로 예를들어 보자면 성인게임에서 주인공 파오후한테 원하지 않는데 능욕당하게 되는 여자캐릭터, 플레이어가 강해지기 위해 일으킨 중세시대의 전쟁에서 부모를 잃은 아이, 첩보게임 속에서 CIA한테 끔찍한 고문을 당한 외계인 등이 모두 지능과 자아가 있고 현실의 인간과 똑같은 감각을 느낀다면 이것을 냅두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 아닌가?

(강 인공지능으로, 하드웨어 기술이 충분히 발전하여 자아를 느낄 수 있을 때의 이야기이다.)

가상현실에서의 윤리[편집]

그렇다면 가상현실속에선 개망나니처럼 쓰레기짓 해도 되는걸까?

어차피 가상인데 해도 됨

이러한 윤리논란은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 할때마다 직면되는 어려운 문제이다.

현실도피[편집]

현실과 가상현실이 인간의 힘으로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발달되었다면 사람들이 아름답고 성공하기 쉬운 가상현실에만 몰입하고 현실을 무시하지 않을까?

어쩌면 PC시대나 스마트폰 시대와는 자리수가 다른 히키코모리가 양산될 수도 있다.

ㄴ 현실과 구별이 안될정도로 기술이 발달한 시대면 이미 다들 기계한테 밀려서 기본소득받으면서 사는 시대임

ㄴ 그정도 시대라면 사람들이 일할 필요도 없을듯ㅇㅇ 인간들은 일 안하고 섹스나하고 모든 자원과 일은 기계가 맡아서 하는거지

시뮬라시옹[편집]

구별할 수 없을정도로 발달된 가상현실을 만든다면 우리가 사는 현실세계는 과연 정말로 현실인지 아니면 또다른 거대한 가상현실인지 더 모호해지게 된다.

우리가 기억이 지워진채로 발달된 가상현실에 오랫동안 잔류하고 있다면 그것이 현실인지 가상현실인지에 대해서 파악하는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어쩌면 가상현실의 가상현실의 가상현실... 을 계속해서 만들수도 있을 것이다.

이에 관한 영화는 13층(1999년 작)이 있다.

미래[편집]

미래에는 가상현실이 발전되어 종교 몰락에 일조를 할 듯 싶다. 가상현실에 들어가 재밌는거 하면 심신이 안정되잖슴..? 물론 정전나면 빡돌겠지만 알게뭐야.

그 때는 핵융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겠지..?

그리고 더 먼미래로 가면 현실 조작 기술이 생겨 가상현실과 현실의 장벽이 무너질 것이다.

관련문서[편집]

  • 매트릭스 : 내가 살았던 세계가 알고보니 컴퓨터가 만든 가상현실이었다는 내용이다.